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은 방라를 102 명으로 징발했다. 다른 여섯 명은 전투에서 도망쳤습니까?

운룡에 들어간 공손승은 주인을 따라 노모를 모시기 때문에 가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을 피하는 사람이다. 실제로 공손승이 운룡에 들어가는 능력은 여전히 강하다. 송강을 따라 방라를 정복하는 것은 반드시 방라에게 큰 타격을 줄 것이며, 거장들의 생명을 구할 것이다. 그러나 운룡에 들어간 공손승은 양산 내부 투쟁과 조정 갈등에 휘말리고 싶지 않아 양산의 많은 병력 손실을 초래하고 일찍 퇴출해 싸움으로 간주됐다.

신의안도는 송강 평정 방라를 전혀 따르지 않았다. 그가 송휘종이 진찰을 받으러 불려갔기 때문이지, 싸움터에서 도망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도는 모두 신의라고 불리는데, 안도전의 의술이 확실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필 송강이 방라를 공략할 때, 송휘종이 아팠고, 궁중의 신의가 송휘종을 잘 다스리지 못했기 때문에 송휘종은 안도를 모두 궁궐이라고 불렀다. 송휘종이 안도전을 명령했기 때문에, 그는 싸움터에서 도망쳤다.

수의사 황보송은 송휘종이 왕궁의 말을 관리하러 초청된 것으로, 그는 겁쟁이가 아니다. 양산 양대 신의중 안도는 모두 사람을 치료하고, 황보송은 말 병을 치료한다. 당시 송휘종의 어마가 자주 고장이 났기 때문에 송휘종은 아예 자신의 어마를 황보송에게 넘겨 돌보아 주었기 때문에 황보송도 송강과 함께 방라를 평정할 기회가 없었다. 이는 싸움에서 도망가는 것과 무관하다.

낙화, 소양, 김대견도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남겨졌다. 그들은 모두 명령을 집행하고 있을 뿐, 싸움터에서 도망가는 것이 아니다. 그의 음악 수준이 매우 높기 때문에 왕이라는 권세 있는 사람이 그를 설득하고 자신을 위해 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소양보의 서예가 좋아서 송휘종은 소양이 그를 따라오게 하고, 그가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쓸 때 자신을 도왔다. 김대견은 조각 기예가 뛰어나 채경에게 추월당했다. 이 사람들은 추위를 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 살해된 운명을 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