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우자사(Touzi Temple)에 있는 대동선사 도장
대동 선사 도장인 토우자
선불교 6대 청원(흥사) 5대 대동선 선사의 도장인 토우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안후이성 퉁청시 북서쪽 교외에 있는 면산(Mian Mountain) 동쪽 기슭에 있는 토우자산(Touzi Mountain). 이 산은 반경이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며 지형이 완만하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예술적 개념이 넓고 깊은 소나무와 단풍 나무가 있으며 풍경이 우아합니다. 토우자산(Touzi Mountain)은 원래 봉황산(Phoenix Mountain)으로 불렸는데, 전설에 따르면 삼국시대 오(吳)나라 장군 육소(魯肉)가 어쩔 수 없이 사랑하는 아들을 이 산에 있는 자운사(比雲寺)에 던져 조군(曹隆)의 군대에게 쫓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군이 패하여 산에 몸을 던졌다'라는 시가 있다. 그때부터 Yishan은 Touzishan으로 불렸고 Touzishan은 널리 유명해졌습니다. "토우자가 승려가 된" 자운사(Ciyun Temple)도 이름을 토우자사로 바꾸었습니다. 사찰 주변에는 사자바위, 호파오천, 재복천, 향고우물 등 많은 자연경관이 있습니다. "Touzi Xiaozhong"은 Tongcheng의 8 대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대동(819~914) 본명이 유씨인 선사는 당나라 말기 서주 출신이다. 말년에 그는 "Touzi"라고도 알려진 Touzi Mountain에 Touzi Temple 도장을 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올곧은 성격과 성숙한 태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북쪽으로 낙양(洛陽)의 보당사(寶堂寺)로 가서 이루만 선사(禪師師)와 함께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는 『대안반야경』을 공부하고 나중에 『대방광불화엄경』을 공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Funiu Shan Zhitong 선사와 함께 Cuiweishan의 Wuxue 선사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Zhongnan Mountain으로갔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함께 열심히 일한다. 처음에 Datong은 Dharma Hall을 걷고 있던 Wuxue 선사를 방문했습니다. Touzi는 그를 맞이하고 경의를 표하며 "선생이 비밀 법령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해 서쪽으로 왔는데 스님이 어떻게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까?"라고 묻습니다. 한 마디라도 하다가 '멈추고 잠시 서 있었다'. 배우지 않은 이런 행동은 전염입니다. Touzi는 이해하지 못했고 열린 마음으로 계속 질문했습니다. Wu Xue는 "두 번째 하수 국자가 필요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부드러운 손톱입니다.
그러나 Touzi는 신경 쓰지 않고 다시 사과했습니다. Touzi는 그를 조심스럽게 섬기고 겸손하게 조언을 구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침내 Wuxue 선사의 존경을 얻었고 그에게 법을 가르쳤습니다. 어느 날 다퉁이 “불교란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대동은 “이것이 헛된 것이 아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Wuxue는 대동 게송에 답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교의 원리를 이해한 적이 있습니까? 진공은 비어 있지 않습니다.
나는 대동에서 주인노릇을 하며 묵묵히 살고 있다.
이 구절의 의미는 매우 분명합니다. 그는 "조용한 곳에 살면서 청원종 스타일을 고수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당시 북쪽 황초에는 혼란이 있었고, 우설은 그에게 은둔 생활을 하려면 '조용한' 곳을 선택하라고 제안했다. . 그리하여 월건부 시대(876-879)에 대동은 군대를 그만두고 북쪽으로 떠나 고향인 토우지산으로 왔다. 여기에는 휴식과 수행을 위해 초가집을 지었습니다. 뜻밖에도 몇 년 후, 당 희종 중년(883년)에 황조의 군대가 수도를 함락시키고 동성을 점령했다. 도둑이 칼을 들고 토우자(Touzi) 사원에 와서 "당신은 왜 여기에 살고 있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다퉁은 이 말을 듣고 절을 하고 옷을 벗고 떠났습니다. 후량(僧梁) 건화 4년(914년) 4월 6일, 그는 약간의 병이 나자 모두가 의학적 조언을 구했다. 다퉁은 군중들에게 "4대 운동은 모이고 해산되는 정상적인 과정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보호하겠습니다!"라고 말한 뒤 자리에 앉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평신도로서 96세, 승려로서 46세이다. 그는 30년 넘게 산에서 살면서 가르쳤습니다.
대동은 토우자산(Touzi Mountain)에서 매우 고결하고 유명합니다. 국내외에서 많은 스님과 선인들이 찾아왔습니다. 북쪽의 Zhaozhou Congzhen, 남쪽의 Quanzhou의 Xuefeng Yicun 등 모든 친척들이 Touzishan에 와서 Datong 선사를 방문하고 많은 공안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조주는 대동이라는 이름을 듣고 가보고 싶어 미리 스님을 보내 두자산을 방문하게 했다. 조주가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예배하러 가서 구하십시오. 운명적으로 나와 동의하면 올 필요가 없습니다. 나와 동의하지 않으면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즉시 답장을 보내야 합니다.) 스님이 두자산에 도착했을 때, 대동이 “당신은 어디에서 오셨습니까?”라고 묻자, 스님은 “나는 조주(趙州)에서 스님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조주께서 말씀하신 것을 반복했습니다. 대통은 선상에서 내려와 서다섯 걸음을 걸은 뒤 자리에 앉아 “그렇습니까?”라고 말했다. 스님은 “아니오”라고 말했다. 스님은 이것을 보여주기 위해 조주(趙州)로 돌아왔습니다. 조주(趙州)가 "그래도 그런 일이 있겠느냐"고 묻자 스님은 "사실 아이를 던지는 행위는 아주 간단하다"고 말했다. 이는 Zen 침대에서 내려와 3~5걸음을 걸어가서 그를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평범한 마음"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일상적인 행위입니다.
대동은 그 자리에서 그를 몽둥이로 때렸다. 완고한 승려가 다시 물었다. "경에서 '거친 말과 부드러운 말은 모두 불교의 첫 번째 뜻과 조화를 이룬다'고 하더군요." 대동은 "그렇다"고 말했다. 장난꾸러기 스님이 말했습니다. “그럼 선생님이라고 부르지 말고 당나귀라고 불러도 될까요?” "Datong이 그를 다시 때렸습니다. 일본의 Qiuyue Longan은 이 공개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Touzi의 접근 방식은 스승의 의도하지 않은 놀라운 효과와 일치했습니다. 먼저 스님의 질문을 확인한 다음 철저한 '구타'였습니다. 하나는 안정되고 하나는 신나고 하나는 편안하며 쉽게 움직일 수 있다."("진해진연", 182페이지).
한 번 승려가 이렇게 물었습니다. "십신(十身)을 조절하는 방법(즉, 몸을 잘 다스리는 스승) 중생을 선한 길로 교육하고 인도하는 자? "대동이 선 침대에서 일어나 일어섰습니다. 스님이 다시 물었습니다. "속인과 성인 사이의 간격은 얼마나 큽니까? " Datong은 명상 침대에서 일어나 다시 일어났습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조용한 지시"입니다. Datong의 행동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퉁은 승려들의 질문에 매우 간결하고 명확하게 대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승려는 "아직 물인데 왜 그럴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바다는 짜고 강은 얇아요?" " Datong은 "하늘에는 별이 있고 땅에는 나무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하늘에 별이 있고 땅에 나무가 자랍니다."와 마찬가지로 우주 만물 성장의 자연 법칙입니다. 한 스님이 물었다: "하나의 방법이 모든 중생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데, 무엇입니까? 그것이 방법입니까? Datong은 "비가오고 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비'를 '달마'에 비유한 답변은 매우 간결하고 생생합니다.
기회를 잃은 것에 대해 후회하는 점을 스님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습니다. 한 스님이 "어떻게요? 우리 앞에 있는 기회를 어떻게 침해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다퉁은 "위반됐다"고 말했다. 승려는 "어디서 위반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Datong은 "내가 방금 뭐라고 말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일부러 말을 '갈라'서 다시는 언급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다퉁이 모든 일을 하고 승려들의 깨달음과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는 방식입니다. 이런 정신은 칭찬할 만합니다.
A 대통 선사의 제자인 토우자 선사 2대 주지 간웬(Gan Wen) 역시 토우자산에 좋은 이야기를 많이 전했습니다. 한 스님이 감웬에게 "누가 왕위에 올라가 영접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Wen은 "달이 수천 개의 시냇물을 덮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왜 땅 전체가 손상되지 않았나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웬이 말했다. 스님은 '토우지'라는 특별한 이름을 이용하여 "아버지가 아들에게 투자하지 않으면 왜 아들에게 투자합니까? "라고 말장난으로 물었습니다. "이 질문은 매우 아이러니합니다. Senwen은 간단하게 대답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집에서 일어나는 일인가요? "(의미: 이것은 우리 가족의 문제입니다.) 그러자 승려가 물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여전히 공덕이 있습니까? 원은 "아니요"라고 말했다. 스님은 “기술이 아니면 어쩌지?”라고 말했다. 문씨는 "아버지와 아들은 옷을 벗는다"고 말했다. 스님이 “왜 그렇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Wen은 "당신은 나와 만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의미: “당신과 나는 둘 다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님과 문문(文文)이 산에 가다가 매미 한 마리가 껍질을 벗기는 것을 보았는데, 웨이터는 "껍질은 여기 있는데, 매미는 어디로 가나요?"라고 물었고, 문씨는 그 껍질을 집어 귀에 대고 3~5번 정도 흔들었습니다. , 매미 소리를 냅니다. 그 스님은 그리하여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송나라 원풍 초기(1080년경), 선불교 조동종 11대 이칭(1032~1083)이 두자산에 주지산을 섬겼다. Touzi Temple은 또한 "Touzi Yiqing"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Yi Qing은 Touzi Mountain에서 죽었고 그의 묘탑은 Touzi Mountain의 세 봉우리 뒤에 있습니다. Touzi Temple은 Yiqing 선사의 도장이 되었습니다. ('토우지이칭' 체험에 대해서는 지면 관계상 여기서는 자세히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수천년 동안 Touzi Mountain의 Touzi Temple은 언제 파괴 되었습니까? 이에 대한 역사적 기록을 찾기가 어렵다. 이렇게 유명한 중국 선불교 사찰이 사람들의 관심과 관심을 끌지 못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적인 유감이다. 1998년 퉁청시 지방 정부는 풍부한 자연과 문화 경관을 지닌 이 유명한 선산을 원래의 역사적 모습으로 복원하기 위해 다양한 출처에서 자금을 조달하고 토우자산에 대한 전면적인 투자와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건설은 10월에 시작되었으며 도시 지역에서 Touzishan까지 1.64km의 구불구불한 도로를 건설하는 데 300만 위안이 투자되었습니다. 두자산의 본당인 두자사 대웅전의 토목 공사도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경서원, 지장당, 노수당 등 토우자사 보조 건물 건설도 순조롭게 계획되고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선불교의 푸른 하늘 아래 토우자사가 엄숙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