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물건의 유혹 작문을 보이콧하다
1 현란한 게임기는 왜 유혹이고, 예쁜 옷, 고급스러운 신발은 유혹이고, 맛있는 음식, 등와인 그린도 유혹인지 모르겠다. 물질적인 우수에서 좋은 것이 인생을 소유욕으로 만들 수 있다면, 화장실에 급히 가고 싶지만 휴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금고에 잠겨 있는 휴지도 유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물질에 대한 희망은 정말 낮은 자연의 수요이다. 이런 욕망동물도 있다. 다른 점은 배불리 먹으면 더 바랄 것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은 더 많은 것을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일중은 여행을 하며, 사는 곳마다 환경이 나쁘고 빈대 등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았지만, 그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베개의 큰 침대는 불편하다고 할 수 없지만, 이숙동에게는 위에 누워 있는 것과 빈대가 가득한 딱딱한 나무 침대와는 전혀 다르지 않다.
부자는 사실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사물을 보고 생각하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 자기 폐를 끼친다. (서양속담, 돈속담) 스시는 말했다: 벽립천 보, 욕망이 없으면 막. 또' 군자 과욕은 사물에 복무하지 않고 직진할 수 있다' 는 것도 있다. 그래서 유혹은 유혹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 상물과 사물을 보고 생각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은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는 것이 더 우월한 물질을 얻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런 생존을' 돼지우리에 대한 생각' 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맛있게 먹고 잘 입게 하는 것은 양질의 사료로 화려한 돼지 한 마리를 기르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이것은 말을 할 수 있는 돼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하지만 돼지는 아무리 변해도 돼지다. 팔계가 영원히 사람이 아닌 것처럼.
사람이 되고, 사람으로 불리면, 인간이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유혹이라는 많은 것들이, 담담하게 생각해 보면, 그것들은 우리의 짧고 위대한 삶에 비하면 사실 보잘것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게임은 긴장을 풀기 위한 것이고, 긴장을 푸는 것은 더 나은 일이다. 좋은 옷은 단지 시각적 효과일 뿐 추위를 막을 수는 없고, 모한다스와는 비교가 안 된다. 간디가 걸치는 자직백포 고급 신발은 리바운드에 비해 공을 가지고 노는 것이 즐겁지 않다. 하물며 왕관도 있고,' 발가락이 땅에 닿는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인류의 소중한 것은 그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직립보행할 수 있는 동물이 아니라, 그가 생각하는 생각에 있다. 마르크스는 사고하는 정신은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라고 말했다. 러셀은 말했다: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거기에있다. 인간은 머리로 생각하는데, 미래의 미지의 것이 사람에게 유혹이다. 진정한 유혹의 실현은 퇴폐적인 생리적 만족이 아니라 비할 데 없는 정신적 즐거움이어야 한다.
자신을 한 사람으로 여기고, 자신의 존재의 의미를 맑게 하면,' 사물과 나의 두 뜻' 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때가 되면, 물질이 나에게 있으니, 무슨 유혹이냐!
사실 이런 유혹은 내 마음을 어지럽히고 나를 짜증나게 하는 가장 어려운 것이다.
2 소크라테스는 학생들의 선동을 받아 장터를 돌아다니자 장터의' 신선한 물건' 에 대해 감개무량했다. "세상에 내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너무 많다." 네, 현대사회에서는' 신선한 물건' 이 더욱 속출하고 있습니다. 소크라테스처럼 자신의 본심을 보존하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려면' 신선한 물건이 당신의 눈을 가리지 않도록 하라' 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이 등불, 와인, 괴상한 사회에서' 유혹' 과 같은 고퀄리티의' 신선한 물건' 을 막기 위해서는 큰 용기와 정력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소크라테스처럼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외부의 유혹을 물리치고,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크라테스, 희망명언) "신선한 물건" 이 충분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들은 "신선한 물건" 에 눈이 멀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이 사회에서 즐겁게 살 수 있다.
"신선한 물건" 이 당신의 눈을 가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즉, 사람들이 외적 조건, 외적 물질에 얽매여 현혹되지 않도록 하고,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따르고, 자신의 마음을 따라야 삶의 아름다움, 인생의 즐거움,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현대인들은 종종 "먼 곳을 선택했으니 비바람과 여행에만 몰두한다" 고 말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비바람 겸정 대열에 합류하여, 이' 신선한 물건' 에 눈을 가리고, 자신의 마음을 똑똑히 보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인파를 따라가며, 대부대를 따라 이렇게 무작정 달리고, 어떤 사람들은' 남벽' 에 부딪쳐 머리가 터져 피가 터져 마침내 자신의 마음을 알게 되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무감각하게 계속 달리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또 많은 사람들이 넘어져서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신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과정이 어렵고, 많은 좌절을 당하고, 많은 대가를 치르고 있지만, 여전히' 신선한 물건' 의 미궁에서 나와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동화가 아니다. 결말도' 왕자와 공주는 이때부터 행복하게 함께 산다' 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생활은 우리 스스로 선택하고, 스스로 파악하고, 우리 자신의 인생을 써야 한다.
"신선한 물건" 이 당신의 눈을 가리게 하지 말고, 소크라테스처럼 이성적이고 청명할 수는 없지만,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판단력과 옳고 그른 것을 가늠할 수 있는 잣대가 있어야 우리의 마음이' 신선한 물건' 에 속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눈이 더 밝아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