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시를 쟁취하라! 급해요!
나는 부상당한 손바닥을 사용한다
이 광활한 땅을 탐험하다.
이 구석은 이미 잿더미로 변했다.
그 구석은 피와 진흙일 뿐이다.
이 호수는 제 고향이어야 합니다.
(봄, 제방에 꽃이 만발하고,
연한 버드나무 가지가 부러질 때 이상한 향기가 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해조류와 물의 청량함을 만졌다.
장백산의 설봉은 차갑고 뼈를 찌른다.
황하의 물과 흙모래가 손가락 사이로 미끄러져 떨어졌다.
강남의 논은 너무 부드럽다. 지금은 쑥갓밖에 없다.
영남의 리치꽃은 적막하게 시들고,
그곳에서 나는 어선이 없는 남해의 쓴 물에 잠겼다 ...
무형의 손바닥이 원망 없이 산을 쓸고,
손가락에는 피와 재가 묻어 있고 손바닥에는 어둠이 묻어 있다.
먼 곳만 멀쩡하다.
따뜻하고, 맑고, 확고하고, 왕성한 봄.
위에, 나는 부러진 손바닥으로 그것을 쓰다듬고 있다.
애인의 부드러운 머리카락, 아기의 젖처럼.
나는 나의 모든 힘을 내 손바닥에 두었다
붙이고, 사랑과 모든 희망을 보내고,
태양만 있고 봄은 없기 때문이다.
스모그를 분산시키고, 수생을 데려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동물처럼 살지 않는 유일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개미처럼 죽는다 ... 저기, 영원한 중국!
이는 1942 년 시인이 화일군의 어둡고 습한 지하 감옥에 쓴 시로, 재난 조국에 대한 시인의 진실한 관심과 진실한 사랑을 표현하고, 일본 공산당 지도하에 해방구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시의 전반부에서' 나' 는 적의 쇠발굽에 짓밟힌 조국의 광활한 대지를' 부서진 손바닥' 으로 어루만졌다.' 이 구석은 잿더미로 변했다./그 구석은 피와 진흙뿐이다.' 그리고 시인의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고향의 푸른 호수를 만졌다. 지금의' 서늘한' 호수는 과거의 아름다운 봄빛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적들이 집을 짓밟는 것에 대한 시인의 엄청난 불안과 분노를 표현했다. 시의 주제가 얕지 않고 편협하지 않게 하기 위해 시인은 근래부터 멀리, 북쪽에서 남쪽으로, 백두산의 설봉, 황하의 모래에서 강남의 논, 강남의 리치, 남해의 바닷물까지 이 세상을 상상하고 있다. 시인은 각 지역에서 가장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해 포인트를 주었다. 그들은 인민의 고난과 불행의 상징이자 침략자들의 죄악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다. "손가락에 피가 묻어 있고 손바닥에 검은 자국이 묻었다" 는 말은 전반부에 대한 총결산이자 처음 서너 문장에 대한 호응이다.
시의 후반부는 여전히 상상의 세계에서 펼쳐져 이전의 재난 장면과 큰 대조를 이루는 동경 화면을 묘사한다.' 먼 곳의 한 구석' 이지만 산천은 온전하며 어둠과 피비린내가 없다. 따뜻하고, 밝고, 활력이 넘칩니다. "태양이 있으면 봄입니다." 전반부의 서늘한 기조에 비해 시인의 억제할 수 없는 기쁨과 흥분을 뛰고 있다. 전반부의 서정에 비해 후반부의 고요함이 완화되어 시 전체가 감정의 희비에서 완벽하게 통일되고 서정적 풍격이 가지각색으로 보인다. 예술 사색을 대신하는 그 시절에 이 시는 시들지 않는 아름다운 꽃과도 같았다. 이미지가 고도로 간결하지만 모호하지 않고, 감정이 섬세하지만 흐릿하지 않고, 깊은 현실 내용과 현대 서정적 방법이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슈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나는 너의 강변의 낡은 물차이다.
수백 년 동안 방적한 피곤한 노래;
나는 너의 이마에 검게 칠한 광등이다.
역사 터널에서 하는 일을 합니다.
나는 시든 벼 이삭이다. 파손된 노반입니다.
이것은 해변에 있는 바지선입니다
밧줄을 풀다
어깨에 당겨 라.
-조국!
저는 가난합니다.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너의 조상이다.
고통스러운 희망,
날 수 있는 소매입니다.
천 년 동안 땅에 떨어지지 않는 꽃;
-조국!
나는 너의 새로운 이상이다.
방금 신화 거미줄에서 벗어났습니다.
나는 너의 눈 아래 고련의 배아이다.
나는 네가 눈물을 머금은 웃음소용돌이다.
나는 새로 칠한 흰색 출발선이다.
이것은 진홍색 여명 이다.
얇아졌습니다.
-조국!
나는 너의 10 억분의 1 이다.
960 만 평방 미터의 합계입니다.
상처 입은 가슴을 가지고
사육하다
나를 잃고, 나를 배려하고, 나를 끓였다.
그런 다음 내 살과 피 몸에서
얻다
당신; 풍부, 당신의 영광, 당신의 자유;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이 시는 "저는 고아입니다 ... 저는 ..." "고야" 는 구소련 시인 워즈네슨스키의 작품이지만 창조적인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원주식은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보다 슬프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슈팅은' 나' 와 조국의 관계를 썼다. 이 문장형이 있으면 고통과 사랑의 깊이가 높아진다. 제 1 절은 조국의 역사에 대한 반성으로, 고국 천백년 동안의 낙후, 빈곤, 재난을 상징하는 다섯 조의 이미지를 정성껏 선정한다. 처음 네 줄은 안정되고 길며, 실감나는 느낌을 준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은 비교적 짧아서 설명이 없다. 마지막 세 줄은 길고, 짧고, 빡빡하며, 감정의 기복을 나타내고, 주체가 나타난다. 제 2 절 승승장구하여 중화민족의 영혼에 숨어 있는 희망의 꽃이 한 번도 시들지 않았다는 것을 밝혀냈다. 재난은 비록 중하고 이상은 영원하지만, 지금까지는 실현되지 못했다. 이 절에서 단문 뒤에는 긴 문장이 뒤따르고, 그런 다음 주어가 다시 나타난다. 뜻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아서, 깊은 아쉬움이 붓끝에 쏟아졌다. 제 3 절, 나는 나의 희망과 열정을 토로하고, 5 조의 이미지로 역사의 전환에서 조국의 면모를 묘사한다. 각 이미지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으며, 다섯 그룹은 하나의 비유로 비유를 만들어 열렬한 감정을 강화시켜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제 4 절 앞의 두 줄은' 십억분의 일' 과' 960 만 평방미터' 로 작고 큰 대비를 이루며' 나' 가 조국의 일원이지만 내 가슴에는 조국 전체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유방으로' 나' 를 키우고, 내 혈육에서 얻어 대조를 이루며,' 나' 와 조국의 혈유 관계를 강조한다. 혼란스럽고, 심사숙고하고, 끓어오르는 것조차도 풍족하고, 영광스럽고, 자유의 반대여야 고락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만약 처음 세 절이' 나' 와 조국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4 절은 조국과' 나' 의 관계에 대해 순차적으로 이야기한다. 통사론 모호성은 극단적인 감정의 표현으로 주체에 대한 이중호소로 전편을 끝내고 절정에 이르렀다.
시 전체에는 한 글자도 없고, 모두 이미지로 묘사하고, 감정으로 관통한다. 선택한 이미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독특하며 각 단어는 묘사된 장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서정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슬픔, 우울증, 기쁨, 높은 것, 그리고 흥분에서 깊은 것, 슬픔, 불안, 강렬함, 실망과 희망, 한숨, 추구 등 복잡하고 무거운 감정들이 어우러져 시인의 독특한 완곡하고 깊고 부드러운 서정적 성격을 보여준다.
곽말로의' 난로 속의 석탄'
아, 내 아가씨!
나는 너의 따뜻한 환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나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렇게 타!
아, 내 아가씨!
너는 나의 전임자를 알아야 한다.
Don' t 당신은 내가 무모 한 노예 이라고 생각 합니까?
제 흑인 노예의 가슴에
불 같은 마음만 있으면.
아, 내 아가씨!
나는 나의 전임자가 그립다
유용한 기둥이었습니다.
저는 몇 년 동안 생매장되어 왔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하늘을 다시 보았다.
아, 내 아가씨!
제가 빛을 다시 본 이후로,
저는 제 고향을 자주 그리워합니다.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렇게 타!
시인은 모방한 방법으로 자신을' 난로 속의 석탄' 에 비유하고, 의인화한 방법으로 조국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 과' 소녀' 에 비유한다. 시 전체가 이 그룹의 핵심 이미지에 세워진 것이다. 난로 속 석탄' 의 이미지는 풍부한 미학적 의미를 지닌다. 하나는' 난로 속 석탄' 의 연소가 시인이 조국을 위해 희생하는 열정을 상징한다. 둘째,' 난로 속의 석탄' 검은 외모 아래' 불 같은 마음' 은 노동자들의 비천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한다.' 난로 속의 석탄' 은' 나' 와' 나' 를 모두 의미한다. 시인이 대변하는 노동자. 다시 한번,' 난로 속의 석탄' 의 전신은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는데, 생매장된 지 여러 해 만에 마침내' 하늘을 다시 본다' 는 것은 시인이 평범한 생활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뭔가를 하고 싶다는 것을 상징하며, 노동 군중 속에 숨어 세상을 개조하는 엄청난 에너지가 석방될 것임을 상징한다. 소녀' 라는 이미지는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이 사랑처럼 열렬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소년' 이라는 단어는 조국이 오사혁명에서 왕성한 생기로 가득 차 있음을 암시한다. 곽모로는' 창작 10 년' 에서 "내 마음 속에는 5 월 4 일 이후 중국이 매우 젊고 진취적인 아가씨와 같다" 고 말했다. 그녀는 내 애인과 같다. "난로 속의 석탄" 은 내가 그녀에게 준 사랑의 노래라는 이 말은 이 시에서 비유의 의미와 역할을 분명히 보여 준다.
난로 속의 석탄' 의 이미지, 융융융의 특성,' 나' 의 기질, 시대정신이 한 난로에 있다. "석탄" 을 쓰는 연소는 "나" 의 열정, 국민의 감정, 시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술 형식은 서정적 사고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장법상 제 1 절은 애국보국의 뜻을 요약하고, 제 2 절은 애국의 정을 토로하고, 제 3 절은 보국의 뜻을 중시하며, 마지막 절은 제 1 절과 겹치는 형식을 취하고, 앞뒤를 호응하며, 시 전체를 오르가즘으로 밀어 넣는다. 형식과 리듬으로 볼 때, 섹션당 5 줄, 각 음절은 대체로 일치한다. 하나, 셋, 다섯 줄의 운율, 하나의 운율; 매 단락마다' 아, 내 소녀' 라는 친절하고, 부드럽고, 애틋한 호소로 노래를 시작하며 멜로디를 아름답게 한다. 시는 시의 리듬에 따라 기복이 있어 정취가 깊다.
Wen Yiduo "태양의 노래" (발췌)
태양-금새-태양!
매일 너를 타고 지구를 한 바퀴 돌게 해줘.
하루에 한 번 고향을 볼 수 있어요!
Wen Yiduo "태양의 노래" (발췌)
시인 192 부터 1925 까지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쓴 시입니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열렬한 동경으로 이렇게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력이 생겨났다. 굴원의' 이소'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옥이 그 이익을 취하려고 하는데,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 고금의 낭만주의 시 중의 판타지 상상이 일맥상통하다. 굴원은 우주에서 봉황새 ('올빼미') 를 운전하는 상상을 하고 있지만, 이 시의 저자는 실제로 태양을 항해하고 싶어 한다. 그의 상상력은 고대인들보다 더 대담하다.
많은 《한마디》를 좀 맡아 보다
저주라는 말이 있다.
불을 붙일 수 있는 말이 있다.
5 천년 동안 아무도 말하지 않았지만,
너는 화산의 적막을 짐작할 수 있니?
어쩌면 그는 갑자기 빙의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푸른 하늘에 벼락이 쳤다.
폭발:
"우리 중국!"
오늘 내가 뭐라고 말해야 할까?
너는 철나무에 꽃이 피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이 듣고 있는 말이 있습니다.
화산이 침묵을 참을 수 없을 때,
떨지 말고 혀를 내밀어 발을 동동 구르세요.
푸른 하늘에 벼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다.
폭발:
"우리 중국!"
원 선생은 "시인의 주된 재능은 사랑, 조국에 대한 사랑, 인민에 대한 사랑" 이라고 말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그는 미국에서 귀국하여 봉건 군벌 통치하에 어두운 현실과 인민의 비참한 광경을 보았다. 이에 따라 진지한 사랑은 현상에 대한 강한 불만과 낡은 중국의 열정을 바꾸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시는 이런 감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는' 한 글자'-'우리 중국' 을 중심으로 사실감과 은유를 결합한 방법을 사용하여 반복해서 노래하며 대비를 렌더링하려고 노력한다. 제 1 절은 우선 비례를 이용해' 재해' 와' 불' 의 현실주의와 은유를 통해 어두운 현실이 여론에 대한 억압을 드러내고 민간이 축적한 엄청난 힘을 보여준다. 그것은 화산과 비교한다. 수천 년 동안 잠잠했지만 갑자기 발생하면 천지를 놀라게 하는 힘이 생긴다. 이 비유는 시인이 국민의 반항의 힘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 2 절은 중국의 미래에 대해 비관적이고 국민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소철 개화' 라는 비유로 만들기는 쉽지 않지만 결국 실현될' 우리 중국' 을 경고한다. 나' 는' 너' 와' 너' 가 믿지 않는 대조를 통해 믿지 않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공포와 혐오와 같은 사람들의 반항의 필연성과 돌성을 더욱 부각시켜 시인들이 인민 해방, 구 중국의 잠재적 역량 개조, 진심으로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인민의 반항과 외침을' 푸른 하늘의 벼락' 에 비유하여' 불' 의 이미지를 호응하며 무한한 힘과 찬양의 어조를 나타냈다. B "쾅:/'우리 중국! 클릭합니다 "두 번의 반복은 이상적인 중국에 대한 기대와 추구를 강하게 표현했다. 이 시는 언어가 간결하고, 형식이 단정하고, 대칭적이고, 자연스럽고, 리듬감과 음악미가 풍부하다.
아이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새라면,
나도 쉰 목으로 노래해야 한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은
이 슬픔과 분노의 강은 영원히 솟아오를 것이다.
이 끝없는 광풍,
그리고 숲에서 온 부드러운 여명. ...
그리고 저는 죽었습니다.
깃털조차도 밭에서 썩는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시의 시작은 "내가 새라면"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단순한 이미지 비교가 아니라 감정적인 가상이다. 조국에 대한 시인의 진실한 사랑은 새의 소망으로 표현된 것이고, 완곡한 서정적 수법은 시인의 깊은 감정과 진지한 감정을 융합시켰다. 그리고 시인은 그가 노래하는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이미지를 배치했다. 강렬한 열정이 시인의 마음속에 스며들어 이 이미지들을 생동감 있고 풍부한 내포로 가득 채웠다.' 땅' 은 폭풍우의 습격을 받았고,' 강' 은 슬프고 분노하며,' 바람' 은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여명' 은 부드럽다. 시인이 글을 쓰는 시대에 우리는 시인의 글쓰기가 산강이 부서지고 나라가 망한 비극적인 시대를 나타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귀중한 것은 시인이 이것 때문에 절망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여전히 어둠 속에서 희망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여명 는' 부드러운' 것이다. "-나중에 나는 죽었다./깃털도 땅에 썩었다." 시에서는 새의 자연수동적인 결말을 교묘하게 활용해 시인의 주동적인 추구를 표현하며 시인의 헌신정신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우국 애국의 정을 직접 표현하여 주제를 분명히 밝히고 전반부의 논리에 호응한다. 처음 여덟 마디가 감정의 축적이고, 마지막 두 마디가 감정의 수문의 개방이며, 감정의 급류의 설사라고 한다면.
대만 성] 노란 차이나 타운
이것은 항구입니다.
중국인의 지방 억양.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볼 필요가 없다.
밝은 연한 노란색 피부색
양주 역마
장안궐궁
안원이 일종의 후가 되다.
바람은 역사상 쓸쓸한 소리다.
듣자니
꿈처럼 부드러운 노래 한 곡
결코 주둔하지 않을 성입니다.
중국에서 온 24 송이의 꽃이 한자리에 모였다.
너는 토양이 없어도 뿌리를 내릴 수 있는 난초이다.
서리와 눈의 추위를 마시다
동방의 향기가 피어나다.
독특한 깃발 이미지
황하의 파도는 영원히 동쪽으로 양지로 흐른다.
이것은 아주 좋은 해탈이다.
은허 양사오밍 황유약.
구름이 변하다
서천옥문에서 나온 사자와 같다.
바다는 네 마음속의 실크로드다.
외로운 돛과 먼 그림자
고향의 명월은 북두의 자기장을 바라보고 있다.
너는 세심한 수집가가 되었다.
나는 가난했고, 나의 부드러운 두 손을 전당잡았다.
다만 전당이 조국에서 가져온 가구를 거절할 뿐이다.
오천 년은 마음대로 경매할 수 있는 골동품이 아니다.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등불이다.
시인 황황이 해외를 여행하면서 마음속으로 조국을 이어갔다. 조국과 영원히 함께 있을 수 없어서, 그는 자신의 애국사상을 차이나타운으로 옮기고, 순수한 당나라 필묵으로 이 시의' 차이나타운' 을 구축했다. 시인, 평론가 조국태는 일찍이 이 시에 대해 정교한 예술 분석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차이나타운은 중국 역사 문화의 서쪽에 있는 창구이다. 이런 고도의 개괄과 서술을 완성하려면 예술에서 비유와 열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런 방법의 운용은 작품을 함축하지 않고 우아하며 떫지 않게 한다. 이를 위해, 형식 구조의 다각미 () 에 의존해 내면층을 내장한다. 동양적인 분위기의 언어적 이미지를 널리 심어주고, 간혹 주체와 객체를 바꿔서 상황을 공허함, 특히 첫 문장에서 벗어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시 전체가 와이드 스크린 효과를 준다. "
얼마나 좋은가,' 차이나타운', 중국 억양의 해동항, 춘란추국화의 조용한 성, 목욕을 파괴하는 동방문화의 돋을새김. 중국은 중국을 사랑하고, 중국 잉크는 중국을 사랑하며, 성당은 장구령의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난다" 고 탄식한다. 남송유민 정잠금, 남란근 밑에 무토화 한 폭이 있다. 마스터 왕 웨이, 아침 비 Weicheng 친구 와 결별했다; 시인 이백은 일찍이 장강변에서 고인의 고독한 돛의 먼 그림자를 다 본 적이 있다. 그리고 양주 역마의 웅장한 자태, 장안궁궐의 기풍, 남방 이십사화도 있다. 삼탄을 한 번 부르자 화교화인 심계 조국의 채교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옥수수 밭에 팡 울량 (pang yuliang)
옥수수밭에서
나는 젊은 장군이다.
붉은 꽃이 온 땅에 흩날리는 것을 보고, 녹색 칼이 흩날리다.
열매는 붉은 녹검 밑에 숨어 있다.
그들의 이빨을 드러내다
우리는 그들의 언어를 읽을 수 있다.
평상시에는 오랜 친구가 없다.
바람만 불고 끝없는 옥수수 긴 머리를 불고 있다.
옥수수밭에서
우리는 내일을 이겨낼 힘을 얻을 것이다.
옥수수 잎이 아직도 나를 두드리고 있다
황금색 옥수수자루가 끓는 물에 와그르르 소리를 낸다.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얼마나 아름다운 * * * 과 나라인지 생각해 보세요.
옥수수밭에서
옥수수밭이 * * * 와 중국의 지도에 쓰러졌다.
무수한 전투와 승리
영원히 우리를 비출 것이다
이 시는 옥수수라는 흔하고 소박한 이미지로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옥수수를 심고, 옥수수를 보고, 옥수수를 먹는 것은 일반인의 가장 기본적인 일과 생활이며, 매우 평범하고 평온하다. 전쟁에서 애국 제재를 발굴하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그 속에 담긴 애국정신을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시의 2, 3 항에서 저자는 직접' * * * 와 국가' 를 두 번 시켜 주제를 밝혔다.
사실 진정한 애국은 평상심이다. 특히 평화시대에는 적도, 혈전도, 용감한 승리도, 참담한 실패도 없다. 이런 상황이 없으면 애국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아 소중하다.
가장 중요한 전투는 얼굴을 맞대고 있는 네가 죽고 사는 것이 아니라 적이 없는 전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즉, 적은 단지 시간일 뿐이다. 평화의 시대에 사람들은 쉽게 지나칠 수 있었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시간에 패배하여 시간의 죄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예를 들어, 우리는 항상 내일 모든 것을 가져오고 모든 것을 완성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항상 행동을 연기합니다. 옥수수 밭 한가운데 서서 우리는 시간을 이기고 자신을 이길 수 있다. 바람 속의 옥수수 잎이 채찍처럼 우리를 때리고, 항상 경각심을 유지하고, 우리의 전투 자세와 마음가짐을 평화로운 환경에서 유지하게 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전쟁을 하지 않는다면,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우리가 전쟁에 참가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적들이 우리를 죽였다.
총검으로
우리의 뼈를 가리키다
말하다
들어보세요.
이건 노예야!
가을의 애국시
사람들이 봄에 산을 보러 가도록 강요하기는 어렵습니다.
지난 일은 짜릿하여 눈물을 자아냈다.
4 백만명의 사람들이 동시에 울고 있습니다.
작년의 오늘 대만성을 베었다.
1896 년 5 월 대만성이 일본군에 점령된 지 1 년 후 시인은' 봄걱정' 이라는 제목으로 당시 대만성 섬 내 4 백만 동포를 대표해 이 시를 썼다. 단 4 문장 28 개, 각 글자는 피눈물로 쓴 것이다.
가을 (기원 1864- 19 12), 대만 장화인. 광서 15 년 (기원 1888 년) 진사, 임청 정부 공업부 주임.
중일 갑오전쟁은 1894 년에 발생했다. 일본이 북한을 침략하고, 중국 육해군을 도발하고, 중국군이 용감하게 싸웠다. 그러나 청정부의 부패로 침략을 단호히 반대할 준비가 되지 않아 북양수사가 전멸되어 중국이 실패했다. 1895 년 4 월 7 일 이홍장은 청정부를 대표해 일본과' 마관조약' 을 체결했고, 중국은 대만성을 일본에 양도하도록 강요당했다. 처구는 소식을 듣고 대만성 항일의군을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대만성 항일의군의 장군이 되었다. 그러나 중과부적이고 패한 탓에 대만성을 떠나 대륙으로 가야만 했다. 이후 광둥에 학교를 설립하여 신학을 보급하고 동맹회와 교제를 하게 되었다. 그의 시는 대부분 대만성을 수복하기 위해 국치를 위해 쓴 것이다. 그들은 관대하고 비장하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반성은 변하지 않는다. 19 12 가 죽기 전까지 그의 유언은' 나는 대만성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였다. 그는 사후에 묻힐 때 대만성을 대면할 것을 요구했다.
1. 두보의'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이미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
이청조' 여름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
3. 범성대' 주교': "주교 남북은 천거리, 장로는 해마다 타고 돌아온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메신저에게 물었다. "제 6 군은 언제 정말 오나요?" " ""
4. 임승 "임안부제": "서호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 변주를 만든다. "라고 말했습니다
5. 육유' 시자': "죽을 때 만물이 텅 비었으니 큐슈를 보고 슬퍼한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제는 나이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
6. 육유' 울타리가 가을밤 추위를 맞이하는 것을 알고 있다': "만리의 동쪽에는 세 명이 있고, 오천 명은 여전히 마천루를 오르고 있다.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왕사님께서 1 년 더 오래 계시기를 바랍니다. "
7. 문천상' 제로양': "일단 고된 일을 만나면 주변의 별이 적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
8. 유 키안 "석회 송송": "천망치가 깊은 산을 뚫고, 불이 한가롭게 타 오르면. 나는 남에게 얻어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할 것이다. "
9. 공자진' 기해잡시' (다섯 번째): "호탕한 슬픔이 기울어지고 채찍이 천지를 가리킨다. 낙홍은 마음도 폐도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조국의 가을
저자 조옥상
오늘 너는 가을 광장으로 들어갔다.
지금은 늦가을이라 날씨가 추워져서 국화가 피었다.
바람이 네 개의 푸른 호수를 공중으로 가져갔다.
공중에서 천천히 한 무리의 함대를 스쳐 지나갔다.
공기, 기러기 날개가 계절의 노를 젓고 있다.
노랫소리로 대지의 기복을 맞이하다
청추에는 모든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 마을, 태평양의 파도.
심지어 너의 어린 시절까지, 할머니.
풀더미 위에서 한 아이가 초인종을 눌렀다.
이 들판, 이 강, 이 낙엽, 이 열매.
매일 광장에는 국기가 게양된다.
매일 이 땅에는 한 가닥의 햇빛이 자란다.
모든 것이 가치가 있고, 당신의 마음은 행복합니다.
너는 미소를 지으며 네가 한 꿈을 떠올렸다.
누가 자신의 조국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조국", 네가 가볍게 이 단어를 말할 때.
너의 운명, 가족, 고향을 말하는 것과 같다.
눈으로 "가을" 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시간, 생명, 머나먼 것이다.
굴소
레빈 황제의 묘족은 Xi, 나의 황제 코보 옹이다.
견의 사진을 찍고 있는데, 나와 경인은 항복해야 한다.
황제 개념 한 번 이상, 주석 은 미명 이상;
이름은 긍정적 이고, 단어는 모두 그렇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
후진타오 장쩌민 왼쪽 및 제공, 그 페이 를 입고 라인;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 뮬란 Xi [리비], 밤의 슈망;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그 순서가 있다.
그러나 식물 흩어져, 늦은 아름다움 의 두려움;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지 않는데,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끌고 나는 듯이 달려가서 먼저 남편을 지도해 주세요.
지난 세 번의 순결은 대중이 있는 곳이다.
산초목이버섯의 잡용을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있습니까?
피터 야오 순 Geng jiexi, 가는 길에, 또한 말했다;
그는 오만하고, 남편은 지름길로 가는 어색함밖에 없다.
그러나 부부는 음악을 훔치고, 길은 그윽하고 험하다.
나는 신체의 나머지 부분을 두려워하고 황우의 패배를 두려워한다.
갑자기 Xi 와 전 왕의 발꿈치로 달려 갔다.
나는 여의 감정은 개의치 않지만, 나는 욕심도 많고 화가 난다.
고옥은 이것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포기할 수 없다.
긍정적 인 9 일, 남편 웨이 영을 의미합니다.
처음에, 나는 유 chengyan 이야기, 그와 함께 후회;
내가 남편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의 수행을 수량화하기가 어렵다.
나는 자란의 아홉일 뿐만 아니라, 100 무 () 의 큰 나무이기도 하다.
외국에 남아서 차의 바닥을 드러내려면, 방지와 섞여야 한다.
하북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니, 내가 산을 베길 바란다.
시들어도 아픔이며 대중의 더러움을 애도한다.
모든 사람은 탐욕스럽고, 찾고자 하는 것이다.
창족 에서 자신을 용서하고, 서로 질투;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것이 아니다.
오래된 천천히 왔다, 그는 이름이 서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일찍 목란은 늦게 이슬을 마시고, 늦게 추국화를 마신다.
만약 당신이 애정과 신뢰 [여자 짱] (음음 "짱") 로 가득 차 있다면, 연습해야 합니다. [짠] (음음 "짠") 이 아플 것입니다.
나무의 뿌리를 가지고 매듭을 짓고, 지렁이의 핵심을 꿰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균진 대 스레드 석휘, 소호생의 [리? /T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