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연인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중국민속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나비애호가'의 고향을 자처하는 곳은 전국에 10곳 정도이며, 그 중 여러 곳이 '세계문화유산'을 공동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 모두가 "나비 연인"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1. Fengqiu 버전: Qingling Terrace는 Fengqiu 카운티에서 북동쪽으로 25마일 떨어진 Qingdui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국시대 송(宋)나라 강왕(康王)이 차를 타고 가다가 천성적으로 아름다운 뽕나무 따는 소녀를 보고 그녀를 첩으로 삼고자 하여 그 소녀가 부하 한평(汉平)의 아내임을 알게 되었다. 핑의 아내. 송나라의 강왕은 서씨를 보기 위해 청릉대(淸陵殿)를 지어 지켜보게 하였고, 서씨가 이를 두려워하여 노래를 지어 이를 거부하고 한평(hanping)은 단상에 몸을 던졌다. 자살도 했습니다. 송나라 강왕이 두 사람을 따로 묻었는데, 두 무덤에는 각각 카탈파나무(아카시아나무라고도 함)가 밑부분에서 매듭이 나고 위쪽에서 가지가 서로 만나 있었다. 수컷 오리 한 마리와 수컷 한 마리가 나무 위에 앉아 애처롭게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나비연인의 전설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2. 루난판: 루난에 전해지는 나비연인의 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줄거리는 전국에 퍼지는 일반적인 이야기와 거의 비슷하다. 나비 연인 전설의 초기 버전은 서진 왕조의 것입니다. 여기서의 전설은 Runan 버전에서 가장 독특하고 추가 연구할 가치가 있는 일반적인 속담과 다릅니다.
2005년 12월 중국민속작가협회는 허난성 루난현을 '중국 나비애호가의 고향'으로 선정했다. 2006년 6월에는 '나비애인전설'이 제1차 국가무형문화재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3. 상우편: 진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하고, 학자와 민간인이 잇달아 따라왔다. 이는 우리 역사상 최초의 한민족의 대규모 남이주와 다민족 통합이 되었다. 한나라와 진나라의 정치구조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를 장악한 나라. 문화단계의 사대부에는 해외 성씨 왕(王), 사(老), 사마(毛), 인(陰), 우(宇), 환(烏), 서(秦), 서(趙)의 후손이 포함된다. , Jiang 및 Ruan Jiu. 장강 남쪽의 신사에는 Zhou, He, Gu, Ji, Kong, Dai가 포함되며 Yuan, Yu, Qian, Ge 등을 포함하여 대부분 Kuaiji에서 여행하거나 살았습니다. Shaoxing) 오랫동안 역사상 "오늘의 Kuaiji, 과거에는 Guanzhong"에서 가장 큰 도시로 알려졌습니다. 콰이지시는 "인푸에는 유력자가 많고 백성이 거주하며 왕자와 공주, 그들의 거주지가 서로 마주하고 있다"는 도시이다.
진나라 때 콰이지현 상우현 주씨 가문에 주잉타이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녀는 남자로 변장하고 콰이지시(소흥)로 유학을 갔다. , 그녀는 함께 온 동급생 Liang Shanbo를 만났고 두 사람은 친구가되었습니다. 그들은 3년 동안 같은 반 친구였으며 서로 깊은 관계를 갖고 있었지만 양산보는 주잉타이가 여자라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Zhu Yingtai는 학업을 중단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Liang Shanbo는 Shangyu의 Zhu Yingtai를 방문했을 때 3년 동안 같은 반 친구였던 친구가 실제로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Zhu 가족에게 결혼을 제안하고 싶었습니다. 이때 Zhu Yingtai는 Ma와 약혼했습니다. Wencai.
나중에 양산보(梁山伯)는 은현(陰縣) 현판사 시절 과도한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주잉타이가 결혼할 때 양산백의 무덤을 지나는데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어 결혼식 행렬이 방해를 받았습니다. 주잉타이는 가마에서 내려 양산백의 무덤 앞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금이 갔고, Zhu Yingtai는 무덤에 몸을 던졌습니다. 그러자 무덤에서 화려한 나비 한 쌍이 나와 둘 다 날아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4. 항저우 판: 만송학원의 동급생들이 월 오페라 '나비 연인'을 낭독하고 있는데, 변장한 양산박과 주잉타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조교 선생' 대본이 있다. 남자로서 두 사람은 첸탕 현에서 공부하다가 만나 서로를 알아보고 항저우 동쪽 왕장문 옆에 있는 조교(曹橋)에서 '형제'가 됐다. 양주(梁朱)의 동급생들이 처음으로 공부한 곳이 서호(西湖) 완송서원(萬松書院)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곳을 양주서원(梁朱書院)이라고도 불렀다고 한다. 그 전신은 명나라 홍치 11년에 보은사(寶恩寺)로 중건되었으나 충진(忠眞)시대에 소실되었다. 청나라 강희제 이후 복문학원(富文학원)으로 개칭되었습니다.
5. 이싱(Yixing) 버전
이싱(Yixing) 버전은 남조(南朝) 제(齊) 왕조의 작품으로, 양주(梁朱) 설화의 초기 기록에 뿌리가 깊다. Yixing에는 남북 왕조 Jianyuan 시대에 처음으로 기록 된 "Shanquan Temple 이야기"가 있습니다. 2 년 (AD 480) Zhu Yingtai의 옛 거주지는 Yixing의 Shanquan Temple에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 공부하고 나중에 Qilu, Soochow 및 기타 장소로 가서 공부하고 친구를 방문하면서 점차 그에 대한 감정이 생겼습니다.
나비연인의 전설은 이싱에서 기록되었으며, '나비변신'의 줄거리도 이싱에서 형성되어 국내 학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제 Yixing에는 "Zhujiazhuang" 및 "Liangjiazhuang"과 같은 지명과 유적지뿐만 아니라 Guanyin Hall, Lotus Pond, Shuangjing 및 Jiuli Pavilion과 같은 '18 Xiangsong' 유적지도 있습니다. Yixing은 공식적으로 음력 3월 28일을 "나비 관찰 축제"로 지정하고 나비에 "Liang Shanbo"와 "Zhu Yingtai"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6. 웨이산 버전
지닝시 웨이산현 마포향 묘에 양주수를 함께 묻었다. AD 1516) 양주의 무덤과 사찰을 재건할 때였습니다. 비문에는 Zhu Yingtai가 Jining의 Jiuqu Village에 살았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 Zhu Yuanwai는 아들이 없어서 매우 괴로워했습니다. 주잉타이는 아버지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남장을 하고 공부를 하게 됐다.
양산보와 주잉타이는 3년 동안 같은 반 친구로 지내다가 집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주잉타이도 슬픔에 잠긴 채 세상을 떠났다. 학자 관료들은 Zhu Yingtai의 아버지에 대한 효도와 Liang 가문에 대한 헌신에 감동하여 두 사람을 위해 공동 무덤을지었습니다. 오늘날 취푸의 공자묘에는 여전히 "양주 연구 장소"가 남아 있으며, 이산산에는 "양주 연구 동굴", "양주 사원" 및 기타 유적지도 있습니다.
7. 주청(Zhucheng) 버전
산둥성 주청(Zhucheng)의 나비 연인 전설은 주청(Zhucheng) 시의 첫 번째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었으며 2007년에 발표되었습니다.
8. 인저우 판: 인저우 판은 진나라 행정관과 명나라 기사도 소녀 사이의 '숨겨진 결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절강성 닝보에서는 양산보가 인저우 현판관이었다고 합니다. 진(晉)나라 때 의로운 관원이었는데, 어떤 유력한 사람이 모진 고문을 당해 죽었는데, 사람들이 그를 위해 큰 무덤을 지어 주었습니다. 주영태(朱永泰)는 명나라 상우 출신의 기사도 여성으로 부자를 약탈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지만 나중에 권력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두 사람을 함께 묻었는데, 이는 비밀결혼으로 여겨졌다. 인저우에는 양주(梁朱)와 양주(梁柱)의 기존 묘와 양주의 옛 거주지가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늙어가고 싶다면 양산백사가 찾아온다'는 옛말이 있다.
추가 정보:
주요 특징
나비연인 전설은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을 향한 고대인의 염원과 결혼의 자유 추구를 주로 반영합니다. . 이는 민속문화의 축적이며 민속문학의 긍정적인 면을 대변한다. 주청 나비연애 전설이 오랫동안 전승되어 큰 매력을 지닌 이유는 나비연애가 주청 출신일 뿐만 아니라 민중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가치
양산박과 주영태 이야기는 중국 4대 민간전승 중 하나로 동양의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알려져 있다. 남장을 하고 양산보에게 솔선하여 사랑을 표현한 주영태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참된 사랑을 과감히 추구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갈망했던 고대사회 여성들의 개인적인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 나비연인의 사랑비극은 어떤 면에서는 중매결혼 제도의 한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들고, 결혼제도 개선에 유용한 도움을 주었다
나비연인의 결혼이 잔혹하게 파탄났다면,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비극적 의미, 그렇다면 나비로 변하는 결말은 긍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살아 있는 동안 추구할 수 없는 것은 죽은 후에도 계속해서 '추구'하여 마침내 얻을 수 있습니다. '나비'의 결말은 사랑의 위대한 힘과 아름다운 것을 향한 사람들의 끈질긴 추구를 반영한다. 수천 년 동안 이 힘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모든 완고한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량산보, 주잉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