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디악 미로의 정선된 조디악 미로 스튜디오 면접 지능 문제.
이것은 조디악 미로 스튜디오가 지능이 높은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한 지적 문제이다. 5 명의 포와가 5 개의 올림픽 케이크를 먹고, 1 마리의 포와가 케이크 1 개를 먹는 데 60 분이 걸리는데, 어떻게 30 분 동안 시간을 확정할 수 있을까, 너무 간단하다. 그럼 10 분이면 어떨까? 어렵지 않겠지만 9.5 분은요? 마지막으로 10 초 미만의 시간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 질문은 어렵다. 문제를 풀어야 하는 사람은 숫자에 매우 민감하니, 보통 사람은 지나치게 연구하지 마라. ) 이 문제를 나는 12 개의 탁구 문제를 차용했지만, 해법은 더욱 재미있다. 11 개의 복와와 1 개의 쇠바, 복와가 케이크를 먹는 속도가 같다. 쇠와는 다르다. 이 쇠와를 얼마나 많은 케이크로 찾아낼 수 있을까?
(힌트: 불필요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먼저 분명히 하겠습니다. 케이크 크기가 같고, 복와쇠와는 먹는 속도가 1 보다 작으며, 육안으로는 먹는 속도를 분간하기 어렵지만, 어느 케이크가 먼저 먹고, 먹고, 먹거나, 동시에 먹고, 노는 것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아기들에게 먹고 멈추라고 명령할 수 있습니다. 시계가 없습니다. 물론 케이크를 반으로 나눌 수는 있지만, 저울이 없으면 안 됩니다. 답안 5 개 케이크는 고수를 위해 만든 것이고, 답안 4 개 케이크는 고수를 위한 것이다. ) 수박은 어떻게 4 칼을 썰고, 먹고 10 조각의 과피를 남기나요? (이 문제는 전매된 것이다. 조디악 미로 스튜디오는 전매를 좋아하지 않지만, 이 문제의 원작자의 답이 좀 얕다는 느낌이 든다. 사실 이 문제는 원작자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다.
이해에 따라 답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아무리 썰어도 수박은 전체적으로 유지됩니다. )
2. 한 가지 칼로 끝까지 둘로 나눠서 더 이상 합칠 수 없습니다. (이 상황을 고려해 보세요. 비교적 어렵습니다.)
3. 스펠링을 할 수도 있고, 다 먹고 다시 스펠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또 다른 문제를 더하면 4 칼은 최대 몇 조각까지 잘라낼 수 있습니까? )
물론 직칼을 해야지, 월도를 구부리지 마라. 조디악 미로 스튜디오는 더 많은 지능이 높은 인재를 모집하고 싶어 또 하나의 난제를 일으켰다. 이 문제의 영감은' 삼불' 에서 나온 것이지만, 좀 더 어렵다. 모두들 풀 수 없고 좌절하지 마라, 결국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에 가입하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전설에 의하면 머나먼 동해에는 약지섬이 있는데, 형제가 세 명 있는데, 모두 바보이고, 큰 바보는 두꺼비입이고, 하모니카를 불며, 두 바보는 비뚤어진 목, 바이올린 연주, 세 바보는 여섯 손가락이고, 피아노를 잘 친다. 세 사람의 어리석은 정도는 다르다. 큰 바보가 가장 어리석다. 그에게 묻는 질문은 영원히 잘못에 대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바보 조금 더 나은, 때로는 몽골 오른쪽, 때로는 몽골 잘못; 3 바보 더 강해, 외국에 남아서 몇 년 동안 대학을 다녔는데, 이전 사람의 문제가 맞히면, 그는 맞힐 수 있고, 이전 사람이 틀리면 그는 틀리게 대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세 명의 섬 주인에 대한 IQ 추앙이 오래되어 온 팬들이 조제도에 와서, 그들 중 누가 큰 바보인지, 누가 두 바보인지, 어느 쪽이 세 바보인지 알아내려고 했다. 가장 적은 질문으로 어떻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어떻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그래야 그들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질문은 그 중 한 명을 선택해서 대답하고, 예나 아니오만 대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혼동을 두려워하기 위해서, 너는 또 세 개의 꼬리표' 아유',' 아멍',' 아바보' 를 몸에 달고 상륙하자마자 각각 그들의 머리에 붙였다. 덧붙여, 첫 번째 질문은 세 가지 어리석은 질문을 하고, 세 가지 어리석은 대답은 분명히 틀렸다.
이 문제에는 수많은 함정이 있어서 문제를 푸는 모든 사람들이 바보로 식별된다. 사실, 이것은 저자가 다른 사람과 농담을 하기 위해 디자인한 문제이다. 모든 함정이 매우 교묘하기 때문에 열린 사고 문제가 되고, 지성 문제가 이런 경지에 이르면, 진정한 고수는 더 이상 답안의 옳고 그름을 고려하지 않고 함정에 대한 끝없는 뒷맛에 도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만약 지섬에는 백척산이 있고, 산 아래에는 긴 호두나무가 있고, 그 중 한 나무에는 밀호두가 자라고 있는데, 먹으면 똑똑해진다고 하는데, 당연히 너는 군침을 흘렸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침, 군침, 군침, 군침)
하지만 두 바보만이 위치를 알고 있지만, 그는 때때로 진실을 말하고 때로는 거짓말을 한다. 단지 세 바보만이 두 바보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세 바보는 이전 사람이 진실을 말할 때 진실을 말하고, 이전 사람이 거짓말을 할 때 거짓말을 하고, 첫 번째 그에게 물어보면 보장할 수 없다. 큰 바보는 여전히 거짓말을 하고, 그는 세 바보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고 있다.
이제 네가 이미 세 명의 바보를 알게 되었다고 가정하면, 어떻게 최소한의 질문으로 그 나무가 산 위에서 자라는지 산 아래에서 자라는지 물어볼 수 있을까? 순수 논리 문제, 개방적 사고 뇌가 급전할 것을 요구하지 않고, 큰 바보, 두 바보, 세 명, 세 명, 큰 바보,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두 명 세 사람이 각각 복숭아 중 하나를 먹는다고 가정해 봅시다. 가장 적은 문제를 어떻게 써야 누가 누구인지, 누가 어떤 복숭아를 먹었는지 구분할 수 있습니까? (참고: 모든 사람이 다 먹고 진짜와 거짓으로 말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