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악합주 10 대 명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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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악합주 10 대 명곡은' 고산유수',' 매화삼수',' 낙양소북',' 한궁추월',' 양춘백설',' 어목질의 문답',' 후윤 18 박자',' 광릉산' 이다 < /p>
1,' 고산 흐르는 물' < /p>
2,' 매화 삼환' < /p>
명 곽무천' 악부시집' 권 제 24 권 현재 당시에도 피리곡' 매화가을' 에 대한 묘사가 많아 남조부터 당간, 피리곡' 매화가을' 이 비교적 유행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3,' 춘강화월야' < /p>
는 원래 비파독주곡으로 일명' 낙양소고',' 신양 비파',' 신양야월',' 신양곡' 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민족 관현악곡으로 개편되었다. 국내외 청중을 깊이 소중히 여기다. 음악은 완곡하고 소박한 멜로디를 통해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리듬을 통해 달밤 춘강의 매혹적인 경치를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강남수향의 자태를 마음껏 찬미한다. < /p>
4,' 한궁 가을월' < /p>
숭명파 비파곡. 한궁 추월' 은 고대 억압받는 궁녀의 그윽한 원망과 울음 감정을 표현하며 불행한 처지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 /p>
5,' 양춘백설' < /p>
널리 퍼지는 우수한 비파 독주 고곡. 신선하고 유창한 멜로디, 활발하고 경쾌한 리듬으로 겨울이 가고, 대지가 살아나고, 만물이 번창하고, 생기발랄한 초봄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춘추시대의 진국사 광야나 제나라 유졸자로 전해진다. 현존하는 거문고 중의' 양춘' 과' 백설' 은 두 곡의 기악곡으로,' 신기한 비보' 는 문제 해결에서' 양춘' 이 만물을 취하여 봄을 알고, 바람이 싱거운 뜻을 가지고 있다. "백설" 은 늠름한 청결을 취하고, 설죽린랑의 소리를 취한다. " < /p>
6,' 어나무문답' < /p>
이 곡은 역대 전보에 30 여개 버전이 있으며 가사도 붙어 있다. 악곡은 어목이 청산녹수 사이에서 스스로 즐기는 정취를 표현했다. < /p>
7,' 후유 18 박자' < /p>
한말, 저명한 문학가, 구금가 채우의 딸 채연, 병란에서 흉노에 의해 얻어져 남훈족과 좌현왕에 머물며 두 아이를 낳았다 나중에 조조 는 그녀를 다시 데리러 사람을 보내, 그녀는 긴 시를 쓰고, 그녀의 슬픈 신세와 향수병 별자의 감정을 서술했다. 감정이 슬프고 서늘하여 감동이 꽤 깊다. 열여덟 박자는 열여덟 곡의 뜻이다. 또 이 시는 그녀가 후유의 애절한 소리를 느끼며 지은 것이기 때문에' 후유 18 박자' 또는' 후유 명나라' 라고 불린다. < /p>
8,' 광릉산' < /p>
전설은 원래 동한 말년에 광릉지역에서 유행했던 민간 음악이라고 한다. 지금은 고금곡만 남아 있는데,' 신기한 비보' 로 가장 먼저 기록되었다. 초기에는 내용이 기재되지 않았는데, 현재 대부분의 거문가는 정가시한 왕의 민간 전설에 따라 해석하고 있다. < /p>
9,' 평사낙기러기' < /p>
는 최근 300 년 동안 가장 널리 전해진 고금곡으로 현존하는 악보가 50 여종에 달한다고 한다. 다른 명곡들과는 달리' 평사 낙기러기' 뒤에는 회자되는 손바닥이 없다. 일명 기러기 낙평사' 나' 평사' 로 저자가 알 수 없다. 출간 후, 거문가들의 사랑을 받아 널리 퍼지고 있으며, 다양한 판본이 있어 악보가 가장 많은 거문고 중의 하나이다. < /p>
10,' 10 면 매복' < /p>
전통 비파곡 중 하나, 일명' 화이양 평추'. 명 주기' 사조당집 탕비파전' 첫 회에는 비파가' 초한' 을 연주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양군의 결투는 천지를 움직이며, 옥와가 날아오르면 서찰하고, 금성, 북소리, 금, 검격성, 인마군이 있다 오랜 시간, 추 노래 소리 에 대한 불만 과 어려운 사람 이있다; 처량하고 건장한 자는 항왕의 슬픈 노래 후한 소리, 별희 소리; 대택에 빠지고, 추격하는 소리가 있다. 우강에 이르면 항왕이 자청하는 소리가 나고, 여기는 항목 왕성을 짓밟는다. "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