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지석고 전문

겨울 12월, 늙고 못생겼을 때 처음으로 정계에 입문해 루수를 만났다. 돌북 얘기를 들었는데 지금 보니 말이 너무 암울해서 뱀이 물러가네요. 자세히 보면 처음에는 손가락으로 배를 긋고, 읽고 싶을 때는 입에 집게가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한씨가 전생을 기뻐하기에는 너무 늦었지만 지금의 나의 상황은 백년이 지난 상황이다. 강제로 옆으로 찾아 그림 몇 개를 밀어보면 한 개, 두 개, 여든아홉 개가 발견되기도 한다. 내 전차도 말을 공격하는데, 물고기는 머리에 꽂힌 버드나무입니다. 고대 도구가 곳곳에 흩어져 있고 별이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흉터와 굳은살은 반쯤 가려져 있고, 발뒤꿈치와 팔꿈치는 굽은 부분에서도 아직 구별이 가능합니다. 달이 보이지 않고 달이 구름과 안개 속에 가려져 아름다운 수확이 아름답고 잡초가 빛나고 있습니다. 수백 번의 전투를 헤쳐나가며 살아남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수천년의 독립을 친구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위에서 Xuanjie를 쫓아 그의 약속에 순종하고 Bingsi에게 절하고 아래에서 그에게 절합니다. 과거 주헌의 노래 '홍암'을 떠올리며 당시 주나라의 역사는 올챙이로 변했다. 혼란에 지친 사람이 성현을 생각하고, 세상을 젊어지게 하고 싶은 사람이 산 장로이다. 동쪽에서는 서왕이 칸과 호랑이를 사로잡았고, 북쪽에서는 개와 병사들이 숨어 있었다. Xiangxu는 늑대와 사슴에게 경의를 표했고 Fang Zhaolianpanpan은 Guiyou에게 바쳤습니다. 그래서 나는 북 때문에 장군을 생각했는데 왜 시험을 위해 맹수를 괴롭히지 않았습니까? "송가오"보다 더 나은 찬송을 작곡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비록 그의 봉사가 훌륭하더라도 그는 그것에 대해 오만하지 않을 것이며 그의 문사적, 군사적 능력이 크게 뒤떨어지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충성할 것입니다. 연도를 찾으려 하면 A도 없고 B도 없습니다. 이러저러하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이 어찌 있겠습니까. 주(周)나라가 쇠퇴한 후 일곱 나라가 바뀌었고, 진(秦)나라에는 아홉 나라가 있었습니다. 시와 책 외에도 법을 낭송하고 콩과 채찍을 버렸습니다. 그때 누가 조용을 도와 채 선생에게 가서 노란 개를 이끌 수 있겠습니까? 산을 오르고 돌을 깎아 영웅과 영웅을 찬양하는데, 후자는 이전의 영웅을 계승할 수 없습니다. 황제가 사국을 방문하여 귀주(貴州)의 우두머리를 불태우고 강간하고 구출했다고 한다. Six Classics가 먼지로 변했기 때문에 이 북도 두드려 조각으로 잘라야 합니다. Jiuding은 Si에게 떨어졌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얻기 위해 물에 빠지게 만들고 싶어한다고합니다. 폭군은 색욕을 탐하여 인력을 고갈시키나 신의 공의는 진(秦)나라를 더럽히지 못한다. 이때 돌고래를 피할 수 있는 곳은 귀신들이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만물의 흥망은 끝이 없고, 하루의 부귀영화도 불멸이다. 물리학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앉아서 한숨을 쉬십시오. 삶은 당신의 삶만큼 평화 롭습니다. 당나라 초기 산시성(陝西省) 바오지(寶治) 산위원(sanweiyuan)에서 10개의 북 모양 돌이 출토되었는데, 그 돌에는 사냥의 대경사를 묘사한 10개의 4자 시가 전자로 새겨져 있다. 돌의 모양이 북 모양이어서 석문이라 하고, 비문의 주된 내용이 귀족계급의 사냥을 기술한 것이기 때문에 '수렵걸' 또는 기양석이라고도 한다. 북. 그러나 돌에 새겨진 글 중 많은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한 단어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단어 중에는 "내 전차는 좋고, 내 말은 싸우고 있습니다." 말은 싸우고, 동료와 함께 사냥합니다. "회원은 여행합니다. 엘크는 속도를 높이고 신사의 요청"등. "그날 제양의 사냥은 붉었고 큰 책은 심오하고 병거를 갖추고 공격했습니다. 제나라 문인들은 삼천합에 중독되어 며칠 동안 잉여가 아홉 개의 삼각대에 손실되었습니다. ." (왕가의 시) 돌북 명문은 고대 문자 연구에 중요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서예 예술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당나라의 두보, 위영오, 한우, 송나라의 소식, 소체, 매요진, 명나라의 황회, 곽천중, 왕시진, 왕가 등 많은 선인들이 이를 찬양하는 시를 지었습니다. 그 중 한유(Han Yu)와 소식(Su Shi)의 시가 가장 유명하며 전후에 "돌북의 노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우와 소식의 『석고』는 모두 칠자 고시로, 비록 수백 년의 시차가 있지만 두 시인 모두 돌고시의 문학, 역사, 문헌 및 서예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 한유는 장생(장기, 일부는 장체라고도 함)의 종이판(일부에서는 장체라고도 함)을 칭찬했다. 비록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시구문의 타격이 불가피하게 손상되었지만, "빠른 검이 잘리고, 용은 성장한다.' 마치 빠른 검처럼. 살아있는 용과 악어는 조각난 후에도 여전히 생생하고 인상적입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우아하고 다양하며 서화의 구조는 복잡하고 아름답습니다. "루안 비행 및 봉황 비행" 또는 "산호록 나무"처럼 강력하고 매끄럽고 자연스럽습니다. 두 문장이 있습니다: "금줄과 쇠줄이 단추를 잠그고 고대의 삼각대가 물 위로 뛰어오르고 용들이 날아간다." 첫 번째 문장은 꼭 금줄과 쇠줄과 같은 획으로 쓰여져 있다. 어떤 마법같은 이야기들. "고대 삼각대가 물 속으로 뛰어든다"는 "수경주(Shui Jing Zh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주나라 헌왕 42년에 구정은 수라바야에서 멸망하였다. 진시황(秦始皇) 때 가마솥이 물 속에 드러났고, 시황은 수천 명을 명하여 물에 들어가 밧줄로 묶어 용의 이빨과 보물에 물렸다. 한 번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용등설(Long Teng Shuo)은 『금서·도간전』에서 따온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타오칸은 레이제에서 낚시를 하다가 그물에 북을 잡았고, 나중에 북을 벽에 걸어 두었는데, 그것이 붉은 용이 되어 천둥과 번개를 타고 날아갔다고 합니다. 이 다섯 문장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말이 이상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훌륭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Han Yu의 "돌고래 노래"는 Zhang Sheng의 "돌고래 노래"의 종이 버전을 위해 작곡되었으며 Su Shi의 "돌고래 노래"는 돌고래를 직접 본 후에 작성되었습니다. 당시 소시가 봉향주를 맡았는데, 봉향공자묘에는 돌북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지금 보니까 옛날 돌북에서 들었는데, 뱀이 도망갈 정도로 글자가 촘촘해요." 돌북 위의 글자가 원을 그리며 날아다니는데, 읽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읽고 싶을 때 입을 꽉 막고 있어요." "달이 없을 때 원전은 구름과 안개 속에 숨겨져 있고, 아름다운 농작물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돌북 글자는 아름답지만, 환연은 사라진 달처럼 구름과 안개 속에 숨겨져 있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마치 들판에 황금색 작물이 드러나고 잡초가 무성한 것처럼, 내가 알아볼 수 있는 단어가 너무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류층은 Xuanjie를 추구하고 총리는 순종하며 하류층은 얼음을 타고 독수리와 같습니다." 돌북 텍스트는 고대 의미를 가지며 Cangjie 시대의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 이시(Li Si, 진나라 총리, 소전의 창시자)는 글쓰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송가오'보다 더 나은 노래를 작곡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고대 문기 왕조의 '壵嵝'!" '송가오'는 '시서·다야'의 제목이다. "嵣嵝 비"는 Xia Yu의 홍수 조절 업적을 기록한 돌 비문이라고 합니다. 시인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누가 "송가오"에 필적하는 추도문을 쓸 수 있습니까? 돌북 비문은 하우가 홍수를 통제할 때 쓴 "壣嵝비"와 동일합니다. 둘 다 불멸의 작품입니다. 소식은 한유 시의 의미를 계승하고 시구문의 가치를 긍정하기도 했다. 실제로 '壣嵝비'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강유웨이는 이 돌북 비문을 '중국 최초의 문화 유물'이라고 불렀습니다. "기양에서 사냥을 하다가 석고산에 왔는데, 한수는 지금 지하에 있고, 별은 아직 세상에 있다." 청나라 시인 왕시진의 『석고산』에 나오는 시입니다. '돌고래'를 지은 한유, 소식 등은 오래 전에 모두 우리 곁을 떠났지만, 돌문은 빛나는 별처럼 세상에 남아있습니다. "치양의 돌북이 보이지 않으면 문자는 사라졌지만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류지의 시) 1914년 당시 베이징에 있던 우미(Wu Mi)는 , 제국 대학에 가서 돌북에 경의를 표하고 "시구" "노래" "창리와 후동포 이전에 여러 세대가 시구를 위해 노래했습니다. 노래가 포효가되어 건너 뛰기를 탔습니다. 유명한 시구는 갈지 않고 전해졌습니다. 기사는 정신이 가득하고 펜은 서까래처럼 밝습니다. "고대를 통과하고 다시 만나야합니다. 고대의 색은 얼룩덜룩하고 울려퍼집니다. 종소리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모래에 뒤덮이고, 햇빛에 젖고, 비에 젖고, 더럽고, 시들고, 글씨가 탁한" 돌북을 마주하며 상황을 생각합니다. 해외에 있는 많은 국보들 중에서 시인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요즘 유교와 도교가 날로 쇠퇴하고 있고, 태학이 쇠퇴하고 있다. 백성이 적고, 조상의 보물이 너무 커서 오직 어둠 속에서 빛난다." 헤매다가 하늘을 만지며 한숨을 쉬었다. 장안의 네스토리안 비석을 보고 오랫동안 침이 고였다. 공자묘 이야기도 들었다. 런던은 화려한 장을 셀 수 없을 만큼 많지만, 고대인들은 오시곡에 대해 “이것은 끝이 없고 얽혀 있다”고 논평했다. 한과 수의 두 작품은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같은 효과입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으면서 나는 음음 시인의 깊은 애국심에 아직도 감동을 받습니다. 2,7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시구는 우여곡절을 겪었고 삶의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전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랫동안 논란이 되어온 돌북의 제작 연대이다. 당나라 위영무(魏應五)의 시에는 “주현(周玄)이 기양의 태양을 사냥했는데, 돌조각이 빛나는 결과를 보였다”고 적혀 있는데, 이 시는 주(周)나라 문왕(文王)과 주현(周玄)왕의 시가 조각된 것으로 생각된다. 현왕은 "치양에서 영웅을 구하고" "공덕을 새겼다"고 했으며, 세상에 알리기 위해 만들었고, 돌을 깎아 북을 만들었다고 한다. 주나라. Song Zhengqiao는 그것이 진의 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석고문은 진(秦)나라 때의 돌문이지만 여전히 문공(文功), 무공(牧孔), 향공(極功), 향공(各孔) 등의 설이 있다. 곽모약은 돌북이 진상공 8년(기원전 774년)에 만들어졌다고 결론을 내렸고, 이 이론은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둘째, 발굴된 후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불운을 겪었다. 전 고궁박물원장 마행은 글에서 “돌북은 당나라 이전에 기록된 적이 없다. 발굴 당시는 당나라 초기에 있었고 그 이름이 당시에는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고 썼다. 먼저 위영오(魏應吳)와 한우(汉夫)가 '돌북의 노래'를 지어 칭송했고, 그 후 '한우'는 6년 동안 서쪽으로 가서 하늘에서 노래를 불렀다. 북을 치며 돌의 운명이 "비에 젖고 산불에 타버렸다", "양치기 소년이 불을 때려 소 뿔을 갈았다"고 애도하며 제국 아카데미를 옮겨 학생들에게 배울 것을 제안했다. from: "가오딩과 비교하려면 황조묘를 추천하세요. 가격은 백 배 이상 높습니다. 성스러운 은총이 황조궁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허락하시면 학생들은 서로의 설명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입양되지 않아서 "와, 낭비한 것 같아"밖에 할 수 없군요! Han Yu 이후 Zheng Yuqing은 돌북을 Fengxiang Mansion (나중에 Fengxiang Confucius Temple)으로 옮겼습니다. 오 왕조의 혼란 이후 시구는 다시 사라졌습니다. 송나라 때 사마기(사마광의 아버지)가 차를 이용해 저택 현관 아래에 두었는데, 10개의 북 중 하나가 없어졌습니다. "빛은 귀중하고 서리, 풀, 바람, 모래는 동정심이 없습니다. Yuanhe는 지금 몇 년 동안 살았습니까? 특히 집이 없을 때 (황휘의시) 그 후 그는 여러 곳에서 절구를 찾았습니다. 돌북은 분실되었다가 다시 발견되었습니다. Daguan에서 Fengxiang은 Tokyo Imperial Academy (현 Kaifeng)로 이사했고 나중에 Xuanhe Hall로 이사했습니다. 문질러서 글씨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돌조각에는 금을 채워 넣었습니다. 금나라는 송나라를 정복할 때 돌북을 연경(지금의 베이징)으로 운반하고 금을 빼냈다. 원나라부터 민국초기까지 돌북은 북경제국대학에 보관되었다. 하지만 이끼로 뒤덮여 풀밭에 묻혀있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일본이 중국을 공격적으로 침략하여 중국 동북부가 함락되자 중화민국 정부는 보존을 위해 돌북을 비밀리에 상하이로 운반했습니다. 7·7사변 이후 상하이는 긴박한 상황에 빠졌고, 고궁박물원은 이를 쓰촨성 어메이산으로 옮겼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돌북은 어메이에서 난징으로 다시 운반되었습니다.

1948년에 유물이 북쪽으로 돌아가 북경으로 반출되었을 때, 고향 사람들이 국보를 다시 볼 수 있도록 특별히 우회하여 바오지(寶地)로 가서 3일 동안 주차해 두었습니다. 해방을 앞둔 장개석은 대만으로 도피했고, 시구도 이송된 보물 목록에 포함됐다. 그러나 시간적 제약과 무거운 돌북으로 인해 결국 완성되지 못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돌북은 국가문화재로 지정됐다. 원본은 현재 중국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