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재미있는 설 대련 이야기
저는 항상 설날을 즐겼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설날에 대련을 붙이는 풍습에 대해서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날 대련에 대한 이야기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재미있는 설 대련이야기 5 개를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대련이야기 1:
송인 여몽은 당시 심각한 빈부 불균형에 대해 분개하고 있다. 어느 해 설날에 한 가난한 사람이 그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뤼는 "상련: 삼삼사오, 하련: 육칠팔구" 라고 썼다. 횡액: 남북입니다.
춘련이 붙인 후 수많은 사람들이 둘러쌌다. 사람들은 그 기괴함을 느끼기 시작했고, 이어 그 묘함을 불렀다. 이 춘련묘는 그것의 연외적인 의미이다: 상련은 1 이 부족하고, 하련은 10 이 적으니, 바로 의복이 부족한 해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북을 횡포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가는 독특한 수사 수법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생존 난처상을 다 썼다.
대련이야기 2:
남송 시인 유태와 양완리의 관계는 우호적이다. 순희년, 양임 비서감, 특히 태상경, 늘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두 사람은 성격이 익살스러워 서로 농담하기를 좋아한다. 한번은 만났을 때, 특히 양에게 말했다. "나는 한 마디를 상련으로 삼아 하련에 대해 부탁한다. 영씨가 나를 위해. 양완리응채널: 유물이 사람을 옮기다.
영씨는 나와 유물을 위해 사람을 옮기는 것은 모두 선진 경전 중의 성문이다. 두 시인은 교묘하게 그것들을 연문으로 끌어들이고, 특히 양은 각각 두 사람의 성이다. 이렇게 연결된 문장은 확실히 재학의 밑바닥이 필요하다.
대련이야기 3:
당 현종의 총신 양국충, 이백의 재능을 질투하고, 마음속으로는 매우 불복하여, 늘 그를 조롱하고 싶었다. 어느 날 양 guozhong 는 Li Bai 에 대해 3 단계 문장 에 갈 수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이백이 문에 들어서자 양국충은 이백을 바라보며 비꼬았다. "두 원숭이가 목산을 가로막고 원숭이에게 톱을 어떻게 맞추느냐고 물었다. 톱질' 은' 문장',' 원숭이' 는 이백을 암시한다.
이백은 듣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어른이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3 단계 안에 맞지 않습니다. 제가 지는 셈입니다." 양국충은 빨리 세 걸음을 끝내고 싶었지만, 막 한 걸음 내딛자 이백은 양국충의 발을 가리키며 소리쳤다. "말 은신 진흙 속에 짐승이 어떻게 발굽을 내는지 보자! "발굽" 조화 "제목" 은 상련과 잘 어울린다.
양 guozhong 벤 활용 하 고 싶었지만, 반대로 리 바이에 의해 굴욕을 했다, 그냥 발을 제기 하 고 "짐승 발굽" 으로 조롱 했다, 그래서 그는, 아니, 매우 당황 가지 마세요 가자 하지 않습니다.
대련이야기 4:
1924 년, 갑자, 60 년 만에 만난 것은 매우 드문 일이었다. 운남 리강족 나시족 수재와 문화트가 연련을 만들어 거리 징병에 붙이고, "누가 하련을 할 수 있는지, 박례로 보수를 받고 싶다" 고 말했다. 이 상련은' 꽃' 쌍이다: 꽃등이 살구꽃 하늘에 걸려 있고, 복숭아꽃이 붉고, 이꽃이 하얗고, 머리에 꽃을 달고, 보생화, 꽃에 꽃을 달고, 백화향이 화마국을 관통한다.
그리고 학자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10 일 반이 아니면 아무도 맞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놀랍게도, 다음 날 누군가가 찾아왔는데, 원래 왕수와 이 밤 사이에' 갑' 의 하련을 맞췄습니다. 갑 () 이 영갑을 뒤적거렸고, 린갑 () 은 길 (), 거북갑 () 이 상상 (), 용현갑 (), 갑전 (), 갑중 (), 갑옷 () 그리고 학자 는 보상 의식 을 보내야합니다, 왕은 단호하게 하지 않습니다 리프트, 때로는 좋은 이야기 로 전달됩니다.
대련이야기 5: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명태조 주원장은 마원을 유람하고, 주영 (네 아들) 과 주윤양 (장손) 은 함께 시중을 든다고 한다.
태조 출구령: 바람이 포니테일 천 줄
주윤이 대답했다: 비가 양모를 뿌려 펠트
태조는 기가 약하다고 생각했다. Zhu Xi 는 대답했다: 햇빛 longlin 완 포인트 금. 후자의 한 쌍의 문장은 이전 한 쌍의 문장보다 기상이 훨씬 웅장하다. 나중에 주윤이 주윤양을 대신하여 왕위에 올랐고, 수도를 남경에서 북경으로 옮겼다. 아마도 마원의 대응은 황손이 황자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시사한 것 같다.
설날의 내력
설날, 즉 음력설은 일반적으로 설이라 불리며,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팔의 랍제나 섣달 23, 24 의 아궁이에서 정월 15 일까지, 그 중에서도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까지 오르가즘을 가리킨다. 설날은 역사가 유구하여 은상시대 연세 끝의 제사 조상 행사에서 기원했다. 설 기간에는 중국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행사를 열어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이 활동들은 모두 신불 제사, 조상 제사, 낡은 천을 제외하고는 대련 (복자, 문신) 이 희를 맞이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활동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짙은 민족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 대련관습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아름다운 홍춘련을 골라 문에 붙이고, 새해를 맞이하고,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로, 고대인들은 입춘일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많이 붙였다가 점차 춘련으로 발전하여 중국 노동인민들의 악령을 없애고 상납복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설 대련의 전설
춘련의 기원은 복숭아부터 시작해야 한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동해도삭산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었는데, 복숭아나무 밑에는 신이 한창이고, 울희두 신이 있어 만귀를 주관한다고 한다. 장난치는 귀신을 만나면, 그들은 그것을 묶어 호랑이에게 먹였다. 나중에 중국 민간은 설날에 도깨비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판에 이 두 신상을 그렸는데, 이것이 바로 도부였다. 5 대에 이르러 촉주 맹장은 직접 도부에' 새해 나여경, 명절 하장춘' 이라는 제목을 붙였는데, 보통 사람들은 그것을 최초의 춘련으로 여겼다. 송대에 이르러 설날에 대련을 붙이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왕안석시에서는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고 썼다. 붉은 종이로 춘련을 쓰는 것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이상은 설 대련이야기와 설 대련에 대한 지식소개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