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광의 절약에 관한 유명한 격언

1. 사마광의 검소한 시

사마광의 검소한 시 1. 사마광의 검소한 시

● 머리를 파내는 것은 흙을 파내는 것과 같고, 패가는 모래를 파는 것과 같다.

● 성공은 근면과 사치에서 비롯된다.

● 부지런히 일하고, 앉아서 빈산을 먹는다.

●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어렵다.

만약 당신이 약간의 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당신은 많은 돈을 쓸 것입니다 (영국)

● 집안이 있고 똥은 보물과 같다. 백자는 방탕한 자식으로 매우 부유하다.

지금의 후화는 사치스럽고, 미래의 일월은 텅 비어 있다.

● 물건을 쌓은 숟가락을 통으로 쏟지 말고 (카자흐어) 지혜를 부어라.

● 쉽게 먹을 수 없는 열매 (위구르어) 를 단숨에 먹지 마라

● 집에는 만석식량이 있어, 큰 무더기가 없다.

● 젖을 계속 짜는 대신 소를 죽이고 고기를 먹는다

돈이 있으면 뽐내고, 돈이 없으면 굶는다.

● 먹을 것과 입을 것, 절약이 가장 중요하다.

● 해마다 두 손을 꼭 잡는다

2. 절약에 관한 시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씨

정오에 제초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삼국]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이상은은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사마광 (북송)

검소하고 소박한 것은 인류의 미덕이다. 설용 (명)

이상은의 서사시.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절약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만 해도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청] 주용순

2. 점심에 김매기를 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중국 음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쉔 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3.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의 《계명서》

4.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당나라] 리 shangyin "서사시"

5.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사마광 (북송)

절약과 단순함은 인류의 미덕이다. 설용 (명)

7.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상서 대우모.

1. 이상은의 영사시

옛 성현을 바라보던 나라와 가정이 검소함에서 사치로 바뀌었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먼 곳에서 청해마를 만나지 못한다면 촉산의 뱀은 뽑기 어렵다.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뽑았고, 마침내 우람하게 푸른 꽃을 피웠다.

참고: ① 이' 영사' 라는 제목의 문장, 사실 당문종의 죽음을 애도하는 작품이다. 시는 문종이 죽은 지 5 년째 되는 정월에 쓰여졌다. (2)' 한비자십년' 에서 진무공은 고주께서 왜 나라를 잃었는지 묻자, 어우가 말했다. "나는 늘 검소한 것으로 사치를 잃는다." (3) 심약 \ "송서 \" 에 포함, 한무제가 닝주에서 호박베개를 바칠 때 북벌은 호박으로 금창을 치료하고 으깨서 장군에게 배포하라고 명령했다. (4)' 사기' 논가의 결말: 자신이' 직경 인치 진주가 하나 있고, 차 앞뒤에 12 대가 있다' 고 자랑했고, 위왕은 현신을 소중히 여긴다고 말했다. "나는 사진을 트렁크에 넣었기 때문에 12 타를 타는 것이 특별하다" 고 말했다. 덕진: 전사학파: "일 하나 해, 잠깐만." ⑤ 칭하이 말: 칭하이 호수에서 생산되는 하이브리드 말. 매일 천리를 행할 수 있는 것도 군사상의 인재라고 한다.

감상 감사: 역사의 흥망의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이 시는 "선현세가를 바라보며 검소한 것에서 사치에 들어간다" 고 요약했다. 이러한 명확한 전차 감감의 태도는 깊은 의도를 담고 있으며, 전인의 인식보다 더욱 자각하고 완전하다. 흥망은 누가 책임지는 문제에 대해 이상은은 시대제한을 받지만 혼란스러운 명맥을 황제에게 묶을 수밖에 없었지만, 그의 시에는 대부분 패국을 비난했다. 따라서 이런 공개는 더욱 진보적이다.

2. "상서 대우모"

국가에 부지런히 일하고, 집에서 검소하게 지내다.

나는 국가 대사를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하며 집에서 검소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참고: 근정보국: 치수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말합니다. 집에서는 검소하게 살아야 한다: 집에서는 검소하게 살아야 한다.

쉔 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정오에 제초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번역:

농민들은 한낮의 햇빛 아래서 풀을 뜯었고, 땀이 그들에게서 모종이 자란 땅에 떨어졌다. 접시 속의 매 끼니마다 농민들이 고생스럽게 사온 것을 누가 압니까?

참고: (1) 아쉽다: 아쉽다. 여기에는 동정이 있다. 시 한 수는 두 곡의 고시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순서가 다르다. ⑵ 기장: 일반적으로 곡물을 나타냅니다. ③ 추수:' 추성' 이라는 작품. 아들: 곡물 알갱이를 말합니다. (4) 사해: 전국을 가리킨다. 한가한 밭: 경작되지 않은 밭. 5] 주드: 아직도.

절약에 관한 고시

● 가정을 파내는 것, 집을 파는 것, 집을 파는 것, 방탕한 것 ● 검소한 것, 빈털터리, 빈털터리, 사치, 검소한 것, 검소한 것, 작은 돈, 큰돈을 헤프게 쓰는 것 (영국) ● 집이 있고 거름이 보배와 같다. 해로운 군마, 돈이 풀겨자와 같다 ● 현재 돈이 사치스럽고, 앞으로 해와 달이 빛나지 않을 것이다 ● 모은 것을 한 통 버리지 마라. (카자흐족) ● 힘들게 맺은 열매 (위구르족) 를 단숨에 먹어서는 안 된다. ● 집에 만석식량이 쌓여 있지 않다. ● 소를 죽이고 고기를 먹는 것보다 젖을 짜는 것이 낫다 (티베트족) 가난을 만회할 수 있다 ● 곰곰이 생각하고, 자주 먹고 입는다 ● 조심해, 기름소금은 헝겊을 계속 덮고, 늘 좋은 술 (스페인) ● 거친 차담밥을 먹는다 ● 천 밥을 먹을 수 없다 ● 조심해, 기름소금은 헝겊을 계속 덮고, 늘 좋은 술이다. 먹고 마시고, 집에서 솥을 팔 때 ● 작은 부자는 검소하고, 부자는 하늘에서 ●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3 년 안에 무수한 돈을 절약한다. ● 절약은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영국) ● 절약은 그 자체가 재산이다. (영국) ● 작은 이익을 모아 큰돈을 만든다. (영국) ● 절약은 평생 먹을 수 없는 아름다운 잔치이다 어디서 온 검소한 집 ● 배불리 먹으면 한 입 절약하고, 배고프면 한 통 아껴요. ● 재난을 막기 위해 물장류를 걱정하지 마세요. ● 술과 담배를 아끼고, 필요하다면 도움을 청할 수 없습니다. ● 기근 절약, 기근 절약, 수고 절약 ● 하반기 돈 절약. 불우한 해 ●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 풍화의 해체로 인한 이익의 부패 (영국) ● 사치는 사람의 정신적 순결을 파괴한다. 불행히도 더 많이 얻을수록 욕심이 많아지고, 너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천사) ● 사치는 술과 같고, 신나고 힘이 없다. (칼) 결코 이런 이유 (노신) ● 수단을 가리지 않고 높은 수준의 물질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은 반드시 낮은 수준 (잠수부) ● 사치는 도의의 소멸 (스위스) ● 사치는 민족쇠약의 출발점 (쿠바) ● 만족은 자연의 재산이고, 사치는 인위적인 빈곤 (그리스) ● 옥토는 무한하며, 일식이 일어난다

광빌딩 천 칸, 밤잠 7 피트 ● 왜 배불리 먹어야 합니까? 7 피트, 천 가구? ● 손을 뒤로 움츠리는 것을 잊고 잠시 돌이킬 수 없다. ●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고, 끈기가 절반도 없다. ● 나는 옷을 아끼고, 나는 음식과 음식을 소중히 여긴다. ● 매 끼가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자신을 돌보지 않고 쌀이 얼마나 비싼지 모른다. * * 그녀의 소박한 얼굴이 가장 귀엽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 나는 시세에 관심이 있다.

군자는 검소한 미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국가에 부지런히 일하고, 집에서 검소하게 지내다.

출처는' 상서 대우모' 이다. 전반적인 사상은 근검하여 국가사업을 하고, 검소하게 가정생활을 하는 것이다.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출처 \ "주오 주앙 공 이십사년. \".

절약은 선을 행하는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민생은 부지런하지만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출처' 좌전 궁현 12 년'. 서민의 생계는 근면에 달려 있고 근면해야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절약은 번영을 가져오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출처는 묵자의 《사국》이다.

절약은 흥성할 것이고, 음탕함과 향락은 멸망할 것이다.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출처는 이상은의' 영서사시' 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나라에서 가정까지 검소하지 않고 사치로 죽는 것은 하나도 없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출처: "새로운 5 세대와 영관사 개론".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출처는 사마광의'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이다.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쓰기에 충분하다. 출처: 「자격」 책 234.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절약만이 성실에 도움이 되고 용서가 미덕이 될 수 있다.

출처' 범순인전 송사'. 절약만이 사람을 정직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격으로 키울 수 있다.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에서 온' 한 가정을 경영하라' 입니다.

죽 한 끼의 밥이라도 쉽게 생각해 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 군자는 덕을 멈추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군자는 검소하게 위험을 피한다) * 국사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린다 (국가사업 근검살림) * 검소하다, 덕도 * *; 낭비는 대악이다.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 민생은 부지런하지만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일반인의 생계는 노력에 달려 있다. 열심히 일해야 재산이 부족하지 않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절약은 번영을 가져오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절약은 흥성할 것이고, 음탕함과 향락은 멸망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제초할 때는 점심이었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서 김을 매고, 땀이 한 방울씩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에 있는 음식 중 어느 것도 이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 전 현인의 나라와 가정을 살펴보면 절약에서 사치로 나아갈 수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큰 나라, 작은 가정, 모두 검소한 가운데 흥성하여 사치 속에서 멸망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 근심과 노로는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을 수 있다. 국가 대사를 위해 노력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하다. 계획적으로 획득하고, 적당히 소비하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5. 애국, 예의, 검소, 길조에 관한 시

절약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청] 주용순

정오에 제초할 때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삼국 시대 제갈량의 고전시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이상은은

절약에 관한 시-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사마광 (북송)

검소하고 소박한 것은 인류의 미덕이다. 설용 (명)

이명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자비, 의식: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고 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오지 않고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자기 나라를 사랑하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두보' 봄의 희망'

나라가 죽은 전쟁터,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가. 서석린의' 마개'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 "보 Qinhuai \"

이기심, 국가 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라! 유배는 왕의 인자함일 뿐, 비천하게 죽음을 지키는 것도 딱 알맞다. -린 zexu \ "수비대 현가, 둘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