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의학의 기원

먼저 가십 을 말한다:

한약이' 코로나' 전염병에 대항하는 좋은 표현으로' 한의학 블랙' 의 제다이 반격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악의사의 이야기를 하기 전에, 나도 역사의 관점에서 서의의' 옛 이야기' 를 폭로하고 싶다. (생활 속에서 나는 한의사와 서의의 팬이다. 한의사와 서의는 우리에게' 둘 중 하나' 를 강요할 필요도 없고 강요할 필요도 없다.)

인류 사회가 16 세기에 들어섰을 때, 현대 인류 문명의 상징인 르네상스는 이미 후기 단계에 들어섰다. 유럽의' 문명인' 이 미주 인디언들의 야만과 이른바 식인 행위를 강력하게 비난하는 한편, 덕, 영, 의미, 프랑스 등지에서는 미라용 약과 식인 행위가 최고조에 이르렀다!

일찍이 서기 1 세기에 고대 그리스 의사들은 술에 아스팔트를 마시면 만성 기침과 이질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식초를 넣으면 혈전을 없앨 수 있다. 디오스코리데스는 그의 영향력 깊은 저서인 약리학에서 사해 지역의 아스팔트가 약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말했다. 십자군 동정기간 (1096- 129 1) 십자군이 미라가 아스팔트로 칠해졌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은 서아시아와 이집트에서 대량의 미라를 수입했다. 13 세기에 일부 유럽인들은 이집트에서 미라를 데려와 그들의 탐험과 모험의 일부로 삼았다.

지금,' 흑한의학' 들이 한의사를 거의 모르는 대중에게 한의사의' 죄상' 에 대해 불평할 때, 항상 노신의 소설' 약' 에서' 인혈만터우' 를 바치는 것을 잊어버린다. 과학 발전의 길에 가시덤불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서양 의학도 자연히 면할 수 없다. 서양 의학은 인간의 피를 마셔야 할 뿐만 아니라 인체 조직도 취해야 한다고 제창한 적이 있다!

기원 15 세기에 이탈리아 학자 마르실리오 피치노는 사람의 피가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생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독일의 많은 의사들은 인간의 피라는 장미수 같은 물질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1492 교황 인노슨 8 세가 임종했을 때 의사는 세 소년에게서 피를 뽑아 교황에게 공급했다. 결국 세 소년이 모두 죽었고 교황의 생명도 구해지지 않았다.

16 세기 스위스 명의이자 독리학의 아버지로 꼽히는 파라셀수스 셀수스 (paracelsus Schmidt) 는 모든 인체가 고유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원래 다른 사람의 잠재력은 인체 조직이 함유된 약을 복용하여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한 젊은이가 교수형을 당하면, 그의 정기는 뼈 표면에 모이고, 사람들은 그의 몸의 어떤 부위를 취하여 그의 정기와 힘을 얻을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처형된 죄수, 전사한 병사, 심지어 환자의 시체를 약의 원천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었다. 고인의 인체 조직을 함유한 마약은 따라서' 시신독' 이라고 불린다. 팔라 셀수스는 또한 질병을 치료하려면 그와 비슷한 것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빌 게이츠, 건강명언) 예를 들어, 충치를 예방하려면 목에 시체의 이빨을 걸어도 됩니다.

17 세기 독일의 명의인 크로르는 인간의 두개골이 갑자기 사망하면 간질을 치료하는 좋은 약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24 세 안팎의 남자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주장했다. 영국 의사 존 제이콥 벨로 (John Jacob Berlu) 는 1690 이 출판한 약고에서도 인간의 두개골의 약용 가치를 확인했다. 프랑스 왕 루이 14 세의 약사인 피에르 포메트에 따르면 영국과 독일의 약국에서는 아일랜드인의 두개골을 대량으로 판매한다고 한다. 영국 왕 찰리 2 세는 두개골로 갈아서 만든 가루와 알코올로 만든 팅크를 장기간 복용하고, 이' 만병 통치약' 에' 왕방울제' 라는 큰 이름을 붙였다. 스위스 의사 드밀러 (Demeilles) 는 영국 프랑스 국왕의 내과의사로 영국 혁명 지도자 크롬웰 (Cromwell) 을 치료했다. 이 의사는 인체 지방이 함유된 연고로 골병 환자를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 독일의 유명한 약사 존 슈로더 (Johann Schrder) 가 남긴 처방 중 하나는 인육으로 약을 투여한 것이다. 영국 의사인 조지 톰슨은 인체의 모든 부품을 약재로 사용하거나 배설물까지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17 세기 중반에 많은 유럽인들은 막 죽은 사람의 피를 마시면 간질과 폐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누군가가 교수형에 처할 때마다, 많은 곳의 간질 환자들은 교수형을 당한 사람의 피를 얻기 위해 교수대 주위에 작은 컵을 들고 있다.

-응? "사기 화물식 열전" 은 "강남이 비습해서 남편이 일찍 죽었다" 고 기록했다. 물론 고대 강남수향에서는 햇빛이 찌고 습하고 따뜻하며 질병이 많았다. 사오싱은 오래된 도시로, 오랫동안 야만족의 땅, 비천한 고향으로 여겨졌다. 정말 원시적이고, 야만적이고, 뒤떨어져 있습니다. ...

그러나 질병이 있는 곳에는 의사가 있다. 의사일수록 실의에 빠지고 용감해질수록 열악한 자연환경과 위험질병과의 싸움에서 독보적이다.

호수교 유적지 (지금으로부터 약 8000-7000 년 전의 유물) 에서, 달인 약초가 들어 있는 작은 도기 항아리가 발견되었다. 이는 일찍이 7000 년 전 월말에 살았던 원시 선민들이 천연물질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가치 (약용 가치) 를 인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우문화에 대한 연구에서 월지에는' 어우량',' 약길 채취' 등 유적지 (고적) 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당시 베트남인들이 약을 구하는 발자취를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에 오월 패권을 다투었다. 월국이 패한 후 주경 등 월왕은 오국의 노예가 되었다. 왕위 후아 지안 은, 질병 을 식별, wuwang 푸 차이 맛 배설물 을 했다, 그래서 구취 를 얻었다 전해진다. 나중에 범리는 월국묘산에서 생산되는 완채 ('어비린내' 라고 불림) 가 있다고 들었는데, 완채를 먹으면 냄새가 나서 나라 사람들이 마구 먹게 했다. 의문화의 그림자가 점점 더 선명해졌다.

월인의 의료 구약 활동은 최초로 문헌에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춘추전국시대에도 있다. 오월 춘추' 에 따르면 월왕주군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병사들에게 "만약 군인이 아파서 군대를 따라갈 수 없다면 약을 먹겠다" 고 말했다. 그해 악의사의 활동이 이미 매우 활발하고 바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왕충 (27-97) 의' 논형성', 위버양 (100- 170) 의' 주역 참동계약', 갈홍 (284)

의술이 진정으로 입각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형성하는 것은 남송 초년이다. "정강의 치욕" 은 정강 2 년 (1 127) 이후 도성 개봉 (오늘 하남 개봉시) 등이 연이어 함락돼 진국의 지배를 받았다. 남송건도 임안 후, 한 무리의 청량태병원 의사들이 연이어 임안 소흥까지 국경을 넘었다. 한 무리의 궁정 비법이 서서히 사오싱 민간으로 전해져 사오싱 민간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 이후로, 왕 의학의 권위와 엄격함은 사오싱 민간 기층의학의 혁신과 유연성에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중국 의학 문화의 중요한 맥락이 되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첸씨 산부인과, 산음현 석문에 사는 의사, 석문부인과라고도 합니다. 사서에 따르면 소궁에 거주하는 동안 후궁빈후궁이 병에 걸렸으니 돈부인과 진료를 요청하였다. 첸씨 산부인과에서 만든' 생화탕' 은 산부인과 상용약이다. 약화장점에는 총관이 배치되어 있어 환자는 진찰을 받지 않아도 되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살 수 있다. 이것은 중국과 세계 최초의' 처방전이 없는 약' 이다. 지금까지' 장수비법',' 영매의 열쇠' 등을 포함한 돈씨 산부인과는 이미 20 여 대나 되었다.

369 부상과는 하남 소림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송 이후 수십 세대를 전승해 절강 동북지역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의사는 247 년 하방묘 (코교구 칠현가 샤초마을) 에 앉아 369 년 사오싱시 (월성구 복산거리 용산 뒷거리에 진료소가 있음) 에 갔기 때문에 삼육구상과로 명명되었다. 369 부상과 진료는 마사지를 강조하는데, 수법은 아직 가볍고, 약물은 정밀하며, 약초, 생품, 생품을 즐겨 사용하는 것이 독특하다. 현재' 하방사 서실 비사전' (선조기유옥으로 전해짐) 과' 씨름대성공사' (왕군림은 자신의 경험에 따라 편찬됨) 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행인이 길에 쓰러졌다. 죄송합니다. 의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은 아래 다리를 가리켰다. " 당나라 대시인 두목씨의' 청명' 시의 숫자만 바꾸면 사오싱에서 여러 세대의 입소문을 얻었다. 광고 효과와 홍보 예술은 설득력이 있다.

송대 이후 사오싱인 (중국 남방인) 은 의사를' 의학자' 라고 불렀다. 관직의 유래임에도 불구하고 의사에 대한 존중과 고마움을 담고 있다.

남송 () 이래 백과수석 안과 (), 차가 목과 (), 초과 (), 루핀교 견갑부 (), 부상과 (), 부인과 (), 수명재 안과 () 등이 있었다. 모두 일시에 유명해져서 한쪽을 축복한다. 또 진원당 대약국, 광예당 대약국 등 유명한 노점 약국도 베트남의 의료문화에 밝은 색을 많이 더했다.

현재 석문문지방의 시천부인과,' 369' 부상과, 구시부상과는 모두 사오싱시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돼 보호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