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음력 7 월 7 일, 사람들은 어떤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까?
직녀 숭배
"직녀 숭배" 는 순전히 소녀, 젊은 여자들의 일이다. 그들 대부분은 미리 자신의 친구나 이웃들과 5 ~ 6 명, 10 여 명, 공동 개최를 약속했다. 거행식은 달빛 밑단에 차, 술, 과일, 오자 (계원, 대추나무, 땅콩, 호박씨) 등의 제물을 얹은 탁자였다. 또 꽃 몇 송이, 붉은 종이 묶음, 병에 꽂고, 꽃 앞에 작은 향로가 하나 더 있다. 그럼, 위버녀를 모시기로 약속한 젊은 여자, 소녀들, 하루 금식, 목욕 준비, 제시간에 주최 집에 와서 사건 전 분향예배 후, 모두 함께 식탁에 둘러앉아 땅콩, 호박씨를 먹으며 위버별자리를 향해 자신의 마음을 묵상했다. 소녀들이 예쁘게 보이거나 여의랑과 결혼하고, 젊은 여자들이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바란다면 모두 직녀 스타에게 묵묵히 기도할 수 있다. 한밤중까지 놀다가 흩어지기 시작했다.
손톱 염색
손톱계를 염색하여 중국 서남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칠석 풍습, 쓰촨 성의 많은 현지와 구이저우, 광동에서도 이런 바람이 불고 있다. 많은 지역의 젊은 소녀들은 명절에 나무 펄프로 머리를 씻는 것을 좋아하며,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에게도 가능한 한 빨리 여의랑군을 찾을 수 있다. 화초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도 대다수 여성과 어린이들, 명절 오락에서의 취미이자 출산 신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여성 샴푸
부녀자의 칠석 샴푸도 특별한 풍습이다. 호남, 강소성, 절강 일대에 모두 이런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호남 샹탄 지역' 유현지': "7 월 7 일, 여성들은 백엽과 복숭아가지, 달궈진 국물을 따서 목발했다." 산문 명가 기군 (저장적) 의' 상투' 도 어머니와 숙부 등 여성 가족을 언급하며 모두 칠석에서 목발했다. 이 풍습은 대략 칠석' 성수' 의 신앙과 관련이 있다. 칠석날 샘물과 강물을 채취하는 것은 마치 은하수를 취하는 것처럼 깨끗하고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어떤 곳에서는 그것을' 천손 (직녀) 성수' 라고 직접 부른다. 그래서 여성들이 이날 목발한 것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은하수 속의 성수로 머리를 깨끗하게 하면 직녀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세숫대야로 이슬을 받는 풍습도 유행한다. 전설에 의하면 칠석절 때의 이슬은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눈물로, 눈과 손에 바르는 것처럼 사람의 눈을 밝게 한다.
교묘한 고모를 결찰하다
산시 황토 고원 지역, 칠석절 밤에도 각종 구걸활동을 하는 풍속이 있다. 여자들은 왕왕 꽃옷을 입은 초인들을 결찰해야 한다. 교고모라고 한다. 과과과과뿐만 아니라 콩나물, 청파를 심어야 한다. 칠석밤에 각 여자들은 손에 맑은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묘, 청파를 자르고, 물에 넣어서 월하투물을 본다 창꽃을 자르는 솜씨 있는 행사도 열린다.
칠어머니 숭배
민남과 대만의 칠석절은 또' 칠어머니' 의 탄신일이다. 민간에서는 칠어머니 어머니 숭배가 성행하고 있는데, 이는 아이의 핑안 및 건강을 보호하는 우상으로 칭송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민남계 대만 학자 임재복의' 민남인' 이라는 책에 따르면 민남인은 과거 해협을 건너 대만이나 타국에 가서 장사를 하고 생계를 꾸려 나갔으며 대부분 여러 해 동안 돌아오지 못했고, 여성들은 모든 희망을 아이들에게 맡기고 희망을 가져야 살 용기가 있었다. 그래서 칠석이라는 그리움의 명절은 또 아이를 보호하는' 칠어머니' 신에 대한 기도로 이어졌다.
매년 이 날, 사람들은 삼삼오오 떼를 지어 칠어머니 절에 화과, 가루, 희생 의식 등을 모신다. 이날 대만 민간에서는 아이가 만 15 세가 되었을 때, 부모가 그를 데리고 제물을 가지고 칠모묘에 가서 사례하며,' 칠모모' 가 아이를 보호하고 유년, 어린시절, 소년시대를 보냈다는' 성인식' 도 유행했다. 이날 타이난 지역은 16 세 아이를 위해' 16 세' 를 하고 성인식을 해야 한다. 대만 사람들은 아이들이 만 16 세가 되기 전에 하늘의 선새, 즉 새어머니가 돌보아 자란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새모는 칠모어머니가 부탁하는 것이기 때문에, 칠모모는 미성년 아이의 보호신이 되었다.
아기가 만 세가 되면 독실한 어머니나 할머니는 아이를 안고 풍성한 제물을 가져오며, 또 왕관화와 천일홍을 덧붙여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칠어머니가 아이를 보호하고 핑안 자라기를 기원하며, 고돈이나 자물쇠로 빨간 봉투 플란넬을 묶고, 16 세가 될 때까지 목에다가 칠석절에 자물쇠를 따고, 절에 가서 칠모님께 여러 해 동안 감사의 뜻을 표하기를 기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떤 부모들은 칠석절 날' 칠어머니' 에게 제사를 바치는 것 외에도, 특별히 아이의 성인식을 위해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축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민남 대만 민간 칠석은 그다지 무겁지는 않지만 보건식속을 중시한다. 칠석이면 거의 집집마다 한약을 사서 군자와 석류를 만들려고 한다.
교과를 먹다
칠석을 구걸하는 응절 식품은 교과로 가장 유명하다. 교과는 일명' 구걸과일' 이라 불리는데, 디자인이 매우 많다. 주요 재료는 기름, 면, 설탕, 꿀이다. 도쿄몽화록' 에서는' 웃음지애',' 과식무늬' 라고 불리는데, 도안에는 날향, 방승 등이 있다. 송나라, 거리는 이미 칠석교과를 팔았는데, 교과는 설탕을 냄비에 넣고 시럽으로 녹인 다음 밀가루, 참깨를 넣고 잘 섞은 후 식혀 놓고 식힌 후 칼로 긴 정사각형으로 자르고, 마지막으로 방추형 교과배아로 접어서 황금색으로 튀기면 된다. 손재주가 있는 여자는 칠석 전설과 관련된 각종 무늬를 빚기도 한다.
또한 구걸할 때 사용하는 과과는 여러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즉, 과과를 기이한 꽃으로 조각하거나, 과피 표면에 엠보스 패턴을 조각하는 것입니다. 이런 과과를' 화과' 라고 부른다.
칠월 초칠, 일명 칠석절, 걸교절, 음력 7 월 초칠은 역사가 유구한 한족 전통 명절이다. 한족 민담 음력 7 월 초 7 일 밤 까치가 은하수에 다리를 놓아 견우와 직녀가 다리에서 만날 수 있게 했다. 옛 풍속은 이날 밤 한족 소녀들이 바늘을 꿰고 공교롭게 구걸해야 한다. 까치 다리 만남은 한족 노동자들의 충성스러운 사랑과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칭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