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명언은 모두 병음이다.
《논어》에서 우리는 공자의 명언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공자의 명언이 적지 않다. 다음은 공자의 명언과 병음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공자의 명언은 병음 1 이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점잖게 남과 다투지 않고, 무리지어 패거리를 맺지 않는다. -응?
2. 공자?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작은 소홀함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감언이설은 도덕을 망칠 수 있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없고, 큰일은 반드시 방해된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은 시절에는 혈기가 정해지지 않고, 색깔로 끊는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지니 끊어야 한다. 희석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세 가지를 경계해야 한다: 사춘기, 혈기가 아직 발달하지 않았으니, 여성에게 미련을 두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장년기에는 혈기가 왕성하고, 승부욕이 강하도록 경계한다. 나이가 많고 혈기가 좀 가라앉았으니 욕심을 부리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리인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말은 반드시 신중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응? 공자의 명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곽설계곡당 관련 문장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공자가 말했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리인
공자가 말했다:? 고대에 사람들은 쉽게 말하기를 거절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단지 하지 않는 것만 말하는 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시안 웬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국가의 도리가 있고, 위태로운 것이 위태롭다. 국가는 어쩔 수 없이 태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위험하다. 시안 웬
공자가 말했다:? 국가 정치가 명확하다면 말과 행동은 정직해야 한다. 이 나라의 정치는 어둡다. 그래서 말하는 것이 신중하고 느긋하면서 정직하게 행동하기가 어렵다. -응?
공자가 말했다:? 프랑스에서는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하지 않도록,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자함
공자가 말했다:? 원칙에 맞으면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나요? 잘못을 받고 시정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자신에게 순종한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행복 후에 감별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 가치가 있다. 맹목적으로 즐겁고, 분석을 하지 않는다. 아니면 겉으로는 받아들이지만 실제로는 고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을 나는 정말 도울 수 없다. -응?
9. 공자가 말했다:? 진짜라도 하기 어렵다. 시안 웬
공자가 말했다:? 그의 말은 허풍으로 가득 차서, 그는 하기 어렵다. -응?
10, 공자가 말했다:? 문필은 학문이 있고, 약속도 예의 바르며, 남편도 될 수 있다. 안원.
공자가 말했다:? 문화 전적을 광범위하게 공부한 다음 예의로 자율하면 역반심이 생기지 않는다. -응?
-응?
1 1,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도모한다.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소인은 사람을 엄하게 대한다. -응?
12, 공자가 말했다:?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위령공.
공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지르고 고치지 않는다면, 이것이 진정한 실수이다. -응?
13,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아홉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현명하게 생각하고, 전심전력으로 경청하고, 온화하게 보고, 공손하게 보고, 충성스럽게 말하고, 공손하게 생각하고, 의심스럽게 묻고, 원한과 어려움을 느낀다. 희석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9 가지 고려사항을 가지고 있다. 볼 때 잘 이해하는지, 들을 때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온화한지, 공손한지, 말하는 것이 진실한지, 일을 진지하게 하는지,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지, 화를 내기 전에 초래될 수 있는 결과를 고려해야 한다. 의리를 잊는 것이 도덕적인지 보자. -응?
14, 공자가 말했다:? 호랑이 한 마리, 강강 한 마리, 죽어도 여한이 없는 자는 모두 그것과 함께 한다. 너도 돌발 사건을 두려워해야 한다. 잘하는 사람도 성공적이다. 슐
공자가 말했다:? 나는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강을 건너면 배가 없고, 죽어도 여한이 없는 사람은 개의치 않는다. Wo * * * 와 함께 일하는 사람은 분명 신중할 것이다. 머리를 써서 아이디어를 생각해 임무를 완수하는 것을 좋아한다. -응?
15 공자 는 말했다:? 득자는 삼락이 있고, 실자는 삼락이 있다. 음악 축제, 의식과 음악, 사람의 선량함, 다현한 친구의 좋은 점. 쾌감, 쾌감, 쾌감, 쾌감, 실락. 희석
공자가 말했다:? 세 가지 유익한 행복과 세 가지 해로운 행복이 있다. 예악에 의해 규범화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칭찬하고, 재능 있는 친구를 많이 사귀는 것은 모두 유익하다. 교만을 행복으로 여기고, 빈둥거리고, 먹고 마시는 것을 행복으로 삼는 것은 모두 해롭다.
공자의 명언 ◆ 공자가 말했다: 내세에 핍박하니, 오는 사람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공자는 젊은이들이 경외할 만하다고 말했다. 후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못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아들이 말했다: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아들이 말했다: 삼군은 삼군 통수를 탈취할 수 있고, 한 사람은 그 뜻을 빼앗을 수 없다.
◆ 공자는 현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자는 현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어진 자는 슬퍼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춥고, 나중에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았다.
공자는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 공자는 말했다: 신사는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공자는 군자는 사람이 성공하도록 도와주지만, 사람을 실패에 빠뜨리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악당은 반대다.
◆ 기아야코 는 두 번 생각했다.
기아야코 는 항상 심사숙고하고 나서 행동한다.
◆ 아들은 말했다: Ningwu 아들, 국유도는 지혜롭고, 무도는 어리석다. 그 지혜는 달할 수 있고, 그 어리석음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Ningwu 아들, 국가 태안은 지혜롭고, 국가 혼란은 어리석다. 그의 총명함은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을 따라잡을 수 있다.
◆ 공자는 질이 문보다 낫고 글이 질보다 낫다고 말했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공자는 "내면의 단순함이 외적인 문채보다 낫다" 고 말했다. 그것은 무례하고 문채는 단순함보다 뛰어나면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문채와 질박한 결합만이 군자이다.
◆ 공자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아들이 말했다: 희학은 배움보다 배우고, 희학은 낙보다 못하다.
◆ 공자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공자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똑똑한 사람은 활동적이고, 착한 사람은 조용하다. 총명한 사람은 행복하고 착한 사람은 장수한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게 뭐야?
공자는 "지식을 암기할 때, 공부할 때 만족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사람을 가르칠 때 피곤하지 않다. 이 세 가지 방면에서 나는 무엇을 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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