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백과 축영대 전문가 고증

Liang Zhu 의 전설에 관해서는 많은 권위있는 전문가 학자들이 역사에 실제로 존재했음을 고증했으며, 그들 사이의 사랑 이야기도 역사상 실제로 일어난 실제 사건이며, 많은 역사적 정보와 유물을 뒷받침 할 수 있습니다.

1. 명대 숭진판' 원씨현지' 에는 "남조촌 서북모퉁이에서 서원로가 지나도 교서남탑에 고묘가 있고 산수가 넘치고 충격이 약간 줄어들지 않고, 그늘이 봉자가 있다면 양산백이 영씨의 묘를 기원한다고 전해진다" 고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베이징대학교 중문과 부교수, 민간문학연구학자 진연산은 이 기록이 원씨가' 양축전설' 을 만들어 낸 가장 유리한 사료증명이라고 생각한다.

송초에 세워진 봉룡서원은 지금까지도 양축두 사람이 함께 책을 읽는 독서동을 간직하고 있으며, 송대 석교' 오교' 옆에는 고분이 있어 고대 원씨 팔경 중 하나인' 오교고총' 으로 불리며 양축두 사람이 합장한 묘라고 전해진다. 원씨 봉용산에 위치한 봉룡서원과 관련 사료를 검토한 후 진연산은' 양축전설' 이 기본적으로 현지 명승고적과 연계될 수 있어 충분한 사료원과 민간자료가 있다고 판단했다.

진연산을 매우 흥분시킨 것은 현지 농촌의 양코 작은 연극도 양주 이야기에 대한 해석이 있다는 것이다. 연극에서 양산백과 축영대는 서원에서 발버둥치며 온돌 한 판에서 잠을 잤고, 충후하고 성실한 산백은 영대의 딸에 대해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고 거꾸로 잠을 잤다. 축영대는 이렇게 노래했다. "움켜쥐지 않고, 만지지도 않고, 겨드랑이까지 걷어차는 법을 가르쳐." 지방언어는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지방특색이 있다.

원대 종시성의' 녹음책' 에 따르면 원곡 4 인 중 하나인 백박 창작의 15 편의 원잡극 중 하나는' 축영대 사혼양산보' 라고 불린다. 원씨현 지방지 사무실 직원 양석군 () 에 따르면 백박 () 선생이 원호 () 로부터 다양한 잡극으로 연극가가 된 것으로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료에 따르면 원호는 장기간 활동이 봉용산 일대에 있다고 물었다. 양석군은 백박의 이 잡극이 현지 전설에서 취재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극본은 이미 실전되었다.

원씨의' 양축전설' 판본에는 뚜렷한 현지 특색이 있어 현지에서 널리 퍼지고 있음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 북경사범대학교 부교수, 민간문학, 민속학 연구학자 악영이설입니다. 양소원의 기존 버전과는 달리 원씨현이 입소문으로 전하는' 양축전설' 은 기존 버전과 다른 세부 사항이 많다. 원씨의' 양축전설' 버전에서 마문재는 마세룡 () 이라고 불리며, 축영대는 비석에 부딪혀 죽고, 이후 양산백과 합장했다. "이렇게 더욱 선명한 현실주의적 색채가 있어 더욱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악영이는 보충해서 말했다.

2. 위진 사학자 고증에 따르면' 양주' 이야기는 허난성 주마점 여남현 양축진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향 유적지에는 양축묘, 양장, 축장, 마장, 홍라산서원, 원앙풀, 18 리 상송고도, 조교 (초교), 양축사부장지가 있다

이 아름답고, 슬프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는 몇 년 동안 허난성 여남현 양주 () 읍에 전해져 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국 서진 시대에 청년 학자 양산백사가가 공부하고, 여장남장을 하는 학생 축영대 () 를 만나자마자, 두 사람은 옛 친구 () 가 의기투합하여, 초교 () 에서 형제로 결절하고, 이후 홍라산서원에 가서 재학했다고 한다. 서원에서 두 사람은 아침저녁으로 지내면서 감정이 날로 깊어졌다. 3 년 후, 영대가 집으로 돌아오자 산백이 18 리 상송하여 두 사람은 아쉬워하며 이별했다. 산백은 사모의 지시를 받아 영대가 남긴 나비 옥부채를 데리고 축가의 청혼이 거절당하고, 집에 돌아온 후 슬픔과 분노가 엇갈려 병이 나지 않아 죽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영대 문산백이 자신을 위해 죽고 비통이 극에 달했다. 곧, 엄마 와 결혼 하기 위해 온, 영국 대만 은 차에 분노 를 포함 하도록 강요 했다. 산백묘에 이르기 전에 영대는 가마를 내리려고 고집을 부렸고, 망령에게 울고, 과도한 슬픔으로 죽고, 산백묘의 동쪽에 묻혔다.

3. 산둥 성 지닝시 문물국 부국장, 지닝시 양축연구회 회장, 유명한 양축문화전문가 번존상선생 고증, 양산백과 축영대는 마문재를 포함해 역사적으로 그 사람이 있었다. 그들 사이의 이야기는 역사적 진실사건이었고, 그들의 국적은 공맹향에 있었다.

마포는 축원, 말의 고향, 고추읍서 옆에 있는 미산호 북안, 당무덕 년 (기원 618-626 년) 지닝시 조현 (이 조성시) 마포, 양축합장묘가 있고,' 양산보 축영대 무덤' 이 있는 비석, 원대 이 편산 눈, 금잔궁 한 켤레 처럼 작은 사람 ",명나라 황제 qincha 장관, 난징 공부 오른쪽 시랑, 전 감사원 오른쪽 부도 검열 최문규 순시 지닝 마포 순찰 때 당나라가 건설한 노량축묘가 낡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봉지 재건 양축묘, 묘비 침적 후 장기간 깊이 파묻혔고, 2003 년 10 월 27 일, 산둥 성 지닝시 양축문화연구회와 미산현 이 는 전국 기존 9 곳 양축묘 중 유일한 묘비, 비석인 최문규 신분은 명나라 황제 흠차신, 남경공부 우시랑, 전 감사원 우부도검열, 중국 역사상 양축고리 공식 인물 중 관위가 가장 높고, 직위가 가장 무겁고, 권위가 가장 큰 사람이다. 그리고 비문에서 매우 중요한 사실을 반영한 것은 최문규에서 명나라 황제에게' 책은 주명으로', 당조 황제가' 봉칙령' 에 이르기까지' 정유공사' 에 이르기까지 두창현 사고 () 조정린 () 을 아는 것이다. Wenlin 랭 Zou 카운티 일 고대 웨이 양 링 책 을 알고; 아성 57 대 세습 한림원 오경 박사 맹원액. 양축묘를 다시 보수하는 것은 당조 황제, 중앙관원, 강서도창현일, 추현 지방현일 및 기타 당조 명사들이 모두 이 일에 참여했다고 할 수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다: 양축이야기의 발원지와 양축두 사람의 고향이 어디였는지 명조 공식, 조정에서 이미 확인되고 달성된 * * * 인식,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중국 민속학회 이사장 유퀴리 씨,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중국 민속학회 부이사장 하학군 여사, 산둥 성 민속학회 원회장 이만붕 씨, 산둥 성 민속학회 부회장, 산둥 대학 이 비석의 출토는 신문매체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CCTV,' 인민일보',' 신화사',' 대중일보',' 지루석간' 등 수많은 국내 신문매체와 한국,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 외국 언론매체들이 이에 대해 보도했다. 이 는 전국 9 곳 양축묘 중 유일한 묘비, 전문 843 자, 신화 전설 희곡과는 확연히 달리 두 사람이 합장한 곳뿐만 아니라 지방관원이 두 사람의 합장을 지시한 이유도 밝혀냈다. 비문 기록에 따르면, 외동딸인 축영대 () 는 남장 () 으로 남장을 하고 조성현산 () 에 나가 공부하러 나갔고, 구곡촌 () 에서 오교동 () 을 지나 양산보 () 를 만났고, 두 사람은 동반하고, 다산 수업 (), 낮 () 은 동창 (), 어느 날 영대 향수병 집, 산백은 진실을 알게 되고, 그 문을 방문하며, 이별 후 1 년도 안 되어, 병은 마침내 오교동에 묻혔다. (Zou xian zhizai 에 따르면 이 다리는 명륭경년 사이에 물에 잠겼다.), 영대는 마가가 친척을 맞이하는 것을 보고, 산보를 깊이 생각하고, 애절하고,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고, 슬픔에 잠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비문 기록과 현장 답사에 따르면 전설의 양축이야기는 제자리에서 지닝시 미산현이다. 그 이유는 시간상 마포석비가 양축이야기를 기록한 가장 빠르다는 것이다. 이 비석은 외기에 근거한 것으로 정덕 11 년이라 해도 만청시대의' 닝보시',' 이흥지' 보다 훨씬 앞선다. 지리적 방위에서 볼 때 실제에 부합한다. 양축합장묘는 마포촌 남서쪽에 위치해 있고, 북쪽 축영대가 있는 구곡마을에서 약 3 킬로미터 떨어져 있고, 동남양산백이 있는 박량촌에서 약 1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축영대에서 현산에 가서 오교와 산백과의 만남을 공부한 것은 합리적이다.

양축이야기의 연대 문제에 대해, 양축묘비 비문에 따르면 이 이야기는 가장 먼저 한대에서 발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삼국 위진 시대 사회 격동,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배경이 없고, 선관제도도 양축에게 독서의 관로를 추구하게 할 수 없다. 오직 사회 안정, 유가 사상이 지배권을 차지하는 한대에만 양축이야기의 토양이 있다.

지닝은 중국 한대 비문에서 출토된 유물이 가장 많은 도시로, 전국 대부분의 한비는 지닝에서 나왔으며, 공맹고리의 지닝, 한묘가 많고 규모가 크며 장례품이 많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것은 가상무씨 가족묘군, 곡부 구용산 한묘군, 임성왕 한묘군 등이다. 당시 후장을 중시하는 사회풍속의 반영이다 이에 따라 이 묘는 양축한대 합장묘라고 더 추론할 수 있다. 이들은 모두' 양축추적' 방송사 방송국이 마포량축묘를 인터뷰한 실제 현장 영상 보도다.

2003 년 3 월 17 일 지닝시 문화재국 고고학 연구실이 조직한 전문 고고학자들이 마포에 입주해' 양주' 묘에 대해 작은 범위의 실물 증거를 실시한 결과' 양축묘기비' 자리, 동쪽 6 미터, 깊이 1.8 미터, 동서길이 4 미터의 큰 석판 조각을 발견한 것으로 분석됐다 양축묘비석' 자리, 서쪽 1 미터, 깊이 2.0 미터에서' 양축묘비석' 사이즈와 같은 석판 조각이 발견돼' 양산백의 무덤' 묘비로 분석됐다. 마포 교위 주임 샤오 광영 (Xiao Guangying) 의 기억에 따르면, 1968 년, 그는 Zou City 의 몇몇 급우들과 함께 "Liang Zhu" 기념비를 보았고, 발굴 된 기념물 중 하나가 발견되었고, 그들은 철 삽을 찾아 아래로 파고, 기념물 앞에 정규 스크립트 "Liang Shanbo 의 무덤" 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다섯 글자, 뒤에는 숲, 사원 당시 그들이 본 것은 묘비가 아니라 묘비였다. 양축묘비석' 자리에서 북쪽 10 미터, 2 미터 깊이에서 대량의 건물 벽돌, 돌 등이 발견되었다. "양축묘기비" 자리의 다른 방위에서 깊이 4.3 미터 지점에서 명대의 벽돌, 기와와 같은 단단한 표면이 일찍 발견되었다. 양축묘기비' 이후 깊이 4.3 미터 지점에서 석판, 고토 등이 발견됐다.

동시에, Zhu Yingtai 의 마을에있는 Jiuqu 마을은 한 왕조 석비, Weishan 카운티 Mapo 타운십 정부 당위원회 선전 담당관 Wu Qi 를 많이 발견했습니다. Liangzhu 문화 연구의 매니아입니다. Liangzhu 의 관련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지역 민간 방문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 10 년이 넘었습니다. 양산보 축영대 묘기' 비석이 출토된 후, 오경은 또 새로운 중요한 단서를 발견했고, 그는 구곡촌에서 깨진 한대석비 한 조각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몇 개의 축성이 새겨져 있었다. 이 작은 비석은 그를 매우 흥분하게 하였는데, 이것은 한대 구곡촌에 확실히 성씨 생활을 기원한 적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양주가 지닝 한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유리한 증거이다.

양주' 전설 내용 및 비문에 기재된 고대 마을, 고대 교통, 이야기 발생 장소, 성씨 풍습 등에 대한 고증 결과를 통해 전설, 비문 내용과 완벽하게 들어맞는다는 것은 천의무결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필자는' 양산백과 축영대' 가 현재' 양축묘지' 에서 2000 여 년 동안 잠을 자면서 확실한 근거가 있다고 생각한다. 양산백과 축영대는 마문재를 포함해 역사적으로 확실히 그 사람이 있었고, 그들의 국적은 공맹의 시골에 있었다. 마포는 축원, 말의 고향, 두 도시는 양지의 고향이다.

4. 장쑤 이흥의 양축문화연구원 장로효농은 역사 기록으로 보면 양축이야기의 문자 기록이 이흥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고 생각한다. 장쑤 학술계, 사지계, 관광계의 많은 전문가들은 송함순의' 비릉지' 부터 명대 풍몽룡의 전설적인 소설에 이르기까지 양산백과 축영대계 이흥인씨라는 글과 기타 증거가 있다고 생각한다.

5. 양축문화연구전문가, 닝보시 여주구 문련 주석인 마승조 회장은' 현지' 에 대한 그의 연구에 따르면 양산백은 여주인이어야 하고 축영대는 상우인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6. 사실' 양소원' 이야기는 닝보와 여남에서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남 전설: 진대에서는 양산백과 축영대 동창 3 년 동안 축영대가 딸인 것을 보지 못했고, 나중에 축영대는 마네 집에 배속되었다. 양산백은 청혼을 할 수 없어 병이 나지 않아 죽기 전에 가족들이 축영대 혼차가 지나가는 길가에 자신을 묻도록 요구하며, 자신이 죽은 후에 축영대가 시집가는 것을 볼 수 있게 하고, 축영대는 효복을 입고 시집을 가고, 가마가 양산백의 무덤을 통과할 때, 가마가 버드나무 앞에서 부딪쳐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닝보 전설: 양산백은 진대현현현령으로 청렴한 좋은 관리다. 권세에게 미움을 받고 불구가 되어 목숨을 잃었기 때문에 백성들이 그를 위해 대묘를 하나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축영대는 명대에 상우에서 온 협녀로, 부자를 강탈하여 가난을 구제하고, 나중에는 권세에게 살해되었다. 현지 백성들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두 사람을 합장하여' 음혼' 을 맺었는데, 이' 양조설' 은 원래 82 년 신문산해경이 수집한 저장동 민민 구두설로 역사 자료 기록이 아니라 진대 사안에 따라 양축사 이야기가 법원에 보고되어 축영대 묘를' 의부녀' 로 봉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양축전설은 당송 () 년 동안 고려에 전해진 지 오래다. 송조 고려사적 () 에 두 사람의 이름과 생애 이야기를 명문으로 기록한 것으로 보아, 이' 양조설' 은 민간 백성의 주관적인 억측으로, 신빙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여남현에서는 지금까지 양산백과 축영대 묘가 남아 양축진 고관도 양쪽에 나뉘어 출토된 묘벽이 모두 진대묘임을 증명했다. 양산백과 축영대는 약혼 없고, 두 사람은 합장할 수 없다. 이런 분장묘는 당시의 풍속 습관에 부합한다. 닝보에서는 지금까지 양축두 사람의 합장묘가 남아 있다.

7. 현존하는 것은 송대 명주 (금닝보) 지사 이무성의' 의충왕묘기' 로, 양산백은 서기 352 년 음력 3 월 초하루에서 태어나 373 년 음력 8 월 16 일, 일년 내내 21 세, 결혼하지 않았다고 한다. 축영대는 374 년 늦봄에 시집을 갔다. 양산백묘 (일명 의충왕묘) 는 397 년에 건설되었다. 기록이 믿을 만하다면,' 양축전설' 은 서기 374 년부터 397 년까지 20 여 년 동안 완전히 형성된 것은 송대에서 청말까지였다. 이후 비교적 중요한 문헌 기록에는 명대 풍몽룡의' 이수경 의결 황정녀' 가 등장해 나비의 결말이 나타났다.

8, 1997 년 7 월, 닝보의 양산백묘에서 진대묘가 출토되었는데, 묘의 위치, 규격, 부장물은 지서에 기재된 양산백현령의 신분과 매장지와 일치하여 믿을 만한 실물 자료로 여겨진다.

9, 20 세기 50 년대, 저명한 작가 장한수는 장편소설' 양산백과 축영대' 를 창작할 때 민간전설에 근거하여 10 곳의 발원지를 고증했다. 하남 여남, 절강닝보, 장쑤 이흥, 산둥 곡부, 간쑤 맑은 물, 안후이슈성, 허베이 하천간, 산둥 가였다

10. 양주에 관한 고적은 현재 독서처 6 개, 무덤 10 곳, 절 1 곳을 포함한 17 곳이 발견됐다. 전문가들은 양축독서소가 양축전설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어 그 근원을 반증할 수 없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