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종슈(Qian Zhongshu)의 고전 인용문
소개: Qian Zhongshu(1910-1998)는 1910년 11월 21일 장쑤성 우시(Wuxi)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Yangxian이고 호는 Zhongshu Jun입니다. 중국 현대 작가이자 문학 연구가. 다음은 Qian Zhongshu의 고전 인용문 모음입니다. 누구나 읽고 배울 수 있습니다. Qian Zhongshu의 고전 명언 1
1. 우리는 어렸을 때 항상 자신의 창의적 충동을 창의적인 재능으로 오해합니다.
2. 세상에 자신이 사랑스럽다고 생각하는 여자는 없고,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는 없습니다.
3. 문이 있으면 나갈 수 있고, 창문이 있으면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4. 결혼은 황금새장과 같아서 새장 밖의 새들은 살고 싶어하고, 새장 안의 새들은 날아가고 싶어한다. 그러므로 결혼과 이별은 끝이 없다. "아니면 더 대중적인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혼은 포위 공격과 같습니다. "도시 밖의 사람은 서두르고 싶어하고, 도시의 사람은 탈출하고 싶어합니다."
5.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 문맹, 석박사들은 문맹이라 인쇄물에 속는다.
6. 의외로 사설을 만들 만큼 지식이 형편없다.
7. 먹으면. 계란을 사서 맛있다고 생각하면 굳이 계란을 낳은 암탉을 구경할 필요가 있을까요?
8. 사랑은 불처럼 탐욕스럽습니다. 같은 잔인함도 감옥을 파괴할 것입니다. . 탄탄한 원료, 재를 교환하여 빛과 따뜻함을... 시간이 지나면서 우정이 침식되는 것은 돌 사이로 흐르는 물과 같으나 깨끗이 씻어낸다.
9. 우리는 부족한 옷을 S라고 부른다. Miss는 "부분적인 진실"입니다. 왜냐하면 진실은 적나라하기 때문입니다.
10. 당신은 나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나에게 속았지만 당신은 내가 귀엽고 믿을만한 친구라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이상을 추구해도 내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처럼 나의 유혹을 거부하는 사람만이 내가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11. 누구에게나 거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기 자신을 자주 보고 자신이 무엇인지 알아라. 그러나 자기를 아는 사람은 자기를 모르면 거울을 볼 필요가 없다.
12.
13. 돼지가 인간만큼 행복할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인간도 돼지만큼 쉽게 만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
14. 유용한 것은 사람만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존재하고, 쓸모없는 것은 사람을 이용해 가리고 방어하고 버림받지 않게 된다.
15. 대대장 허우가 큰 오렌지를 가지고 있다. -코 껍질을 벗기고 얼굴을 붙인 채 얼굴에는 모든 것이 있지만 코끝에는 와인 가시가 몇 개 있어 설익은 딸기처럼 크게 말하고 웃는다.
16. 세상에는 꿈처럼 눈을 감아야만 볼 수 있는 장면이 많다.
17 .개를 때리는 것은 주인에게 달려 있다.
18. 노인들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불타오르는 낡은 집과 같다. 여자를 사랑하면 사랑해야 한다. 진심으로 친구를 사귀면 친구의 잘못을 잊어야 한다.
20. 도시에 있는 사람들은 탈출하고 싶어한다. 도시 밖의 사람들은 결혼이든, 직업이든, (또는 게임이든), 인생의 소망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21. 편견은 휴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일상이지만, 생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일요일의 오락입니다. 편견에 관계없이 항상 객관적이어야 합니다.
22. 공정하고 진지하다는 것은 건물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침실은 없고 거실만 있는 이 집은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며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것과 같다.
23. 여주인은 흥미를 느끼기 위해 새로운 것이 필요하지만 친구들은 여전히 오래된 것을 최고로 둡니다.
24. 프로모션을 통해 생산되는 유머는 인위적인 유머여야 합니다.
25. 우리는 그것이 오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다시 오기를 바랍니다. 이 세 문장은 인간 노력의 전체 역사를 요약합니다.
26. 미소는 그야말로 사람의 얼굴에 전깃불이 붙는다고 할 수 있다. 눈은 갑자기 밝아지고, 입술 사이에는 치아가 빛난다.
27. 여자는 남편이 없으면 직업이 없다.
28. 의사도 일종의 정육점이다.
29. 닭과 오리가 있는 곳에는 똥이 많고, 젊은 여성이 있는 곳에는 말이 많다.
30. 못생긴 여자에게 가까이서 보는 것은 일종의 잔인함, 나쁜 사람이 아니면 벌을 주어야 한다.
31. 우유는 아이들을 위한 식품이므로 구내식당에서 먹어야 한다는 점은 이 호텔이 과학적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입증합니다.
32. 사랑은 왜 사람의 영적 저항력을 약화시키고 사람을 약하게 만들고 조종당하게 만드는가?
33.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두 가지가 가까워지면 소문이 퍼진다. 함께, 거미는 거미줄을 걸 것입니다.
34. 듣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문장의 의미는 마치 이상한 고양이가 집에 들어와 전혀 소리를 내지 않는 것과 같을 때가 많다. " 울다.
35. 오해, 거룩한 해결!
36. 생명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인 잠도 죽음의 표본이다.
37. 소문은 독감보다 빨리 퍼지고, 유성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담고 있으며, 깡패보다 더 악독하고, 유산보다 더 쇠약해진다.
38. '영원한 행복'이라는 말은 실현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확립하기에도 너무 터무니없다. 빠르게 지나가는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습니다. 영원한 행복에 관해 말할 때 그것은 정지된 움직임인 정사각형 원에 관해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순적입니다.
39. 인내를 즐거움으로 바꾸는 것은 물질에 대한 정신의 가장 큰 승리입니다. 영혼은 독립적일 수도 있고 자기기만적일 수도 있습니다.
40.결혼하고 싶다면 먼저 여행을 떠나보세요.
41. 시가 의미가 있다는 것은 시의 불행이다.
42. 세상의 큰 일은 가볍게 처리할 수 있지만, 작은 일은 전혀 속일 수 없다. 예를 들어, 부패한 공무원은 수천만 달러의 뇌물을 주지만 결코 다른 사람의 지갑을 훔치지 않습니다.
43. 내 성은 평생 '돈'인데, 나는 아직도 돈에 대해 미신을 갖고 있는 걸까?
44. 소위 세미나라는 것들은 실제로는 불합리한 사람들을 초대한다. 더러운 음식을 먹고, 불분명한 돈을 쓰고, 무해한 말을 하고, 설명 없는 회의를 하라!
45. 따지 못하는 포도를 신다고 생각하고 상상할 수도 있다! 엄청나게 달콤합니다.
46. 10살에 미치지 않았다면 미래가 없고, 2살에 여전히 미쳤다면 미래가 없다.
47.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밖에 없다. 예를 들어, 포도 한 송이를 주면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따서 먹고, 다른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으로 남겨 둡니다. 늘 그렇듯이, 첫 번째 부류의 사람은 포도를 먹을 때마다 남은 포도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먹기 때문에 낙천주의자여야 하고, 두 번째 부류의 사람은 포도를 먹을 때마다 비관주의자여야 합니다. 그는 남은 포도 중 최악의 포도를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정반대입니다. 그 이유는 두 번째 유형의 사람들은 여전히 희망을 갖고 있는 반면, 첫 번째 유형의 사람들은 기억만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48. 인생의 가시는 바로 여기에 있다.
49. 먹는 것은 때로는 결혼과도 같습니다. 이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종종 액세서리입니다.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실제로 야채를 먹는 것뿐입니다. 마치 부자를 기쁘게 하려는 여자처럼, 목적은 여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50. 먹을 것이 있는 사람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대접이고, 먹을 것이 있을 때 다른 사람의 음식을 먹는 것은 호의입니다. 의사소통의 미묘함은 이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반면에 먹을 것이 없는 자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51. 먹는 것은 음식을 주는 것이요, 먹을 것이 없을 때 남의 음식을 먹으면 체면의 상은 수치로 변할 것이다.
52. 전체 역사를 보면 고대는 인류의 유년기와 동일하다.
이전에는 유치했지만, 수천년의 발전을 거쳐 서서히 현대에 이르렀습니다. 시대가 오래될수록 역사가 짧고, 시대가 멀수록 경험이 깊어지고 축적된 세월이 길어집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할아버지의 장로이고, 고대 삼대는 현대만큼 오래되지도 오래되지도 않았습니다. 이로써 과거를 믿고 사랑하는 우리의 태도는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고대에 대한 우리의 그리움은 반드시 조상을 존경한다는 의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단지 어린아이를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노인을 과시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53. 빚만 갚고 갚지 않고 재정관리만 하는 사람이 있듯, 자기 도덕이 아닌 남을 가르치는 것만이 도덕철학인 사람도 있다.
54. 인생은 큰 책이라고 합니다. 인생이 정말 이렇다면 우리 대부분의 작가들은 서평가의 능력을 갖고 있을 뿐입니다. 그들은 이미 책을 몇 페이지나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하고 서평을 제출했습니다.
55. 고고학이 무덤 발굴을 옹호한 이후 고대 죽은 사람의 뼈와 유물이 많이 노출되었고, 현대 문학이 전문화된 이후에는 살아있는 작가들의 불멸의 작품이나 부패한 작품이 발굴을 통해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발견되는 기쁨은 우리를 노출의 위험을 무시하게 만들고, 작품의 매장이 종종 작가의 명성을 보존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만약 작가 자신이 발굴 작업을 주도한다면 손실보다 이득이 클 가능성이 높으며, '자기 무덤을 파다'는 모순된 말장난이 될 것입니다. 자기 작품의 무덤을 파는 것은 작가의 무덤도 파는 것과 같습니다.
56. '국가를 위해 헌신한다', '백성에게 권력을 돌려준다'는 그런 좋은 이야기는 언어가 만들어낸 공허한 환상에 불과하다. 놓지 않고 놓아주는 마술사.
57. 쌀 속의 자갈이나 생선살의 가시처럼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의 사악함은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고통을 안겨줄 것입니다.
58.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추가 학습"을 위해 해외로 가는 것이 좀 웃기게 들립니다. 사실 한문을 공부하는 사람만 해외유학을 해야 합니다. 수학, 물리학, 철학과 같은 다른 모든 과목 때문입니다. 심리학. 경제, 법률 등은 모두 외국 항구에서 수입되며 이미 외국 스타일이되었습니다. 중국어 만 국내 제품이므로 중국 관리 및 국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국가 브랜드가되어야합니다. 사업가들이여, 자국에서 착취한 돈은 자국 통화의 원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외환으로 교환되어야 합니다.
59. 졸업장은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에 있는 잎사귀와 같아서 부끄러움과 추함을 감춰줄 수 있지만, 작은 정사각형의 종이는 사람의 공허함과 무지함, 어리석음을 가릴 수 있습니다.
60. 팡훙젠도 어젯밤 점심으로 중국집을 생각했다. 바오 씨는 같은 배에서 지인을 만나고 싶지 않아 서양식 식당을 찾았다. 괜찮은 외모로. 냉햄부터 커피까지 맛있는 게 없다는 걸 누가 알았겠습니까? 수프는 차갑게 제공되지만 아이스크림은 뜨거웠고, 고기는 며칠 동안 해변에 머물렀던 해병대 같았습니다. 오랫동안 물에 잠겨 있던 사람 ;식초를 제외하고는 빵, 쇠고기, 적포도주가 모두 신맛이 난다.
61. 사랑하는 남자 앞에서는 여자마다 스스로를 젊어지게 만드는 독특한 능력이 있다.
62. 장 씨는 외국인들과 교류하는 데 익숙하며, 연설하는 데에도 특징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외국 은행, YMCA, 로터리 클럽 등의 서클에서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의미없는 영어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는 중국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으며 이를 표현하려면 영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의 말에 박힌 영어 단어는 그의 입에 박힌 금니만큼 좋지 않습니다. 장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 사이에 박혀 있는 고기 조각은 음식이 잘 먹힌다는 뜻이지만 다른 것은 없습니다.
1. 나 더 멀리 앉고 싶어, 너무 아름다워! 이 달은 나로 하여금 어리석은 짓을 하게 만들 것이다.
2. 나는 그녀를 만나기 전에는 결혼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그녀와 결혼한 지 수십 년이 지났고, 그녀와 결혼한 것을 후회한 적도 없고, 다른 여자와 결혼할 생각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3. 나의 용기와 여러분의 용기가 합쳐지면 이 세상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4.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많지만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나는 영원히 당신을 사랑할 것이고, 당신이 원하지 않는다면 나는 항상 당신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항상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5. 내가 무너진 모든 것을 넘어 영원을 위해 싸울 때 당신은 나의 군기입니다.
6. 나는 산을 보면 산으로 보이고, 바다를 보면 바다로 보고, 꽃을 보면 무뚝뚝한 사람이다. 꽃으로 보세요. 너를 보기만 해도 운해가 들이닥치기 시작하고, 강물이 들이닥치기 시작하고, 작은 벌레들의 촉수들이 온 세상의 가려운 곳을 긁어댄다. 입을 열 필요는 없습니다. 나와 세상의 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 갈 것입니다.
7. 이제 우리는 이별만 하고 다시는 이혼하지 않을 거예요.
8. 빚을 갚으면 이자도 안 갚는다고 미워하는 것처럼, 칭찬을 하면 서슴없이 받아들이는 오만한 사람이 있다. . 다른 하나는 겸손한 척하는 것인데, 누군가가 자신을 칭찬하면 부끄러워서 감히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마치 뇌물을 받았지만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해서 돌려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의 부하 직원이 그것을 돌려주기 전에 그것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9. 다른 사람을 위해 전기를 쓰는 것도 자기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추가하고 다른 사람을 자신을 표현하는 주제로 사용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자서전을 쓰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할 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내나 아들도 알아볼 수 없는 모습을 묘사하려고 최선을 다하거나, 무작위로 상호 작용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의 일화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의 자아를 알고 싶다면 그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서전은 전기가 아닙니다.
10. 소는 희생하는 데 익숙하며, 이는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갈 것인가?'라는 정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세상은 자랑하기를 좋아하지만 소는 결코 자신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 , 적어도 그들의 생리적 구조는 그렇게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1. 나는 당신이 매우 대담하고 주제넘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친구가 많고 높은 평가를 받을 자격도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정말로 당신의 친구 사이에서 그 숫자를 차지하고 싶습니다.
12. 네가 입을 열면 내가 네게 말하리라 그 말이 네 마음에 박혀 먼 길을 가며 귀로 들어가지 않게 하리라.
13. 처음에는 만나기로 약속을 하면 회의 전후의 날이 빛나고 좋은 하루가 될 수 있다.
14. 오늘 나갈 때 차도 안 가지고 나갔는데, 차에 모은 돈으로 이걸 샀어요. 물론 나는 과일을 살 돈이 있지만, 그것이 내가 정말로 당신에게 주는 것인 것처럼 그것을 사기 위해 돈을 저축합니다.
15. 나는 아들을 원하지 않고 딸을 원합니다. 당신 같은 딸 하나만 원합니다.
16. 당신을 처음 봤을 때 가슴이 불꽃처럼 터져버렸고, 그 재를 치우는 데 평생이 걸렸습니다.
17.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평생을 함께하고 싶다. 나를 만나기 전에는 과거가 없었고 나를 기다리고 있던 공백이 있었다.
18. 인생에 단 한 번, 결혼의 목적에 빠져보자. 더 이상 고의로 인해 절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19. 고집 때문에 가볍게 헤어지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믿고 늙어가는 그날까지 계속 걸어가세요. 그렇게 함께 지내는 것만으로도 오고 가는 덧없는 세월 속에 세월은 평화롭다. 이번 생에는 아들 손을 꼭 잡고 함께 늙어가길 바랄 뿐입니다!
20. 남들이 누리는 행복을 부러워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 여기로 올 수도 있고, 그녀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거기로 올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에게 잘해주기 때문에 당신에게도 잘해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친절함을 이해해주기 때문에 당신에게 친절합니다!
21. 행복은 무엇입니까? 잡고 싶은 두 손을 잡고 함께 소란스러운 길을 걷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 함께, 기쁠 때 함께 웃고, 슬플 때 함께 울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지루한 하루를 반복하는 것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같은 것들은 지루하지 않습니다.
22. 우리는 애국적인 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나는 노래를 부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듣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도망칠 마음이 없고, 부모의 나라로 가기를 싫어하며, 자기 가족을 버리고 갈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국가적 굴욕이 많은 약한 나라입니다. 우리는 나가서 2등 국민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조국의 문화와 조국의 말과 언어를 사랑하는 문화인입니다.
23. 사람이 부동한 수준의 운동을 겪은 후에는 부동한 수준의 수련과 부동한 혜택을 얻게 된다. 향신료와 마찬가지로, 두드리거나 가늘게 갈면 향이 강해집니다.
24. 인생의 길에서 명예, 부, 권력, 지위를 추구한다면 다른 것을 고려할 시간이 없을 것입니다.
25. 명성은 살아 있는 동안에는 유용할 수 있지만 죽은 후에야 다른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6. 나는 누구와도 논쟁하지 않고, 누구도 멸시하지 않는다. 나는 자연을 사랑하고, 이어서 예술을 사랑한다. 나는 불이 마르면 삶의 불을 굽는다. 떠날 준비가 됐어요.
27. 청소년은 장난을 좋아하고, 젊은 사람은 사랑에 집착하고, 어른은 유명해지고 가족을 갖고 싶어하며, 노인은 자신과 남을 속이는 데 만족한다. 수명은 얼마나 됩니까? 완강한 철로 얼마나 많은 순금을 만들 수 있습니까? 그러나 운동 수준에 따라 성취 수준도 달라집니다.
28. 인간은 하나님의 가르침에 의지하지 않습니다. 영적인 양심의 인도 아래 모든 사람은 물질적 요구 사항보다 더 높은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29. 사람은 작고 인생은 짧지만, 사람은 배우고, 자신을 가꾸고, 발전할 수 있다. 인간의 가치는 인간 그 자체에 있다.
30. 하나님은 모든 행복이 한 사람에게 집중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사랑을 받는다고 해서 반드시 돈이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건강하다고 해서 반드시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족스럽고 행복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마음을 정화하고 영혼을 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행복한 즐거움은 정신에 속하며 이러한 행복은 Qian Zhongshu의 고전 인용문 3
1. 일반적으로 지식은 Huangjiangye의 오래된 집에서 두세 명의 단순한 사람들이 토론하고 배양하는 문제입니다. 시장에 드러난 것은 상식이 될 것이다.
2. 우리는 딸 수 없는 포도를 보면 신맛을 상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난히 달콤한 포도를 상상하기도 합니다.
3. 포도의 특징 거짓 도교는 뻔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해외에 나가면 여드름이나 샤샤가 생기듯이 나가야 한다. 아이에게 샤여드름이 있었다면 앞으로 이 두 가지 문제에 직면하더라도 감염될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해외로 나가서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우리의 영혼은 건전하며 의사나 스승과 같은 미세한 곤충에 대해 저항하고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과거의 은폐정책은 교육을 받도록 하는 것이 아니었지만, 현대의 은폐정책은 한 종류의 교육만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교육받지 못한 사람은 문맹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속고, 교육받은 사람은 글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인쇄물에 속습니다.
6. 대학에서는 이과생이 인문계 학생을 무시하고, 외국어 학생이 한문대 학생을 무시하고, 한문대생이 철학대생을 무시하고, 철학대생이 사회학대생을 무시하고, 사회학대생이 사회학대생을 무시한다. 교육부 학생들을 무시하는 학생들입니다. 교육부 학생들은 이 과의 선생님들 외에는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7. 여자보다 강사가 좋고, 아내보다 교수가 좋고, 아내가 부교수인데... 여자가 방에 들어가는 경우가 흔하다. 그리고 첩이 되는 것 - 적어도 과거에는 흔한 일이었습니다. 첩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것은 강창의 유명한 가르침에 어긋나는 일이며 할 수 없습니다.
8. 과학자는 과학과 매우 다릅니다. 과학자는 나이가 들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와인과 같지만, 과학은 나이가 들수록 가치가 떨어지는 여성과 같습니다.
9. 외국 과학자들이 발전하고, 중국 과학자들이 정상에 오른다.
10. 사랑과 성욕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쌍둥이다. 성욕은 사랑의 근본이 아니며, 사랑은 성욕의 승화도 아니다.
11. '여자친구'는 '연인'의 학명으로, 장미의 생물학적 이름이 '장미과 목본복합식물', 즉 이혼의 법칙인 것처럼 좀 더 엄숙하게 들린다고 한다. 용어는 '협의에 의한 이혼'이다.
12. 사랑에 빠진 사람은 즉시 자신의 슬픔을 거지의 썩은 다리처럼, 사람들의 동정을 끌기 위해 피를 흘리는 공개 과시처럼 생각하고, 상황이 변하면 군인의 금빛 종창을 떠올린다. 그리고 옷을 벗는 지시는 충격적입니다.
13. 여자들이 책을 사는 데 돈을 쓰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남자는 설탕을 입힌 화장품을 사서 여자에게 주려고 하지만 책만 빌려주려 하고, 사서 주지 않으면 여자는 주지 않는다. 그녀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빌린 것은 반드시 반납해야 하며, 한 번 빌린 것은 반드시 반납해야 하며, 두 사람의 연락을 핑계로 삼을 수 있어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이것은 남자와 여자의 피할 수 없는 사랑의 시작이다. 책을 빌리면 문제는 커진다.
14. 어리석은 남자들에게 자신에게 등을 돌리도록 가르치기 위해 태어난 여자. 자신은 재능이 없기 때문에 재능을 신비롭고 놀라운 것으로 여기며 진심으로 감탄한다. 그 가난한 소년은 부자를 숭배합니다.
15. 남자는 창의적인 생각을 갖고 여자는 사회활동을 하기 때문에 남자가 사회에서 하는 일을 여자도 해야 한다.
16.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은 가장 적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서로가 서로를 달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아내를 깊이 숭배하지 않을 것이고, 아내는 그럴 것입니다. 남편을 맹목적으로 숭배하지 마십시오. 결혼의 기초가 탄탄하지 않을 것입니다.
17. 같은 선생님과 공부하는 사람을 '동료', 같은 학교에 다니는 사람을 '동급생', 같은 연인을 둔 사람을 '공감'이라고 불러야 한다.
18. 물속의 살과 뼈의 그림자를 쫓다 입에 살과 뼈가 빠진 개! 뱃속에 살과 뼈가 있으면 그는 물을 싫어할 것입니다.
19. 대가족의 며느리인 여자는 보통 밥을 먹을 때는 배가 작아지고, 화를 내면 배가 커지는데, 아이를 낳으면 배가 엄청 커진다. , 그러면 먹을 때 배가 커지고 화를 낼 때 배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20. 닭과 오리가 있는 곳에는 거름이 많고, 젊은 여성이 있는 곳에는 미소가 많다.
21. 다른 여자에 대해 여자에게 좋은 말을하지 마십시오
22. 작은 도시의 현대 소녀, 낡은 패션, 농촌의 도시화, 마치 중국인의 첫 번째 세트처럼 재단사가 만든 낡은 양복의 양면을 깁고, 소매와 바지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서 양복을 본뜬 것이다.
23. 역사는 나고오의 말처럼 총검의 마력을 펜으로, 피를 잉크로 삼아 적의 피부에 새겨야 한다.
24. 좋은 것을 기억할 필요는 없다. 좋은 것은 스스로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25. 못생긴 사람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일종의 잔인함이다. 나쁜 사람이 아니면 벌을 주어야 한다.
26. 그녀(바오 씨)는 진홍색 튜브톱과 남색의 꽉 끼는 반바지, 빨간 손톱이 드러나는 빈 가죽신만을 신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델리'라고 불렀다. 델리카트슨 가게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따뜻한 색의 푸짐한 살점이 공개적으로 전시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진실은 적나라하다'고 칭하기 때문에 '진실'이라고 부른다. 바오 씨는 알몸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를 '부분 진실'로 수정했습니다.
27. 여행은 그 사람의 성격을 발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여행은 가장 힘들고 괴로운 시간이며, 여행은 사람들의 본색을 깨닫게 해준다. 길고 힘든 여정을 거쳐도 서로 미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28. 말은 공허하지만 사람은 살아 있고, 사람은 말대로 행동하지 않지만 말은 사람에 따라 변한다. 한 마디만 하면 죽을 때까지 그 말을 고수한다. 계약해지, 후회, 사과, 이혼 같은 것은 없다.
29. 쉽게 말하지 않는 사람은 항상 그 사람이 숨겨진 지혜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마치 봉인된 상자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그 안에 보물이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30. 사람의 단점은 원숭이 꼬리와 같다. 원숭이가 땅바닥에 웅크리고 있을 때 꼬리는 나무 위로 올라가서 대중에게 그 뒷모습을 드러내 감탄을 자아낸다. 긴 엉덩이와 꼬리는 지위 상승의 신호가 아닌 새로운 신호입니다.
31. 아첨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 같습니다. 제3자가 차가운 눈으로 바라볼 수는 없습니다.
32. 사람은 외롭기 위해 태어났다. 자신의 길을 가야 하며 늙고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말아야 한다. ... 우리가 모이면 항상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할 준비가되어 있거나 다른 사람이 우리 자신을 화나게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고슴도치처럼 우리는 서로 거리를 유지해야하며 가까이 있어야하며 당신이 내 육체를 찌르거나 내가 화합해야합니다. 피부를 긁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