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림사오빙의 진화와 발전.

유림의 사오빙은 원래 서역 각족 인민에 속해 호지에서 전해졌다. 동한 때 중원에서 유행했고, 제왕부터 민간인까지 맛있었다. 후한서' 는 "영제는 호빵을 좋아하고, 사정 (낙양) 은 호빵을 먹는다" 고 기록한다 후한서 조기전' 재재: 환제년, "산둥 수광시 북해에서 호떡을 자주 판다."

16 국과 조 이후 석러는 마전으로 개명되었다. 당송 시대는 더욱 유행했다. 임원 입당구법기' 권 삼운: "6 년 정월 초엿, 후병사에서 죽입춘을 행한다. 케이크에 대해 말하자면 문외한들은 다 똑같다. "

백거이 "호떡과 양휘주 보내기": "호떡은 교토와 같고, 면은 바삭하다. 배고픈 양 대사에게 줘. 일종의 복인 것 같죠? "

송대 맹원로' 도쿄몽화록빵점' 에 따르면 북송구경 (개봉) 에도 호빵가게가 있어 품종이 번잡하고 새로운 견본이 마포로 가득 차 있다.

원대의' 의식주 전편' 에는' 참마 호반' 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명대에 호떡이 사오빙으로 변했다. 명나라의 강이규의 장안 객가 케이크; "오븐에서 끓이면 모두 호떡을 먹는다. 오늘 사오빙, 마빙, 머랭. 클릭합니다

유림사오빙의 도입 시간은 사료에 기재되지 않았다. 현지 70 대 사람들에 따르면 어렸을 때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로부터 류림의 사오빙이 바삭하고 맛있다고 들었다. 이에 따라 명대 이전에 류림에 사오빙이 나타났다고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