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장비 제조사는 많은데 어떤 제조사가 가장 좋은가요?

무슨 일을 하느냐에 따라 목적도 다르고 업종도 다릅니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추천하는 VR헬멧 추천글도 있는데 아주 좋은 추천 방법인 것 같아요. AR 얼라이언스 또는 ARA로 불리는 중국 증강현실 산업 얼라이언스는 모든 사람이 돈이 부족하지 않다고 가정하고 모든 사람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VR 헬멧을 추천하며 돈을 들여 구매를 준비하는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VR 안경.

1. 원리

단순하고 투박하게 추천하고 싶지만, 친구가 나에게 "네가 말하는 VR은 알겠는데 스톰미러다"라고 할 때마다 ." !" 마음이 아프다. 다음에 이야기할 내용 중 Baofeng Magic Mirror는 아마도 VR 표준과 가장 거리가 먼 장비 유형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VR 분야에서 Baofeng Magic Mirror의 중요한 위치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국산 VR 안경은 모두 스톰 미러(웃는 얼굴)가 지원됩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VR 안경을 알리고 동시에 VR 분야에 대한 기대를 잃게 만든 Baofeng Magic Mirror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사실 VR 안경은 단순히 Baofeng Magic Mirror와 같은 안경 상자가 아닙니다. 크게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Baofeng Magic Mirror는 실제로는 단순한 이동식 헬멧입니다. 장치의 순수 광학 장치는 Cardboard SDK를 따르며 동일한 출처를 가지고 있지만 재료와 렌즈가 변경되었으며 기껏해야 왜곡 방지 및 분산 방지 알고리즘이 구현되었습니다. 장치는 광학 구조를 사용하여 가상 거리를 생성하고 휴대폰 화면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의 내용에 따르면 데이터 전송 장치로서 스마트폰은 사람 머리의 움직임을 캡처하는 역할도 합니다. 자체 자이로스코프. 따라서 이러한 형태의 헬멧에 대한 평가는 주로 렌즈의 이미지 렌더링 효과와 모바일 단말(휴대폰)의 적응성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헬멧은 별로 아름답지 않습니다. 저는 거의 전적으로 광학 헬멧을 구입하기 전에 친구들에게 추천한 적이 있습니다. 검토. 가끔은 이런 종류의 헬멧이 어떻게 이렇게 멋진 카피라이팅을 할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들의 제품이 본질적으로 Cardboard와 동일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것이 현재입니다. 2시간 동안 헬멧을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상황이다. 대부분의 '대량 VR 게임 콘텐츠'는 다른 게임 제조사에서 개발한 후 자체 '어플리케이션 몰'로 직접 이동한다. 순수 광학 장비는 특히 헬멧에서 사람이 볼 수 있는 각도를 의미하는 시야를 강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론적으로 시야가 클수록 시야가 더 강해집니다. 시장의 각도는 일반적으로 약 90°에 불과하므로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장비는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 데이터를 과도한 참고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휴대폰에 의존하는 순수 광학 장치의 경우 휴대폰의 크기에 따라 볼 수 있는 범위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헬멧에는 외부 하드웨어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사실 위 카테고리에는 카드보드 시리즈를 제외하면 어느 정도 하드웨어 장치가 들어있습니다. 소위 하드웨어 장치에는 스크린, IMU, 대화형 터치 패널, 방열 장치 등이 포함되며, 가장 중요한 것은 IMU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IMU(관성 측정 센서)의 중요성은 머리 위치 지정 및 상호 작용을 더 잘 달성하고 사용자의 현기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VR 상자가 사람들을 현기증나게 만드는 이유는 렌즈가 좋지 않아서가 아니라 순전히 휴대폰에 내장된 IMU(자이로 센서 등)에만 의존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세요. 휴대전화 지도를 사용하여 탐색하고 종종 북쪽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자이로스코프 효과는 평균 수준입니다. 그래서 휴대폰과도 연결되는 기어 VR은 일반 휴대폰 박스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장치(특히 휴대폰에 연결되지 않은 장치)의 경우 새로 고침 빈도가 강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머리 움직임과 시야 사이의 지연은 20ms를 초과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눈에 띄는 번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우리는 머리를 돌릴 때 어지러움을 느끼기 위해 가상 현실 안경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재생률이 높을수록 경험이 더 좋아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화면 새로 고침 빈도가 필요합니다. Sony는 현재 데이터에 표시된 최고 수준인 120Hz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론적으로는 가장 좋은 효과를 가져야 하지만 PSVR의 진정한 힘을 경험한 사람은 아직 극소수입니다. 120Hz의 품질은 무엇입니까? 아직 알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최고의 경험으로 인정받는 HTC Vive의 주사율은 50Hz입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접하고 있는 대부분의 VR 기기는 머리의 회전만 추적할 수 있으며, 외부 하드웨어 장치만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진정한 VR 헬멧이 아닐 수 있습니다. 실제 VR 장비는 주변 환경의 위치를 ​​파악하고 재구성하여 신체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HTC Vive와 Oculus Rift CV1은 둘 다 서로 다른 입장을 취하고 나름대로의 고민을 갖고 있지만,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덩치가 큰 선구자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2. 게임을 하고 싶다!

VR에 강한 관심을 보인 초기 소비자 중에는 진지한 게임 마니아들이 많았다. VR 안경이 상상한 만큼 좋은 몰입감을 구현할 수 있다면 VR 게임의 매력은 자명할 것이 사실이다. 아쉽게도 VR 게임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한편으로는 2~3시간 연속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만큼 VR 장비가 아직 부족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직 VR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다. 게임 콘텐츠.

하지만 정말 게임 팬이라면 기존 VR 게임을 그냥 플레이하고 싶고 헬멧의 무게나 다른 구성의 문제가 두렵지 않고 자금도 충분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좀 기다리려면 오래전에 찾았나 봐요. 어떤 VR 장비를 사야 할까요? 물론 이것은 농담입니다. 가서 Oculus Rift CV1과 HTC VIVE를 주문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아직 오큘러스 리프트 CV1을 구해본 적은 없지만, 이전 개발자 버전인 DK2를 플레이해봤는데, 그래픽도 아름답고, 조작감도 현재로서는 최고입니다. 아, 세계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자랑하는 모두가 좋아하는 HTC Vive pre는 잊어버리세요. 가격은 가슴 아프도록 비싸지만 그래도 양심을 잃지 않는 것은 결국 2차원의 공간과 시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즐거움이 값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Oculus CV1과 HTC Vive를 마주하더라도 이것이 단선형 질문이라는 느낌을 받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친구는 같은 질문 중 하나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고급스러운 VR 세트의 가격은 과일 기계와 거의 같습니다. 구매해야 할까요? 물론 우리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VR 작동을 지원할 수 없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PC 구성에서는 VR을 실행할 수 없는데 VR을 플레이하려면 어떤 종류의 PC가 필요한가요?

둘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이렇게 새로 구입하려는 경우 컴퓨터의 경우 Oculus는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PC 패키지(Oculus Rift CV1 및 PC 포함)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CV1의 가격인 US$599를 빼면 US$999(약 RMB 6,600)입니다. ). Yuan), HTC Vive용 PC를 구입하여 총 9,000위안 정도를 지출했습니다. 이것은 결코 작은 비용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 두 기기는 각각 나름의 고민이 있는데, 중국에서 오큘러스 리프트를 구매하려면 해외로 나가야 하고, HTC Vive를 설치하는 과정(대각선 5미터 이내의 빈 공간을 찾아야 한다)도 매우 답답하다.

따라서 일반 소비자가 HTC Vive와 Oculus Rift CV1을 기꺼이 구매할 수 있으려면 강력한 정신적 지원과 충분한 재정적 힘이 있어야 합니다.

기다릴 의향이 있다면 당연히 Sony Dafa의 PSVR을 추천하겠습니다. 그러나 CES 약속을 놓치고 WMB에 대해 침묵을 지킨 Sony Dafa는 원래 1분기에 출시된 PSVR을 3분기로 밀었습니다. 당연히 올해에는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Sony가 홍보한 데이터(주로 초고주사율)와 Sony PlayStation의 막대한 게임 리소스에 따르면 PSVR은 게임 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VR 장치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모두 고사양 컴퓨터가 매칭돼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2000위안 정도의 PS4만 지원하면 되는 PSVR이 더 가성비 좋다.

PSVR

어떤 친구들은 다른 VR 안경이 게임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단지 게임 콘텐츠가 매우 제한되어 있고 효과도 PC에서 플레이하는 것만큼 좋지 않을 뿐입니다.

3. 영화를 보고 싶을 뿐이에요!

사람들이 왜 헬멧을 쓰고 영화를 보려는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한때 Gear VR을 사용하여 미야자키 하야오의 단편영화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은 2D인데, 내가 달에 있고 별이 빛나는 하늘에 그림이 투영되는 게 우주에서 혼자 볼 수 있다면 그 순간의 감동을 담을 수 없다. , 영화관에서 이상한 영화를 듣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까?

영화만 보고 싶다면 선택의 폭이 더 넓다. 돈이 있으면 로욜테크놀로지의 로욜-X(3999위안)를 살 수도 있다. 사진이 선명하고 착용감도 좋다. 물론 이것은 VR 장치는 아니지만 VR 장치라고 주장하는 많은 장치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경우 헬멧이 3D를 표시할 수 있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Royole-X

하지만 그래도 소위 VR 박스를 사고 싶다면 먼저 Dapeng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Dapeng의 3D 방송 애플리케이션은 저에게 정말 놀랍습니다(이 내용을 수없이 읽었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영화 리소스가 정말 많고 효과도 훌륭하며 버퍼링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결국 다른 안경 케이스를 선택하더라도 3D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영화를 보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3D 영화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이어야 합니다. 게다가 다펭 헬멧의 착용감은 꽤 좋은 것 같아요. 현재 타오바오에서 99위안짜리 크라우드 펀딩이 하나 있어서 하나 사서 사용해 보는 것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중상적인 광고에 큰 희망).

확인해보세요

4. 남자친구/여자친구/부모님께 선물드리고 싶어요!

솔직히 이건 정말 해결 불가능한 요구사항이에요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시연하기 위해 기꺼이 판지를 사용할 것입니다. (친척들과 친구들이 박수를 보내면 Amway를 계속할 것이지만 이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말하면 나는 무기력하게 손을 펴고 "말도 안돼"라고 말할 것입니다. , 이것은 Taobao에서 단 10 위안입니다!") 물론 Cardboard를 친구에게 선물로 줄 수도 있습니다. 가상 현실의 개념을 사용하여 친척과 친구에게 진정한 꿈을 보내고 싶을 때 Gear VR이 공동 출시했습니다. 삼성과 Oculus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Gear VR

Gear VR은 IMU와 터치패드가 내장된 모바일 헬멧이지만 삼성 휴대폰의 특정 모델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Samsung S6 시리즈 또는 Note5 시리즈를 사용하는 경우 망설일 필요 없이 구매하고 구매하세요. 가격은 99달러에 불과하므로 꿈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휴대폰을 주고 싶다면 새 S7을 구입하여 최신 Gear VR과 페어링하세요. Gear VR의 편안함 수준은 완전히 수용 가능하며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며(이상합니다. 사용하려면 Oculus 스토어를 거쳐야 합니다) 매우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Gear VR은 Oculu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그 응용 프로그램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Milk VR에 포함된 VR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며칠이 걸리고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간단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Gear를 만듭니다. VR VR 게임 콘텐츠 중 일부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Gear VR 자체는 충전할 필요가 없으며 전원을 휴대폰에 의존하므로 기본적으로 사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IMU가 내장되어 있어 Gear VR로 인한 현기증이 거의 무시할 수 있을 만큼 높다는 점입니다. 현재 가장 사용하기 쉽고, 가장 성숙한 장치이며, 일반 소비자가 가장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기어 VR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제가 좋아하는 IP인 아이언맨, 헝거게임, 어린 왕자의 장미를 보는 것만으로도 2차원 콘텐츠가 담긴 주변 장치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돈으로 측정할 수 없었던 그런 설렘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사하는 Amway Gear VR의 최고의 작품은 무한한 우주에서 시작해 바다를 여행하는 "VR 소개"입니다. 시간의 흐름, 꿈의 경계를 걷는다. 감각적인 라인과 어우러져 VR 팔로어를 모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그러나 이 기기의 가장 큰 버그는 현재 전국민이 없다는 점이다. 은행인데, 중국에서 사용하려면 벽을 뚫고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서 올해 WMC에서 선보인 LG VR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싶다. 이 기기는 휴대폰과 헬멧을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매우 가볍다. 아직 받아보지 못해 정확한 평가를 내릴 수는 없지만 해외 리뷰에 따르면 이 제품은 허점이 많고 빛샘과 딜레이도 심각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LG VR

이 밖에도 기어 VR의 논리를 흉내낸 국산 제품도 있다. 이들 제품의 장점은 특정 휴대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피코에 대한 리뷰는 공개히스토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큘러스 스토어와 호환되는 제품이 있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사용해보신 친구들이 피드백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AR Alliance는 여전히 이러한 유형의 제품이 호환성 측면에서 약간 열등하며, Gear VR에 비해 경험이 훨씬 떨어진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