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화가의 평론

지난 세기의 중국 화단에서 남성 화가의 업적은 여성 화가의 광채를 감추는 것 같다. 만약 대사의 기준으로 측정한다면, 여자 화가는 분명히 도달할 수 없다. 필자는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여성이 남성보다 못한 것이 아니라 중국 여성이 전통적인' 재능이 없는 것이 덕' 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고, 사회에서의 지위가 비교적 낮았다. 특히 해방 전 여성의 교육 기회는 남성보다 현저히 적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서향문 제 또는 대가족 여성들이 정규교육을 받았고, 어떤 전문사들은 선생님으로부터 그림을 배운다. 예를 들면, 공장의 우지진, 허, 후개경의 제백석, 장대천, 진샤오추, 어떤 육소만, 판지운, 진사님의 강채, 황홍빈 등이다. 남편이나 아버지와 함께 그림을 배우는 여성 화가도 있다. 예를 들면 남편, 푸익요는 아버지 푸포석, 장승화는 아버지, 범영방은 아버지 범과 같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여성의 지위가 현저히 높아져서 교육 기회가 크게 증가하였다. 국내 미술학원에는 여학생이 있다. 예를 들면 화처럼 중앙미술학원에 다니고, 서락은 남경예술학원에 다니고, 허와 장평은 상해미술학원에 다니고, 장뢰평은 상해연극학원 무용예술과에 재학한다. 푸익요와 같은 다른 여화가들은 무사시노 미술대학에 재학한 적이 있다. 그래서 선생님과 그림을 배우든 미술 학원에서 그림을 배우든 많은 성취가 있는 화가를 만들었다. 하향응고, 오청하, 왕숙휘, 우지진, 육소만, 진페추, 사열매, 판지운, 푸익요, 마소연, 왕옥현, 오옥매, 왕영춘, 주사총, 조우, 서악 특히, 1934 년 중국 역사상 첫 여성 연예인 단체가 풍문봉, 이추군, 진샤오추, 구청요, 양설구, 구피 등이 창립한 것으로 언급된다. 그동안 서화 전시회를 개최하여' 중국 여성서화협회 특별호' 를 출판했다. 또한 1947 미술 연감에 따르면, 오청하,' 향화인정', 12 제자와 같은 유명한 여화가나 견습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 qingyao 는 "매실 시 사회", 제자 35 명 이있다; 첸 샤오추이 (Chen Xiaocui) 는 "추이 루 (Cui Lau)" 와 7 명의 제자가 있습니다. 회화 예술에서 많은 여성 화가들도 오청샤의 잉어와 백로연, 왕숙휘와 주연샤의 벼슬녀화, 우지진의 공필화, 진페추의 청록산수, 푸익요의 당대시화와 같은 독특한 기교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국내외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중 오청샤의 작품은 1956 년 핀란드에서 열린' 세계여성예술전' 에 뽑혔고, 그녀의' 잉어',' 백로연',' 귀부인',' 송학',' 포도' 5 점이 중국을 대표해 참여했다 그녀는 또한 국내외에서 많은 예술 전시회를 개최하고 많은 그림 작품집을 출판했다. 그녀의 전기 작품은' 예술계 명인록' 과 영국에서 출판된' 세계 유명 여성전기' 에 등재됐고, 이탈리아 유럽연구소 원사에게 수여돼 중국을 위해 높은 영예를 안았다. 푸익요는 일본 최고 예술상' 렌아 예술상' 을 수상해 일본 전체를 들썩이게 했다.

예술 시장에서 여성 화가의 작품의 시장 상황은 분명히 남자 화가와 대적할 수 없다. 최근 2 년간의 시장시세로 볼 때 국내외 경매시장에서는 진페추, 하향응고, 오청하, 왕숙휘, 우지진, 이추군, 주연하, 육소만, 진샤오추이, 후제청, 방소집, 주사총, 소숙방, 부예를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해파 여화가 진페추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90 년대에 국내외 경매 시장에 진입하여 가격이 줄곧 올랐다. 기억 1993 년, 그녀의' 춘곡유란' 은 첫 번째 운헌 경매에서 2 만원으로 거래했고, 1994 년, 그녀의' 죽새' 는 소푸비에 의해/Kloc-0 으로 촬영됐다 그 이후로 첸의 작품은 꾸준히 상승했다. 1995 년 그녀의' 춘산 백운' 은 68200 원으로 많이 팔렸다. 1996, 진씨의 앨범 페이지 두 장을 더 공개했다. 하나는 문어인' 꽃, 과일, 새우, 개구리 책' 4 만 6200, 하나는 완전' 춘화추실서' 7 만 7000 장이다. 1998 예술시장이 동남아 금융위기의 영향을 받지만 진의 작품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그녀의 12 기타 앨범은 중국 가드에 의해 4 만 4 천 위안을 찍었고, 그녀의 최림단각은 도운헌 경매에서14 만 33 만원을 촬영했고, 처음으로 10 만원을 돌파했다. 1999, 그녀가 정성껏 만든 작품' 춘산방우' 가 도운헌 경매에서 22 만원으로 거래돼 진작 거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2000 년 첸의 4 스크린' 깃털' 과 12 의' 사건 지도' 가 두운헌 경매에서 각각 126500 원과 77000 원의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진의 공필과 푸른 산수가 갑자기 튀어나와, 진의 잠재력과 뒷심을 보여 주었다. 200 1 년, 그녀의' 최봉고사' (70cm×65cm) 가 상하이 경화 경매에서 1 1 만원으로 거래했다. 2003 년 춘회는 상해 숭원에 의해18 만 7000 원으로 촬영되었다. 서산 청원은 2004 년 수푸비 경매에서 78 만 홍콩달러를 찍었다. 황화청천' 은 2005 년 영보 경매에서 330 만원을 촬영해 진페추 작품 시장의 최고 가격이다. 첸의 작품에서 청록산수의 가격이 가장 높고, 대형 청록산수의 가격이 이미 백만 원을 넘었다. 게다가, 진의 서예도 속속 있는 표현이 있다. 그녀의 초서는 200 1 의 두운헌 경매에서 4600 원으로 거래되었다. "두 프레임의 행서고시" 는 2005 년 영보 경매에서 22,000 원으로 거래되었다. 이 초서 오언시는 2006 년 상하이 숭원 경매에서 1. 1.0000 원으로 거래되었다. 현재의 시장 표현으로 볼 때, 현재 시장에서 유행하는 것은 모두 소년서화가의 작품인데, 그중에서도 해파 유명 화가 진페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처음으로 남자 서화가와 겨루는 것이다.

올드 상하이 화가 오청샤의 작품도 뒤를 이었다. 2004 년에 그녀의 작품 가격이 크게 올랐다. 예전에는 그녀의 작품이 65438+ 만원을 넘는 작품이 드물었는데, 지금은 20 만 원이 넘는 작품이 많다. 그중' 어업도' 는 상하이 해신 경매에서 33 만원으로 거래되고, 거대한' 어약도' 는 베이징 영보 경매에서 220 만원으로 거래된다. 이러한 성과는 확실히 여성 화가에게 영예를 더해 주었다. 영남화파의 하향응은 줄곧 시장에서 가장 핫한 인물이었지만, 그녀의 작품은 경매에서 그리 많지 않았다. 2002 년 가을, 그녀가 푸포석과 합작한 한 한 폭의 눈구경도는 과대평가로 실패했다. 2005 년' 꽃새 4 화면' 이 중무역성가에서10/0.65 만원의 가격을 찍으며 처음으로 백만 원대를 돌파했다. 같은 해' 매화수직축' 은 광저우 예술품 경매에서 50 만원의 천가를 받았다. 2006 년, 타이거 카드 수직축은 26 만 4 천 위안의 천가를 찍었다. 2007 년 매화는 영보에서 23 1 000 원의 가격을 찍었다. 면적이 3 제곱밖에 되지 않아 중국 가드가 3 만 8 천 원을 썼다. 평방 피트로 측정한다면, 평방 피트당 만 위안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하향응의 작품이 실력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진페추와 하향응에 버금가는 것은 주사총과 방호소의 작품이다. 주사총의 작품은 주로 국내 시장 거래로 제한된다. 2006 년 베이징 폴리는' 고원 스타일 19' 라는 책을 내놓아 99 만 원을 얻어 백만 마리에서 1 만 마리를 얻었다. 2007 년 인민 중국 가드는 82 만 8800 원을 획득하여 중칙에 부합했다. 방조천은 장대천의 제자로, 그녀의 작품은 해외 시장에서 늘 사람을 놀라게 한다. 199 1 년, 그녀의' 세계평화의 해' 는 홍콩 소푸비 경매에서 59 만 4 천 홍콩달러로 거래되었다. 1 년 후, 그녀의 웅장한 강산은 홍콩 수푸비 경매에서 77 만 홍콩달러로 거래되었다. 이 성과들은 당시의 회화 대가와 맞설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다른 여성 화가들의 경우, 각 시장에는 거래 기록이 있지만 가격은 현저히 낮다. 그들의 작품 가격이 654.38+ 만원을 넘을 수 있다면 상당히 좋을 것이다. 제 생각에는, 이 여성 화가 중, 나는 리 qiujun, Zhou renxia, 루 xiaoman, 첸 xiaocui, 왕 shuhui 및 유 zhizhen, 현대 일본 유명한 여성 화가 fu yiyao 에 더 감사 합니다. 1947 에서 태어났고, 현대국화의 대가인 푸포석의 딸이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중국 문학을 전공했다. 1979 년 말, 그녀는 부산에 가서 책을 읽었습니다. 198 1 년 4 월 일본 무사시노 미술대학에 입학해 석사 학위를 받았고, 438+0983 년 6 월 도쿄예술대학에 입학했다. 일본에서는 전통 수묵화 기법과 일본 회화 기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원작을 뛰어넘어 독립된 창작 활동에 종사할 수 있게 했다. 그녀의 수묵산수화는 강렬한 서정적 풍격을 지녔고, 격앙된 시인 기질을 가지고 그녀의 글에서 산수세계를 창조했다. 봉산이 흩어지고, 민첩하고, 섬세하고, 층감이 있고, 색채 대비가 부드럽고, 짙지 않고, 색이 먹에 지장을 주지 않고, 먹색은 색을 방해하지 않고, 먹색은 서로 잘 어울린다.

푸익요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그림을 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점차 만년필과 잉크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 초창기에 그녀의 아버지 작품에 대한 모방은 매우 혼란스러웠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일부 예술품 판매상들은 이미 찾아와 고가로 그녀의 그림을 사들였다. 하지만 그들은 그녀에게 가장자리에 글을 써달라고 부탁했고, 그녀가 푸포석 선생의 그림을 사칭하게 하고, 심지어 "500 점을 그리면 평생 펜을 봉하고 영광과 부귀를 누릴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그녀는 화가 나서 아무런 그림도 그리지 않았다. 그 이후로, 그녀는 줄곧 일본의 예술품 판매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1980 년대 푸익요는 중국 수묵화의 연구와 창작에 힘쓰며 자신의 예술길을 고수했다. 독특한 개성과 매력으로 일본 티베트인과 기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작품들이 일본 절, 신사, 수집가들이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데, 그중' 봄야잔치 복숭아도' 는 2000 만 엔으로 거래된다. 그러나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국내 티베트인들은 그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특히 그녀의 작품은 예술시장에 많이 나타나지 않았다. 265, 438+0 세기에 접어들면서 푸익요의 일본 명성이 높아지면서 중국의 예술시장이 급속히 뜨거워지면서 국내 유명 경매장들도 푸익요의 작품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그녀의 예술스타일은 각 길의 티베트인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또한 이추군, 주연하, 진샤오추, 육소만, 우지진, 왕숙휘의 회화 예술도 특색과 주제성이 있다. 중국 예술시장의 발전과 성숙함에 따라 시장의 많은 티베트인들이 여성 화가 특집의 소장품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각 길의 티베트인들의 선호도에 따라 여성 화가의 작품은 한 단계 더 올라갈 것이며, 시장은 투자한 티베트인들에게 풍성한 보답을 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