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시 두 수가 물문지방의 마음입니까? 그 중의 명문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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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돈 두보

두보는 당대의 현실주의 시인이다. 글자는 아름답고, 이름은 소릉노령이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으로 추앙받았다.

글쓰기 배경

기원 76 1 년경' 물문지방 기심' 두 곡이 있습니다. 두보가 초당에 정착한 후 그의 경영을 거쳐 초당의 원림 면적이 넓어져 더 많은 나무를 심었다. 수각 옆에는 낚시와 멀리서 바라볼 수 있는 물문턱이 하나 더 있다. 오랜 표류 생활을 거쳐 시인은 지금 살 곳이 생겼다.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작은 시를 썼다.

내용

하나

곽영장 ② 에 가면 공로를 내려다보지 않는 마을 ③.

청강평 해안은 적고, 그윽한 나무는 늦게 꽃이 많다.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시내 10 만 가구, 이쪽 두세 가구.

둘째,

쓰촨 성의 날씨는 밤에 자주 비가 내리고, 물가의 난간 옆에는 하늘이 맑아지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다.

꽃이 비에 흠뻑 젖어 나무에 두꺼운 물웅덩이가 쌓여 있었고, 내 옷과 베갯자리가 모두 말랐다.

나는 현재의 허약함과 다병을 감당할 수 없고, 게다가 공리와 변동의 가치를 감당할 수 없다.

천천히 술을 따라 마셔라, 나는 그것으로 평생을 함께 할 것이다.

어려운 고려 사항:

(1) 이 시는 상원 2 년 (76 1) 에 쓰여져 있으며, 두 곡 * * * * 이 첫 곡입니다. 지난 봄부터 시인은 라쿤화계가에 정착하여 초당을 운영하여 지금까지 규모를 갖추었다. 물문턱은 수각의 문턱을 가리킨다. 여기에서 밖을 내다보고, 심신을 풀고, jiàn n 을 읽을 수 있다.

② 카오 바오 과일: 카오 바오 과일에서 멀리. 현영: 초당 건물을 가리킴. 법사, 산책로; 타냐 기둥 하나. 개방적이고 명랑하다.

마을이 없다는 말: 근처에 마을이 없기 때문에 먼 곳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공로: 길고 멀다.

(4) chengjiang 문장: 강 gaobianping, 해안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⑤ 도시의 두 문장:' 도시 10 만 가구' 와' 여기 두세 가구' 를 비교해 보면 이곳이 조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시에서는 청두라는 뜻입니다.

번역 (1):

초당은 성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현관은 넓고 내려다보며, 짝퉁 장벽이 없고, 시야가 넓다. 강물이 맑고 계속 불어서 강둑과 거의 맞닿아 강둑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초당 주변에는 봄날 저녁 나무가 울창하고 꽃이 만발했다.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는 기뻐하며 수시로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 속에서 제비가 비스듬히 날고 있다. 이 도시에는 10 만 가구가 있지만 여기에는 두세 가구밖에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물문지방 시 두 수 (제 1 부)

오두막은 시끌벅적한 청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주위에는 마을이 없고, 시야는 끝이 없다.

푸른 물은 거의 양안에 잠겼다. 푸른 나무, 저녁에 피는 꽃.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이 도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 붐볐다. 여기에는 2 ~ 3 개의 램프 만 있으며 무료입니다.

1. 첫 대련은 먼저 초당환경을 썼다. 흉벽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옆에는 마을이 없어 시인은 멀리 바라볼 수 있다. 가운데 네 문장 뒤에는 보기가 있다. "청강평안이 적다", 시인은 문턱에서 멀리 바라보았고, 맑고 밑바닥이 보이는 강물이 호탕하여 해안과 평평해 보였다. 이것은 비전을 쓰는 것입니다. 그윽한 나무가 늦게 꽃을 많이 피운다' 는 근경이다. 초당 주변의 울창한 나무들이 봄날 황혼에 만개하여 매혹적인 향기를 풍겼다. 오육구는 묘사가 섬세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다.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 " 봐라, 물고기는 가랑비 속에서 흔들리고, 거품을 토하며, 즐겁게 수면을 향해 헤엄친다. 제비, 부드러운 몸으로 미풍이 스치는 바람에 안개가 자욱한 하늘에 비스듬히 기대어. 이것은 줄곧 낭송된 명문이다. 시인의 글이 이렇게 정교하여 그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 "추 \" 쓰기 물고기 음악, 매우 자연; 칠율' 은 제비의 가벼움을 묘사하여 쇼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한다. 시인은 청풍 가랑비 속 물고기와 제비의 동태를 상세히 묘사하여 물건을 받쳐 축하하려고 했다. 이 두 편의 시에서 우리는 시인이 봄을 사랑하는 기쁨을 느낄 수 없습니까? 이것은 소위 "감성적인 것" 의 작품이다. 미련은 앞의 두 문장과 호응한다. "도시 10 만 가구", "여기 두세 가구" 보다 여기는 더욱 한가하고 조용하다.

2. 이 시는 저녁 미풍 가랑비에서 본 광경을 묘사하며 환경의 아늑함과 아름다움, 시인의 한가하고 조용한 심경,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 속에서 제비가 기울어진다" 는 것은 줄곧 낭송해 온 명문이다. 예몽드의' 석림시화' 는 이렇게 말한다. "시의 언어를 너무 교묘하게 사용하지 마라. 그러나 사물의 운명은 그 자연미를 가지고 있다. 노두의' 가랑비 속의 물고기, 맑은 바람 속의 제비' 와 같은 이 십자가는 거의 텅 비어 있다. 가랑비가 물에 닿으면 물고기가 늘 떠다닌다. 비가 많이 내리면 나오지 않는다. 안신은 가볍고 허약하며, 바람은 세차고, 경풍은 기세를 받으므로,' 경안이 바람을 타고 기울어진다' 는 문구도 있다. " 바로 좋은 비가 와서 물고기가 즐겁게 헤엄쳐 갔다. 바람이 약해서 제비가 가볍게 하늘을 스쳐 지나간다. 시인을 설명하는 글은 함축적이다. \ "추 \" 쓰기 물고기 음악, 매우 자연; 칠율' 은 제비의 가벼움을 묘사하여 쇼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한다.

시 8 구 대결, 묘사 중, 원근이 엇갈려 섬세하고 자연스럽다. "자체 천연 공예를 가지고 있어서 스크래치가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며, 매 구절마다' 마음'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가 초당에 정착한 후 그의 경영을 거쳐 초당의 원림 면적이 넓어져 더 많은 나무를 심었다. 수각 옆에는 낚시와 멀리서 바라볼 수 있는 물문턱이 하나 더 있다. 오랜 표류 생활을 거쳐 시인은 살 곳이 생겼다.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작은 시를 썼다. 이 시는 초당의 환경을 묘사하지만, 행간에는 시인의 한가한 심경과 봄 자연에 대한 사랑이 함축되어 있다.

물 문지방 시 두 수 (2 부)

개인 생활은 잠시 조용하고, 개인 생활은 잠시 안정되고, 영혼은 긴장을 풀고, 온몸이 상쾌하다. 아름다운 꽃다운 대자연에 직면하여 두보의 산수시와 시인의 심경은 모두 한가하고 투명하며, 마치 태양이 내리쬐는 수미산천과 봄바람의 향기로운 화초처럼 한가한 정취를 드러낸다. "물의 마음은 다투지 않고, 구름은 어찌 돌볼 수 없다", "정연이 가볍다, 죽그림자가 여전히 비추고 있다" 고 말했다. 흐르는 물, 끝없는 흰 구름, 어리둥절한 천천히, 햇빛이 찬란하고, 선종이 이른바 투철한 이해는 대체로 이렇다.

원년 (760) 상반기 난세의 고통을 겪은 두보는 마침내 청두 너구리 화계 옆에 초당을 지었다. 지난 6 개월 동안 그는 쓰촨 길에서의 모든 수고와 청두에 와서 대출을 신청한 어색함이 일시적인 보상을 받은 것 같다. 약탈 후 여생, 사후에도 여전히 생명이 있다. 이때 시인은 외로운 보트처럼 거칠고 사나운 파도 끝에 잠시 정체된 강으로 들어섰다. \ "물 문지방 시 두 곡 \" 에서 그는 썼다:

곽순에 가면 이 영예를 내려다볼 수 있는 마을이 하나도 없다.

푸른 물은 거의 양안에 잠겼다. 푸른 나무, 저녁에 피는 꽃.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이 도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 붐볐다. 여기에는 2 ~ 3 개의 램프 만 있으며 무료입니다.

쓰촨 성의 날씨는 밤에 자주 비가 내리고, 물가의 난간 옆에는 하늘이 맑아지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다.

꽃이 비에 흠뻑 젖어 나무에 두꺼운 물웅덩이가 쌓여 있었고, 내 옷과 베갯자리가 모두 말랐다.

만약 네가 오래된 병을 참을 수 없다면, 너는 유명해지지 않을 것이다.

천천히 술을 따라 마셔라, 나는 그것으로 평생을 함께 할 것이다.

이 두 시 중 물은 정신미가 있는 곳, 소리 없는 음악, 무한한 상상력이다. 쓰촨 미경과 초당의 우아한 환경에 직면하여 두보의 시에는 그의 캐주얼한 심정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는 아름다운 문장이 많다. 한 방울의 술, 이생에 대한 다정한 선물' 은 유유유히 물들지 않는 맑은 심경으로 두보의 조용하고 한가한 심경을 잘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