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전설의 여와는 정말 그 사람이 있는가

한족 선민은 세계 기원, 시조 활동, 민족 형성 등에 관한 것으로, 전설 시대의 역사는 오랜 입소문을 거쳐 후세의 역대 문인들이 기록하여 한문 고서에 보존되었다고 한다. 한족의 창세기 신화 및 전설에서 널리 퍼진 복희와 여와의 전설은 전설 시대 한족의 시조 부부가 창세기에 후손을 낳고 황토에 농경문명의 역사적 흔적을 여는 것이다.

한문 고서는 복희와 여와에 대한 서술이 대부분 한족의 오랜 입소문을 거쳐 후세 역대 문인들이 가공한 것이다. 그래서 어떤 내용에는 괴괴, 반복, 난해한 점이 많다. 또 어떤 내용은 명백한 허구, 꿈, 그리고 잘못된 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고대 한여름의 창세기 신화 및 전설은 결코 완전히 황당무계하고 허황된 사기가 아니다. 사실, 이러한 신화 및 전설은 한족의 창세기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박한 표현을 담고 있습니다.

복희와 여와의 전설에 관한 서술은 한문 고서에서 비교적 어수선해 보인다. 《세본》에 따르면? 황제 부서 기사 "기록은 말했다:" 태호 복시. 클릭합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한족은 일찌감치 복희가 태호 복희씨라고 분명히 믿었다. 한문 고서에서 태호는 또 대호, 대, 태로 기록되어 있다. 복희도 바오 사이, 유 사이, 물집 희생, 복희생, 미 희생, 포희생, 복극 등으로 기록될 수 있다.

흥미롭게도 복희의 사적은 여와의 사적과 서로 연결되어 있다. 5 대 촉두광정처럼,' 기록이기' 권 8 에' 진주불호의 폐허, 동관성 내에 복희여와묘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에 따르면, 당말쯤에 복희와 여와 남매가 결혼하고 후손을 낳는다는 전설이 이미 화하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 유물주의와 사회학, 민족학의 해석에 따르면 실제로 이는 전설 시대 한족, 경험한 씨족 내부 남매가 서로 결혼하는 사회 발전 단계를 반영하고 있다.

태평어람' 은' 풍속통' 에 실린 여와가 사람의 전설을 인용해 이렇게 적었다. "속설은 천지가 열렸고, 인민이 없었고, 여와가 황토를 휘둘러 사람을 만들고, 극무를 휘둘렀고, 힘이 너무 바빠서, b 를 진흙 속에 끌어들여 사람으로 삼았다." 이 기록은 비록 비교적 늦었지만, 그 기원은 아마도' 화남자' 가 말한 것보다 더 이른 것 같다. 그것이 가장 낭만적이고 가장 의미 있는 곳은 여와가 황토를 휘두르며 사람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여와는' 황토' 로 한족을 낳았고, 낭만적이고 생동감 있게 여시조를 드러내며 한족을 낳은 사회 발전의 종적을 드러냈다. 한족을 과학적으로 고전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그들과 농경문화를 자양하는 노란 토지와 타고난 분리불가분의 관계의 역사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

고서에 따르면 여와씨는 중국 신화 전설의 전능한 여신으로 대지에서 인류를 창조하고 만물을 키우는 어머니이다. 고대에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는데,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메운다." 이 신화 전설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색색의 이상 석두 을' 여와석' 이라고 부른다.

랴오닝 () 우하량 () 유적지의 여러 유적은 신화 전설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화하 자손 중 많은 사람들이' 여와보천' 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지만, 몇 년 동안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줄곧 수수께끼였다. 요강 유역의 우하 양홍산 문화 유적지에 취재한 기자는 이곳의 많은 중요한 발견들이 여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깜짝 놀랐다.

홍산의 여신상: 여와와 관련이 있습니까?

우하량 유적지는 랴오닝 () 성 조양시 링원 () 건평 () 현 접경인 우하량촌 () 에 위치해 원시 사회 말기의 홍산 문화 유적지이다. 1980 년대 초 요하 유역 고고학자들은 이곳에서 여성 신전을 발견하고 사찰에서 실물만큼 큰 진흙 여신의 두상을 발굴했고 여신 두상과 동시에 출토된 6 개의 다른 크기의 잔해 점토 여성 알몸 군상이 출토됐다.

우강양여신전에서 출토된 이 채소성 여신상은 높이 있는 예술 개괄이 서구의 비너스와 견줄 만하다.

그러나 출토된 여신 팔꿈치 윗부분 플라스틱 공강 안에는 팔다리뼈가 들어 있어 불에 타 재가 많이 생겨 인골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추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