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모노 문화와 그 특징
기모노는 중국 당대에서 기원하고, 일본어의' 드레스' 라는 단어는 중국 당대의 가운에서 기원한다. 당나라의 번영으로, 이때 중외 의류는 서로 영향을 미쳤다. 일본 기모노는 이때 중국 저장 일대에서' 이식' 했다고 합니다.
기원 3 세기경 「일본인 위징전」 (Japan Wei zhengchuan) 에 따르면, "천 한 조각으로 가운데 구멍이 하나 있고, 머리 하나가 통과하므로 자를 필요가 없다." 기모노의 원형입니다. 대화시대에 일본 국왕은 사절을 세 차례 중국에 파견하여 방직과 재봉 기술에 능한 한족 직공, 오직공, 장인을 많이 데려왔다. Dongdu Fusang 의 중국 이민자들은 대부분 문인과 장인들이며, 그들은 중국의 의상 스타일을 일본에 도입했다. 나라 시대 (기원 7 18 년), 일본인들은 당나라 사절 대표단을 중국에 파견하여 당왕의 접견과 대량의 조복을 받았다. 이 옷들은 현란하고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많았는데, 당시 일본의 모든 문무 관리들이 부러워했다. 이듬해, 일본 군주는 일본 전역에서 수당 시대를 모방한 옷을 입으라고 명령했다.
14 세기 실정 시대에는 일본의 전통 습관과 심미 정취에 따라 수당적 특색을 지닌 의상과 최종 정형화로 발전해 이후 600 년 동안 큰 변화가 없었다. 지갑은 일본 여성들이 가운을 입고 허리띠를 매고 있는 기독교 선교사의 영향을 받아 만든 것이다. 처음에는 지갑이 앞에 있었고, 나중에는 뒤쪽으로 옮겨졌다. 1868 년 메이지유신 전 일본인들은 기모노를 입었지만 메이지유신 이후 상류사회의 남성들은 양복, 즉 속칭' 양복' 을 입기 시작했다.
일본 1923 관동대지진 당시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고 있어 행동이 불편해서 불행이나 신체 부상을 입었다. 이후 일본 여성들은 점차 원피스나 다른 옷으로 갈아입었다. 그러나 기모노는 여전히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옷이다. 축제, 졸업식, 혼상결혼, 어린이' 칠오삼' 을 축하하는 다른 중요한 자리에서도 전통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기모노의 양소매는 왼쪽 어깨에 매듭을 짓고 허리는 핀으로 고정하고 하의는 새로 디자인한 민소매 기모노입니다. 헝겊을 찡그린 직통 기모노. 기모노를 긴셔츠에 입고 핀으로 허리를 고정시킵니다. 움직이기 시작하면 소매가 가볍고 찰랑거린다. 기모노는 일본 민족의 전통 의상으로 중국 당대의 의상을 바탕으로 1000 년의 진화를 거쳐 형성된 것이다. 일본인들은 기모노로 예술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기모노문화
기모노는 일본에서도' 오복' 으로 불린다. 기모노는 일본의 전통 민족 복장이다. 일본 인구의 90% 이상이' 대합' 민족에 속하기 때문에 이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일본어에서는' 옷 입는 것' 이라고도 합니다. 보온과 몸 보호 외에도 기모노는 예술적 가치가 높다. 특히 여성 기모노는 색채가 화려하고 디자인이 예쁘고 허리춤에 예쁜 와이드 벨트를 매치해 예술작품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옷은 일본인의 체형과 기후에 더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일본인이 좋아하는 민족 복장이 되었다. 일본 가정에는 소녀가 3, 7 세가 될 때마다 부모와 친척이 그녀에게' 소원과 기모노' 를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 3 월 3 일' 여자축제', 5 월 5 일' 남자축제' 는 어른들이 아이에게 준 선물 중 기모노가 가장 소중한 선물이다.
기모노는 종류가 다양하고, 풍격이 각기 다르며, 색깔, 질감, 스타일, 천년의 변천을 거쳤다. 남성 기모노 색상은 비교적 단일하고, 대부분 어두운 색이며, 대부분 갈색, 진한 파란색, 검은색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슴 양쪽에 가족기호를 걸어 가족선이라고 합니다. 여성 기모노는 색채가 풍부하고 허리띠가 넓고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하다. 기모노를 입을 때는 보통 맨 안에 허리롤과 몸에 붙는 속치마, 몸에 붙는 스웨터, 밖에 다른 색깔의 기모노를 입는다. 또한 헝겊 양말과 나막신 또는 나막신을 신어야 하며, 동시에 머리를 상투로 빗어야 한다. 긴 백옥목을 남기다. 기모노의 정교한 짜임, 염색, 자수는 그것을 예술품처럼 보이게 한다.
기모노의 원단은 예전에는 면으로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 실크로 되어 있고, 또 한 가지는 양모이다. 여름 기모노, 일반적으로 원사로 원단으로 한 층밖에 없습니다. 겨울에는 기모노가 두꺼운' MOM E' 실로 만들어졌다. 기모노는 보통 3 층, 1 층은 원단, 2 층은 안감, 3 층은 속옷입니다. 이 세 층은 모두 흰 실로 수공으로 바느질한 것이다. 고급스러운 기모노 원단은 수공 자수와 손으로 그린 것으로 제작이 매우 정교하여 가격도 비쌉니다. 간단한 기모노는 18 만엔, 결혼식에서 입는 기모노는 수백만 엔입니다. 일부는 심지어 수천만 엔에 이른다.
기모노의 색깔 금기
"중국 민간 금기" 라는 책은 옷의 색깔을 귀색 금기, 천색 금기, 흉색 금기, 밝은 색 금기로 나누었다. 예기' 에 따르면 천탄의 옷은 계절에 따라 색깔이 다르며 계절의 음양오행에 따라 파랑, 빨강, 노랑, 흰색, 흑오색으로 나뉜다. 당태종 정관 4 년 정관포 색깔, 보라색이 주 앞에 등재되어 있다: 자주복 3 품 이상; 4 품 5 품복; 6 가지 제품은 짙은 녹색입니다. 7 가지 제품.
연한 녹색 8 가지 제품은 진한 파란색입니다. 9 가지 제품은 연녹색입니다. 일본 역사의 색상 금기는 여러 면에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605 년 일본 군주통치의 제 1 1 년, 성덕태자는 제 12 호 왕관법령을 공포하고 그 법령에 따라 왕관을 사용했다. 위에서 아래로 독일 (보라색), 인 (녹색), 의식 (빨간색), 편지 (노란색), 의미 (흰색), 지혜 (검은색) 가 있습니다. 이 6 가지 색상과 크라운은 크기와 크기, * * * 12 차 두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일본 역사에서 주황색, 진홍색, 청록색, 짙은 보라색은 황태자, 태상황, 일본 군주, 왕자의 드레스 색으로 지정되어 다른 사람의 사용을 제한했다. 특히 진홍색과 보라색은 황실 이외의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법칙은 1945 까지 계속되었다.
일본 고송의 고분 벽화에는 당복을 입은 남녀 초상화뿐만 아니라 청룡, 주새, 백호, 현무 (흑거북) 가 사방의 수호신으로 그려져 있다. 오늘까지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는 기모노를 입을 때 보통 흰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고 성대한 의식을 치른다. 흰색은 거룩함과 순결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빨간색은 마력을 상징한다.
기모노의 특징
기모노를 만들 때 사람들은 수용체형의 영향이 거의 없다. 사이즈가 다른 사람은 같은 사이즈의 기모노를 입어도 옷이 몸에 맞지 않는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는 드물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 허리 사이즈 조절 가능해요. 기모노는 기본적으로 직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통형으로 체내에 삽입되어 인체 곡선의 전시가 부족하지만, 점잖고 안정적이며 조용하며 일본인의 기질에 부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모노도 일본의 본성에 부합한다. 일본의 대부분 지역은 따뜻하고 습하기 때문에 옷의 통풍이 중요하다. 기모노는 비교적 헐렁하기 때문에 옷의' 기공' 이 최대 8 개에 달하며 기모노의 소매, 터틀넥, 스티커는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어 일본 현지 기후에 적합하다. 각종 기모노의 스타일과 입는 방식은' 동일' 도 있고' 차이' 도 있다. 바로 이런' 차이' 가 의류를 중요한 기능으로 만들었다: 신분, 나이, 사회계층 표시. 여성 기모노를 예로 들자면, 이런' 작은 차이' 는 주로 소매에 나타난다. 기모노의 소매는 대략' 검은색 소매',' 컬러 소매',' 국부 진동 소매',' 중간 진동 소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소위 "소매 보존" 은 소매가 상대적으로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은 소매" 기모노는 종종 정교한 도안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것은 중년 여성의 옷으로, 보통 결혼식이나 연회와 같이 더 성대하고 엄숙한 장소에서 입는다. 색소매는 다양한 색깔의 기모노입니다. 입은 사람은' 검은 소매' 를 입은 사람보다 젊고 성대한 행사에서 입는 드레스다. 진동소매' 는 일본 미혼 젊은 여성의 전통 의상으로 럭셔리하며 일반적으로 축제, 졸업, 새해에만 입는다 (지금까지도 이런 기모노를 입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른바' 진동소매' 는 긴소매로, 흔히 1 미터까지 발목까지 늘어져 있다. 또 다른 기모노는' 색무지' 라고 불리며 평소에 입는다. "색무지" 에는 도안은 없지만 색채는 있다.
통풍은 기모노의 큰 장점과 특징이기 때문에 기모노의 소맷부리, 스커트, 프릴은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개폐, 특히 치맛자락의 개폐는 신경을 많이 쓴다. 오프닝에 따라 다른 의미가 있어 착용자의 신분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예술가가 기모노를 입을 때 치마는 항상 열려 있고, 치마의 V 형 교차점에는 단 하나의 끈만 묶여 있다. 이런 옷차림 방식은 기모노가 벗지 않는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함축적인 아름다움도 보여 주며 이 직업여성의 신분을 더 잘 보여 준다. 한편, 이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이 기모노를 입지 않으면 치마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치마가 닫히더라도 정도는 정교하며 옷차림자의 혼인 상태를 보여준다. 기혼 여성이라면 치마를 완전히 닫을 필요가 없고 목 근처를 열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미혼 여자라면, 당신은 당신의 모든 치마를 접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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