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의 예와 명언

효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친족에 대한 존중은 단지 천하를 기르는 것에 불과하다. 천자의 아버지로서 존경이 최우선이다. 세상을 끌어올리려면 그것을 극치로 끌어올려야 한다. -맹자

세속세계의 이른바 불효자는 다섯 가지가 있다. 네 가지 정이 있고,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하다. 박은 좋은 술을 버리고,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하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

맹자의 명언인 맹자는 "나는 늙고 사람은 늙었다. 젊고 경박하고 젊은 사람들이 있다. "

맹자 혜량왕

맹자는 말했다: "사람들이 행복하다면, 행복하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고, 왕은 없고,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맹자 혜량 왕하

맹자가 말했다: "나는 내 말을 안다, 나는 나의 호연한 기운을 잘 키운다."

맹자 공손추.

맹자는 "성인이 존중을 받고 영웅이 권력을 잡을 때,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기뻐하고 그의 법정에 서기를 원한다" 고 말했다.

맹자 공손추.

맹자는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고 말했다.

맹자 공손추.

맹자는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도를 잃는 자는 적게 돕는다" 고 말했다. 도움이 적을 때, 친척은 옆에 있을 것이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

맹자 공손추.

맹자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

맹자와 텐문공.

맹자는 말했다: "불규칙은 사각 (원) 이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

맹자 이로를 논하다.

맹자는 "성인은 동심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맹자와 이루.

맹자는 "군자는 인자하고 자상하며 예의와 자상하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

맹자와 이루.

맹자는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클릭합니다

맹자 고자상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사람을 크게 임명할 것이니,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일하고, 그 몸을 굶기고, 그 행동을 어지럽히고, 인내할 수 있게 되어, 이미 그 무능함 덕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맹자 고시협

맹자는 "백성은 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온 마음을 다한다

맹자는 말했다: "남을 떠난 자는 눈이 좋지 않다. 눈빛은 자신의 악을 감출 수 없다. 가슴 규칙적인 눈; 가슴 눈이 불규칙하다. 그의 말을 듣고 그의 눈을 봐라. 사람이 도대체 얼마나 날씬한가? "

맹자 이로를 논하다.

작성자: 알람 시계 2005- 10- 12 04:39 이 발언에 응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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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답: [원문] 맹자 명언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컴퍼스와 자 없이는 정사각형과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무게를 아는 유일한 방법은 무게를 아는 것입니다. 재보면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너는 무언가를 하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세상은 쉽게 살 수 있는 물건이 있지만, 만약 하루 동안 폭행을 하고, 10 일 동안 춥다면, 아무도 살 수 없다. 어떤 식물이 가장 잘 자라지만, 하루 동안 건조하고 열흘 동안 냉동하면 어떤 것도 더 이상 자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날카로운 말은 느리다. 너무 맹렬하게 전진하는 사람은 너무 빨리 후퇴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마음의 관사는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는다. 마음의 기관은 사고이고, 사고만이 얻을 수 있고, 생각 없이는 얻을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고민과 상처는 사람을 살아있게 하고, 안일함과 기쁨은 사람을 죽게 하기에 충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진 사람만이 높은 자리에 있어야 한다. 사람됨이 후하지 않고 높은 지위에 있는 것은 그 악을 대중에게 퍼뜨리는 것이다. 품성이 고상하고 인자한 사람만이 주도적인 위치에 있어야 한다. 만약 도덕이 낮은 비도덕적인 사람이 지배적 지위에 있다면, 그는 자신의 죄악을 대중에게 전파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천자는 무정하여 사해를 보호하지 않는다. 제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보호하지 않는다. 청나라 의사 무자비한, 조상 홀 을 보호하지 않는다; 서인은 무정해서, 그는 그의 네 몸을 보호하지 않았다. (천자는 어진 정치를 할 수 없으므로 천하를 지킬 수 없다. 제후들은 불친절하다. 나라를 잃는다. 청과 의사는 선을 행할 수 없으므로 그의 사당을 지킬 수 없다. 보통 사람은 착할 수 없어 몸매를 유지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어진 사람은 천하에 무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임군, 모인; 6 월 이순신, 모든 의미; 정군, 모정. (군주는 인자하고, 아무도 인자하지 않다. 군주주의, 아무도 공정하지 않다; 군주가 옳다, 아무도 틀리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인민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백성의 즐거움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삼는 자는, 백성은 반드시 군락의 즐거움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국민의 근심을 자신의 근심으로 삼는 자는, 국민도 군의 근심을 자신의 근심으로 삼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으면 친척이 도와주고, 도움이 많으면 천하가 순조롭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불의한 것이고, 가져가지 않는 것도 불의한 것이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인자하지 않다. 네가 그것을 소유하지 않을 때 그것을 얻는 것은 불공평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성인은 도가 되고, 유능한 사람은 도가 된다. 덕이 있는 사람이 상당한 관직을 차지하게 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이 일정한 직위를 차지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현인을 존경하고 유능하며, 군주를 계승하여 재위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도덕적인 사람을 존중하고, 능력있는 사람을 사용하며, 훌륭한 사람은 관직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민중은 중하고, 그다음은 토곡신, 토곡신은 나라를 대표하고, 군은 가볍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모두들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 누구나 야오순 같은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부인은 자신을 모욕할 것이고, 그러면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모욕할 것이다.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국가는 스스로 자를 것이고, 그러면 국민들은 스스로 자를 것이다.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를 모욕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모욕한다. 가정은 자멸의 요소가 있어야 멸망할 수 있고, 국가는 자멸의 이유가 있어야 벌을 받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생을 사서 하는 사람. 악이나 행복이 없는 것은 너 자신이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자포자기, 말과 함께 하지 않는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자신을 해치는 사람은 그와 가치 있는 말을 할 수 없다. 자포자기한 사람 (자신에 대해 극도로 무책임한 사람) 은 그와 함께 가치 있는 사업을 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수양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욕을 줄이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고, 피부를 굶기고, 마음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경하는 사람은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 남에게 공경하는 사람은 남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남을 강탈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사랑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니 긴, 아니 비싼, 아니 형제 친구. 친구를 사귈 때는 나이에 의존하지 않고 지위가 높으며 형제의 부에 의존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성현은 그 광채로 사람을 빛나게 하고, 오늘은 그 혼용으로 사람을 빛나게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그것을 이해한 다음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여전히 막막하지만, 사람들에게 이해를 강요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출세한 사람을 위해 우물을 파는데, 우물을 파는데 9 일은 샘처럼 좋지 않아, 우물을 버리고 갔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우물 하나를 파는 것과 같다. 우물이 6 ~ 7 피트 깊이까지 파고 샘물이 없다면 여전히 버려진 우물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거기에 있고, 형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기뻐한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덕복으로는 천하가 없다. 부모 건강, 형제 재해 없음, 첫 번째 즐거움입니다; 하늘을 우러러보는 것은 부끄럽지 않고, 머리를 숙이고 남에게 부끄럽지 않은 것은 두 번째 즐거움이다. 세계 최고의 인재를 얻어 그들을 교육하는 것은 세 번째로 큰 즐거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인간이 아니라면, 당신이 인간이라면? 다른 사람을 따라잡지 못한다고 부끄러워하지 마라.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