민속수사보

너는 디자인 보드를 모방할 수 있다.

현지 민간 언어

계림의 산수는 천하, 양삭산수는 천하? 기러기 문 밖에는 아직 사람이 있는데, 일찍 가죽 외투를 입고, 점심에 아사를 입고, 난로를 안고 수박을 먹어요? 주자이거우 물 장가계 산? 태산이 세상에서 제일 좋은가요? 화산은 세상에 위험이 있습니까? 송산이 세계 최고인가요? 형산 천하쇼? 항산은 세계의 기적입니까? 아미천하쇼? 청성산이 세상에 고요한가? 만리장성에 이르지 않으면 사나이가 아닌가? 황하가 죽지 않는다고? 이강의 경관은 세계 최고입니까? 세상에 천국이 있고, 세상에 소주와 항주가 있습니까? 화산은 예로부터 길이었나요? 십리온탕강, 구곡 18 구? 만약 네가 문필원에 가지 않는다면, 너는 황산을 보지 못할 것이다. 남악의 향과 용산으로 돌아가는 촛불? 동북 삼보, 인삼, 밍크, 사슴 뿔? 동북 삼보: 인삼, 밍크, 우술라? 쓰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구이저우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호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쓰촨 태양, 윈난의 바람, 구이저우의 겨울 비? 쓰촨 공룡이 많은데 자공 한 보금자리? 쓰촨, 산 서, 아니 쓰촨? 맛있어요. 하지만 차 거품밥은 민속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교자 첫날의 둘째 날, 셋째 날의 합자가 돌아섰다)? 쑤저우에서 태어나 항주에 입고 광저우에서 먹고 유주에서 죽었다. ) 토산품 이야기: (? 동북에는 인삼, 밍크, 초가지붕이라는 삼보가 있다. 평평한 쇠고기, 태곡의 떡, 청서의 포도는 모두 달콤하고 달콤한가? (? 닝샤홍 흑백' 삼보' 블랙 (헤어 요리), 레드 (구기자)? 흰색 (이모)? ) 자연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천국에 천국이 있고, 아래에 소주와 항주가 있습니다)? (주자이거우 물 장가계 산)? (10 리 온탕강, 9 구 18 구)? 만리장성에 이르지 않으면 사나이가 아닌가?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리장 강은 세계 최고의 풍경입니까? 계림은 천하가 제일이고 양삭 계림이 제일이다. ) 봄 축제 전후의 식습관? 한족의 설날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탕원, 데친 계란, 대고기, 전어, 술, 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차, 요리를 주로 먹는다. 먼지를 털고, 이불을 빨고, 설맞이를 준비하고, 춘련을 붙이고, 설화를 붙이고, 종이를 붙이고, 복자를 붙이고, 촛불을 켜고, 불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주고, 세배를 하고, 친척을 데려간다. 조상의 무덤을 방문하고, 꽃시장을 구경하고, 불을 피워 사교를 하는 것과 같은 많은 행사는 매우 재미있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 날은 특히 중요합니다. 첫째,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고,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못한 사람은 한자리와 식기 세트를 남겨서 재회의 의미를 표시해야 합니다. 둘째, 음식이 풍부하고,' 입채색' 을 중시하며 떡을' 보높이', 만두는' 만순', 술은' 흐르는 물', 알은' 대원보', 금붕어는' 1 년여' 라고 부른다. 이런 물고기는 먹을 수 없다.' 풍유' 라고 불리며 개학 첫날까지 보관해야 한다. 북방에 물고기가 없는 지역에서는 대부분 조각한 목어로 대체되었다. 셋째, 좌석은 질서 정연하며 대부분 조상이다. 손자는 중간에 있고 아버지는 아래에 있다. 남녀노소 모두 술을 마셔야 한다. 밥을 먹을 때 문을 닫으면 흥분이 멈춘다. -응? 섣달 그믐날의 집 잔치 요리는 각지마다 특색이 있다. 과거에는 베이징과 천진에서 사람들은 보통 밥, 돼지고기조림, 쇠고기양고기, 닭고기찜, 그리고 몇 가지 요리를 했다. 산시가연은 보통 네 그릇과 여덟 그릇이다. 네 그릇은 볶음요리와 냉채이고, 여덟 그릇은 주로 할로겐 요리와 익힌 음식이다. 안후이 남부의 고기 요리로는 훙사오러우, 호피, 미트볼, 목수육, 찐 고기, 스튜, 돼지간, 돼지심, 삼겹살 제품, 각종 고기볶음, 고기볶음 등이 있다. 후동 지역은' 삼증기',' 삼전',' 삼환' 이다. "삼찜" 은 전어, 전오리, 전닭을 찌는 것이다. "3 개의 케이크" 는 생선 케이크, 패티 및 양 케이크입니다. -응? "삼환" 은 어환, 미트볼, 연근환입니다. 하얼빈 사람들은 보통 8 가지 요리를 볶는다. 10 요리 또는 12 요리와 16 요리를 볶는다. 그 주요 재료는 닭과 오리 생선과 채소에 그치지 않는다. 감남의 설날은 보통 12? 도채 절강의 어떤 곳은 보통' 10 대 그릇' 으로' 완전무결한' 색을 추구하며 닭오리 생선과 각종 채소를 위주로 한다. 강서남창은 보통 10 여 가지 요리가 있는데, 사냉채 사열채 8 대 요리 2 탕에 신경을 쓴다. -응? 전국 각지의 설날 저녁 식사에는 하나 이상의 필수 요리가 있는데, 이 음식들은 왕왕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주에서는 식탁에 채소 (당시 쾌락요리), 콩나물 (이태리 요리), 샐러리 (근면요리) 가 있어야 한다. 호남 중남에는' 연대어' 라고 불리는 약 1 근의 잉어가 있고, 무게가 약 3 근인 돼지팔꿈치는' 연대팔꿈치' 라고 합니다. 안후이 중남의 식탁에는 물고기 두 마리가 있다. 하나는 완전한 잉어로 볼 수만 있고 먹을 수 없다. 그것은 조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며 1 년 이상을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은 잉어로 먹을 수 있어 자녀와 손자의 번영을 상징한다. 기문가연의 첫 사발은 두부, 버섯, 죽순, 새우 껍질, 신선한 고기로 만든' 중화' 로' 조화생재' 를 뜻한다. -응? 합비 식탁 위에는' 닭 잡는 콩' 한 그릇이 있는데, 이는' 돈을 잡고 부자가 되는 것' 을 뜻한다. 집사는 닭다리를 하나 먹어야 하는데,' 돈발톱 잡기' 라고 하는데, 이는 내년에 큰돈을 벌겠다는 뜻이다. 안경의 책임자는 식사 전에 국수 한 그릇을 먹어야 하는데, 이를' 돈본위' 라고 한다. 남창 지역은 떡, 사오어, 쌀국수 볶음, 팔보밥, 국물을 먹어야 한다. 이는 해마다 오르고, 해마다 생선, 오곡이 풍성하고, 꼬치밥, 팔보밥이 해마다 부귀함을 의미한다. -응? 북방 지역은 설날 동안 만두를 즐겨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단결과 행운,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의 분위기와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역대 사람들은 만두를 빚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람들은 지갑을 만두에 넣었는데, 누가 그것을 먹으면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다. 만두를 만두에 싸면 누가 먹는다는 것은 내년 생활이 달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은 설날이다. 봄이 오면 만상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 사람들은 이 명절을 맞이하기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출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명절을 앞두고 두루마리에 붉은 종이 노란 글씨의 신년 축하 메시지를 붙였다. 춘양이 문 앞에 올 때, 그녀는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문장을 읽을 것이다. 이런 생각으로 행운이 정말 왔다. 같은 도덕에는 빨간 등롱을 달고,' 복' 자를 붙이고, 재신상을 붙이는 것도 있다. "복" 이라는 글자는 거꾸로 붙여야 하고, 행인은 "복이 떨어졌다" 고 말하는데, 이는 "복이 왔다" 를 의미한다. -응?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년" 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상상 속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해가 닫히면 나무가 시들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1 년이 끝날 때, 만물은 자라고 꽃은 도처에 널려 있다. "년" 은 어떻게 지냅니까? 폭죽을 터뜨릴 필요가 있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다. 1993 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는 법률을 반포하여 수백 년 동안 이어온 풍습을 역사로 만들었다. 관련 민간 이야기를 발췌할 수 있다. 1. 설날 어른들은 왜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합니까? 섣달 그믐 날에 아이들은 어른들로부터 세뱃돈을 받는다. 왜 설날에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합니까? 여기에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옛날에는 검은 손 한 마리가' 충' 이라는 작은 요괴가 있었는데, 매년 섣달 그믐날 밤에 나와서 사람을 해친다고 한다. 그는 잠든 아이의 머리를 손으로 세 번 만졌고, 아이는 놀라서 울었다. 그리고 나서 열이 나고, 헛소리를 하고, 그때부터 병이 났다. 며칠 후, 열이 내렸지만, 총명한 아이는 치매의 바보가 되었다. 사람들은 물벽이 아이들을 해칠까 봐 불을 켜고 앉아 있는 것을' 물벽증 유지' 라고 부른다. -응? 가흥에는 성이 관문인 집이 있는데, 부부가 만년에 아들을 낳아 손바닥 진주로 여겨진다. 섣달 그믐날 밤에, 그들은 그들이 그들의 아이를 다치게 할까 봐 두려워서 강제로 놀게 했다. 아이는 빨간 종이로 동전 여덟 개를 싸서 포장을 뜯은 다음 포장을 뜯어 잠이 들 때까지 놀았다. 싸놓은 동전 여덟 개를 베개 위에 놓다. 부부는 감히 눈을 붙이지 못하고 밤새 아이 곁을 지켰다. 한밤중에 큰 바람이 문을 열고 불을 껐다. 흑인이 맨손으로 아이의 머리를 만졌을 때, 한 줄기 빛이 아이의 베개에 뛰어들어 급히 손을 움츠리고 비명을 지르며 달아났다. 관선생과 부인은 모두에게 빨간 종이로 동전 8 개를 싸서 특별한 사람을 놀라 도망가게 하라고 말했다. 모두들 빨간 종이로 동전 여덟 개를 싸서 아이들에게 섣달 그믐날 이후 베개에 올려놓는 것을 배웠다. 역시, 나는 다시는 아이들을 다치게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원래 이 여덟 개의 동전은 팔선으로부터 환전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것은 아이들이 몰래 숭배자들을 놀라게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 돈을' 세뱃돈' 이라고 부르는데,' 예배' 와' 세' 의 해음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세뱃돈' 이라고 불린다. -응? 우리나라 역사에는 일찍부터 세뱃돈이 있었다. 최초의 세뱃돈은' 돈 따는 것을 싫어하다' 또는' 돈을 크게 따다' 라고도 불린다. 이런 돈은 시장에서 유통되는 화폐가 아니라 착용하고 감상하기 위해 주조한 동전형 엑소시즘 제품이다. 이런 화폐 형태의 착용용품은 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어떤 동전에는 글이 있고, 정면에는 각종 상서로운 말이 새겨져 있다. 예를 들면' 천년만세',' 천하태평',' 재해를 없애고 악을 피하는 것' 등이 있다. 뒷면에는 용봉, 거북사, 물고기자리, 투검, 별 등 다양한 도안이 주조되어 있다. -응? 당나라 때, 조정에서는 봄에 돈을 내는 풍조가 성행하였다. 당시 설날은' 입춘일' 이었는데, 궁중에서 서로 제사를 지내는 날이었는데, 민간에는 이런 풍습이 없었다. "자통치감" 제 26 권에 따르면 양귀비는 아이를 낳았다. "현종이 직접 보고, 그녀에게 금은과 돈을 주어 아이를 씻게 했다." 여기서 말하는 자녀 세탁은 축하사일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신생아에게 주는 악령부적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송원 이후 정월 초하루로 입춘일을 대신하며 설날이라고 불린다. 입춘일에 속했던 많은 풍습도 설날로 옮겨갔다. 봄에 돈을 보내는 풍습이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으로 변했다. 청부차 돈충의' 연경 세시기' 는 세뱃돈을 이렇게 기록했다. "색끈으로 돈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엮어 침대 발에 놓는 것을 세뱃돈이라고 한다. 아이는 어른이 주신 것이다. 세뱃돈이라고도 합니다. " -응? 명청 시대에는 대부분의 세뱃돈이 빨간 줄이 있는 아이들에게 주어졌다. 민국은 이후 붉은 종이가방 100 개의 동전으로 변해' 장수' 를 의미해 성년후배 세뱃돈을 주었다. 붉은 종이는 바다를 둘러싸고 있어' 재원이 광진하다' 와' 백만 이익' 을 상징한다. 화폐를 지폐로 바꾼 후, 부모는 관련 숫자가 있는 새 지폐를 선택하여 아이에게 주는 것을 좋아한다.' 리안' 과' 염염' 해음 때문에 후손들이' 연달아 부자가 된다',' 연승관' 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응? 위의 묘사에서, 우리는 세뱃돈의 풍습이 유래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어른의 후배들에 대한 아름다운 축복을 대표한다. 어른께서 아이들에게 주신 부적으로 새해에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응? 2. 왜 설날에 만두를 먹나요? 만두는 역사가 유구한 민간 식품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민간에는' 맛있지만 만두만큼 좋지 않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설 기간 동안 만두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맛이 되었다. -응? 삼국위인 장익의' 광야' 에 따르면 당시 월치형 음식인' 훈툰' 이 있었는데, 지금의 만두 모양과 거의 비슷했다. 남북조 시대가 되자, 텅스텐은 이미 "달치처럼 생겼고, 천하의 음식" 이었다. 만두는 끓일 때 건져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수프와 함께 그릇에 담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훈툰' 이라고 불렀다. 이런 식법은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하남인과 산시 사람들은 만두를 먹는데, 탕에 고수, 파, 새우, 부추와 같은 작은 재료를 넣어야 한다. -응? 당대쯤에 만두는 이미 지금의 만두와 똑같이 되어 건져 접시에 담아 혼자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응? 교자는 송대에서' 줄'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후세' 교자' 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런 표기법은 그 후의 위안, 명, 청, 민국 시대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응? 원나라는 만두를 "평식" 이라고 불렀다. 명나라 만년 동안 심방의' 만부잡기' 는 "설날, 세배 ...... 간판 음식으로"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약우의' 의사록' 에는 "섣달 그믐날 과일 간식, 즉석 편액 위의 음식" 이라고 실려 있다. 원명 시대' 편패' 의' 편패' 는 현재 이미' 편패' 로 자주 사용되었다. 편식' 은 몽골어에서 온 것 같다. -응? 청나라 시대에는 만두에 관한 새로운 명칭이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만두',' 수상간식',' 삶은 콩' 이 있었다. 만두 이름의 증가는 지리적 전파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응? 설날에 만두를 먹는 민속은 명청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보통 만두는 섣달 그믐 날 밤 12 시 전에 싸서 한밤중에 먹어야 한다. 이때가 바로 음력 정월 초일의 시작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자' 와' 만두' 의 해음,' 재회' 와' 행운' 을 의미한다. -응?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하나는 반고가 천지개벽을 기념하여 혼합 상태를 끝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것을' 혼돈' 의 해음으로,' 오곡이 풍성하다' 를 의미한다. 또한 만두를 먹는 민간 언어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여와의 토양이 사람들을 일으킬 때, 날씨가 추워서 황토인의 귀는 쉽게 얼었다. 귀가 고정되지 않도록 여와는 귀에 작은 눈을 찔러 가는 선으로 묶고, 선의 다른 쪽 끝을 황토인의 입에 대고 깨물어 귀를 낫게 했다. 여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일반인들은 만두를 싸서 밀가루로 성인의 귀를 만들고, 소 (실) 로 싸서 입으로 먹는다. -응? 만두는 이미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 식품이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만두의 모양은 원보와 같습니다.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고' 생재진보' 라는 소리를 들었다. 둘째, 만두에는 사람들이 각종 상서로운 물건들을 소에 넣어 새해에 대한 희망을 기탁할 수 있도록 소가 있다. -응?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늘 금여의 설탕 땅콩 대추와 밤을 소로 싸곤 한다. 최고와 설탕을 먹는 사람은 내년에 더 달콤하게 살고, 땅콩을 먹는 사람은 건강하고 장수하며,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은 일찍 귀아들을 낳는다. -응?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을 때, 그들은 부식품을 곁들여 그들의 행운을 보여줘야 한다. 두부를 먹으면 가족의 행복을 상징합니다. 감을 먹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선한 채소 세 가지를 먹다. 삼양개태를 상징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어묵, 미트볼, 이끼를 먹으며 둥글고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의 충전재와 제작 방법은 다양하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르다. 내몽골, 흑룡강의 다호르족은 팬육수에 만두를 끓이고 싶다. 그런 다음 만두와 함께 수프를 먹습니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삶아' 금실이 금괴를 꿰는 것' 이라고 부른다. -응? 만두는 맛있는 음식이다. 사람들에게 새해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