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가 강단에서 보붕산 신어의 내용.
안녕하세요:
보붕산 신어:
큰 일을 하려면 먼저 자기 감상과 자기 긍정을 배워야 한다.
미련한 사람은 반드시 망상하고, 망상하는 사람은 반드시 편협하고, 편협한 사람은 그에게 유리한 메시지만 받아들인다.
봉건 사회에서 백성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첫째, 두려운 것은 불량배,
둘째: 두려운 것은 탐관이다.
이 세상에는 항상 사랑이 있어서 우리는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항상 사랑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사랑을 보답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온정을 보답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항상 사랑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거절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사랑도 없으면 우리는 조롱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다른 사람에게 넘어진 여자를 끌어당기려면, 자신의 벽을 밀어내는 것과 같다. 둘 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사람은 장점이 하나 있는데, 살길이 하나 있다.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마찬가지로, 한 가지 결점이 있으면 죽음의 길이 하나 더 생긴다.
일반적인 경우: 이해관계에 대한 고려는 항상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나쁜 사회제도에서 사람들이 정의를 선택할 때, 혹은 밥그릇을 선택할 때, 사람들은 종종 정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밥그릇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이것은 한 사람의 도덕적 문제가 아니라 품행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제도의 문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침묵하지 않는 한, 우리는 원래 영웅이 필요하지 않았다. 영웅이 있기 때문에 겁쟁이들이 있어야 한다.
관강 대표:
정치 관료: 관료가 말했다.
전문관강: 전문가가 말했다.
관료적인 말투는 말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그것은 여전히 발언권이기도 하다.
백성들은 말할 권리가 없고, 말을 잘 들을 권리밖에 없다.
관청의 불행은 매우 심각한 사회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이 사회 문제는 무엇입니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거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힘이 없는 사람은 의지할 곳 없는 순민이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종종 무법 폭도가 된다. "수호수" 의 인물은 탐관오리를 제외하고는 건달 깡패를 제외하고는 두 사람, 두 사람, 하나는 순민, 하나는 폭도이다.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강력한 민족과 국가, 순민하지 말고, 폭도가 아니라, 우리는 시민만 필요하다고 말한다.
관청이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초래될 결과:
사람들은 더 이상 법에 희망을 두지 않는다
개별적인 강량은 사적인 복수의 수단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법이 공의를 주재할 수 없을 때, 사회의 양심을 대표하는 문학으로서 법을 경멸하고, 법을 포기할 수밖에 없고, 대신 개인의 복수를 찬양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두 문장을 추가하지만, 원어는 아니고, 원어는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다.
1. 모든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은 흔히 평범한 일이 되고, 명당을 할 수 없고, 모든 사람이 하지 않고, 바보짓이라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네가 하고, 계속 해나가면 이 일을 해낼 수 있다. 결국 너는 큰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히틀러는 비슷한 말을 했다: 가장 불가능한 계획은 가장 자신 있는 계획이다.
2. 사실 아무도 도덕의 고지대에 서서 타인을 도덕적으로 비판할 자격이 없다.
큰 일을 하려면 먼저 자기 감상과 자기 긍정을 배워야 한다.
미련한 사람은 반드시 망상하고, 망상하는 사람은 반드시 편협하고, 편협한 사람은 그에게 유리한 메시지만 받아들인다. 봉건 사회에서 백성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첫 번째: 두려운 것은 불량배, 두 번째: 두려워하는 것은 * * * * 입니다. 이 세상에는 항상 사랑이 있어서 우리는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항상 사랑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사랑을 보답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우리는 온정을 보답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항상 사랑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거절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사랑도 없으면 우리는 조롱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다른 사람에게 넘어진 여자를 끌어당기려면, 자신의 벽을 밀어내는 것과 같다. 둘 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사람은 장점이 하나 있는데, 살길이 하나 있다.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마찬가지로, 한 가지 결점이 있으면 죽음의 길이 하나 더 생긴다. 일반적인 경우: 이해관계에 대한 고려는 항상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나쁜 사회제도에서 사람들이 정의를 선택할 때, 혹은 밥그릇을 선택할 때, 사람들은 종종 정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밥그릇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이것은 한 사람의 도덕적 문제가 아니라 품행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제도의 문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침묵하지 않는 한, 우리는 원래 영웅이 필요하지 않았다. 영웅이 있기 때문에 겁쟁이들이 있어야 한다. 관강의 대표: 정치관강: 관료가 말했다. 전문관강: 전문가가 말했다. 관료적인 말투는 말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그것은 여전히 발언권이기도 하다. 백성들은 말할 권리가 없고, 말을 잘 들을 권리밖에 없다. 관청의 불행은 매우 심각한 사회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이 사회 문제는 무엇입니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거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힘이 없는 사람은 의지할 곳 없는 순민이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종종 무법 폭도가 된다. 습지의 무법자' 속 인물은 * * * * * 오수 외에 건달 깡패를 제외하고는 두 사람, 두 사람, 하나는 순민이고, 하나는 폭도다.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강력한 민족과 국가, 순민하지 말고, 폭도가 아니라, 우리는 시민만 필요하다고 말한다. 관청이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초래되는 결과: 사람들은 더 이상 법률의 개별적인 강량들이 사적인 복수의 수단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법이 공의를 주재할 수 없을 때, 사회의 양심을 대표하는 문학으로서 법을 경멸하고, 법을 포기할 수밖에 없고, 대신 개인의 복수를 찬양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때때로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훌륭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마침 우리가 너무 우수하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는 원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너무 많고, 구차한 사람이 너무 많고, 자신을 보호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소인이 성장하는 토양이 있다. 나쁜 사람은 흔히 좋은 사람이 상습적으로 나쁜 것이고, 나쁜 사람은 왕왕 좋은 사람이 용인하고, 나쁜 사람은 심지어 좋은 사람이 길러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쁜 사람, 나쁜 사람, 나쁜 사람, 나쁜 사람) 인생 1 세, 네가 만난 일, 운명이 너에게 보낸 일, 너는 그것을 받아라, 피하지 말고, 밀지 말고, 양보하지 말고, 너는 그것을 하고, 일을 끝마치면, 너의 인생도 원만할 것이다.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강력한 민족과 국가, 순민하지 말고, 폭도가 아니라, 우리는 시민만 필요하다고 말한다. 일생 동안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성격이 아니라, 네가 이런 성품을 가지고 있는지, 네가 이런 경지를 가질 수 있는지, 평생 좋은 결말을 얻을 수 있는지, 조심하는 것이 아니라, 대의나쁜 사람은 왕왕 좋은 사람이 상습적으로 나쁜 것이고, 나쁜 사람은 왕왕 좋은 사람이 용인하고, 나쁜 사람은 심지어 좋은 사람이 길러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