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g Fanzhi의 "최후의 만찬"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해하도록 도와주실 수 있는 선생님이 있습니까? 감사해요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적어도 당신은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들이 이 그림에 박수를 보내도록 하세요!

물론 만화로서는 그림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패러디한 것으로 한가한 화가의 부주의한 신음소리와 유치원 동창의 낙서이다. 그것은 상업화된 사회에서 위선자들의 근거 없는 과대광고입니다!

=================================

젱팬 Chi는 소련의 "현대 미술"을 분명히 모방합니다. 그의 유화 '마스크' 시리즈는 정치적 우화를 매우 명백하게 드러낸다. <마스크 6호>에는 흉포한 얼굴의 가면을 쓴 젊은 개척자들의 행렬이 그려져 있어 당시 중국인들이 가면을 쓰고 생활했음을 암시한다. 2008년에 이 작품은 7,500만 홍콩달러에 경매되었습니다. '최후의 만찬'에서 젊은 개척자들은 가면을 썼을 뿐만 아니라 손에 피를 묻혔으며, 정치적 우화는 더욱 강해졌고, 자연스럽게 중국의 '현대 미술'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유화예술의 관점에서 보면 이 그림은 딱히 화려할 것이 없다. 우리는 화가의 그림 실력이 부족하다고 비난할 수도 있습니다. 이 그림은 유화 기법이나 예술에서 혁신을 일으키지 않으며 특히 높은 예술적 가치를 달성합니다. 따라서 이 그림에 지불된 높은 가격은 작품의 예술적 가치보다는 작품의 정치적 우화적 의미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소련에도 미국이 추진한 증판지 같은 '현대 미술'이 있었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이번에 증판지의 작품이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랍지 않을 것이다. 친숙한. Zeng Fanzhi의 "최후의 만찬"은 순수한 예술 작품이 아닙니다. 이번 경매는 단순한 상업적 활동이 아니라 정치적 우화적 의미가 강한 행사이다. 중요한 것은 예술이 아니라 정치다.

우리는 한때 중국 예술이 정치적 간섭을 너무 많이 받고 정치가 예술을 대체했다고 불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이 지배하는 '현대미술'은 결코 정치적, 문화적 냉전의 맥락을 벗어나지 않았다. 예술은 종종 이데올로기적, 문화적 냉전의 무기가 됩니다. 미국은 소련을 이런 식으로 대했고 오늘날에도 중국을 같은 방식으로 대합니다.

'최후의 만찬' 같은 '정치예술'은 냉정하게 다루어야지, 단순히 언론을 따라가며 미술시장의 신기록을 응원할 수는 없다. 소련의 경험은 그러한 '현대 미술'이 예술적 가치가 별로 없음을 말해줍니다. 어쩌면 어느 날 아무도 "최후의 만찬"을 맡지 않아 거품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미술사는 사회사와 마찬가지로 항상 변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