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손으로 신문과 내용을 베껴 쓰다
민속 필사 및 내용 문장 1 나의 이 아마추어' 음식' 에게 첫 번째 일은 다이 특유의 간식인 대나무 통밥을 맛보는 것이다. 싱싱한 대나무 토막을 썰어 찹쌀을 대나무 절편에 넣고 물에 몇 시간 동안 담가 바나나 잎이나 깨끗한 사탕수수 잎으로 관입을 막고 불 위에 놓은 다음 대나무 통을 평평한 판 위에 올려놓고 가볍게 두드려 대나무 통의 얇은 껍질을 벗기고 원통형 쌀을 얻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이 (Dai) 의 맛있는 대나무 통밥 요리법은 찹쌀을 대나무 통에 넣고 굽고 찹쌀향과 대나무 향을 섞어 색향이 좋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풍미식품이다.
다이 (Dai) 는 대나무가 풍부한 민족이기 때문에 대나무 통밥을 제외하고는 그들이 사는 집조차도 대나무 건물이다. 대나무를 사용하는 것은 열을 막고 습기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양력 4 월 13 일부터 4 월 15 일까지 다이 (Dai) 를 방문하는 경우, 이것이 다이 (Dai) 의 새해-발수절 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래서 조심하지 않으면 "낙탕지" 가 될 것입니다! 발수절 날, 족족 남녀노소는 명절 성장을 하고 맑은 물을 골라 부처님을 위해 먼저 불사에 와서 목욕을 한 다음 서로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네가 나를 뿌리고, 내가 너를 뿌리고, 물이 공중에 피어나는 것은 길조, 행복, 건강을 상징한다. 모두들 서로 물을 뿌리며 곳곳에 세례, 축복, 물의 노래가 가득하다. 발수절 웃음은 한 묶음이 되고, 발수절 들은 기쁨의 바다가 된다! 다이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추기 때문에 발수절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공작춤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서정적이며 공작춤은 태족 무용의 영혼이다. 춤은 공작새의 다양한 자태를 바탕으로 하며, 미의 재창조 과정에서 태족 어린이들의 심미 취지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들의 즉흥 연주에 중독된 댄서들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춤을 출 때 술을 마신다. 그들은 미친 듯이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며칠 연속 춤을 춰도 피곤하지 않을 것 같다.
다이 (Dai) 는 소수 민족이지만, 그들의 열정과 순박함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교한 의상은 이 땅과 태족 사람들의 행복한 생활을 장식하고 있다.
민속수사보 및 내용 제 2 조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소련인을 훈훈하게 도살한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죽어 가고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지니스 인사.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려 새해에 큰돈을 벌었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1 위여야 하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큰돈을 벌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나의 고향인 절강은 중국의 다른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설 기간에도 같은 풍습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를 지키다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에 세배를 지키는 습관이 있는데, 흔히' 해를 견디다' 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저녁 식사는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켤 때부터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 형초세기'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연야밥이 일종의 풍습이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치고 있을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연찬은 며칠 전에 이미 다 했는데, 연야밥은 항상 설 30 일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섣달 그믐날 밤에 포장할 것이다. 이때 모든 사람의 도마는 고기와 야채를 잘게 다지는 데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거리의 골목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 상점에서 들려오는' 탁탁탁거리는' 주판 소리, 신고의 억양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뒤섞여 있어,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흥겨운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외에도 우리 고향에는 또 다른 민속이 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조천잠
일명' 밭에서 누에를 태우다',' 밭에서 돈을 태우다' 라고도 하는 것은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축복설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음력 섣달 25 일에는 횃불을 묶은 장대가 들판에 우뚝 솟아 있고, 화염은 새해를 예측하는 데 쓰이며, 왕성한 화염은 내년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광시의 옛 규칙에 따르면 설날은 음력 12 월 23 일에 거의 시작된다. 이 날은 전통의 어린 해이자 부뚜막 할아버지가 승천하는 날이다. 사람들은 닭을 죽이고 거위를 죽이고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제사를 지내며 새해에는 의식걱정 없이 먹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음력 섣달 그믐날 전후로, 사람들은 반드시 하루를 선택하여 집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또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고기를 자르고, 설맞이를 준비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은 설날의 첫 클라이맥스로 하루 종일 폭죽이 일제히 울려 모두들 설맞이 요리를 서두르고 있다. 곳곳에 술고기 냄새가 나고 거리에는 불꽃놀이와 술고기 냄새가 나네요. 사람들이 문 앞에 새 대련을 붙이자 방 안에는 각종 연화가 가득 붙어 있었다. 저녁에 사람들은 동그란 밥을 먹을 것이고, 밖에서 일하는 사람은 반드시 돌아와야 한다. 게다가, 어른들은 춘완 보고, 아이들은 불꽃놀이를 하는데, 정말 즐거운 시간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의 절정이 있다. 거리의 상점은 문을 닫지 않았고, 거리 양쪽에는 노점상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었다.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몰려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거리에서 쇼핑하고 바둑을 두고 수다를 떨었다. 아이들은 어른과 손을 잡고 장난감을 산다.
정월 초 2 일에 사람들은 서로 세배를 하고 서로 축하하기 시작했다. 이 날, 너는 불길한 말을 할 수 없다.
정월대보름이 출시되자 설날의 마지막 클라이맥스도 왔다. 이날 거리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등불을 켜고 채색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조건부 가족은 문 앞에 빨간 랜턴 두 개를 걸어 놓는다. 수수께끼를 풀고 노래를 밟는 활동도 있다. 거리에는 용춤이 있을 수 있으니, 모든 사람은 나머지 불꽃놀이를 터뜨려야 한다. 이 날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을 먹어야 한다.
정월대보름이 지나자 설날도 거의 끝났다. 날씨가 회복되자 농민들은 봄에 쟁기질을 시작했고, 학생들은 학교에 갈 준비를 하고, 사람들은 바쁜 생활로 돌아갔다.
민속수사보 및 내용 제 4 편은 오늘 고향의 설날을 소개했고, 새해이기도 하고, 새로운 시작이기도 했습니다.
이 날은 고향이 어린 해를 보내는 날이자 설날 리허설의 날이다. 밤에 날이 어두워지자 나는 폭죽 소리를 들었다. 이것은 만두를 먹는 것이다. 매년 밥을 먹고 자기 전에 폭죽을 터뜨려 종이돈을 태워 부뚜막 할아버지를 하늘로 보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우리는 만두를 먹을 수 있다. 이 날, 우리는 집을 정리하고 새해의 도래를 준비해야 한다.
음력 섣달 30 도 고향 인구의 새해이다. 이 날 정오 12 시에 집집마다 대련을 붙였다. 저녁에는 온 가족이 식탁에 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설 파티가 시작될 때 집집마다 만두를 빚기 시작하면서 가방을 싸서 보았다. 밤 12 시가 되어야 잠을 잘 수 있고, 만두를 먹어야 잠을 잘 수 있다.
정월 초하루아침에 사람들이 새 옷을 입는 것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순간이다. 세뱃돈을 받을 때이기 때문이다. 세뱃돈을 받고 나면, 그들은 함께 세배를 하러 나가고, 그 집에 가서 걷고, 집에서 세배를 기다리고 있다.
설날이 지난 후, 나는 며칠 동안 한가할 수 없다. 나는 이렇게 다른 친척집을 오가며 저녁에 마을 어른들을 초대해서 밥을 먹어야 한다. 둘째 날 저녁에 만두를 빚고, 새벽 4, 5 시에 죽은 친척에게 무덤을 짓는다.
이런 날은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되었다. 이 날 밤에는 정월대보름을 같이 먹고 불꽃놀이를 해야 한다. 하늘에는 다양한 불꽃놀이가 나타나 푸른 하늘에 약간의 색채를 더했다.
설날은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된다. 설날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자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모두들 설을 위해 바쁘게 일하기 시작했다.
민속수사보 및 내용 제 5 조 오천은 진흙이 많은 곳이다.
루미 진흙 플라스틱은 와요촌에서 기원했다. 와요촌은 당대 (기원 6 18 년) 에서 시작되었고, 그 조상의 성은 불산석만에서 이주하여 왔다. 이후 불산 석만의 정교한 도자기 공예도 오천에 전해졌다. 당나라 중기에는 1 년 정월대보름이 있었는데, 한 도공이 흙으로 만든 작은 진흙 인형을 집어 들고 놀았는데, 많은 관중을 끌어들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나중에 다른 도공들도 합류했다. 이것은 거의 정월 대보름날 진흙 플라스틱 전시회가 되었다. 이후 진흙 플라스틱이라는 민간 예술은 당 (), 송 (), 원 () 의 세 왕조를 거쳤다. 명나라 홍무년, 황제는 관원을 파견하여 궁중에서 미녀를 골라 즐기게 하였는데, 백성들은 이에 대해 원망했다. 이에 따라 매록두마을 사람들은 정월대보름날을 틈타 특별히 못생긴 황제와 황후의 진흙 한 세트를 창작했다. 큰 눈, 큰 배, 큰 발, 큰 가슴, 큰 귀가 특징이다. 그렇지 않다면, 이 일은 정부의 관아를 감동시켰고, 그래서 마을 전체를 벌채하겠다고 공언하는 많은 관아를 보냈다. 나중에, 이 진흙 플라스틱을 만든 지도자는 "황제의 눈은 정확하고, 그의 위는 행복하며, 그의 발은 강하고, 그의 가슴은 그의 국민을 지탱하고, 그의 귀는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고 설명했다. 왜 이것이 잘못된 것일까요? 클릭합니다 형세에 찬성하는 이 장병들은 대답할 말이 없어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그때부터 현지인들은' 진흙 만들기',' 진흙 보기',' 진흙 평가' 에 더 관심이 많았고 열정이 더 컸다. 이것은 이미 현지 주민의 정월대보름의 큰 내용이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흙 플라스틱' 작품의 주제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처음에는 대부분' 반고 개천',' 여성의 불행한 연석보천',' 창어 분월',' 바다가 어디에 있는가',' 팔선횡단해' 등 신화 전설을 기초로 하거나 사극 (예:' 삼구 초려') 을 기초로 했다
"진흙 플라스틱" 의 제작 공예로 볼 때, 차근차근 새로운 발전이 있다. 과거에는 짚죽봉이 항상' 나무 막대기' 에 묶여' 점토 플라스틱' 받침대로 묶여 있었지만, 지금은' 철근이 묶인 철사' 로 대체되어 창조적으로' 활진흙 플라스틱' 을 만들었다. 누군가가 오르간을 가볍게 누르기만 하면, 작은 무대의' 학자' 는 피리를 불어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뛰기 시작한다. "공주" 는 눈짓으로 정을 전하고 춤을 출 수 있다. 어디로 가든지 나도 우산을 망쳤다. 정말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일부' 뚱뚱한 인형' 조각상들은 자랑스럽게 관중 앞에서 야유하며 소변을 보았다. 원래, 이 기묘한' 진흙 플라스틱' 은 제작진이' 전기' 를 했다.
민속원고와 내용 6 각 나라마다 독특한 풍속 습관이 있는데, 많은 풍속 습관은 명절에서 나온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는 단오절, 설, 정월대보름과 추석만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오절에 쫑쯔 먹기, 설날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일, 모임, 정월대보름상등, 추석에 달구경과 같은 다양한 민간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라에는 일정한 명절과 풍습이 있고, 민족에게는 독특한 습관이 있다. 이제 운남에 대한 민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가장 유명한 발수절 이다. 발수절 () 는 다이 () 의 명절이자 이 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발수절 당일에는 특별한 옷을 입고 이 축제에 참가한다. 이 축제는 일반적으로 부처님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기 위해 불탑에 먼저 가서 부처님께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수집 된 꽃잎과 잎을 물에 넣으십시오. 그리고 너는 나를 뿌리고, 나는 너를 뿌리고, 행복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상징한다. 허공에 흩어져 있는 꽃잎은 아름다운 청춘을 상징한다.
둘째, 토치 페스티벌. 이 축제의 단계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불은 산에서 베어낸 소나무로 만들어졌다. 정오에 모든 사람은 작은 횃불, 종이돈, 제물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간다. 보통 토치 페스티벌에서는 해가 지기 전에 밥을 먹고 말을 타고 나가서 몇 바퀴를 달린다. 저녁에는 사람들이 작은 불에 불을 붙이고 작은 불로 불을 붙이기 시작한다. 가장 장관인 장면은 마지막 불 공연으로, 모두가 횃불을 들고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내가 언급한 이 두 소수민족 풍습은 거의 잘 알려져 있지만, 보통 소수민족은 이 두 명절을 더 중시한다. 운남처럼, 모든 사람이 발수절 축하할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수민족만이 이에 열중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조국 민족 풍습의 다양성과 소수민족의 다양성에 감탄해야 한다.
민속원고와 내용 7 호남 서남에 대해서는 심종문의 책, 황영옥의 그림, 쑹주잉 노래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서 () 는 인걸지령 () 일 뿐만 아니라, 산 () 과 물 () 을 의지한다. 그것은 또한 신비한 묘채를 가지고 있다. Xiangxi Miaozhai 에서는 열정적 인 노래와 춤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의상은 당신을 놀라게하고 존경합니다.
묘채에 들어서자, 노랫소리와 북소리가 계곡에서 메아리쳐서, 너를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더 많은 곳으로 들어가면 멋진' 묘족 드럼' 공연을 볼 수 있고, 잘생긴 소년이 북을 친다. 봐라! 그들은 칼라 더블 버클이 달린 옷, 좁은 반팔, 안천에 단추 일곱 개, 큰 바지와 짧은 바지, 옷의 색깔은 짙은 양모 파란색과 호수 파란색이다. 미아오 자이 (Miao Zhai) 의 소년들은 일반적으로 이렇게 입는다고 한다. 그러나' 묘고 연주' 는 묘족 부족의 상징이다. 손님을 만날 때는' 영빈드럼' 을 뛸 수 있고, 명절에 결혼할 때는' 사구' 와' 원숭이 드럼' 을 뛸 수 있다. 소년들은 마치 끝없는 정력이 있는 것처럼 모두 기뻐했다. 그들은 큰 소리로 북을 쳤는데, 모든 관광객들은 이런 북소리에 감염되지 않았다!
먀오족 아가씨는 더 아름다워서 감히 직시할 수 없다. 그들은 아름답고,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그들의 매혹적인 미소는 꽃처럼 청산녹수 사이에 피어난다. 이상하다! 이상하다! 악기가 없으면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출 때 여전히 맑은 반주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오, 예전에는 그들의 옷에 장식물이었고, 은색의 작은 방울,' 묘족 신부' 는 머리에 녹색 손수건과 은색 봉관을 쓰고, 양쪽에 수산귀걸이를 달고, 목에는 은빛 목걸이, 은빛 숄, 자수와 롤러, 은사슬, 방울, 이쑤시개를 달았습니다. 이 복장에 아름다운 춤을 곁들이는 것은 정말 초시각적 잔치이다.
소년들의 북소리, 소녀들의 춤, 그들의 웃음은 모두 우리에게 수천 년 동안 묘족 사람들의 활력을 하소연하고 있다. 내가 이 아름다운 옛 동화 세계에 도취되었을 때, 나는 묘족 소녀에게 무용권에 끌려갔다. 그들의 춤은 관광객과 상호 작용해야 했기 때문에, 우리는 드럼을 중심으로 큰 원을 형성하고, 마음대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너무 기뻤다! 무도회가 끝난 후 큰형 큰언니들이 우리 얼굴에 먼지를 발랐다. 묘족 사람들의 관광객에 대한 축복과 사랑이라고 합니다. 그들의 얼굴에 먼지가 많을수록 그들은 너를 더 좋아한다. 결국 나는' 엘비스 프레슬리' 로 망신을 당해 모두를 하하 웃게 했다.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묘족 인민은 의류, 노래와 춤이 독특한 지역성과 풍부한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도 팔방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매력이다.
민속원고와 내용 8 은 나의 고향인 상덕에 매우 독특한 민속이 있다.
제 고향에는 독특한 음식인 어묵이 있습니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항상 어묵을 꺼내 시식한다. 그것은 고향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상징이다.
우리 고향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매년 10 월에 마을 사람들이 모여 작은 벼룩시장을 열면 누구나 다른 사람의 농산물을 마음대로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전체 교역회는 열흘 정도 지속될 것이다. 이 기간 동안 모든 사람은 성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데, 내년에는 좋은 수확이 있기를 바란다.
요즘은 모두가 농사일을 하지 않고, 온 마을 사람들은 이런 독특한 방식으로 올해의 풍작을 축하할 것이다.
해마다 나의 고향은 변했지만, 나그네의 마음속에는' 고향' 의 느낌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일 년 사계절, 4 시 8 절에는 모두 약속된 속된 분위기가 있다. 다른 것은 많이 말하지 않았으니, 우리 먼저 설날의 풍습을 살펴봅시다.
섣달 그믐 날, 폭죽을 터뜨리고 동그란 밥을 먹는 것은 다른 곳과 같지만, 그것들은 신경을 쓴다. 우선, 집 닭장에 있는 돼지, 소, 양떼, 오리에 빨간 종이를 붙이고 촛불을 켜라. 집 앞집 뒤의 복숭아, 리, 매, 오렌지 등 과일나무, 송죽에 붉은 종이를 붙여 내년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고 열매가 많이 맺히며 나무가 무성하기를 빌었다. 두 번째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조상의 간판 앞에 촛불을 켜고 공미, 술, 세 가지 맛있는 음식 (생선, 신선한 고기, 신선한 닭고기, 물론 모두 쪄서 찌는 것) 을 놓는다.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것부터 항렬별로 차례로 조상에게 절을 한다. 그리고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저녁 식사 후, 한 막내가 난로를 둘러싸고 새해를 따뜻하게 보았다. 아이가 어른에게 작별을 고하자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빨간 봉투를 꺼내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었다.
민속수사보 및 내용 제 9 조 고대에는 굴원이라는 위대한 애국시인이 있었다. 반역자의 도발을 받아 그는 황제에게 쫓겨났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의 나라를 사랑한다. 마지막으로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다. 나중에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오늘의 단오절이 생겼다.
단오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곳의 명절 특색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민난 지역에는 여전히 농후한 민속풍이 있다.
아침에는 모두가 쑥을 베었다. 잘라낸 쑥이 집 앞에 걸려 있다. 거리 전체가 모두 녹색이다. 마치 수천 개의 녹색 스카프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이런 쑥은 모기를 쫓는 것과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쑥이 악을 쫓는 민속이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12 시 시간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정오 12 시. 집집마다 대야 하나를 들고 강가로 가서 물을 길어왔다. 영롱한 물로 발을 씻거나 세수를 하여 자신의 몸에 있는 불운을 씻어내다. 그 후 사람들은 강가에 모여 절을 한다. 무릎을 꿇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제단에는 닭, 오리, 생선, 술, 과일, 채소와 같은 많은 제물이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하지 않은 갈색 씨앗입니다. 결국 그 중 6 마리는 강에 던져져 물고기와 새우를 먹였다. (그래서 qu yuan 의 시신이 해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희생이 끝났습니다. 남은 공물은 집에 가져가서 먹을 수 있어 축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오후에는 단오절의 또 다른 절정인 채련이 왔다. 못생긴 술주정뱅이의 지도하에 그는 목각 수도꼭지를 들고 있었다. 수도꼭지는 생동감 있고, 밝은 눈과 신성불가침의 위엄이 있다. 이어 징과 북팀, 꽃처녀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퍼레이드는 집집마다 들어와 국기를 먼지 속으로 춤출 것이다. 주인은 사탕과 과자로 손님을 대접한다. 이 팀은 길이가 10 여 미터로 수백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아 징과 북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졌다. 기세가 정말 보통이 아니다!
단오절에 아이들이 가장 기쁘게 받는 선물은 향낭이다. 그것의 색깔은 주로 빨간색과 황자색이며, 표면에는 아름다운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어른들에 의하면 향낭에는 좋은 물건이 많다고 합니다. 그것은 행운을 의미하고 어른의 아이들에 대한 완벽한 축원을 의미한다.
민남의 단오절은 항상 그렇게 특색이 있어서 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