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과 흑소설 독후감 3000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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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탕다의' 홍과 흑' 을 내 연구 내용으로 선택한 것은 최근 유명 기업인 반케 부동산 사장 왕석씨의 전기' 길과 꿈' 을 읽는 과정에서 왕석씨가 란저우에서 대학을 다녔던 경험을 읽었던 때다 그래서 왕석씨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나는' 홍과 흑' 이라는 소설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부모와의 교류에서 현재 50 ~ 60 세의 지식인들은 이 소설을 거의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당시 그들은 모두 격앙되고 강렬한 감정으로 주인공을 대했다. 그 젊은 젊은이는 연연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리고 이를 동반하여 외롭고 막막한 청소년시대를 보냈다. 그래서 나는 이 소설이 도대체 어떤 마력과 매력이 있는지, 거의 200 년 동안 겪어 온 시간이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오래도록 새로워지게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 /p>

' 홍루몽' 의 저자인 조설근은 "종이가 가득한 황당한 말, 신산눈물" 이라고 썼다. 도운 저자가 어리석으니, 누가 그 냄새를 풀겠는가. (서양속담, 지혜속담). " 레드와 블랙' 의 저자인 스탕다는 50 년이 지나야 이 소설에 독자가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그는 "나는 1880 년에 사람들에게 이해될 것이다" 고 말했다. 따라서 1000 명의 독자들의 마음속에는 1000 개 중대가 있지만, 우리는' 그 중의 맛' 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읽어야 소설 전체의 진정한 의미를 완전히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레드와 블랙 볼륨' 의 두루마리에서 스탕다는 가짜 토단동의' 진실, 잔혹한 진실' 이라는 말을 인용했다 그는' 빨간색과 블랙 롤 아래' 의 두루마리에서 세인트버프의 말을 인용했다. "그녀는 예쁘지 않다. 그녀는 연지를 바르지 않는다." 동시에, 저자는 "소수의 행복한 사람들에게 헌정" 을 의미하는 영어로 쓰여진 Tothehappyfew 라는 제목의 비문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가 이 세 문장을 연결시켰는데, 저자가 우리에게 두 가지 매우 도전적인 질문을 제기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도대체 이 소설 속의 진실이 무엇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대체 누가 소수의 행복한 사람인가? 사실, 이 두 가지 문제는' 레드와 블랙' 이라는 대문을 두드리는 두 개의 금열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 문장 속에서 분석해야 할 중요한 점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먼저' 진실' 이라는 질문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즉' 빨간색과 검은색' 의 진실은 무엇입니까? < /p>

진실을 언급하면서, 제 생각에는 진실은 일종의 본질이며, 시련을 견디고, 퇴고를 견디며, 오래 존재할 수 있는 것이다. 육조단경' 은 "모든 것이 허망하다" 고 말했다. 볼 수 있는 표면현상은 물론 객관적인 존재이지만, 결국 허망한 물건이다. 스탕다는 50 년이 지나서야 이해를 얻을 수 있다고 거듭 선언했다. 이는 그가 가리키는 진실이 단지 연연 사랑, 연연 죽음, 신학원의 어둠, 각종 정치투쟁의 줄거리와 내용,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한눈에 간파할 수 없는 진리와 지혜를 가리키는 것이 진정한 진실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커널을 분석하기 전에' 레드와 블랙' 의 이야기 내용을 대략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 /p>

문장 주인공 유롄 솔레어가 19 세가 다 되어갈 때 드 레너 씨의 가정교사로 갔다. 스물한 살쯤 되면 드 라모어 댁에 들어가 비서로 일한다. 23 세 전후에 감옥에 갔다가 두 달 후에 죽었다. 등장부터 처형까지 불과 4 년 정도 < /p>

의 시간. 소설 제 44 장은 감옥에 수감된 후의 내심 독백에 "한여름, 하루살이는 아침 9 시에 태어났고, 저녁 5 시에 죽었는데, 어떻게 밤이라는 글자를 이해할 수 있을까?" 라는 문구가 실려 있다. "5 시간 더 살게 하면 밤이 무엇인지 보고 이해할 수 있다.

"정오까지 도착하지 않은 젊은이는 도대체 어떤 것일까? < /p>

문장 부제는' 1830 년 기사' 다. 사실 저자는 이 소설을 통해 19 세기 프랑스 사회 전체의 개요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프랑스의 작은 도시인 빌리에, 예수 교회가 횡포하고, 자산계급 자유파 호시 < /p>

당시 봉건계급제도가 삼엄하여 상층사회에서 태어난 사람은' 용생룡 봉생봉, 쥐가 태어날 때 구멍을 뚫는다' 는 것이었고, 사회적 지위 아래 사람들이 상류사회에 진출하고자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려웠다. 아쉽게도 우리 주인공은 하필이면 현실에 안주하고 진취성이 강한 사람인데, 그는 총명하고 예민하며 세련되고 자랑스럽고 고집이 세다. 출신이 비천함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영웅주의의 이상에 이끌려 야심차고 성공과 출세를 갈망하며, 차라리 천 번이나 죽어도 출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는 루소의' 참회록', 나폴레옹의' 산타헬레나 섬 회고록', 대군 공보 등 자신의 코란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몇 번이고 자기 도전과 정복에서, 그는 출세의 길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것 같지만, 마치 최고봉에 올랐을 때, 두 개의 우렁찬 총소리가 구름에서 무겁게 땅에 떨어지게 했다. 모든 격동적인 용기와 야망이 잿더미로 날아가고, 그는 다시 실생활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기명언) 그럼, 이 문제에 대한 나의 분석은 중대로 축소되었다. 즉, 운산안개를 헤치고 있는 무거운 장애물은 연거푸 운명에 있다. 어떤 것이 허위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대체 무엇이 또 진실일까? < /p>

나는 그중에서 세 개의 단서를 추출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세 개의 밧줄은 서로 물려받은 것이다. < /p>

첫 번째 단서, 19 살 때 막 드 레너 씨의 집에 들어가 가정교사로 일하던 유 () 는 나폴레옹이 말라버린 대혁명을 동경하며, 처한 사회가 대혁명의 세례를 다시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초창기에 그는 비리에의 시장, 위대한 사업, 나폴레옹 같은 세상의 주인이 되는 상상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파리에 들어간 후에야 그는 현실의 잔혹함을 발견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나 같은 불쌍한 시골 사람, 나는 이 슬픈 검은 옷을 영원히 입고 있다는 판정을 받았다! 만약 내가 20 년 일찍 태어났다면, 나도 그들처럼 군복을 입을 것이다. 그때 나 같은 사람은 죽임을 당한 것이 아니라 서른 살에 장군이 되었다. " 나폴레옹의 뒤를 밟지 못하자, 그는 어쩔 수 없이 흑포를 선택하여 시대의' 군복' 으로 삼았고, 대주교의' 십만 프랑의 연봉, 파란 자물쇠의 훈장과 통치권' 을 분투 목표로 삼았다. < /p>

< P > 여기에 글을 쓰자, 나는 스탕다의 한 친구가 그에게 소설 제목이 무슨 뜻인지 물었다. 그는 "빨간색" 은 그가 일찍 태어났다면 군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빨간색은 빨간 군복을 가리키고 군대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그러나 그는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했을 때 검은 도포를 입을 수밖에 없었다. 이것이 바로' 검은' 이다. 스탕다의 설명에서' 레드' 와' 블랙' 은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병행하는 것이다. 이 둘의 차이는 현재 처한 시대환경과 역사적 배경의' 차이' 에 있다. 그러나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일한 목표인 성공으로 통한다. 이 두 길 사이를 관통하는 것은 천 번 죽을지언정 출세하는 흔들리지 않는 결심과 야심찬 불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의견으로는,' 빨간색과 검은 색' 전체의 모든 기복, 영욕, 흥망 성쇠는 간과할 수 있을 것 같다. 내 마음 속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강인한 끈기와 강한 진취성이다. 따라서 개인주의 야심가, 봉건제도에 반항하는 자산계급 영웅에 대해서는 동정할 만하거나 비판해야 하며, 몇 년 동안 사람들은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나는 결코 이런 이데올로기의 문제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 내가 주목하는 것은 바로 인간의 운명,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처음에 말한 왕석선생이 왜 이렇게 연식의 영광을 갈망하는지 깊이 이해했다. 왜냐하면 나는 몸에 내 그림자를 어렴풋이 본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는 이것이 더 큰 무대에서 큰 사업을 하고 싶어하는 모든 젊은이들이 느낄 수 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운이 좋다.

중대에게, 그가 처한 그 시대에, 그의 모든 포부와 야망은 경화수월처럼 갈망할 수 있지만, 진정으로 닿을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두 번째 단서, 그 거대한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취한 수단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약하고 수줍어하는 평명 청년은 지식과 능력상의 우세를 곳곳에서 보여줘야 할 뿐만 아니라, 그가 처음에 사람들의 놀라운 기억력을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위선, 사기, 위심 등 여러 가지 불명예스러운 수단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심, 위심, 위심 등) 숭고한 명예, 행복, 자유를 갈망하기 위해 그는 비열한 수단으로 목적을 달성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신생 자유자산계급식 인물이지만 독실한 신도의 역할을 맡았다. 그는 정신과 신앙 모두 야곱빈파를 선호하지만 보황파의 음모에 참여했다. 그는 민주주의자이지만, 곳곳에서 그가 경멸하는 귀족처럼 가장해야 한다. 그가 하는 모든 일은 달성해야 할 목적과 진실한 생각에 어긋난다. 바로 이런 갈등으로 그의 야심은 실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젊은 생명을 망쳤다. < /p>

진정한 야심가가 되려면 먼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명확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하며, 둘째 주변 환경과 시대배경에 대해 충분히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즉 이익 패턴, 인사관계, 화려한 배후의 판근 오절과 중기관을 한눈에 꿰뚫어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실력과 기존 상황에 따라 상세하고 합리적인 전략전술을 개발해야 하며, 전략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철저한 자기관리와 강철 같은 의지력으로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모든 일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항상 냉정하고, 이지적이고, 집중하고, 실용적이고, 집착해야 성공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그가 "성공", "출세", "출세" 라고 말하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가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말한 적이 없다. 그는 오늘날 한 주교가 그 당시 장군보다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생각해 보았지만, 누구와 밥을 먹는 것이 얼마나 많은 봉급을 받는지에 대해 관심을 보였고, 그는 엘리자와의 유리한 혼사를 거절하고 푸케처럼 온당한 부자가 되는 길을 가지 않았다. 그래서 돈이 아니라 명예, 평등, 자유에 더 신경을 썼기 때문에, 그는 서른 살에 장군이 되기를 원했고, 첫 승진은 황홀했고, 기사 표지가 있으면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결코 실무적인 사람이 아니다. 데라모어 후작이 말했듯이, 그는 "어떤 거실도 아니고 어떤 작은 그룹에도 속하지 않는다" 며 "1 분, 한 기회를 잃지 않는 변호사가 가지고 있는 그런 영리함과 교활한 재능은 없다" 고 말했다. 그가 진정으로 신경쓰는 것은 실제 돈, 직위, 지위가 아니라 귀부인의 선호도, 능력의 실현, 자존심의 만족, 심지어 남자의 눈초리에서 멀어져도 긴장을 풀고 자유로워질 수 있다. 이런 자질은 그가 사실 진정한 개인주의 야심가가 아니라는 것을 결정한다. 그는 야망 외에는 그를 위해 길을 닦고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부족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의미에서, 우련은 실패하고, 어리둥절하고, 머리가 분명하지 않고, 실무본도 부족하고, 제멋대로인 돈키호테식 인물일 뿐이다. < /p>

마지막 단서, 우리는 최종 운명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도연명은' 돌아오라' 에서 "마음을 형역으로 삼고, 해희는 서글프고 혼자 슬퍼한다!" 라는 문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거를 깨달은 것은 충고하지 않고, 오는 자의 추격을 알 수 있다. 미망에 대해 아는 것은 아직 멀지 않은데, 지금은 옳고 어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투옥된 후에도 사상과 처지를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이전에 우리는 연련의 사랑, 유련의 야망, 유련의 분투를 보았는데, 그가 승리에서 승리로 나아가면서 개선가를 연주했을 때, 작가는 필봉이 돌면서 구름에서 한 번 현실로 떨어졌다. 진실은 결코 표면에 떠 있는 것이 아니다. 깊은 바다의 물고기처럼 고압, 추위, 외로운 환경에서만 생존할 수 있다. 즉, 진실은 우리가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럽고 떨리는 것을 만질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예쁘지도 않고 연지를 바르지도 않는 소박한 여자처럼 생명이 소박한 지혜를 알고 사랑하는 남자와 함께 백년해로하는 생활을 할 수 있다. 주 신 버핏은 월스트리트 금융위기 때 해조가 물러가야 누가 벌거벗은 수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유명한 말을 한 적이 있다. 아마도 위기가 진정으로 닥칠 때, 우리는 진정으로 슬기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소설의 마지막 몇 장에서 감옥에 수감된 후의 마음의 변화가 그가 이미 안개 속에서 빠져나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생명의 진실과 진실한 생활을 만졌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 내 문장 실제로 두 번째 내용의 대부분을 이끌었다: 도대체 누가 소수의 행복한 사람인가? < /p>

누가 소수의 행복한 사람인지, 어떻게 해야 소수의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 분석하려면 먼저 행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행복이란 사람의 심리적 욕망이 충족되는 과정이며 일종의 조화로운 상태이다. 사람은 세상에 살고, 나는 개인적으로 결국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진정으로 행복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드물지만, 그래서 사람들은 와글와글 오가며, 이익이라고 불리지만, 결국 여전히 즐겁지 않고 불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문제에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봅시다. 유련은 먼저 사회와 타인의 기준을 자신이 행복을 얻는 기준으로 삼는다. 그의 모든 위선, 계산, 경계, 이른바' 작전 계획' 과 방범 조치는 출세와 출세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실제로 그의 본성과 그의 내면의 호소와 강한 충돌과 갈등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그는 항상 바람소리와 초목이 모두 병사들의 긴장상태에 처해 있다. 비록 그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단계적인 성공과 기쁨에 미친 듯이 기뻐했지만, 그의 이런 야심이 실현된 후의 광희는 결코 그가 정말 즐겁고 행복한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부의 지나치게 강한 충격이 진실한 자아를 삼키고, 그는 이미 진실한 자아를 잃었다. 그러나 기계처럼 자아를 필요로 하지 않는 냉혹하고 잔인한 야심가가 아니더라도 그는 마음씨 착한 성품 중의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그의 모든 올라가는 수법과 수단은 항상 빈틈이 많았고, 결국 받아들여질 수 없었고, 이질적인 것으로 여겨졌다. 그의 남달랐기 때문에 끝없는 고통에 빠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가 투옥된 후, 대철대오와 마지막 법정 토론에서' 자살' 식의 행동을 취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연이은' 성공' 이 그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고 오히려 그의 실패가 그를 행복의 길로 이끌게 했다고 말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투옥된 유련은 스탕다의 마음 속에 있는' 소수의 행복한 사람' 일지도 모른다. < /p>

저자는 이 책을 소수의 행복한 사람들에게 바칩니다. 스탕다는 이 소설을 집필할 때 이미 47 세였으며, 산전수전 다 겪은 인생은 그로 하여금 그의 작품에 생명과 행복에 대한 깊은 의미를 부여하게 했다. 결국, 모든 사회과학, 인류의 문학예술 창작은 모두 인간성과 인간의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탕다는 스물두 살 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거의 모든 삶의 불행은 우리가 발생한 일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을 깊이 이해하고 건강하게 사물을 판단하면 우리는 행복을 향해 큰 걸음을 내디뎠다. " 이전의 불행에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자신을 깊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스탕다의 인생에 대한 세 가지 신조는' 자아, 행복, 정력 충만' 이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눈의 성공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가 상승기의 연련을 묘사할 때 풍자하는 말투를 살짝 느낄 수 있다. 제 눈에는 스탕다가 현명한 사람입니다. 그는 지성있는 사람이 누구에게나 의지하지 않기 위해 필요한 것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지혜명언) 그러나 이런 보증이 이미 확보되었을 때, 그는 시간을 써서 부를 늘리는 데 썼을 때, 그는 바로 불쌍한 벌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가 쓴 우련은 바로 이런 그의 입에 있는 불쌍한 벌레이다. 그 전설의 서서서퍼스처럼, 그의 모든 힘으로 굴러 떨어질 운명인 돌맹이를 산꼭대기에 밀어 올리려 했으나, 결국 이 돌맹이는 산꼭대기에 오르지 못했지만, 연달아 성공했다. 그는 생명의 끝에서 바다에서 오랫동안 요동치는 선원이 육지로 돌아온 것처럼 조용하고 고요한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 /p>

내 눈에는 행복과 성공이 하나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성공이다. 행복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물질적 토대, 즉 세속적인 돈, 명예, 지위가 있어야 합니다. 아무도 이 방면의 성공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자신이 가난하고 실생활에서 실패자가 되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괴테는 "훈장과 칭호는 경연에서 구타를 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확실히, 그러한 행복은 필수일 뿐만 아니라, 초탈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이 이익을 위해 싸우는 작은 집단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의 다른 측면은 정신의 즐거움과 마음의 만족이다. 물질적이거나 외적인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은 내면의 풍부함, 자신의 진정한 성품과 진정한 관심,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또한 인간 정신의 에덴동산에는 생명나무가 있어야 하고, 나무에는 너에게 속한 과일이 있어야 하며, 너에게 속한 열매를 찾는 것이 평생의 사명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이 열매를 찾아 망망한 대천세계로 데리고 가서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자리를 찾으면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즉, 자아와 외부가 심오하고 현묘한 균형에 이르면, 우리는 진실하고 강력한 정신적 좌표를 세울 수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우리가 로만롤란드가 말한 것처럼' 청명하고 조용한 영혼' 을 가졌을 때, 이런 신념은 우리가 미래의 길흉난한 세월을 헤쳐나갈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비참하고 치욕스러운 실패를 당해도 우리는 모두 함락할 수 없는 정신 성에서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나는 이것이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 /p>

지금까지 문장 시작 부분에서 제기한 두 가지 질문에 모두 답변했습니다. 이제 나는' 진실' 과' 행복' 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결합시켜' 빨간색과 검은색' 이라는 소설 자체로 돌아가려고 노력한다. 진실은 변하지 않는 본질이고, 행복은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진실은 복잡하고 복잡한 스토리를 뛰어넘는 냉정한 지혜이고, 행복은 소설 전체가 인간성을 탐구하는 핵심이다. 이 두 가지 점에 대해, 나는 내가 이미' 그 중의 맛' 을 풀었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단지 자신의 사고에 따라 그것을 해석할 뿐이다. 나의 해석은 너무 많은 구체적인 스토리와 유련의 두 단락의 사랑을 언급하지 않았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은 더 높은 시각에서 높은 집을 짓고 소설 전체를 내려다보는 것이다. 나는 소소한 현상을 통해 진정으로 냉정함과 이성의 본질을 만져야만 지혜와 힘을 얻을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나는 스탕다가 이 소설을 쓰는 의미도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 /p>

레드와 블랙 독후감 3000 자 < /p>

스탕다의' 레드와 블랙' 은 프랑스 청년 유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련은 재능 있고 야망이 있고 자존심도 있고 양심도 있는 사람이다. 많은 평가에서는 우련을 오로지 기어오르는 야심가라고 말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그들이 한 가지 점을 간과했다고 생각한다. 바로 양심의 한 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혹은 이야기 뒤에 서 있는 작가의 정신적 사고를 소홀히 한 것이다. < /p>

유련은 확실히 야심가이다. 우련의 야심팽창 과정은 이야기의 가장 표면이자 가장 직접적인 단서이다. 덕에 있다. 레너는 방학 때, "나는 이 여자에게 꼭 손을 잡아야 한다." 라고 생각했다. "그러면 어느 날 내가 출세했을 때, 가정교사 등 하등 직업을 따라잡았다고 비난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사랑이 나를 이 직위에 던졌다는 것을 그에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유 (Yu Lian) 는 삶에 대해 생각하고 파리에 대해 생각하는 철학자와 같습니다. 그의 머리 속에는 나폴레옹과 같은 영웅이 있습니다. 하지만 드레이나르 부인에 대한 그의 사랑은, 특히 그의 생명이 끝날 때, 사람들에게 진심을 느끼게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가의 이야기는 매우 교묘하게 짜여져 있다. 벼슬길에 올랐을 때, 그는 드레이나르 부인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자 했지만, 결국 그는 데레나르 부인이 그의 평생의 사랑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중에 마틸드 양은 처음에는 자발적으로 중대를 추구했다. 그러나 또 여러 차례의 반복 끝에, 연달아 넋을 잃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마틸드가 자신이 연련과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확인했을 때, 연련은 죽기 전에 드 레나르 부인만이 그의 아이를 진심으로 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르는 과정조차도 이 여자들의 도움을 빼놓을 수 없다는 데 있다. 하지만 결국 그의 넘어진 것도 여자 때문이다. 작가는 홍과 흑 속에서 유련을 빚었지만, 더욱 빚어진 것은 배후의 시대였다. 상류사회에서는 모두가 영예를 중시하지만 사치스럽고 퇴폐적인 생활을 하며 청년들은 용기가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의 각종 당파는 모두 적극적이고 비밀스러운 활동을 하고 있다. < /p>

책 제목에도 논란이 일고 있다. 일반적으로 책 제목 중' 빨강' 은 나폴레옹 시대를 상징하는 군복' 블랙' 으로 왕정 복고 시대의 승려 검은 옷으로 여겨진다. 레드는 드 레나 부인의 피이고, 블랙은 마트의 상복 < /p>

< P > 레드와 블랙은 도박판의 검은 점을 상징하고 룰렛은 인생을 상징하는 게임 등이라는 시각도 있다.

레드도 인생의 의미를 추구하는 것을 상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블랙은 사회 속 각양각색의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필사적으로 뛰어다니지만, 자신의 진정한 존재의 생존 상태를 이해하지 못하죠. < /p>

< P > 레드와 블랙을 읽은 후, 나는 계급사회에서 금전문의 최고를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이상은 어쩔 수 없이 함께 오물을 흘려야 했지만, 그의 지위, 가문은 그를 지배계급에 받아들여지지 못하게 하고, 그를 기다리는 것은 계급의 혈총 속에서 죽을 때까지 밀려나고, 그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레드나 부인, 그러나 사업을 위해 그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가 살고 있는 우리가 본질적으로 살 수 있을 때, 어떤 목적을 위해 어떤 사람을 기쁘게 할 필요는 없다. 이로부터 우리는 착실하게 한 마디씩 진심에서 우러나와' 진심에서 우러나온' 사람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이 나폴레옹의 운명이다. 앞으로 그의 운명이 될 것인가? 클릭합니다 < /p>

연이어 두 개의' 승리' 를 연거푸 치고 혼자서 벼랑 위에 서서 맑은 하늘을 바라보았다. 그는 나폴레옹을 숭배해 왔지만, 마음속으로는 숭배의 정을 숨겨야 했다. 그는 나폴레옹의 두상을 침대 위에 숨겼고, 감정이 격할 때마다 두상 등에 소감을 적고 날짜를 적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는 나폴레옹을 특별히 숭배했는데, 나폴레옹 시대에 한 민간인 출신의 아이가 전쟁에서 빠르게 승진하여 부자가 될 기회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련은 귀족 승려의 통치하에 사는 회복기이다. 이 등급제도가 삼엄한 사회에서 작위와 재산이 없는 사람은 더 큰 억압과 경멸을 받는다. 이렇게 재능 있는 사람이라도 그의' 포부' 를 시전 할 곳이 없다. 이런 상황은 통치 계급에 대한 불만과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 /p>

왕위를 찬탈하는 것을 싫어하는 레나씨의 집에서는 그 사람을 몹시 미워한다. 그는 발밑의 유리엽성을 우러러보고, 마음이 격월하고, 생각이 날며, 공중에서 선회하는 독수리가 연이은 눈길을 끌었고, 독수리가 하늘을 찌르는 힘, 고고의 경지를 갈망하며, 나폴레옹을 왜 그렇게 숭배하는지, 전체 장면은 연련의 정복야망을 비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소설, 거울이다. 거울로 비추어 모든 길을 간다." < /p>

-성류알 < /p>

소설은 자신과는 다른 또 다른 삶이다 자기가 닮은 거울을 보는 것은 감별된 거울이다. 거울의 감별작용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이런 이미지를 우리에게 자신의 진실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우리를 일깨우거나 경고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매일 일어나는 일, 이상한 면은 종종 열정으로 인한 진정한 불행을 가린다." < /p>

여주인과 유련 사이의 하인 간의 연애가 계속 뜨거워지고 있다. 그는 그녀 옆에 있고, 겸애인의 하인이 아니다. "걱정만 하면 사랑에 빠지는 광기와 함께 또 치명적인 의심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 회한, 즐거움의 중첩 속에서 번개처럼 빠르게 살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두 사람은 흐리멍덩하게 굴었고, 쌍방은 모두 나쁜 결과를 감수하거나 보응을 위해 힘쓰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여주인은 이 남자가 그녀의 남편이 아니라면 이렇게 많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감개무량하게 탄식했다. 그들의 순간적인 즐거움은 때로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항상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맛이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