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의 기원

르네상스

요약

르네상스는 14 세기에 이탈리아 도시에서 일어났고, 16 세기에는 유럽에서 성행하던 사상 문화 운동이다. 그것은 한 시기의 과학과 예술 혁명을 가져와 유럽 근대사의 막을 열었다. 그것은 중세와 현대의 경계선으로 여겨진다. 마르크스주의 역사학자들은 그것이 봉건주의와 자본주의의 경계선이라고 생각한다.

소개

일반적으로 르네상스는 14 세기의 이탈리아 (르네상스라는 단어는 이탈리아어 Rinascimento, 재생 또는 부흥을 의미함), 15 세기 후반에 서유럽 국가로 확장되었고, 16 세기가 최고조에 달한 것으로 여겨진다 1550 년, 바사리는' 예원 명인전' 에서 공식적으로 이를 신문화의 이름으로 삼았다. 이 단어는 프랑스어 중음에서 Renaissance 로 번역되어 17 세기 이후 유럽 국가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19 세기에 서구 역사가들은 이를 14 부터 16 세기 서유럽 문화의 총칭으로 더 보았다. 서구 역사가들은 이것이 고대 그리스와 로마 제국 문화 예술의 부흥이라고 생각했었다.

발전

14 세기에 작업장 수공업과 상품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유럽 봉건 제도 내에서 자본주의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정치적으로 봉건 할거는 광범위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민족의식이 깨어나기 시작했고, 유럽 각국의 군중들은 강한 민족 단결 소망을 나타냈다. 따라서 신흥 자본주의 세력의 이익과 요구를 반영하는 새로운 시대가 문화예술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신흥 자산계급은 중세 문화가 후퇴라고 생각했고, 그리스 로마 고전문화는 빛과 발전의 전범이었다. 그들은 고전문화를 회복하려고 시도했다. 이른바' 부흥' 은 실제로 지식과 정신의 전무후무한 해방과 창조였다.

당시 이탈리아는 다성 상태에 있었고, 각 도시는 독립적이거나 반독립적인 나라였다. 14 세기 이후 각 도시는 점차 * * * 조화에서 독재로 나아갔다. 독재자는 쾌락에 탐닉하고, 신 플라톤주의를 믿으며, 종교 금욕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예술가의 세속 생활에 대한 묘사를 강력하게 보호하기를 바란다. 한편, 팡지각회의 종교 급진주의는 정통 종교의 경원 철학을 버리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류의 정신적 가치를 찬양하려고 시도했다. 바티칸도 부패로 치닫고 있다. 교황의 향락은 세속 독재자의 향락보다 더 엄하다. 그들은 또한 예술가들을 보호하고 예술이 정통의 종교 교조에서 벗어나도록 허락하고 있다. 철학과 과학은 상대적으로 느슨한 분위기 속에서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종교 개혁의 서막을 양조하고 있다.

대표적 인물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북부에서 기원하며, 일반적으로 첫 번째 대표는 단테로, 그 대표작은' 신곡' 으로 여겨진다. 그의 작품은 처음으로 중세 종교 통치의 부패와 어리석음을 함축적인 방식으로 비판하고 폭로했고, 중세 유럽 공용어 라틴어가 아닌 현지 방언으로 쓴 것이다.

또 다른 대표적인 인물은 페트라크인데, 그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가 인간성이 가장 완벽한 시대라고 생각했고, 중세에 인류를 억압하는 것은 자연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라틴 문학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가 있었지만 이탈리아 방언으로 수많은 14 행 시 형식의 서정시를 써서 각 도시와 국가 통치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르네상스의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1453 년 오스만 터키 제국이 콘스탄티노플을 점령하고 동로마제국이 멸망했기 때문이다. 동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고대 로마 제국의 정신을 보존하고 있는 많은 인재들이 이탈리아로 도피하여 많은 신선한 사상과 예술을 되찾고 로마에서 학교를 열고 그리스어를 가르치며 르네상스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르네상스 작품 사상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은 휴머니즘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개성해방을 제창하고 중세의 금욕주의와 종교관을 반대한다. 과학 문화를 제창하고, 몽매주의를 반대하며, 교회가 사람들의 사상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다. 인권을 긍정하고, 신권을 반대하며, 모든 권위와 전통 교조를 신학과 경원 철학의 기초로 버린다. 중앙집권을 지지하고 봉건 할거에 반대하는 것은 휴머니즘의 주요 사상이다. 그중 대표 작품으로는 단테의' 신곡', 박가구의' 10 일 이야기', 마키아빌리의' 군주론', 라베레의' 거인전' 이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며, 인체의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조화로운 비율이라고 주장하고 그것을 건축에 적용한다. 일련의 그림과 조각품들이 여전히 종교 이야기를 위주로 하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일반인의 장면을 보여 주고 하느님을 지면으로 끌어당긴다.

인문주의자들은 고전 문학을 연구하여 성경을 연구하고 그것을 국어로 번역하기 시작하면서 종교 개혁의 출현을 가져왔다.

인문주의는 세속을 찬양하고 천도를 경멸하며, 신의 계시가 아니라 이성을 표방하며,' 사람' 은 세속 생활의 창조자이자 향락자이며, 문학예술이 사람의 사상감정, 과학적 인부 복지, 교육 발전인의 개성을 요구하고, 인간의 사상적 감정과 지혜가 신학의 속박에서 해방될 것을 요구한다. 개인의 자유를 숭상하는 것은 역사 발전에서 큰 역할을 했다.

천문학

1543 년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는' 천체운행론' 을 발표했는데, 이 책에서 프톨레마이오스 지심설과는 다른 일심설 체계를 제시했다. 이탈리아 사상가 브루노는 그의 저서' 무한, 우주, 모든 세계' 와' 인연, 기원, 통일' 에서 우주가 공간과 시간에 무한하다고 주장하며 태양은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 태양계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갈릴레오는 1609 년에 망원경을 발명하고 16 10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하고 1632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했다 독일 천문학자 케플러는 덴마크 천문학자 디곡에 대한 관측을 통해' 신천문학' (1609) 과' 세계의 조화' (16 19) 중

수학

대수학은 르네상스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고, 3 차 및 4 차 방정식의 해법이 발견되었다. 이탈리아인 카르다노는 그의 저서' 큰 기교' 에서 3 차 방정식의 뿌리를 구하는 공식을 발표했지만, 이 공식의 발견은 다른 학자 타르탈리아 덕분이다. 4 차 방정식의 해법은 칼다노의 학생인 페라리가 발견한 것으로,' 대서' 에도 기록되어 있다. 본베리는 저서에서 3 차 방정식의 불가약성을 설명하고 허수를 사용하여 당시 유행했던 대수 부호를 개선했다. 기호 대수학은 16 세기의 프랑스 수학자 베다에 의해 창립되었다. 그는 159 1 에서' 분석 방법 개론' 을 출판했고, 대수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했고, 처음으로 의식적으로 미지수와 알려진 숫자를 글자로 표시했다. 그의 또 다른 책인' 방정식의 인식과 수정' 에서 데이비드는 3 차 방정식과 4 차 방정식의 해법을 개선하고 2 차 방정식과 3 차 방정식의 뿌리와 계수 사이의 관계를 수립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의 비예타 정리다. 삼각학은 르네상스 시대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독일의 수학자 레조몬타누스의' 논삼각형' 은 유럽 최초의 천문학에 독립적인 삼각학 저작이다. 이 책에서는 평면 삼각형과 구형 삼각형, 그리고 매우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코페르니쿠스의 학생인 Rhaticus 는 삼각 함수를 재정의하는 것을 기초로 더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만들었다.

물리학

물리학에서 갈릴레오는 여러 번의 실험을 통해 낙하, 포물선, 흔들림의 세 가지 법칙을 발견하여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학생인 토리탈리는 실험을 통해 기압을 증명하고 수은 기압계를 발명했다. 프랑스 과학자 파스칼은 액체와 가스에서 압력이 전파되는 법칙을 발견했다. 영국 과학자 보일은 기체 압력의 법칙을 발견했다.

생리학과 의학

벨기에 의사 비사리우스는' 인체 구조' 라는 책을 출간해 갤런의' 삼위일체' 이론에 도전했다. 스페인 의사 세르베투스는 혈액의 작은 순환계를 발견하여 혈액이 우심실에서 폐로 흐르고 우여곡절 노선을 거쳐 좌심실에 도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영국 해부학자 하비 (Harvey) 는 대량의 동물 해부 실험을 통해 심장-혈액 운동 이론을 발표해 혈액 운동의 법칙과 심장의 작동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심장이 혈액운동의 중심이자 힘의 원천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대한 발견은 그를 현대 생리학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지리

항해 기술은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의 탐험가들이 일련의 장거리 항해 활동을 시작한 혁명적인 도약을 했다. 콜럼버스와 마젤란의 지리적 발견은 지구권 이론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인쇄술은 유럽의 재발견과 제지술, 나침반, 화약 (중국 4 대 발명) 이 동양에서 전파되어 과학사상의 신속한 전파를 촉진시켰다.

문학

세계 각지의 작가들은 라틴어 대신 자신의 방언으로 문학 창작을 하기 시작했고, 대중문학의 발전을 촉진하고, 소설, 시, 산문, 민가, 연극 등 다양한 언어에 대량의 문학 작품을 주입했다.

이탈리아에서는 르네상스 초기에' 세 명의 걸출한 문학 인물' 이 있었다. 단테는 일생 동안 많은 학술 저작과 시를 썼는데, 그중 유명한 것은' 신입생' 과' 신곡' 이다. 페트라크는 인문주의의 원조로' 인문주의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처음으로 고전 문화의 부흥을 호소하며' 인문주의' 가' 신학' 에 반대하는 주장을 제기했다. 페트라크는 주로 많은 아름다운 시를 창작했는데, 그중 대표작은' 서정 14 행집' 이다. 박가구는 이탈리아 민족 문학의 창시자이며, 단편 소설집' 십일담' 은 그의 대표작이다.

프랑스에서는 르네상스가 분명히 두 파로 형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칠성시사를 대표하는 optimates 파이고, 다른 하나는 라베레를 대표하는 민주당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용사와 두북래를 대표하는 칠성시사는 언어와 시 이론 방면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이들은 최초로 민족언어를 통일하자는 주장을 내놓아 프랑스 민족언어와 민족문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들은 민간 시를 배척하고 소수의 귀족만을 위해 봉사한다. 라베레는 박가구에 이어 걸출한 휴머니즘 작가이자 프랑스 르네상스 민주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가 20 년 동안 창작한' 거인전' 은 현실과 환상이 얽힌 현실주의 작품으로 유럽 문학과 교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에서 대표 인물은 토마스 무어와 셰익스피어이다. 토마스 무어는 유명한 휴머니즘 사상가이자 공상사회주의의 창시자이다. 15 16 그가 라틴어로 쓴' 유토피아' 는 공상사회주의의 첫 작품이다. 셰익스피어는 천재적인 극작가이자 시인이다. 그는 호머 단테 괴테와 함께 유럽 4 대 작가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구조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풍부하고 세련되며 개성이 뛰어나 유럽 르네상스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유럽 현실주의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스페인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는 세르반테스와 베가이다. 세르반테스는 현실주의 작가, 연극가, 시인이다. 그는 대량의 시, 연극, 소설을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장편 풍자소설' 돈키호테' 가 가장 유명하여 유럽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베가는 연극가, 소설가, 시인, 스페인 민족 연극의 창시자로' 스페인 연극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다작작가이다. 그는 평생 2000 여 개의 극본을 썼는데, 지금까지 600 여 개가 전해졌다. 종교극, 사극, 신극, 가운검극, 전원극 등 다양한 형태가 있어 스페인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걸출한 대표작은 양천촌이다.

건설

르네상스 건축은 14 세기에 르네상스의 문화운동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건축 스타일이다. 건축가는 중세 신권에 대한 비판과 인도주의에 대한 긍정에 근거하여 고전비율을 이용하여 이상 고전 사회의 조화로운 질서를 재건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은 질서와 비율을 중시하고, 엄격한 입면도와 평면 구성과 고전 건물에서 물려받은 기둥 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성

건물 비율에 대한 강한 추구가 있다. 예를 들면 반드시 3 과 2 의 배수여야 한다.

대칭 모양을 사용하여 중심에 배치합니다.

"자연" 을 복원하고, 곧은 자와 자로 그림을 그리며, 원과 정사각형을 위주로 한다.

고딕 건축물을 반대하다

이탈리아와 그 대표

이탈리아 피렌체는 르네상스의 발원지로서 시, 그림, 조각, 건축, 음악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피렌체의 유명한 메디치 가문은 당시 가장 중요한 예술 후원자였다.

세 명의 유명한 르네상스 영웅은 모두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대표:

시인: 단테, 페트라크;

철학자: 에라스무스, 마키아빌리;

작가: 박가추, 마키아빌리;

화가: 조토, 보티첼리, 다빈치, 라파엘, 티향

조각가: 미켈란젤로; 건축가: 브루네리스키;

음악가: 팔레스트리나, 라소 등.

스페인과 그 대표

스페인 르네상스는 16 세기 후반과 17 세기 초에' 황금시대' 에 진입하여 소설과 연극 방면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 인물: 작가 세르반테스와 연극가 롭 드 베가.

독일과 그 대표 인물

독일에서: 주요 성과는 종교 개혁, 농민 전쟁, 풍자문학, 과학 기술 발명 방면에 있다.

대표 인물: 마틴 루터, 딜러 등.

프랑스와 그 대표

프랑스에서는 자유사고와 의심사유가 상당히 발달했다.

대표 인물: 수필가: 몽전, 소설가: 라베레 등.

영국과 그 대표

영국에서: 시와 연극은 전례 없는 번영을 누렸다.

대표 인물: 작가 셰익스피어 등. 철학자: 토마스 무어

르네상스의 의미

오랫동안 르네상스는 고전 문화의 단순한 회복으로 여겨졌다. 르네상스는 실제로 고전 문화를 "복원"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시의 문화와 제도를 공격하여 새로운 문화를 세우고 새로운 사회 제도를 수립하기 위한 여론을 만들어야 한다.

르네상스는 점차 발전하는 시기로 명확한 경계선과 사건이 없다. 그러나 르네상스는 당시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 종교 개혁과 격렬한 종교 전쟁으로 이어졌다. 이후의 계몽 운동은 르네상스를 본보기로 삼았다. 19 세기 역사가들은 이후의 과학 발전, 지리 대발견, 민족국가의 탄생이 모두 르네상스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르네상스는' 암흑시대' 중세와 근대의 분수령이며 자산계급 혁명의 여론 전제이다. 르네상스는 유럽을 부패한 봉건 종교의 질곡에서 해방시켜 전 세계로 확장하는 전주곡이다.

르네상스에 대한 다른 견해.

르네상스' 라는 단어는 프랑스 역사학자 미슐라이가 1855 년 16 세기' 세계와 인류에 대한 탐구' 를 요약하기 위해 처음 제안했다. 그 이후로 역사가들은 그것의 해석에 대해 많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르네상스가 15 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유럽 전체에 전파되었다고 생각한다. 르네상스는 서구와 고대 (중세 이전) 의 고전 문화 관계를 대표하며 아랍 지식 (특히 수학 지식) 의 흡수이다. 르네상스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 세상의 삶의 질 (예: 휴머니즘) 을 주목하게 한다. 르네상스는 인쇄술과 신기술이 예술, 시, 건축 분야에 응용되어 발생하는 지식 폭발이기도 하다. 이 신기술들은 예술과 문학의 형식과 내용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 시기에 이런 견해는 교류와 탐구가 일어나면서 르네상스가 오랜 기간 동안 한 못의 고인수에서 거센 강으로 변한 유럽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따라서 이탈리아의 르네상스는 일반적으로 현대의 시작으로 여겨진다.

마르크스주의 역사학자들은 르네상스가 예술, 문학, 철학의' 위선혁명' 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변화는 소수의 부자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며, 대부분의 유럽 인구의 생활은 중세에 비해 거의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르네상스가 중요한 사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늘날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르네상스가 물질적인 큰 변화가 아니라 이성적 사고와 사고의 큰 변화를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르네상스에 대한 가장 중요한 견해는 르네상스 시대에 사는 사람들이 새로운 시대, 즉 중세에서 완전히 벗어난 시대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존 호이진하 (1872–1945) 는 르네상스를 인정하지만 그것이 유익한 변화를 가져왔는지 의문이다. 그는 르네상스가 중세에서 쇠퇴한 시대로 많은 중요한 것을 파괴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당시 교회와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 라틴어는 고전 시대부터 크게 발전하여 살아 있는 언어였다. 하지만 르네상스 시대에 고전 순수성에 집착하던 사람들은 라틴어가 고전 형식과 모순된다고 생각하여 라틴어의 자연 진화가 중단되었다. 로버트 로페즈는 르네상스가 경기 침체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조지 서튼과 린 산다이크는 르네상스가 과학의 진보를 늦추었다고 생각한다.

르네상스 이탈리아-Cai Yuanpei 의 "그림"

인문주의는 일종의 철학 이론이자 일종의 세계관이다. 인문주의는 사람, 특히 개인의 이익, 가치, 존엄성을 출발점으로 한다. 인도주의에 있어서, 사람 사이의 관용, 비폭력, 사상의 자유는 사람과 함께 지내는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현대인문주의는 계몽운동에서 시작되었고, 계몽운동에서 인문주의는 종교에 의존하지 않는 도덕적 질문에 대한 답으로 여겨졌다. 계몽운동의 휴머니즘에서 초자연적인 해석은 보편적으로 간과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런 인문주의를' 세속인문주의' 라고 부른다.

인문주의는 또한 주요 종교에도 존재하며, 이 종교에서는 보편적인 인문주의와 종교의 신앙과 전통이 결합되어 있다.

일부 휴머니즘 운동은 사람들이 의식과 규칙에 참여하고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부 단체를 조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역사적 개념으로서의 휴머니즘

유럽 역사와 철학사에서 휴머니즘은 주로 14 년에서 16 년까지의 중세 선진 사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역사가들은 이 시기의 문화와 사회 변화를 르네상스라고 부르고, 교육 변화 운동은 휴머니즘이라고 부른다.

인문주의라는 단어는 사실 매우 늦게 나타났다. 그것은 고대 로마 작가 키케로가 사용했던 라틴어 humanitas 에서 왔다. 독일 계몽시대의 철학자를 통칭하여 인간을 Humanit 이라고 부르는가? 당시 인문주의자들은 자신을 인문주의자라고 불렀다.

인문주의라는 단어는 1808 에야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