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린치의 자료를 구하다! ! !

감독 데이비드 린치 (David Lynch) 는 당대 미국 비주류 영화의 대표 인물이다. 그의 영화는 화려하고, 음울하고, 기이하고, 검은 유머가 섞인 풍격으로 영화계에서 독보적이다. 그는 종종 도로영화의 형식 구도에서 프로이드의 심리분석을 이용해 현대인의 초조하고 답답한 정신증후군을 드러낸다. 현실과 초현실 사이의 자유유영, 폭력과 성에 대한 과감한 표현, 아방가르드의 기이하고 시각적인 영상이 그의 작품에 독특한 개인적 매력을 발산했다.

린치는 특히 장르 영화의 원소를 최대한 활용해 장르영화를 산산조각 내고 분해한 뒤 우화 스타일화의 혼합재구조화에 능하며 게임 같은 창작 과정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예술적 품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Eraser Head )(1976 년)

데이비드 린치는 미국 영화 신파 운동의 기수다. 이 다재다능한 감독은 사진작가이자 작곡가로, 그의 작품은 검은 초현실주의와 아름다운 허황된 스타일 사이에서 독특한 개인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심지어' 린치 스타일' 으로 그의 영화를 직접 묘사하기도 한다.

고무머리' 는 데이비드 린치의 첫 개봉 영화로 순식간에 사람을 놀라게 했다. 영화는 한 남자의 아버지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묘사함으로써 어둡고 곤혹스럽고 소름 끼치는 꿈을 꾸게 했다. 영화 속 흔들리는 장면과 갈등으로 가득 찬 감정이 바로 린치 스타일의 완벽한 표현이다. 영화는 린치의 인간성의 어두운면에 대한 선호도를 숨기지 않고 초현실주의와 표현주의의 저류처럼 당시 상당히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영화계로 돌진했고, 린치는 선봉파 영화의 물결의 최전방에 다다랐다.

인간상 (The Elephant Man)(1980 년)

1980 년 데이비드 린치가 연출한 영화' 코끼리인' 은 오스카 최우수 영화와 최우수 감독의 8 개 후보에 올랐지만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지만 데이비드 린치도 할리우드 주류 영화에 점점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상징한다. 영화는 실화를 각색한 것으로, 19 세기 영국의 타고난 기형적인 모습을 담은 사람이 친절한 의사의 도움으로 자신감을 되찾은 과정을 다루고 있다. 오스카 영화 앤서니 홉킨스 (Anthony Hopkins) 는 영화에서 그 선량한 의사를 훌륭하게 연기했다. 과연 어떻게 해야 한 사람을 진정으로 도울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린치의 넓은 인도주의적 가슴과 날카로운 사상이 다시 한 번 카메라 아래에 나타났다.

모래 언덕 (Dune)(1984 년)

사구' 는 데이비드 린치가 감독 스타일에서 한 대담한 시도였다. 영화는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 공상 과학 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90 년대 유행했던 즉석 전략게임' 사구마부르크' 도 같은 소설에서 유래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야기는 모래언덕이라고 불리는 행성에서 발생하는데, 이 행성에는 우주의 유일한 에너지 원소가 있다. 그에 대한 통제권을 쟁취하기 위해 악과 정의의 힘은 모두 별하늘을 가로지르는 전투에 투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영화는 막대한 투입과 스턴트 제작 효과가 실감나지만 의외로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너무 무거운 분위기로 숨이 막힐 정도였거나 영화가 너무 형식주의적이었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하지만 어쨌든, 데이비드 린치는 그의 예리한 혁신의 용기를 보여 주었다.

블루 벨벳 (1986 년)

데이비드 린치는 또 다른 극단적인 개인 스타일의 영화이다. 이 영화로 린치는 다시 한 번 오스카 최우수 감독의 지명을 받았다.

하지만 영화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다르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인간성의 어두운 면에 대한 숭배라고 말한다. 폭력, 학대, 속임수, 남용으로 가득 차 있고, 찬양자들은 린치가 마귀를 대면하는 용기로 어둠을 마주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쌍봉 (1, 2) (트위인 피크) (1989 년, 1992 년)

데이비드 린치의 재능은 영화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1989 년부터 1992 년까지 그는 ABC 방송국을 위해 인기 있는 TV 드라마' 쌍봉' 과 그 이후의 속편을 연출했다. 린치는 극 중 현실에 살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 고등학교 학생부터 괴상한 노부녀에 이르기까지. 각각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고, 린치는 많은 인물의 연속극을 질서 정연하게 조종하고, 그의 희극 천재와 독특한 처리 수법은 더욱 생생하게 드러난다.

쌍봉' 은 14 개 에미상 후보에 올랐고, 결국 두 개의 대상을 수상했다.

내 마음 광야 (Wild At Heart )(1990 년)

1990 년' 내 마음 광야' 는 데이비드 린치의 개인 대표작으로 린치가 그해 칸영화제 최고상 김야자상을 수상했다. 린치 스타일 가득한 도로 영화, 프로이트식 심리분석, 간담이 서늘한 폭력 장면, 린치 감독의 검은 유머는 잊기 어렵다. 니콜라스 케이지 (Nicolas Cage) 는 영화에서 막 감옥에서 나온 반항청년으로 여자친구와 함께 텍사스로 가는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악몽 같은 사고와 종잡을 수 없는 악을 만났다. 모든 것이 그들을 소름 끼치는 함정으로 유인하는 것 같다. 기괴한 장면과 숨막히는 리듬이 인류의 그런 모습을 보여준다.

루미엘과 그의 파트너 (Lumiere & company) (1995 년)

데이비드 린치가 영화계에서 지위가 계속 상승할 때, 그는 갑자기 몇 년 동안 잠잠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이 경의를 표하는 다큐멘터리 촬영에만 참여했다. 영화는 전 세계 40 명의 유명한 영화감독을 초청했고, 각각 52 초 분량의 영화를 촬영했고, 개인의 이해에 따라 렌즈로 세 가지 질문에 답했다. 왜 이 영화 촬영에 참여하고 싶니? 왜 영화를 찍으세요? 영화가 멸망할까?

최종 작품은 매우 흥미롭다. 대사들의 대답은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어떤 것은 렌즈로 역사의 순간을 기록하고, 어떤 것은 자신의 경험을 촬영하고, 어떤 것은 사회의 변천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영화의 발전을 연출한다. 그중에서 보는 것은 대사들의 영화에 대한 사랑이다.

잃어버린 도로 (Lost Highway)(1997 년)

몇 년 동안 침묵을 지킨 후, 데이비드 린치는' 잃어버린 도로' 로 사람들의 시야에 다시 돌아왔다. 그의 감독 스타일은 더욱 성숙하고 날카로워, 변함없이 인간성의 반대를 3 점 해부했다. 영화 속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는 시작일 뿐, 엿보기, 살인, 룰렛 내기. 보이지 않는 손이 뒤에서 모든 것을 쥐고 있는 것처럼, 기이한 사람과 일이 뒤이어 뒤따랐다. 데이비드 린치는 항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능숙한 감독이었다. 그는 영상으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켰고, 다시 한 번 의식으로 사람들에게 냉정함을 경고하며 어둠과 희망, 심연과 절벽 사이를 걸었다.

Straight Story (1999 년)

영화' 슬레이터의 이야기' 가 칸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을 때 데이비드 린치는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렇게 깨끗하고 소박한 영화가 블랙 스타일로 유명한 감독의 손에서 나온 것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스트로트는 제대 베테랑이었는데, 어느 날 그는 그의 유일한 자동차를 운전하기로 결정했다 ... 김매기용 트랙터가 길을 가다가 자신의 먼 형제를 찾아갔고, 별빛 아래, 보리밭 옆에서 노숙하며 아름다운 옛일과 감동적인 애정을 회상하며 ... 구불구불한 길은 카메라 아래에서 예사롭지 않게 아름다웠고, 단순히 갓난아기 같은 감정이 더욱 눈물도 흘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둔한 은유도 없고, 짜릿한 장면도 없고, 처음부터 감동적인 온정이 흐르고, 스트래트가 주름진 얼굴에서 인간성의 위선과 은폐를 볼 수 없고, 세월만이 남긴 지혜와 성실함만, 원래 모든 사람이 천국을 가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헬란도 (DR. Mulhollad)(2001 년)

무헬란도' 는 데이비드 린치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이것은 결코 이해하기 쉬운 영화가 아니다.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는 이야기와 앞뒤로 뛰는 장면은 마치 관중의 마음과 인내심을 시험하고 있는 것 같다. 윤곽이 조금씩 선명하다. 마치 아침에 깨어나 어젯밤의 꿈을 회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혀 상관없는 세부 사항들을 반복해서 살펴봐야 하지만, 이 독창적인 세부 사항들조차도 영화의 깊은 주제, 심금을 울리는 줄거리 발전, 비범한 기교에 비하면 무색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번에 나는 또 누구냐? 저는 카메라 안에 살고 있습니까, 아니면 밖에 살고 있습니까 ... 영화 속의 주인공은 몇 번이고 묻고, 당신을 스크린의 어두운면으로 데려갔습니다. 아마도 칸 영화제에서 사회자의 논평이 가장 정확할 것이다: 천재만이 찍을 수 있는 영화다! -카 미디

데이비드 린치는 자신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57 초로 성장하고 불태운 후 3 초 동안 토한다!" 데뷔 초부터 그는 인간성의 어두운 면에 대한 선호도를 숨기지 않고 용기와 천재로 심연과 절벽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았다. 린치도 조용할 때가 있었는데, 그저 슬픈 마음이 그를 어둠 속으로 빠져들게 했을 뿐, 이따금 드러나기도 했지만, 우리를 엉망진창으로 감동시키기에 충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