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은 무엇인가-답:' 시경'.
《 시경 》 은 중국 고대 시가의 시작이며, 가장 오래된 시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엽 (기원전 11 세기부터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으며, ***311 편 중 6 편은 제목만 있고 내용이 없어, 시 6 편 () 이라고 한다.
《시경》의 저자가 이름을 잃었는데, 대부분 이미 고증할 수 없어 윤길보 채집, 공자 편찬으로 전해졌다. 시경' 은 진나라 시대에' 시' 라고 불리거나 그 정수를 취하여' 시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어,' 시경 ()'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시경은 내용상' 바람',' 야',' 송송'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대 각지의 가요이다. \ "야 \" 는 저우 사람들의 긍정적 인 목소리 야 르, 또한 \ "샤오 야 \" 와 \ "우아한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송송' 은 주왕정과 귀족 종묘 제사의 악가로,' 주송',' 노송',' 상송' 으로 나뉜다.
공자는'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이라고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언, 입행의 기준으로 읽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자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이 꽤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와 같은 사람들이 논증을 할 때,' 시경' 의 문장을 많이 인용하여 설득력을 높인다. 한무제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과'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은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연회,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하여 주대 사회생활의 거울이다.
이름 유래
《 시경 》 은 춘추 중기에 관한 책으로 처음에는 《 시 》 라고 불렸는데, 공자는 《 시 》 300,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 "노래 \" 시 \ "300, 정치 에 수여, 도달 할 수 없다; 사방에서, 특별히 맞받아서는 안 된다. 많이 있지만, 또한 사이 생각? 클릭합니다
시마 키안 (Sima Qian) 도 "시" 300 편, 아마도 현자 성화가 한 것과 같은 이름을 기록했습니다. ""
이후 전승된 버전 중 * * * 에는 311 곡이 기재되어 있어 서술의 편의를 위해' 시 300' 이라고 불린다. 시경' 으로 개칭한 것은 한무제가' 시',' 책',' 의식',' 이',' 춘추' 를 오경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생성 날짜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주 초년이고, 가장 최근에 나온 작품은 춘추시기로 상하 경간은 약 500 년 정도이다. 생산 지역은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남쪽부터 장강 북쪽 해안까지 산시 간쑤 산시 산둥 허베이 하남 안후이 호북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경문사 전문가는' 시경' 의 작품이 주무왕 소멸상 (기원전 1066 년) 이후에 생겨났다고 판정했다.
주송' 시대는 서주 초년에 처음 생겨났고, 귀족 문인 작품으로, 종묘악가, 송신악가 위주이며, 농업생산을 부분적으로 묘사했다.
"다야" 는 주왕조 성륭시대의 산물이며, 중국 상고에 남아 있는 서사시이다. "다야" 라는 18 편의 창작 연대에 대해서는 정현이' 문왕의 시' 를 문왕, 무왕시대의 시로 여기고,' 생민의 시' 에서' 권아' 까지 8 편은 주공, 성왕의 세시라고 주장한다. 주희는 "정다야" 라고 생각했는데 ... 다주공 제작 때도 정해졌다. " 그러나 모두' 정다야' 는 서주 초년의 시라고 생각한다.
"소야" 는 서주 만년에서 동쪽으로 이주한 후에 생겨났다.
노송' 과' 상송' 은 모두 주실동천 (기원전 770 년) 이후 발생했다.
제작자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대에는 시를 채집하는 벼슬이 설치돼 매년 봄마다 목탁을 흔들며 민간가요를 모아 국민의 기쁨과 고통을 반영할 수 있는 작품을 정리한 후 태사 (음악 담당 책임자) 가곡에 맡기고 주천자에게 노래를 불러 시정의 참고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이름을 기록하지 않은 민간 작가의 작품들은 15 국풍과 같은 시경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주대 귀족 문인의 작품은 시경의 또 다른 부분을 구성한다. "상서" 에 따르면, "풍풍 올빼미" 는 주공단을 위해 한 것이다. 2008 년 칭화대학에 입장한 전국죽간 (청화제인) 의' 기야' 편에서는 무왕 등이 여국을 이긴 후 경축술을 축하하는 가운데 주공단이 즉석에서 지은 시' 귀뚜라미' 의 내용과 현존하는' 시경 당풍' 의' 귀뚜라미' 편을 서술했다.
제작 배경
주대의 조상 거주지인 주원은 농업에 적합하다.' 다야' 의' 생민',' 공유지',' 면박' 등 시편은 주가 농업에 의지하여 흥성하고 농업의 발전이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족은 무왕벌주 이후 천하 * * * 주, 가족종법 제도, 토지, 노예 사유와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는 은상을 대신하는데, 상유 횡포를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를 실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서주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성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기 위해' 은상제도론' 에서' 중국 정치와 문화의 변화, 은주를 즈음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한 바와 같이, 은주 () 간의 세 가지 큰 변화는 그 표상으로는 일가의 성일 뿐이다. 그 중에서도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다. "
서주 () 와 비교하면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가 정신문명에 비약적인 진보를 일으키게 되었으며, 문학 대표로서의 시경 () 의 출현은 시대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었고, 오히려 사회의 문명진보를 촉진시켰다.
상속 역사
춘추시대에 전해진 시는 3000 곡이 넘었고, 나중에는 311 곡밖에 남지 않았다고 한다. 공자가 시경을 편찬한 후 가장 먼저 명확하게 기록한 전승자는' 공문 10 철' 과 72 현 중 하나인 자하 () 로, 시에 대한 이해력이 가장 강하기 때문에 시를 전한다.
초기 한, 루 쉔 peigong 시, 제나라 yuangusheng 과 연 한 유아, 함께 세 시 라고 말했다. 제나라 시 웨이, 서진 에서 루 시 사망, 당나라 에 한시 는 여전히 확산, 지금은 단지 10 권 밖에 남지 않았다. 오늘날 전해 내려오는 시경은 모공이 전하는 모시이다.
내용 소개
시경' 은 전체적으로 주왕조가 성대하고 쇠퇴한 500 년 동안 중국 사회생활의 면모를 반영한 것으로, 그중에는 선조 창업의 송가, 제신귀신의 악장이 있다. 귀족 간의 잔치 교제도 있고, 노동과 안락의 불균형한 원한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노동, 사냥, 그리고 많은 연애, 결혼, 사회 풍습 방면의 감동적인 장을 더 반영한다.
시경' 은 현재 305 편 (그 외에 눈이 없는 6 편, ***311 편) 으로' 바람',' 야',' 송'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각지의 민요에서 나온 것으로, "시경" 의 정수 부분에는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노래도 있고, 고토, 사정, 반억압, 왕따에 대한 원망과 분노, 자주 반복되는 수법으로 탄식을 반복하는데, 한 편의 시 속의 각 장은 왕왕 몇 글자만 다를 뿐 민요의 특색을 표현했다.
\ "야 \" 는 \ "다야 \", \ "소야 \" 로 나뉘며, 귀족 제사의 시를 많이 위해 풍년을 기원하며 조덕을 찬미한다. "다야" 의 저자는 귀족 문인이지만 현실정치에 불만을 품고 연회 악가, 제사악가, 서사시 외에도 국민의 소망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썼다. "소야" 에도 일부 민요가 있다.
"송송" 은 종묘 제사의 시가이다.
"야", "송" 의 시는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고찰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
위 세 부분 중' 송송' 은 40 편,' 야' 는 105 편 ('소야' 중 6 편은 무시, 계산되지 않음),' 바람' 이 가장 많고, ***160 편, 합치면 305 편. 고대인들은 그 정수를 취하여 늘 "시 300" 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