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8 주가 무엇을 반대하고, 당 8 주가 무엇입니까?

당팔주를 반대하다

(1942 년 2 월 8 일)

이것은 연안 간부 회의에서 마오 쩌둥의 연설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케이풍 동지 (1) 가 방금 오늘 회의의 목적을 말했다. 제가 지금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주관주의와 종파주의가 어떻게 당 8 주 (2) 를 그들의 선전 도구나 형식으로 이용하는가입니다. 우리는 주관주의와 종파주의에 반대한다. 당팔주는 청산하지 않고, 그들은 아직 은신처가 있다. 당 8 주가 전복된다면 주관주의와 종파주의가 마침내' 패배' 되었다고 생각한다 (3).

한 사람이 자신을 위해 당 8 주를 쓰는 것도 상관없다. 만약 두 번째 사람에게 준다면, 인원수가 두 배로 증가할 것이다. 이미 사람을 해치는 것이다. 벽에 붙이거나, 도장을 찍거나, 신문에 인쇄하거나, 책으로 인쇄하면 문제가 커져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당 8 주를 쓰는 사람은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쓰고 싶어한다. 여기 있습니다.

당 8 주도 외국 당 8 주의 일종으로 노신은 일찌감치 반대했다. (4) 왜 당 8 주라고 불리는가? 서양식 외에 촌티가 좀 있기 때문이다. 일종의 창조입니다! 누가 우리 국민들이 전혀 창조하지 않았다고 말합니까? 이거 하나야! (웃음)

당 8 주는 우리 당내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토지혁명 시대에는 때로는 매우 심각했다.

역사적으로 볼 때 당 8 주는 오사운동에 대한 일종의 반동이다.

오사시대에는 새로운 인물들이 문어문에 반대하고, 백화문을 제창하고, 낡은 교조를 반대하고, 과학민주주의를 제창하는 것이 모두 옳았다. 당시의 운동은 활발하고, 진보하고, 혁명적이었다. 당시 통치계급은 공자의 이치를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그것을 종교 교조로 삼아 인민에게 신앙을 강요하고, 글을 쓰는 사람은 모두 문어문을 사용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시 통치계급과 그 한가한 사람들이 그들에게 글을 쓰고 교육했다. 내용과 형식을 불문하고 모두 8 주와 교조이다. 이것은 8 주, 독단이다. 8 주와 교조의 이런 추악한 상태를 국민에게 폭로하고 인민을 불러 8 주와 교조를 반대하는 것은 오사운동의 큰 공적이다. 오사운동은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8 주와 낡은 교조에 반대하는 이런 투쟁도 그것의 큰 공적이다. 그러나 그 후, 8 주와 교조가 생겨났다. 우리 당내에는 마르크스주의를 위반한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8 주와 교조를 주관주의, 종파주의, 8 주로 발전시켰다. 이것들은 모두 새로운 8 주, 새로운 교조들이다. 이런 새로운 8 주, 새로운 교조는 이미 우리 많은 동지들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오늘 개조 작업을 진행하려면 우리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런 식으로 5 월 4 일 운동에서 낡은 8 주와 봉건 낡은 교리에 반대하는 생동감 있고 활발한 혁명 운동이 일부 사람들에 의해 반대가 되어 새로운 8 주와 새로운 교조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그들은 활발한 것이 아니라 충직한 것이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뒤로 가는 것입니다. 혁명의 것이 아니라 혁명을 가로막는 것이다. 즉, 양 8 주 또는 당 8 주는 5 월 4 일 운동의 원시 반동이지만 5 월 4 일 운동 자체에도 단점이 있다. 당시 많은 지도자들은 마르크스주의의 비판정신이 없었고, 그들의 방법은 일반적으로 자산계급의 방법, 즉 형식주의였다. 그들이 당 8 주와 교조를 반대하고 과학과 민주주의를 제창하는 것은 옳다. 그러나 그들은 옳다. 소위 좋은 것은 절대적으로 좋은 것이고, 모든 것이 다 좋다. 이런 형식주의가 문제를 보는 방식은 이 운동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오사운동의 발전은 두 가지 추세로 나뉜다. 어떤 사람들은 5 월 4 일 운동의 과학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마르크스주의를 기초로 개조했다. 이것은 * * * 제작자와 일부 당외 마르크스주의자들이 하는 일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자산계급의 길에 올랐다. 형식주의가 우측으로 향하는 발전이다. 하지만 * * * 프로듀서 내부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편견이 있고, 마르크스주의가 불안정하며, 형식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 이것은 주관주의, 종파주의, 8 주, 형식주의가' 좌측' 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8 주 한쪽은 5 월 4 일 적극적 요인에 대한 반동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5 월 4 일 소극적인 요소에 대한 반동이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이 점을 아는 것은 우리에게 유익하다. 오사시기에 8 주와 낡은 교조주의에 반대하는 것이 혁명적이고 필요하다면, 오늘 우리가 마르크스주의로 새로운 8 주와 신교조주의를 비판하는 것도 혁명과 필요한 것이다. 오사운동에서 8 주와 낡은 교조주의에 반대하지 않는다면, 중국 국민의 사상은 8 주와 낡은 교조주의의 속박에서 해방되지 않을 것이다. 중국에는 자유와 독립의 희망이 없다. 이 일은' 오사' 시기에 막 시작되었다. 전국인민을 8 주와 낡은 교조주의의 통치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면 아직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앞으로 혁명 개조의 길에서 여전히 큰 공사이다. 만약 우리가 오늘 새로운 8 주와 새로운 교조주의에 반대하지 않는다면, 중국 국민의 사상은 또 다른 형식주의에 얽매일 것이다. 우리 당내의 일부 동지들이 범한 당팔주와 교조주의 오류의 독독 (물론 일부분일 뿐) 에 관해서는, 제거하지 않으면 생동감 있고 활발한 혁명정신을 자극할 수 없고, 잘못된 태도로 마르크스주의를 대하는 악습을 없앨 수 없다. 진정한 마르크스주의는 광범위한 전파와 발전을 얻을 수 없다. 당 8 주와 낡은 교조가 전국인민에 미치는 영향과 당 8 주와 외국 교조가 전국 많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우리는 강력한 투쟁을 할 수 없고, 소멸과 숙청의 목적을 달성할 수도 없다.

주관주의, 종파주의, 당 8 주는 모두 반마르크스주의이며, 무산계급은 필요하지 않고 착취계급이 필요하다. 이것들은 모두 소자산계급 사상이 우리 당내에 반영된 것이다. 중국은 소자산계급 성분이 매우 광범위한 나라로, 우리 당은 이 광대한 계급에 둘러싸여 있으며, 대량의 당원들이 이 계급에서 왔다. 불가피하게 소자산계급의 꼬리를 끌고 입당한다. 소자산계급 혁명파의 열광성과 일방성은 제한과 개조를 하지 않으면 주관주의와 종파주의가 생기기 쉽다. 그 표현 중 하나는 당 8 주나 양팔주이다.

이런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일은 반드시 적절하게 해야 한다. 즉, 도리를 잘 따져야 한다. 추리가 좋고 적절하다면 효과가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도리를 따지는 방법은 병든 사람에게 무거운 자극을 주어 그들에게 소리치는 것이다. "너 아프다!" " 환자를 깜짝 놀라게 하고, 온몸에 땀이 나고, 그들을 치료하라고 했다.

이제 당 8 주의 폐단을 분석해 봅시다. 우리는 당 8 주 (5) 의 문풍을 모방하여,' 당 8 주' 를 생각해 내서 독으로 독을 공격하는 것을 8 대 죄상이라고 한다.

당 8 주의 첫 죄상은 공담, 빈말이다. 우리 동지 중 일부는 긴 문장 쓰기를 좋아하지만 내용은 없습니다. 정말 "게으른 계집애가 발을 감싸고, 길고 악취가 난다" 고 합니다. 왜 굳이 이렇게 길고 텅 빈 것을 써야 합니까? 단 한 가지 설명만 있는데, 바로 네가 단호히 대중이 보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길고 텅 비어, 군중들은 보기만 해도 고개를 저어서 유치한 사람을 괴롭힐 수가 없었다. 나쁜 습관. 지난해 6 월 22 일 소련이 이렇게 큰 반침략 전쟁을 벌였고 스탈린은 7 월 3 일' 해방일보' 의 사설만큼 긴 연설을 했다. 만약 우리 스승이 쓴 것이라면, 그것은 너무 무섭다, 적어도 수만 글자는 있다. 지금은 전쟁 시기이니, 우리는 어떻게 문장 을 더 짧고 간결하게 쓰는지 연구해야 한다. 연안은 전쟁은 없지만 아직 전쟁은 없다. 후방도 일이 바빠서 문장 길이가 너무 길다. 누가 읽습니까? 어떤 동지들은 앞에서 장편 보고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열심히 써서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하지만 어떻게 감히 그들을 읽을 수 있습니까? 길고 텅 비어 있으면 좋지 않고, 짧고 텅 비어 있어도 좋지 않다. 우리는 모든 공론을 금지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임무는 길고 악취가 나는 게으른 여자의 발을 묶는 것이다. 되도록 빨리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아니면 누군가가, "자본론 오래 되지 않습니다 말할 것인가?" 그리고는요? 이것은 쉽게 할 수 있다. 읽어 보세요. 속담에' 어느 산에서 무슨 노래를 부르느냐?' 또한 "음식을보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먹어라" 고 말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문장, 연설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빈말이 수두룩한 8 주를 반대하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내용이 있는 문장 특히 필요하다. 가장 반대할 수 없는 것은 실질적인 내용이 없는 문장. 연설도 마찬가지다. 전부 빈말이다. 실질적 내용이 없으니 멈춰야 한다.

당 8 주의 두 번째 죄상은 허세를 부리며 사람을 겁주는 것이다. 어떤 당팔주는 공론일 뿐만 아니라 일부러 사람을 겁주는 척한 것이다. 이곳의 빵에는 매우 해로운 독소가 함유되어 있다. 빈말을 늘어놓으니 유치하다고 할 수 있다.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을 겁주는 것은 유치할 뿐만 아니라 건달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이런 사람을 비판한 적이 있는데, "욕설과 협박은 결코 전투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 한때 과학의 물건은 언제나 비판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과학은 진리이기 때문에 반박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주관주의와 종파주의는 당 8 주 문장 및 연설에서 표현되었지만 반박될까 봐 겁이 났다. 이 공포가 입을 꼭 다물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길 수 있다' 고 생각했다. 이런 거드름을 피우면 진실이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진실이 방해된다. 모든 진실은 무서운 척하지 않고, 다만 성실하게 계속 걸어갈 뿐이다. 많은 동지들의 문장 및 연설에서 과거에는 두 가지 명사가있었습니다. 하나는 "잔인한 투쟁" 이었고 다른 하나는 "무자비한 공격" 이었습니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동지를 대하는 것은 옳지 않다. 적과 적대적인 사상은 당내에서 자주 뒤섞여 있다.' 소공 () 역사 간독' 의 결론 제 4 조가 말한 바와 같다. 이런 사람에게는 반드시 잔혹한 투쟁이나 무자비한 타격을 취해야 한다. 그 나쁜 사람들은 이런 수단으로 당을 상대하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그들에게 관용을 베풀었다면, 정중히 나쁜 사람의 품에 안겼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동지에 대해서는 비판과 자기비판의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소공 () 역사 간독' 의 결론 제 5 조가 말한 방법이다. 과거에 우리 동지들도 이 동지들에게 그들의' 잔혹한 투쟁' 과' 무정한 타격' 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편으로는 분석 대상이 없고, 한편으로는 허세를 부리며 사람을 놀라게 하고 있다. 그들이 누구든 간에, 그들은 모두 거드름을 피운다. 모두 받아들일 수 없다. 이런 위협전술은 적에게 쓸모가 없고 동지에게만 해롭기 때문이다. 이런 협박 전술은 착취계급과 건달 무산자의 상습적인 수단이며, 무산계급은 이런 수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무산계급이 가장 날카롭고 효과적인 무기는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열심히 싸우는 과학적 태도다. * * * 무산계급은 사람을 겁주어 밥을 먹는 것이 아니라 실사구시로 밥을 먹는다. 과학으로 밥을 먹다. 거드름을 피워 명리 지위를 달성하는 목적은 말할 것도 없이 더욱 비열하다. 결론적으로, 어떤 기관이든 결정을 내리고, 지시를 내리고, 어떤 동지가 문장 쓰고, 연설을 하는 것은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진실성과 유용성에 달려 있다. 그래야만 혁명의 승리를 거둘 수 있고, 다른 것은 쓸모가 없다.

당 8 주의 세 번째 죄상은 과녁을 보지 않고 과녁을 잘못 쏘는 것이다. 몇 년 전, 연안의 벽에서, 나는 "공농연합, 항일 필승" 이라는 표어를 보았다. 이 표어의 뜻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근로자의 두 번째 I 자는 계속 쓰지 않고 두 개의 모퉁이를 돌면서 "-두 번-"이라고 썼다. "라는 두 단어는 어디에 있습니까? "[만용]"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동지가 고대 문인의 학생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항전 시기 연안지방의 벽에 그것을 쓰려고 한다는 것은 좀 이해하기 어렵다. 아마 그의 뜻은 일반인이 보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해석하기 어렵다. 정말 당원들 사이에서 홍보를 하려면, 반드시 대상을 보고, 반드시 자신의 문장 및 발언을 잘 생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보지 않고 다른 사람이 듣지 않기로 결심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쓴 것과 말하는 것을 모두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전혀 같은 일이 아니다. 그가 쓴 것은 모두 당팔주인데, 다른 사람이 어떻게 알겠는가?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라는 말에는 조롱의 대상이 담겨 있다. 만약 우리가 이 뜻을 제거하고 존중 대상의 뜻에 넣는다면, 피아노 치는 것을 조롱한다는 뜻만 남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왜 상대를 보고 함부로 놀지 않니? 하물며 당팔주, 늙은 까마귀 소리 같지만, 굳이 국민에게 소리치려 한다. 양궁은 과녁을 보고, 피아노를 치며 청중을 보고, 문장 쓰고, 연설을 하고, 독자와 청중을 보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누구와도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상대방의 속마음을 모르고, 또 절친한 친구가 될 수 있을까? 홍보 일을 하는 사람, 우리 자신을 위해?

당 8 주의 네 번째 죄상은 언어가 거지처럼 무미건조하다는 것이다 (8). 상해에서 거지라고 부르는 인물도 우리 당팔주를 매우 닮아 매우 쭈글쭈글하고 못생겼다. 문장, 연설문 한 편을 뒤척이면, 항상 그 명사들과 어떤 발랄한 언어도 없는' 학생강' 이 있다면, 무미건조하지 않겠는가? 우리가 대중과 접촉한 적이 없는 것도 당연하고, 언어가 풍부하지 않고 간단하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혁명당으로 대중을 위해 일한다. 대중의 언어를 배우지 않으면 잘 할 수 없다. 지금 우리는 선전 일을 하는 많은 동지들이 언어를 배우지 않는다. 그들의 선전은 매우 지루하다. 많은 사람들이 문장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연설을 기꺼이 듣는 사람은 많지 않다. 왜 우리는 언어를 배워야 하고, 또 많은 힘을 들여 배워야 하는가? 언어는 마음대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첫째, 우리는 사람들에게서 언어를 배워야합니다. 인민의 어휘는 매우 풍부하고 생동감이 있어 실제 생활을 표현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언어를 잘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문장, 연설, 연설을 할 때 생동적이고 효과적인 말은 몇 마디 없고, 고지식할 뿐이다. 거지처럼 못생기고 건강한 사람 같지 않다. 둘째, 우리는 외국어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외국어를 표절하거나 남용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어에서 좋은 것을 흡수하여 자신에게 맞는 것을 흡수해야 한다. 중국의 원래 어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의 현재 많은 어휘들은 모두 외국에서 흡수된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 간부 대회에서' 간부' 라는 단어는 외국에서 배운 것이다. 우리는 외국의 신선한 것을 많이 흡수해야 하는데, 그들이 진보한 도리뿐만 아니라 그들의 신선한 말도 흡수해야 한다. 셋째, 우리는 고대 언어의 생물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언어의 많은 생물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우리가 죽은 글자와 전고를 사용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는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좋습니다. 여전히 유용합니다. 상속해야 합니다. 현재 당팔주가 너무 많은 사람들은 민간, 외국, 고대 언어에서 유용한 것을 배우기 위해 공을 들이고 싶지 않다. 그래서 군중들은 그들의 지루한 홍보를 환영하지 않았고, 우리도 이런 엉터리 무용지물 홍보원이 필요하지 않았다. 홍보원이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홍보원일 뿐만 아니라 기자도 홍보원이고 문학작가도 홍보원이다. 우리의 모든 간부도 홍보원이다. 예를 들어, 무장은 대외선전은 하지 않지만, 병사와 대화하고 백성과 접촉해야 한다. 이것은 선전이 아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말만 하면 홍보 일을 하고 있다. 그가 벙어리가 아니라면, 그는 항상 할 말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모든 동지들은 반드시 언어를 배워야 한다.

당 8 주의 다섯 번째 죄명은 갑, 을, 정방, 중약국이다. 한약방에 가보세요. 거기 약장에는 서랍 격자가 많이 있어요. 각 칸에는 당귀, 숙황, 대황, 망질 등의 약명이 붙어 있어요. 이 방법은 우리 동지들도 배운 적이 있다. 문장 쓰기, 연설 만들기, 책 쓰기, 보고서 쓰기, 첫 번째는 대 1, 둘, 셋, 넷. 다행히도 고대인과 외국인이 우리에게 많은 부호를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우리가 한약방을 쉽게 열 수 있게 해 주었다. 문장 한 편은 이 기호들로 가득 차서,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가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것을 표현하지 않았다. 결국, 그것은 여전히 ​​중국 약국이며, 실질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나는 A, B, C, D 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동지들이 이런 한약방을 여는 방법을 즐기고 있다. 정말 가장 저급하고 유치하고 저속한 방법이다. 이 방법은 형식주의의 한 가지 방법으로, 사물의 외적 표지에 따라 분류되는 것이지, 내재적 연계에 따라 분류되는 것이 아니다. 단지 그들의 외적 표지에 근거하여, 그는 내면적으로 서로 관련이 없는 많은 개념을 사용하여 그것들을 문장, 연설 또는 보고서로 배열했다. 이렇게 그는 스스로 개념 게임을 하고 있고, 다른 사람도 이런 게임을 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사람들은 문제에 대해 생각할 필요도 없고, 사물의 본질에 대해서도 생각할 필요도 없고, A, B, C, D 의 현상 목록에 만족하는 것, 무엇이 문제인지, 사물의 모순이다. 해결되지 않은 모순이 있는 곳에는 문제가 있다. 너는 항상 존재하는 문제에 동의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반대하기 때문에 너는 물어봐야 한다. 문제를 제기하려면 우선 문제의 두 가지 기본 측면, 즉 모순에 대해 전반적인 조사 연구를 해야 모순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문제를 발견하는 과정이다. 대략적인 조사 연구는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할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체계적이고 세심한 조사 연구가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분석의 과정이다. 질문을 하면 분석도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모순임을 알 수 없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분석 과정은 체계적이고 투철한 분석 과정을 가리킨다. 종종 문제가 제기됐지만 해결할 수 없다. 일의 내재적 연계가 드러나지 않았고, 체계적인 분석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의 면모가 아직 명확하지 않아 전면적인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없다. 문장 또는 연설이 매우 중요하고 계몽적이라면, 질문을 한 다음 분석하고 종합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문제의 본질을 지적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은 형식주의 방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유치한, 저급한, 저속하고, 무지한 형식주의의 이런 방법이 우리 당내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우리는 마르크스주의의 방법을 이용하여 문제를 관찰하고, 질문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의 일을 잘 하고, 우리의 혁명 사업을 이길 수 있도록 그것을 폭로해야 한다.

당 8 주의 제 6 조 죄상은 무책임하고 곳곳에서 사람을 해치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 것은 한편으로는 유치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책임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매일 세수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한 번 이상 씻는다. 씻은 후에는 거울을 봐야 하고, 그들을 조사하고 연구해야 한다. (웃음) 우리는 부적절한 것을 두려워합니다. 봐라, 이것이 얼마나 책임이 있는가. 우리는 문장, 연설, 세안처럼 책임지면 거의 된다. 우리가 꺼낼 수 없는 물건을 꺼내지 마라. 이것이 다른 사람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한 사람이 가끔 이틀 동안 얼굴을 씻는 것은 좋지 않다. 세수를 마치고 한두 개의 검은 점이 있어도 보기 싫지만 큰 위험은 없다. 문장 쓰기와 강연은 다르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지만, 우리의 동지는 마음대로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위 말 뒤의 무게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전 연구나 준비 없이 문장 글을 쓰고 연설을 할 수 있다. 문장 다 쓴 후 몇 번을 보지 않고 얼굴을 씻고 거울을 보는 것처럼 아무렇게나 발표했다. 결과는 왕왕' 문필천언, 문외만리' 로, 수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곳곳에서 사람을 해친다. 이런 책임감이 강하지 않은 나쁜 습관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

일곱 번째 죄명은 전당을 독살하고 혁명을 방해한다는 것이다. 제 8 조 죄명은 널리 퍼지고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는 자명하다. 즉, 당 8 주가 개혁을 하지 않으면, 그 발전을 내버려 두면 결과는 심각하고 나쁠 수 있다는 것이다. 당 8 주는 주관주의와 종파주의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런 독이 만연하면 당이 나라를 해칠 수 있다.

위의 8 조는 당의 8 주에 대한 우리의 통렬한 질책이다.

당 8 주는 혁명 정신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혁명 정신을 억누르기도 매우 쉽다. 혁명 정신을 발양하기 위해서, 우리는 당 8 주를 버리고 생동감 있고 신선하고 강력한 마르크스 레닌주의 문풍을 채택해야 한다. 이런 문풍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단지 풍부하게 얻지 못했을 뿐, 보편적인 발전을 얻지 못했다. 우리가 당 8 주와 당 8 주를 파괴한 후, 새로운 문풍은 보편적으로 풍요롭고 발전할 수 있으며, 당의 혁명 사업은 앞으로 발전할 수 있다.

연설 문장 당 8 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회의에도 당 8 주가 있다. "회의 한 번, 보고서 두 번, 토론 세 번, 결론 네 번, 회의 다섯 번 기각." 만약 모든 사람이 매번 이런 고지식한 절차를 따라야 한다면, 회의장에서' 보고' 를 하는 것은 당팔주가 아닌가, 왕왕' 한 국제, 두 국내, 세 개의 변방, 네 개의 본부' 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려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민족화, 과학화, 대중화를 제창하고 있는데, 이것은 매우 좋다. 그러나' 문화' 를 가진 사람들은 전혀 말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문화' 를 조장하고 있지만, 비록 그들은 조금도 실천에 옮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저는 이 동지들에게 먼저 "조금" 을 하고 "개조" 를 하라고 권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여전히 교조주의와 당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를' 눈이 높고 마음이 낮고 뜻이 희박하다' 라고 한다. 예를 들어, 입으로는 유행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소수의 사람들이니, 매우 조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만약 어느 날 대중 중 누군가가 길에서 그를 만난다면, 그에게 말했다. "선생님, 보여주세요." 너는 군대를 결성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구두로 제창할 뿐만 아니라, 정말로 홍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당신은 현장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보급' 할 수 없습니다. 매일 보급을 외치는 일부 사람들은 인민의 세 마디도 할 수 없어, 그가 아직 국민들로부터 배우기로 결심하지 않았음을 설명한다. 사실 그의 뜻은 여전히 소수다.

회의에서' 홍보 안내' 라는 소책자 한 권을 배포했는데, 그 안에는 문장 네 편이 들어 있었다. 동지들에게 몇 번 더 읽어 달라고 간청하다.

첫 번째 문장 () 는 소공 () 역사에 대한 간략한 독서에서 발췌한 것으로 레닌이 어떻게 선전을 했는지 서술했다. 레닌이 전단지를 쓰는 것에 대해 언급했다. "레닌의 지도하에 피터부르크' 노동자 계급 해방투쟁협회' 는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사회주의와 노동자 운동을 결합하기 시작했다. 한 공장에서 파업이 일어났을 때' 투쟁협회' 는 자신의 단체를 통과했다. 즉시 전단지를 발행하고 사회주의 선언을 발표하여 응답하다. 이 전단지에서는 공장 주인이 노동자를 학대했다는 사실을 폭로하고, 노동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이익을 쟁취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근로자의 요구를 진술했다. 이 전단지들은 자본주의 신체의 실제 상황, 근로자의 빈곤 생활, 근로자들이 하루 12 시간에서 14 시간까지 과중한 노동, 그리고 노동자들이 권리가 없다는 것을 폭로한다. 동시에, 이 전단지들에서, 그들은 또한 진상을 폭로했다.

"매우 익숙하다" 입니다! 그것은 "공개 할 것이 없다!"

1894 년 말, 레닌은 노동자 바부시킨의 참여로 첫 번째 격려전단지와 피터부르크 세미니코프 공장 파업 노동자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썼다.

전단지를 쓰려면 상황을 잘 아는 동지를 찾아 상의해야 한다. 레닌은 이런 조사 연구를 기초로 문장 글을 쓰고 일을 한다.

"이와 같은 전단지 한 장은 노동자들의 정신을 크게 고무시켰다. 노동자들은 사회주의자들이 그들을 돕고 보호하는 것을 보았다. " 과세

우리는 레닌에 찬성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레닌의 정신에 따라 일해야 한다. 목적 없는 것이 아니라, 대상을 보는 것이 아니다. 독선적인 것도 아니고, 자화자찬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는 레닌처럼 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 제 7 회 * * * * 국제대회에서 디미트로프의 보고서에서 발췌한 것이다. 디미트로프가 뭐라고 했어?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러분은 책의 공식이 아니라 대중의 사업을 위해 싸우는 전사들의 언어로 대중에게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 병사들의 말 한마디, 모든 생각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다. "

"만약 우리가 대중이 이해한다고 말하는 것을 배우지 못한다면, 대중은 우리의 결의안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대중의 친숙함과 이해의 이미지로 간단하고 구체적으로 말하는 것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아직 그 외운 추상 공식을 버리지 못했다. 사실, 우리의 전단지, 신문, 결의안, 개요를 보면 이런 것들이 종종 이런 언어로 쓰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거 어때요? 당 8 주가 중국과 외국에서 모두 흔하다는 것은 사실이다. (웃음) 하지만 우리는 디미트로프 동지의 지시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우리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우리 각자는 아래의 이 최소한의 규칙을 진지하게 이해하고, 그것을 하나의 법률, 볼셰비키의 법률로 여겨야 한다. 네가 글을 쓰거나 말할 때, 항상 모든 일반 근로자들에게 이해시키고, 너의 부름을 믿고, 너를 따르기로 결심해야 한다. 네가 도대체 왜 글을 쓰고 누구와 이야기하는지 생각해 봐. " ⑵

이것은 * * * 국제적으로 처방된 치료 처방이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이것은 "규칙" 입니다!

세 번째 편은' 노신전집' 에서 선정한 것으로, 노신이' 북두' 잡지에 답한 편지 ⑶ 문장 작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그가 뭐라고 했나요? 그는 문장 쓰기에 관한 8 가지 규칙을 열거했는데, 지금은 몇 가지를 꺼내겠습니다.

규칙 1: "모든 것에 집중하고, 많이 보고, 보지도 않고 써라."

"여러 가지 주의" 를 말하는 것은 같은 일이 아니다. 반눈만 보는 것이 아니라' 많이 본다' 는 것이다. 왜 우리는 조금만 보고 쓰는 것이 아니라, 그와는 정반대인가?

두 번째: "쓰지 않으면 억지로 쓰지 마라."

머리 속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왜 조사 연구를 하지 않고' 열심히 쓰기' 를 합니까? 이것은 무책임한 태도이다.

제 4 조: "다 쓴 후 적어도 두 번은 읽고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삭제하세요. 이것은 결코 아깝지 않다. 나는 그것들을 소설로 끌어들이기보다는 소설의 소재로 줄일 수 있는 소재를 스케치화하겠다. "

공자는' 사완' [13] 을 제창하고 한유는' 사칙행' [13]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고대의 일이다. 지금 문제는 매우 복잡하니, 어떤 일은 서너 번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노신은 "적어도 두 번은 본다" 고 말했는데, 가장 많이 말하지 않았으니, 나는 열 번 이상 보고, 자세히 삭제하고 발표하는 것이 낫다. 문장 이곳의 부주의는 네가 최소한의 소란스러운 지식을 모른다는 것을 가리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