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농이 백초문어를 맛보다.
병역자, 황제는 백초 시험이었고, 하루에 칠십 독을 만났다. 또는 구름 잔디, 구름 황제 여성 꽃, 그 잎은 Sophora japonica 꽃, 꽃 청록색 섬세함, 꽃 줄기 길고 뾰족한, 작은 파란색, 높이 3 ~ 4 피트와 같습니다. 산남에 사람이 있어, 전염병을 풀 수 있다.
또 다른 구름, 신농은 채찍으로 백초를 뽑고, 그 유독한 한온과 냄새가 우세하다는 것을 알고 오곡오육오과오채에 적합하다. 가르치는 사람, 사물은 이로운 것으로 통하고, 성한, 열, 추위는 군, 신하, 보배성, 먹는 것은 편의를 위해 금지된다. 이 책은 상하 두 권으로 나뉜다.
식선경' 에 따르면 염제 신농은 곰이 있는 나라에서 왔다. 그는 천성적으로 말하는 능력이 있어 음양오행의 성격을 관찰하고 만물의 맛을 분별하여 양생을 배울 수 있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이야기는' 사기 황삼열전 부록' 에 처음 등장했고, 이후' 신농본초경' 등의 책에 기재되었다. 이 책들은 신농이 어떻게 각종 식물을 시도해 그들의 약성을 이해하고 인류를 위해 질병을 치료하는 많은 약물을 찾아냈는지 묘사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이야기는 중국 고대 문화와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헌신, 용기, 지혜의 상징으로 여겨져 사람들이 탐구하고 혁신하고 시도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동시에 이 이야기는 약초의 약성과 효능을 강조하여 나중에 한의사와 약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이야기는 신농의 용기와 지혜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옛사람들이 약초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보여준다. 신농의 시도와 총결산을 통해 각종 식물의 약성과 효능을 점차 이해하여 이후 한의사와 약학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신화 및 전설의 기원:
우선, 신화 전설의 출현은 고대 인류의 지식인지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 사람들은 자연현상, 사회생활, 인간의 순대변의 기원에 대한 인식이 제한되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었기 때문에 환상을 통해 자연현상과 사회생활을 의인화하여 초자연적인 이미지와 환상의 형식으로 표현하여 신화 전설을 만들어 냈다.
둘째, 신화 전설의 출현은 고대 인류의 신앙, 종교, 요술 등 문화 현상과도 관련이 있다. 고대 인류는 신의 존재와 힘을 믿고 신이 자연과 사회의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신화 전설을 통해 신에 대한 숭배와 신앙을 표현했다. 한편, 신화 전설은 당시 종교의식과 제사 현자, 여행 등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고대 인류의 종교 신앙과 문화 전승의 중요한 표현 중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