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과 관료당 삼채도자기의 특징 차이

민요당 삼채는 주로 발견된 당대의 세 가지 주요 요오구 제품 (황보가마, 황야가마, 그리고 쓰촨 누루산 첨단가마 제품, 지방 지역이 있는 작은 요오구 제품) 을 가리킨다. 하남 황야가마, 산시 황보가마, 하북 내구 가마입니다. 고고학계에서 발견된 이 가마구는 주로 민간용 삼채명기 생산을 위주로 다른 일용 도자기를 동시에 태운다. 민요당 삼채의 특징은 거칠고 매끄럽고 소탈하며 분방하다는 것이다. 유약색은 노랑, 갈색, 녹색, 주요 유약이다. 블루, 블랙, 화이트를 기본 포인트 유약으로 합니다.

당나라 사회에서 민요당 삼채에 대한 수요가 너무 커서 관요의 생산 수량이 큰 것에 비하면 놀랍다. (대외 수출 무역 포함), 당시 조정 등급제도의 엄격한 제한을 더하면 관요에 비해 품질 요구가 매우 일반적이었다. 그것의 전체 생산 연소로 인해 본도 관요삼채기와 비교할 수 없다. 대량의 소장 민간 삼채기 및 민간 소장된 민가마 삼채기에서 종합 연구 분석을 진행하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1, 민간용 삼채기의 태체가 관요삼채의 태체보다 훨씬 거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태공예 요구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요는 다릅니다. 당나라 정부가 특별히 설치한 관요삼채기 제작공장입니다. 황실 인원, 공훈 탁월 등 대신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명기기구입니다. 그것은 민간 가마 도자기 가마장에서 기술 최고, 경험, 조작이 능숙한 최고급 연예인을 선발하고, 그들을 조직하고, 관가마장에 집중하여 그들의 거대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당대의 관요삼채기의 전체 제작 과정은 견관서의 엄격한 감독하에 완성되었다. 따라서 당나라 정부는 관요삼채기의 태체 제작 과정에 대한 요구가 상당히 엄격하다. 얼렁뚱땅 넘어가거나, 일자리를 훔치고, 대강대강 남조하는 행위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재료 선택, 운송, 도련, 진부함, 펄프, 타이어 만들기, 조각, 소태, 가마 구이, 가마, 건조, 유약 달기, 가마 로스팅 등을 포함해 각각의 미세한 부분마다 엄격한 감독 관리가 있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민요에 비해 태질이 매우 순수하고 섬세하며 단단하며, 연소 온도가 보편적으로 너무 높고 부식성이 매우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가마 삼채기의 연소 온도는 보편적으로 너무 낮으며, 그것의 소태 연소 온도는 대부분 섭씨 800 도에서 1000 도 사이이며, 섭씨 900 도에서 1000 도까지 도달할 수 있는 수량도 매우 적다. 민간에서는 이런 태질을 통칭하여 : 파우더 타이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변형을 줄이는 불량품이 나타나기 때문에 온도를 섭씨 800 도와 섭씨 1000 도 사이로 조절하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런 민가마 삼채기의 단점은 장기적으로 매장된 토질에 소금, 알칼리성이 많은 곳, 또는 장기간 물만 상황 (예: 우리나라 남방 장강 유역 일대) 에서 출토된 삼채명기의 태체가 직접 심각한 부식 현상을 겪으며 대량의 출토 중, 전체기든 파편이든 이런 부식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종류의 삼채기는 보관하기 어렵다. 따라서 민가마 삼채기의 부식 방지 능력은 여전히 매우 나쁘다고 할 수 있다. 매장된 삼채기는 지리적 위치, 토질이 좋고, 염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수만상황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출토된 삼채기는 왕왕 잘 보존되어 유약 제거 현상이 없다. 실제로 출토할 때 유약이 부식되지 않은 민가마 삼채기를 보존할 수 있는 수는 많지 않다. 그래서 과거에 많은 국보 전문가들이 저술한 책에서 흔히' 진짜 삼채기는 붕괴와 유약 제거 현상이 없다' 고 말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견해는 현실과 과오에서 매우 벗어난 것이다. 그 이유는 그들이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모두 품위가 좋고, 저장량이 많지 않은 소장민 가마 삼채기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민간에 흩어져 있는 진품 민가마에서 출토된 대량의 삼채기는 이른바 유명 전문가들에게는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민가마 삼채기는 관가마 삼채기의 유약에 비해 눈에 띄게 희박하고 어둡고, 관요의 도톰하고 화사한 질감이 없다.

이는 민가마 삼채기가 유약을 바르는 과정에서 종종 현실에서 출발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원칙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약의 품질 요구 사항도 관요삼채기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관요삼채질 요구는 엄격하고, 원가를 따지지 않고, 화귀함을 추구하며,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제품이 나타난다. 유약 공예에도 매우 신경을 쓴다. 황실 구성원과 중신 백관들은 묘지를 선택할 때도 매우 신경을 썼고, 법원 친파 궁정 풍수 관원을 대상으로 현장 조사를 진행하며 만족스러운 풍수 보지를 선택해 묘지를 지었다. 북정 황실, 대관 고위 인사들은 묘지의 건축 요구도 상당히 엄격하다. 매장된 묘토, 묘실, 묘도, 관, 묘실 벽 등에서 사용되는 건축 재료는 모두 일류이다. 그리고 묘도에 대한 폐쇄 기술 요구도 매우 엄격하다. 황실과 조정 관원의 묘군은 일반적으로 엄밀하게 선택한 지역을 폐쇄하는 데 신경을 썼기 때문에, 흔히 이 무덤에서 출토된 당삼채기는 그 품상이 매우 우수하고 유약빛이 윤택하고 윤기가 넘치며, 찬란하고 새것처럼 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유약은 부식되는 심각한 현상이 거의 없다. 토진의 얕은 정도와 서민민관 무덤에서 출토된 삼채기와 비교하면 그 차이를 분명히 발견할 수 있다. 서민들의 매장지는 풍수보지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무덤의 건설 수준 요구도 매우 허름하다. 어떤 묘도의 폐쇄성은 말할 것도 없다. 심지어 많은, 심지어 한 쪽 묘명지조차 없다. 대부분의 무덤에서 물이 새고 무너지는 보편적인 현상이 나타난다. 게다가 사용된 부장 삼채명기는 품질 자체가 매우 낮고, 수가 적어 소금, 알칼리, 부식되지 않고, 물에 적신 것도 소수다. 게다가 역대 도굴자의 무분별한 파괴와 짓밟음까지 더해져 민가마 삼채기의 완전기물도 많지 않다.

관요삼채기의 태질 연소 온도는 보편적으로 너무 높아서 붉은 도태토를 이용해 태웠다고 해도 민요의 온도보다 더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남 공 (), 정주 (), 영양 (), 북산 () 일대에서 출토된 대형 관요삼채기의 연소 온도는 상대적으로 높다. 현지 나이 많은 노인들에 따르면 이런 크고 아름다운 관요당 삼채기를 강철 태삼채기라고 부른다. 관요삼채기의 유약은 두툼할 뿐만 아니라 유리 질감도 강하며, 토양의 소금, 알칼리 부식 능력도 강하며, 그것의 개장은 대부분 얼음 균열이 작은 조각의 무늬와 결합된 자연 상태를 보여준다. 관요삼채기는 유약이 두껍기 때문에, 개봉 사방에 뒤틀리는 현상이 거의 없다. 민가마 삼채기는 다르다. 연소 온도가 낮고 유약 층이 얇기 때문에, 태조 과정에서 유약이 태체에 의해 발생하는 팽창 응력을 받으면 그 조각이 터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 독서, 독서,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이는 이후 국보 전문가들이 광범위하게 서로 전해 내려오는 삼색 유약면 개장에 뒤틀린 상황이 됐다. 민간은 속칭 참깨 조각. 당삼채의 유약 개장 문제, 우리는 실사구시적으로 이것은 일종의 민가마 삼채기의 보편적인 현상 문제이며, 대형 진관가마 삼채기는 이런 보편적인 현상이 없다고 말한다. 관요삼채기의 개장상황도 역시 스트레스 팽창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요인에서 벗어날 수 없다. 하지만 우리가 삼채기의 유약을 사면에 올려야 한다면 (참깨 유약}), 진품 당삼채를 감정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귀결된다면, 이런 우매한 일방적인 견해는 보이지 않게 진정한 희귀 국보 관가마 당삼채가 제멋대로 말살될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면 우리는 결국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