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 일반 명령

autocad 바로 가기 명령 전체:

CTRL+A 그룹

CTRL+B 스냅

ctrl+a 그룹

CTRL+J CTRL+SHIFT+S 도면을

CTRL+K 하이퍼링크

LCTRL+L 직교

CTRL+S 저장

CTRL+T 디지타이저

CTRL+U CTRL+F10 극축

< p

CTRL+2 CAD designcenter

CTRL+6 데이터 소스

CTRL+F6 현재 창 전환

ctrl

3DO 3DORBIT 3d 궤도

3F 3DFACE 3d 표면

3P 3DPOLY 3d 폴리선

A ARC 호

AL ALIGN 정렬 (2d 및 3d)

apapload 응용프로그램 로드, 언로드

AR ARRAY 배열

< p

ATE ATTEDIT 속성 편집

ATE *ATTEDIT 명령 기반 속성 편집

ATTE *ATTEDIT 명령 기반 속성 편집

P >

bhbatch 대화상자 기반 해치 그리기

BO BOUNDARY 대화상자 기반 닫힌 경계 작성

*BO *BOUNDARY 명령 기반 닫힌 경계 작성

CHA PROPERTIES 대화 상자 기반 객체 특성 수정

*CH CHANGE 명령 특성 수정

CHA CHAMFER 모따기

D DIMSTYLE 치수 스타일 설정

DAL DIMALIGNED 정렬된 선형 치수

DAN DIMANGULAR 각도 치수

DCE DIMCENTER 중심 표식

DCO DIMCONTINUE 연속 치수

DDA DIMDISASSOCIATE 치수는 연관되지 않습니다

DI DIST 두 점 사이의 거리 측정

DIV DIVIDE 등분포 점

DLI DIMLINEAR 선형 치수

do donune

DR DRAWORDER 표시 순서

DRA DIMRADIUS 반지름 치수

DRE DIMREASSOCIATE 치수 연관

DV DVIEW 평행 투영 또는 투시 투영 뷰 정의

E ERASE 객체 삭제

ED DDEDIT 단일 행 문자 수정

EL ELLIPSE

EXP EXPORT 출력 파일

EXT EXTRUDE 2d 객체를 3 차원 차원 솔리드

f 파일 라운드

로 돌출시킵니다

GR DDGRIPS 그립 컨트롤 설정

H BHATCH 대화상자 해치 그리기

*H HATCH 명령 해치 그리기

he he he I *INSERT 명령 블록 삽입

IAD IMAGEADJUST 이미지 조정

IAT IMAGEATTACH 이미지 통합

iclimagech

IMP IMPORT 가져오기 파일

IN INTERSECT 교차 솔리드 또는 영역 부분 작성

INF IMTERFERE * * * * 와 같은 부분에서 3d 솔리드 작성 LA LAYER 대화상자 기반 도면층 컨트롤

*LA *LAYER 명령 기반 도면층 컨트롤

LE QLEADER 지시선 치수

;

LO *LAYOUT 구성 설정

LS LIST 조회 객체 파일

LT LINETYPE 대화상자 스타일 선종류 로드

* ls

*LTYPE *LINETYPE 명령 스타일 선종류 로드

LTS LTSCALE 선종류 축척 비율 설정

LW LWEIGHT 선가중치 설정

m 이동

MI MIRROR 대칭 객체

ML MLINE 여러 줄 그리기

MO PROPERTIES 객체 특성 수정

MS MSPACE

O OFFSET 간격띄우기 복사

OP POPTIONS 옵션

ORBIT 3DORBIT 3d 궤도

OS osnana 팬 2 점 변환 컨트롤

PA PASTESPEC 선택적 붙여넣기

PARTIALOPEN *PASTESPEC 지정된 객체를 새 도면에 로드

PE PE

POL POLYGON 양수 다각형 그리기

PR OPTIONS 옵션

PRCLOSE PROPERTIESCLOSE 객체 특성 수정 대화상자 닫기

PRINT PLOT 인쇄 출력

pspace 다이어그램 공간

PTW PUBLISHTIWEB 전송 지원 웹 페이지

pu

RA REDRAWALL 모든 뷰포트 다시 그리기

RE REGEN 다시 생성

REA REGENALL 모든 뷰포트 다시 생성

regen

*REN *REBAME 명령 이름 바꾸기

REV REVOLVE 축을 중심으로 2d 객체를 회전하여 3d 본체 작성

RM DDRMODES 인쇄 보조 설정

S STRETCH 늘이기

SC SCALE 배율 조정

SCR SCRIPT 전송 스크립트 파일

SE DSETTINGS 스냅

SHA SHADE 음영 처리

SL SLICE 평면형 단면 솔리드

SN SNAP 스냅 컨트롤

SO SOLID 로 채워진 삼각형

스플라인 스플라인 스플라인 편집

SPE SPLINEDIT 스플라인 편집

ST STYLE 글꼴 설정

SU SUBTRACT 차집합 연산

TA TABLET 디지타이저 구성

TH THICKNESS 두께

TI TILEMODE 도면 공간 및 모형 공간 설정 전환

to

TR TRIM 자르기

UC DDUCS 사용자 좌표계

UCP DDUCSP 직교 창 설정

UN UNITS 대화상자 단위 설정 <

V VIEW 대화 상자 뷰 제어

*V *VIEW 뷰 제어

VP DDVPOPINT 관측점

* VP w

WE WEDGE 3d 쐐기

X EXPLODE 분해

XA XATTACH 외부 참조 부착

XB XBIND 외부 참조 결합

XL XLINE 구성선

XR XREF 대화상자 기반 외부 참조 컨트롤

*XR *XREF 명령 기반 외부 참조 컨트롤

선 >

스플라인: SPL 2 점 광선: XL 시책: e 복사: CO 또는 CP 미러: MI 배열: AR 이동: m 회전: RO

축척: SC 끊기: BR 잘라내기

블록 정의: b 치수 높이: d 삽입: -I 신축 도면: s 간격띄우기: o 분해: x 정의 글꼴: ST

치수 문자 편집: DIMTEDIT 문자 스타일: DD 또는 style 단위: UNITS 도면 한계: CINITS 커서 이동 간격: SNAP(SN)

끝점: END 교차점: INT 중심: CEN 노드: NOD 수직: PER 가장 가까운 점: NEA 기준점 OSNAP 도면층: LAYER 선종류 컨트롤: CINETYPE 중심: MID 가상 교차점: APPINT

사분점: QUA 삽입점: INS 접선: TAN 확장: EX 임시 추적점: TT 치수 편집

2 점 광선: XL 3d 회전: ROTATE 3D 3d 대칭: MIRROR 3D 3d 배열: 3d 배열 (3a)

단면: 슬라이스 (sl);

ERE(INF) 교차: INTERSECT(IN)

차집합: SUBTRACT(SU) 명명된 뷰: VIEW/DDVIEW/VIEW 관측점: 회전 표면: REVSRRF 변환 표면: TABSURF 직선보간 표면: RULESURF

경계 표면: EDGESURF 3d 메쉬: 3DMESH 상자: BOX 구: SPHERE 원통: cylily 회전: REVOLVE(REV)

선종류 컨트롤: CINETYPE 여러 줄 문자: MT 선형 치수: DLI 플러쉬 치수: DAL 기준선 치수: DBA

;

색상 컨트롤: COLOR 실시간 줌: ZOOM(Z) 빠른 줌: VIEWRES 실시간 초점이동: PAN/-PAN(P)

복원: OOPS PSPACE 다중 창: VIEWPORTS/VPORTS 취소: CTRL+Z 반복: CTRL+Y

보관: w 글꼴 분해: TXTEXP 단일 행 텍스트: DT 좌표 치수: dods

형상 공차: TOL 돌출 솔리드: EXT 회전 솔리드: REV 접합: UNI 절단 연산: SU 교차 연산: IN

절단 연산: SL 솔리드 단면: SEC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