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이후 로크는 모든 교육의 기초라고 믿었습니다.
로크는 자신의 저서 "교육"에서 다음과 같은 교육 사상 중 일부를 체계적으로 제시했습니다.
(1) 교육의 역할, 목적 및 접근 방식
유전, 환경, 교육이 인간 발달에 미치는 역할에 대해 로크는 '백지판 이론'을 주장했으며
어린이의 본성은 교육자가 발견할 수 있는 백지 또는 흔적 없는 부드러운 물질과 같다고 믿었습니다. 원하는대로 낙서하고 모양을 만드세요. 그는 또한 타고난 재능과 체격으로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그러한 사람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있어 인간의 발달은 결코 타고난 재능에 의해 결정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습득한 교육의 결과:
“우리가 매일 만나는 사람들 중에서 그들이 좋은지 나쁜지, 유용한지 쓸모 없는지 열 가지 이유 중 아홉은 그들의 교육 때문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인간이 이렇게 다른 이유는 교육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부모의 책임일 뿐만 아니라 국가의 행복과 번영에 있어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나라의 행복과 번영도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받는 데 달려있습니다."
좋은 교육은 아이들을 신사로 키우는 것이고, 교육의 목적은 신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신사란 무엇인가? 신사는
"덕이 있고 유용하며 유능한 사람"이어야 하며 "덕, 지혜, 예절, 지식"이라는 네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
신사에게 필요한 것은 경력, 신분에 걸맞는 행동, 그리고 자신의 정체성에 따라 국가에서 유명해지고 국가에 유익한 인물이 될 수 있어야 한다."
한마디로 군자는 상류층의 사상과 행동을 갖추고, 산업과 상업을 운영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 기민함과 자신감을 갖고 있어야 하며, 분명한 이성과 강한 의지와 기타 인격적 자질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용감하고 수완이 뛰어나며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고, 적절하게 전진하고 후퇴하며, 적절하게 행동하고, 우아하고, 세상을 잘 알고,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잘 처리합니다. 그러므로 신사를 양성한다는 것은 개인의 행복한 삶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부르주아 기업가를 양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사의 교육 목적은 새로운 사람들의 훈련 사양에 대한 영국 부르주아지와 신 귀족의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군사 양성의 길에서 로크는 군자 양성은 학교 교육을 통해서가 아니라 좋은 가정 교육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고 확고히 주장했습니다. 당시 상류층 아이들이 다녔던 문법 학교는 고전적이었고 그리스어와 라틴어에 대한 지식만 가르쳤을 뿐 용기 훈련과 세상을 대하는 방법, 도덕 함양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 예절과 겸손한 행동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문법 학교의 많은 학생들은 혼합되어 있으며 가족 습관과 부모의 성격도 매우 복잡합니다. 작은 신사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는 장난 꾸러기 소년들과 싸우고 바람 피우고 모든 것을 배우며 하루를 보냅니다. "
, 당신도 같은 경향에 가담하여 훌륭한 사상적, 도덕적 품성을 계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품성을 무례하고 무뚝뚝하게 만들고, 덕을 닦지 못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결과를 겪게 될 것입니다. 나쁜 미덕. 문법학교에는 학생 수가 많아 교사가 개별적으로 세밀한 점검을 하기 어렵고, 이는 학생의 적성에 맞춰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욱이 젊은 신사들은 교양 없고 덕이 없는 하인들과의 잦은 접촉으로 저속한 말과 술책, 나쁜 습관을 배우기 쉽습니다. 그래서 로크는 경제적 능력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합니다. 튜터를 고용하려면 좋은 인품, 풍부한 실무적 사회 경험, 좋은 문화적 소양을 갖춘 사람을 튜터로 고용해야 좋은 교육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돈을 들여야 합니다. 로크는 다음과 같이 굳게 믿었습니다.
"학교의 그 누구보다 교사는 아들이 우아하게 행동하고 단호하게 생각하도록 하며 동시에 무엇이 가치 있고 무엇이 적절한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잘 배워라." 더 쉽고, 더 빨리 성숙해진다.
”
(2) 신사교육의 내용과 방법 - 체육, 도덕교육, 지적교육, 운동방법
군사교육의 목적에 대한 이해를 출발점으로 로크는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신사교육의 내용은 체육, 지성교육, 도덕교육의 3가지로 나누어지며, 3가지 교육에서 실천적 훈련방법이 시행된다.
1
로크는 책 서두에서 신체 건강 문제를 다음과 같이 분명히 제기합니다. "
건강한 신체는 건전한 정신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행복한 삶에 대한 간략하지만 충분한 설명입니다. " (4 페이지) "
일하고 행복하려면 먼저 건강이 있어야 하고, 힘든 일을 견디고 앞서 나가려면 먼저 건강해야 합니다. 강한 몸. " 로크는 신사의 '노력을 견디는' 능력과 '
앞으로 나아가는' 능력을 강한 신체와 직접적으로 연결했습니다.
'강한 신체'란 무엇입니까? '강한 신체' 주된 기준은 힘든 일을 견디는 능력이다."
그러므로 로크는 상류층이 아이들을 애지중지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고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신체 운동을 옹호했습니다. 야외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로크는 "
더 많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더 많이 운동하고, 더 많이 자십시오. 음식은 가벼워야 하며 술이나 독한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허용되며 약물 사용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너무 따뜻하거나 너무 조이지 않아야 하며 특히 머리와 발은 시원해야 하며 발은 찬물에 사용해야 합니다.
”
로크는 아동복이 너무 빡빡하지 않아야 신체를 제한하고 발달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기후변화에 적응하고 내한성을 강화하는 것이 좋은 운동법으로 발을 자주 씻고, 찬물로 목욕하는 것은 허약한 사람에게는 건강을 회복시켜 주고, 건강한 사람에게는 가벼운 식사를 하게 해준다. 어린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우유, 죽, 빵, 야채, 과일입니다. 따라서 어린이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몸을 단련하기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 다운 이불 속에서 자는 아이들은 확실히 몸을 약하게 만들 것이며, 이는 "약함의 원인이자 짧은 수명의 전조"입니다.
로크의 높은 의학 성취로 인해 그는. 또한 가족 교육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아이들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에 대해 상대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크가 『교육 에세이』에서 표현한 스포츠 사상은 일부 부적절한 점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확하고 장점도 있습니다. p>
'교육 에세이'에서 로크가 학교 체육에 관해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자녀 교육이 가정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는 그의 생각과 일치한다. /p>
2. 로크는 선량한 인격을 신사의 인격으로 여겼기 때문에 『교육』에서는 신사의 도덕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덕은 신사의 이념적 자질의 핵심입니다.
“
나는 사람이나 신사의 다양한 자질 중에서 그가 원한다면 덕이 가장 중요하고 필수 불가결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 있고 사랑받기를 원하며,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거나 그럭저럭 살아가고 싶다면 미덕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미덕이 없다면 그는 이생에서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덕성이 높을수록 다른 모든 성취를 이루기가 더 쉽습니다.” 따라서 그는 오직 “
자녀의 행복을 덕과 좋은 교육에 두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것이 유일하게 믿음직하고 안전한 길이다."
덕의 형성의 핵심은 이성으로 삶을 인도하고 이성으로 욕망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
모든 도덕과 가치의 중요한 원리이자 기초는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억제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성향을 무시하고 이성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지침에 순수하게 복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욕망이 다른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면."
.
로크의 견해에 따르면, 사람들에게 즐거운 감정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한 선천적인 도덕적 개념은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즉각적인 즐거움에 빠지는 자연스러운 경향이 있으며, 이는 종종 방종, 탐욕, 만연한 욕망, 발전의 부족, 장기적인 기쁨과 행복에 대한 망각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은 A의 성격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신사. 그러므로 아이들의 교육은 아이들의 다양한 욕구에 저항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아이들의 이성적 정신과 자제력을 하루라도 빨리 길러주어야 합니다. 욕망을 이성에 종속시키는 교육적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남의 것을 자기 것으로 여기지” 않고, “정의를 침해하지” 않고, “남의 것을 기꺼이 베풀고자 하는” 정신을 어린이들에게 배양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과 '사실을 왜곡하지 말라', '절대적으로 진실되게 말하라' 등
기타 덕목이다. 이 작업은 아이들의 정신적 혼란이 처음 나타날 때 시작되어야 하며, 이성과 자제의 정신이 확고하게 "그들의 마음 속에 박혀" 있어야 합니다. "신사의 두 번째 미덕은 예절이다
". "덕은 일종의 정신적 보물이지만 그것을 빛나게 하는 것은 좋은 예절이다." 기질은 모두 중요한 요소입니다. 잘 교육받은 신사의 외적, 내적 자질입니다. 신사의 예절은 먼저 품위 있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 남을 볼 때 모자를 벗는 것, 뒤로 물러서서 경례하는 것 등 구체적인 행동에서 나타나며, 이어서
"외모, 목소리, 말, 동작, 자세 등 전체적인 외모는 우아하고 정중해야 합니다. ...친구들의 칭찬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
모든 사람의 지위와 정체성에 따라 존중과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예의범절에 대한 이해를 형성합니다. 인간관계, 우아함과 친근함, 생각의 끈기, "더 남자답게 행동하라", "대화를 더 차분하게" 등 신사적인 성격을 지닌다. ""가장 사랑스러운 사회적 미덕"은 양립할 수 없습니다. "예의바른 사람이 유용한 사람보다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로크는 지식보다 예절을 훨씬 더 중요하게 여겼고, 미래의 신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사람의 가치를 결정하는 열쇠인 예절이라고 믿었습니다.
도덕교육 방법에 대해 로크는 긍정적이고 심지어 올바른 의견도 제시했다.
(
1) 일찍 연습하세요. 로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모든 미덕과 선함의 원리는 확실히 이성이 허용하지 않는 욕망을 억제하는 능력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능력은 습관에 의해 획득되고 증가됩니다. 쉽고, 능숙한 수행은 초기 연습에 달려 있습니다. "
로크는 아이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우는 데 단지 규칙을 암기하는 것만으로는 효과가 거의 없다고 믿습니다. "
< p> 모든 기회를 활용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기회를 만들어서 (규칙 등을 참조) 그 안에 정착되도록 꼭 필요한 연습을 시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습관은 훈련이 끝나면 성공하면 기억에 의존할 필요도 없고 쉽고 자연스럽게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이제 막 사물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고 사물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때는 엄격하게 통제해야 하며, 지속적인 도덕 규칙의 실천을 통해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고 도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
2
) 조기 징계. 로크는 아이들을 관대함이나 애정으로 대하면 안 된다고 믿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은 아직 발달하지 않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아이들을 훈계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필요합니다.
자녀가 어릴 때 부모의 뜻에 순종하는 습관을 기르면, 자라면서 자제력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됩니다.
아이들을 훈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을 이해하고 욕망을 억제하는 것이다. 로크의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욕망 자체는 악한 것이 아니지만 욕망이 합리적인 요구의 법칙을 벗어나면 욕망은 악해진다.
“우리 인간은 연령대에 따라 서로 다른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잘못이 아닙니다. 우리의 욕구가 이성의 규범과 제약을 받아들이도록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 그러므로 우리는 한편으로는 아이들이 울고 애원한다고 해서 그들의 부당한 요구를 충족시켜서는 안 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도 결국 아이들처럼 대해야 합니다.” >
게임을 하고 장난감을 갖고 있어야 하며 합리적인 요구 사항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징계는 적절성과 엄격성의 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이들에 대한 요구사항이 너무 엄격하고, 모든 것이 세세하게 관리되어 아이들은 하루 종일 살얼음판 위를 걷게 되고, 필연적으로 우울해지고, 우울해지고, 사기가 저하되어 이상적인 성격에서 벗어나는 비겁한 노예 캐릭터를 형성하게 됩니다. 신사교육.
(
3) 모범을 보여주세요.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쉬우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해야 할 일과 피해야 할 일의 예를 눈앞에 제시하는 것"이다.
사례의 역할 아이들을 유인하거나 예방하는 교육의 힘 모범을 따르는 것은 어떤 설교보다 위대하고 심오합니다. 좋은 도덕적 품성을 형성하려면 "규칙을 따르는 것보다 모범을 따르는 것이 낫습니다", "
사물은 사람의 마음을 부드럽게 관통 할 수 있습니다. 예를 정말 좋아해요."
따라서 부모와 교사는 역할 모델의 중요한 교육적 역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들의 직접적인 교육자로서 부모와 교사는 모범으로 이끌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며, 아이들에게 좋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파트너의 영향력과 역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빨간색에 가까우면 빨간색이 되고, 잉크에 가까우면 검은색이 됩니다. , 그들은 확실히 좋은 영향을 받아 교사의 교육에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가정의 하인 역시 자녀에게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하인의 선택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
4) 이성을 가지고 설득하세요. 좋은 도덕 교육은 노예가 아닌 독립적인 인격을 갖춘 신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권력이나 명령을 사용하여 아이들을 강제로 굴복시켜서는 안 됩니다. 인간은 이성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
추론은 아이들을 대하는 진정한 방법이다", "어떤 미덕을 지켜야 할지, 피해야 할 잘못이 있어도 아이들은 이성을 이용해 설득할 수 있다." /p>
게다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권력과 명령을 사용하는 것보다 온화한 설득이 훨씬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과 추리할 때는 온유하고 침착해야 하며, 공격적이거나 소리를 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추론은 아이들의 이해 능력을 고려하고, 명확한 단어를 사용하고,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긴 설교와 철학적 논쟁"을 피해야 합니다.
추론은 아이들이 규칙을 따를 수 있도록 몇 가지 규칙을 제안하는 것과 결합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규칙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되며, 규칙이 사람들의 행동 습관이 되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5
) 보상과 처벌은 적절합니다. 보상과 처벌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는 보상과 처벌이 적절한지에 달려 있다. 보상은 필요하지만 물질적인 자극보다는 영적인 보상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존경과 칭찬, 칭찬은 좋은 보상이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달콤한 음식, 아름다운 옷으로 보상하는 습관은 아이들에게 물질적 욕망을 쫓고, 사치하고, 탐욕하는 등 심리적 자질을 키우게 할 뿐이므로 잘못된 것입니다. . 다양한 보상 중에서 명예는 가장 강력한 보상입니다. 아이들은 칭찬과 칭찬에 매우 민감합니다. 공개적으로 아이들의 좋은 행동을 적시에 칭찬하면 아이들은 자신을 존중하고 자제하며 의식적으로 명예를 유지할 것입니다.
체벌은 아이들에게 불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적게, 혹은 적게 사용해야 합니다. 처벌은 많은 부작용을 낳고 종종 아이들이 노예 같은 성격을 발달시키게 하는데, 이는 아이들을 똑똑하고 덕이 있고 선량한 사람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훈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시정하지 않고
'고집'이나 '저항'을 저지르는 아이들은 '실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진심으로 뉘우쳐 뉘우쳐야 할' 때까지 채찍질을 해야 한다. 그만해도 돼요."
3
. 지적 교육. '교육토크' 후반부는 어린이들의 지적 교육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지적 교육에는 학문, 지식, 기술, 숙제 등의 학습 문제가 포함됩니다. 로크의 견해에 따르면 신사는 폭넓은 지식과 학식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는 지적 교육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지식은 미덕에 비해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도덕 교육은 지적 교육보다 앞서야 합니다. 로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 누군가가 덕 있는 사람이 위대한 학자보다 무한히 더 가치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면 당신도 그가 훌륭한 학자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위대한 학자여, 나는 선한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배움이 덕과 지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뿐만 아니라, 마음이 선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배움이 헛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더 나쁜 사람이 되어가는 것
", "배움은 있어야 하지만 부차적인 것이어야 하며 더 중요한 자질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보조'
학습과 지식의 역할은 합리성을 키우고 업무 처리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아이들의 지능, 지혜, 재능이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따라서 로크는 지적 교육의 목적이 지식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측면에서 아이들의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확고히 주장했습니다. 지적 교육은 교사의 임무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 세상에 알릴 수 있는 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학생들로 하여금 지식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여 지식을 추구하고 자기계발하도록 한다."
지적교육의 기능에 대한 로크의 이해는 다각적이다. 지적교육은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사의 인격 형성에도 기여해야 한다. 따라서 로크는 실용적인 지식의 습득을 위해 폭넓은 커리큘럼을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는 읽기, 쓰기(쓰기), 그림, 외국어(프랑스어, 라틴어, 그리스어 등), 작문(쓰기), 신학, 산수, 기하학, 지리, 천문학, 역사, 윤리, 법, 논리가 포함됩니다. , 수사학, 연대기, 자연 철학, 속기 등 그밖에 춤, 음악, 펜싱, 승마, 각종 수공예도 배워야 한다
(그림, 정원 가꾸기, 가구 만드는 일, 향, 기름 장식, 조각, 철과 구리 은세공, 조각, 조각, 보석 배열이나 광학 유리 연마 등), 사업 계산, 최종 해외 여행.
교육 방법 측면에서 로크는 교육이 어린이의 지식에 대한 열망을 고취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린이가 지식을 사랑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가르칠 때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 아이들이 독서가 영광스럽고 명예로운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여 아이들이 독서에 관심을 갖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음. 즐거움과 즐거움의 감정. 또한, 교육 자료는 가능한 한 흥미롭고 읽기 쉬워야 하며, 이러한 방식으로 아이들은 학습을 추구하는 또 다른 종류의 게임이나 오락으로 여기게 됩니다.
둘째, 어린이의 호기심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은 지식을 추구하려는 욕구입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지식을 갈망하고 솔선하여 진리를 추구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사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지도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올바른 방향으로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교사는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지식 수준을 따라야합니다.
모든 질문에 주의 깊게 답하십시오. 존경하는 사람들 앞에서 알고자 하는 어린이의 열망을 칭찬하고 나이가 많은 어린이가 동생에게 배운 내용을 가르치도록 격려하십시오. 질문에 대한 대답은 모두 진실되어야 합니다.
'침해할 수 없는' 진실 등
셋째, 우리는 아이들의 주의력을 키우고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교사의 뛰어난 능력은 학생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학생의 능력 내에서 가능한 한 빨리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유지하기 위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택하거나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보십시오. 또한 교사는 학생들이 배우는 내용의 유용성을 최대한 이해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육은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단계별로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교육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부분부터 시작해야 하며, 한 번에 가르치는 양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됩니다. 특히 아주 어린 아이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아이들이 가르치는 내용을 완전히 숙달한 후에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정신이 갖고 있는 지식부터 시작하여 그에 인접한 지식을 탐색하는 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사물의 가장 단순하고 순수한 분할 가능한 부분에서 목적을 달성하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아이들의 "기질이 발달하고 생각이 발달할 수 있습니다."
<교육에세이>는 로크의 신사교육 이념체계를 반영하고 있으며, 로크의 교육사상이 가장 응축되어 있는 책이다. 『교육에세이』에서 로크가 표현한 교육사상은 르네상스 이후 영국에서 형성된 신사교육의 교육실천을 정리하고 정리한 것을 토대로 제시되었으며, 시의 『교육이론』은 보다 현대적이고 실천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리고 당시 신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영국 부르주아 귀족의 요구에 더 적합했습니다. 따라서 "교육 에세이"는 현대 교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교육의 역할 문제에 대해 로크는 '교육'에 있어서 계급차를 유지하기 위해 봉건 귀족들이 주창하는 유전적 결정론에 단호히 반대하고 그 유명한 '백지 이론'을 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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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재 양성과 국가 강화에서 교육의 역할에 대한 높은 기대는 신흥 부르주아지가 교육 사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음을 보여 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적 중요성을 갖습니다. 그러나 로크는 교육, 환경, 유전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인식하지 못했고, 교육이 경제적, 정치적 제약을 받는다는 사실도 인식하지 못했는데, 이는 명백히 잘못된 교육 전능성의 경향을 갖고 있었습니다.
교육방법의 문제에 있어서는 당시 영국 학교의 고전적 인문주의에 대한 우려에서 고대 한문을 중시하고, 실용지식을 중시하고, 형식과 내용을 중시하고, 지식의 주입을 중시하고,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성격 특성을 멸시한 로크는 신사 교육은 가정 교육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었고 학교 교육을 절대적으로 거부했습니다. 로크의 사상은 객관적인 이유가 있지만, 중세 이후 영국 귀족들이 가정교육을 중시하고 학교교육을 소홀히 했다는 계급적 편견을 반영하고 있다. 물론 학생의 교육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을 중시하는 로크의 올바른 사상도 담겨 있다.
신사교육의 내용에 있어서 로크는 코메니우스에 이어 부르주아 기업가들이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처리하고 해외를 탐험하며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기중심의 교육과정 체계를 종합적으로 제안했다. 그들의 삶. 자본주의적 생산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교육에 대한 긴급한 요구를 반영합니다.
'교육'에 있어서 로크의 주요 공헌 중 하나는 체육, 도덕 교육, 지적 교육을 포함하는 교육 시스템을 제안한 것입니다. 로크는 스포츠를 중시했고, 육체를 영혼의 감옥으로 여겨 육체의 건강을 무시하고 운동을 반대하는 당시 스콜라 교육의 지배하에 있던 로크의 스포츠 사상은 참신했다. 로크는 체육에 대한 정교한 이론을 제안한 최초의 부르주아 교육자가 되었습니다.
도덕교육에 있어서 로크는 도덕교육은 조기에 실천되어야 하고, 어린이는 조기에 훈육되어야 함을 역설하고, 도덕교육이 다른 교육을 지배해야 함을 강조하고, 도덕교육의 일상생활과 도덕규범의 실천을 강조하며, 자아를 강조하였다. - 도덕 교육의 규율과 외적 타율은 어린이의 내면적 자기 규율로의 전환이며, 모두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지적 교육 측면에서 로크는 지식과 지식의 연구를 통해 어린이의 사고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이후에는 로크의 사상에 영향을 받은 소위 '형식 교육'과 '실질 교육' 논쟁이 등장했습니다. 로크는 지적 교육의 실천적 효율성을 강조하고, 공허하고 쓸모없는 스콜라 교육사상에 반대했다. 교육 방법 측면에서 로크는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학생의 적성에 따라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가르치며, 어린이의 호기심과 지식에 대한 욕구를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부르주아지의 인간 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