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기즈칸이 누구예요
철목진은 몽골 제국의 칸으로 칭기즈 칸 (Ghinggis Khan) 을 존경하며 "해양사방을 소유하라" 를 의미한다.
철목진인물 소개:
세계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1162 년 (송고종 사오싱 32 년, 김세종대정 2 년) 모북 초원 호난강 상류 지역 (현재 몽골 켄트성) 에서 태어나 철목진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206 년 봄에 대몽골국을 건립한 이후 여러 차례 대외정복전쟁을 벌여 지역 서다 중앙아시아 동유럽의 흑해 해변을 정복했다. 1227 년 서하를 정복할 때 세상을 떠난 뒤 밀장되었다. 1265 년 (지원 2 년) 10 월, 원세조 쿠빌라이가 칭기즈칸 묘호를 태조로 추존했다. 1266 년 (지원 3 년) 10 월 태묘가 건설되어 시묘호를 존중하고, 원세조는 칭기즈칸의 시호를 성무황제로 추존하였다. 1309 년 (대 2 년) 12 월, 원무종해산과 존시 법천발송, 묘호 태조. 그 후로 칭기즈칸의 시호는 법천발송 성무황제로 바뀌었다.
문자 작성:
몽골족은 원래 글이 없었는데, 단지 풀이 맺혀 나무 기사를 새겼다. 철목진 토벌은 나만부와의 전쟁에서 타타통아라는 두려움을 가진 사람을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는 나만부 태양칸의 장인관이고, 태양땀은 그를 국부로 존경하며, 그로 하여금 금인과 돈곡을 장악하게 한다. 철목진은 타타타통아를 자신의 좌우에 남겨 두었다. "그 후, 제령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도장을 사용하기 시작하지만, 여전히 목숨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철목진은 타타타통아에게 무술 문자 어머니로 몽골어를 철자하여 태자 제왕에게 공부하도록 가르쳤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우자책' 이라고 불린다. 그 후로 몽골칸국의 서류는 "회회자에 가면 회자를 사용한다", "회자는 21 자, 나머지는 옆으로만 모아진다" 고 말했다.
한인, 거란, 여진 망국자들은 한자만 사용한다. " 상당한 기간 동안 몽골 본토에서는 여전히' 작은 나무만 사용' 했다. "회자" 는 "우구자책" 을 가리킨다. 쿠빌라이가 국사 팔사바를' 몽골 신자' 로 만들게 했지만 원나라가 중원에서 탈퇴한 후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우자서' 는 14 세기 초 개혁을 거쳐 더욱 완벽해져 오늘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타타통아는 몽골 문자를 창제하는데, 이것은 몽골 칸국 역사상 창작이다. 칭기즈칸은 이런 글로 문법과 청권을 반포할 수 있었고, 그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책으로 쓰여진 최초의 몽골 민족의 고대사' 몽골 비사' 는 이런 경외자로 쓰여졌다.
반포문법:
칭기즈칸이 몽골을 통일하기 전에는 몽골족이 아직 글이 없었기 때문에 성문법이 있을 수 없었다. 1206 년 칭기즈칸이 건국할 때, 길을 잃고 대머리가 갑자기 청권을 제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이것은 몽골족이 정식으로 성문법을 반포하는 시작이다. 하지만 몽골족의 첫 번째 문법인' 자사대전' 은 10 여 년 후 서징화자모 앞에서 제정됐다. 역사집' 에 따르면, 1219 년' 칭기즈칸이 세계를 정복한 기치를 높이 들고 호라자 모델로 출정하다' 며 출정하기 전에 "그는 회의를 소집하고 쿠릴대를 열어 그들 사이에서 자신의 지도력 규칙과 율령, 고대 습관에 대한 규정을 다시 제정했다" 는 것을 이른바' 자사대전' 이라고 부른다 지페르니는' 세계 정복자의 역사' 에서' 칭기즈칸이 제정한 율령과 그가 흥성한 후 공포한 삿사' 라는 장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그 중 "타타르족은 자신의 글이 없기 때문에 몽골 어린이들에게 위문쓰기를 익히고 관련 자사와 율령을 두루마리에 기록하라고 명령했다" 고 말했다.
이 두루마리들은' 삿사 대전' 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종왕의 창고에 보관되어 있다. 신칸이 등극, 대군 동원, 제왕회집 * * * 상국과 국정이 있을 때마다, 그들은 이 두루마리들을 꺼내서 위의 말에 따라 행동하고, 그 중 규정된 방식에 따라 군대를 배치하고, 주군, 도시'' 자사대전전' 을 파괴하지만, 중외사적에는 그 조항 중 일부가 기재되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몽골 사회에서 땀과 합한은 최고 통치자로, 최고 권위를 누리고, 땀의 발언과 명령은 법이며, 칭기즈칸이 공포한' 대사사' 는 칭기즈칸의 명령을 기록한다.
칭기즈칸의 "훈언" 은 "대법령" 이라고도 불린다.
종교 정책:
칭기즈칸과 그의 자손들이 세운 몽골칸국은 유라시아 두 대륙을 가로질러 세워졌는데, 당시 세계의 모든 종교는 그 통치 범위 내에서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다. 몽골인들이 원래 믿었던 샤머니즘, 티베트, 서하, 한인이 믿었던 불교, 김과 남송의 도교, 마니교, 미아와 서방 각국이 믿었던 이슬람교 (회교, 반무만), 몽골 고원의 일부 부족들은 친찰, 호로스 각국이 믿었던 기독교 (경교, 즉 네스토리파 포함) 를 포함한다. 에센, 로마파) 등등. 몽골 귀족이 천하를 정복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학살과 약탈 정책을 채택하는 것이지만, 그 종교정책은 비교적 개방적이어서 정복자에게 몽골인의 종교로 개종하도록 강요하지 않고, 신교의 자유를 선포하고, 각 교파의 존재를 허락하며, 몽골인들이 각종 교파에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신도들에게 기본적으로 세금과 부역을 면제한다. 이 정책을 실시하여 정복자의 반발을 어느 정도 감소시켰으며 몽골 귀족의 득천하와 천하를 다스리는 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한 적이 있다.
중앙아시아, 페르시아, 코카서스 지역, 동유럽 대평원 등이 정복되면서 동방으로 돌아오는 사람들이 전례 없이 늘어났다. 몽골 귀족들은 상층부와 부자를 이용해 중원 한민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조력자로 이용했다. 예를 들면 호라자모 () 인 치아 () 와 치와치 (), 불라귀족 () 사전 (), 부상오두랑 (), 아호마 () 등이 모두 통치기관에서 매우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다. 모북과 중원 각지로 이주한 귀환자들은 자신의 종교를 보존하고 거주지에 이슬람 사원을 세우는 것을 허락받았고, 회교 교사들은 무차별, 고행자 디에리웨이를 잃고 승도, 에레코온과 같은 면세 대우를 받았다. 그러나 일반 회교도인 목속루만은 편민처럼 세금을 내고 부담이 적다.
요약하자면, "중국에서는 몽골인들이' 신앙의 자유' 와' 호환성과 포용' 정책을 채택했기 때문에 이슬람이 기회를 타고 동쪽으로 발전하여 대량의 무슬림이 중국으로 이주하여 무슬림 민족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쿠빌라이 이후 원나라 통치자들은 주로 라마교를 주창했고, 티베트인 팔사바는' 대보법왕',' 대원제사' 로 칭송받았다. 앞으로 모든 제사가 죽으면 반드시 티베트에서 한 사람을 후계자로 취하여 원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해야 한다. 이로부터 불교는 티베트 지방의 정권을 장악했고, 교리를 몽골 지역에 전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