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교 아귀묘
홍교 아귀묘
바얀나얼 시 발구현 사금투해수목 경내에 있는 늑대산산맥에는 사찰단지가 있는데, 멀리 바라보면 전체 건물이 산의 남쪽에 흩어져 산세를 따라 건설되고, 산에 깎아낸 석동과 지면건물이 혼연일체가 되는 것이 내몽골 지역의 유일한 홍교 라마사인 아귀묘이다.
아귀묘는 전형적인 티베트식 건물로, 청인종 가칭 3 년 (1798 년) 에 건립되어' 항서마아귀' 라고 불리며' 라시인부 칸정림아귀' 라고 불리며, 속칭 아귀묘라고 불린다. 아귀, 몽골어는 동굴을 뜻하며, 아귀묘는 그 주위의 절벽에 5 개의 천연 동굴이 있어서 이름을 지었는데, 장전 불교 홍파도장 () 에 속하며 연땅콩을 스승 () 으로 공경한다. 청팅 리무원은 일찍이' 종승사'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고, 만주, 티베트, 한사문자가 새겨진 사명 큰 편액을 증여했다. 그 후로 아귀묘의 명성은 크게 흔들리고, 승중들이 운집하여 향불이 왕성하여, 전성기에는 라마 400 여 명이 있었다. 대웅보전과 좌우 배전, 마두금강전 ***981 칸, 전 옆에는 불탑 1 석, 대기자 (게스트 하우스) 13 곳, 라마 주택 1000 여 채가 있습니다. 중국 서북지역에서 가장 큰 홍교 절과 내몽골 홍파의 유일한 행사장소로 꼽히며 내몽골 자치구 12 개 중점 절 중 하나로 꼽힌다.
산기슭에 와서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니, 뒤와 양쪽의 큰 산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그윽한 소통이 은밀하고 은밀하며, 아귀묘는 산을 끼고 물을 건너서 건설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 녹색 산봉우리 에메랄드, 청계 설사 옥; 사원 앞 청류 녹색 이순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주변의 산꽃은 다채롭고 향기롭고 취하며,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백새와 울음소리가 있어 천연 풍수 보배로운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라마교가 몽골 지역에 처음 들어온 것은 원나라에서 명나라에 이르러 널리 전파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명나라 정부는 티베트 집권파 황교 라마에게 여러 가지 후한 대우를 해 몽골 봉건 귀족들에게 경전과 설득을 하도록 지원했다. 이 기간 동안 황교 라마는 장경을 대량으로 인쇄하여 각종 법기를 만들고 장인을 파견하여 기재를 배정하고 사찰 건설을 지지했다. 라마교는 곧 몽골 지역에 퍼졌다. 600 여 년의 성전, 특히 만청 통치계급의 부축을 거쳐 라마교는 점차 몽골 전 민족 신앙의 종교가 되었고, 상층 라마교는 각종 봉호, 특권을 부여받았으며, 라마가 세금을 내지 않고 군 복무를 하지 않고 노역을 하지 않고, 노역을 하지 않고, 생활비용은 민중의 공물과 국고에 의해 충당되었다. 당시 성행하던 라마교 조류에서, 차구현 내에 위치한 아귀묘는 내몽골 서부 몽골족 부니트 부족, 우랏 부족, 아라선 부족 홍교 라마의 가장 규모가 큰 행사장으로 자리잡았으며, 그것은 자묘, 아낙타묘, 고흥묘, 마니투묘, 수브지그묘를 관할했다.
아귀묘는 티베트 불교의 닝마파에 속하며, 8 세기에 티베트에 불교를 전파한 고대 인도 승려 연땅콩을 조상으로 삼았다. 라마가 빨간 모자를 쓰고 빨간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일명 홍교라고도 한다. 붉은 종파는 술, 고기, 파 세 가지 음식으로 경신을 제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잠언 계계를 받지 못한 자는 주문을 외워 신에게 제사를 지낼 수 없다. 고도로 조직된 주문술, 의례, 민속신앙을 지키며 마술이 어느 정도 높아지면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고 장가를 갈 수 있다. 홍교의 이런 독특한 점이 아귀묘가 널리 알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땅콩의 대가는 8 세기 인도인으로 우투나 (지금의 파키스탄 경내) 에서 태어나 인도 불교 밀종 대사이다. 토번 적송덕찬포 (742 ~ 797 년) 의 소장전파밀법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몽문불경' 반마카탕' 에 따르면 연땅콩은 소장품 도중 밀종마술인' 항복 귀신마' 를 이용했고, 많은 도깨비가 밀주문으로 굴복했다고 한다. 그의' 밀종만법' 은 티베트 불교에서 닝마파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므로 후세 장전 불교 닝마파는 그를' 시조' 로 존칭했다. 그래서 연땅콩 대가는 아귀묘 (종승사) 가 모시는 주신이 되었다.
산의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귀묘의 전모를 똑똑히 볼 수 있다. 절 안의 라마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사원 전체가 청산에 둘러싸여 있고, 한 도랑 남북이 관통하고, 청계가 도랑을 따라 내려가며, 흰 실크가 떨어지고, 산세가 조각처럼 조각하고, 색채가 단청이 묘사하기 어렵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산에는 첩첩이 겹겹이 쌓여 있고, 청계에는 사옥이 쌓여 있다. 절 앞에 맑은 물결이 흐르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주위에는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산꽃이 흐트러지고, 향기가 사람을 취하며, 백새의 울음소리를 더하면 마치 인간의 선경을 보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웅보전은 1984 년에 재건되어 높이 10 미터, 길이 24 미터, 너비 20 미터로 재건되었다. 산세에 따라 세워진 대웅보전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전당 내 목조 아치, 석각판용, 조각양화동, 불광이 번쩍인다. 남대문에' 종승사' 현판이 박혀 있다. 보전 안에는 석가모니상을 모시고 있고, 배전 안에는 붉은 종파 본존다불순과 생상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음력 7 월 초 10 일에 이곳에 온다면, 아귀묘 묘회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절회에서 북소리가 일제히 울리고 향불이 감돌고, 경경을 읊는 소리가 파도처럼 들리고, 예배를 하며 순례를 하며, 관광을 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굴 특이함은 아귀묘의 또 다른 특색이다. 아귀묘 주변의 절벽에는 아귀동, 승락금강동, 공주동, 수렴동, 호법신동 5 개 천연암동이 박혀 있어 기치, 이보, 삼고, 사험의 가경을 형성했다. 동굴 안의 석순들이 즐비하고, 신등이 반짝이며, 채색 플라스틱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산 앞 충적선에는 장단, 패왕, 소소 등 사생식물이 자라고 있어 내몽골 자치구에 천연림 보호구역으로 등재되어 있다. 산기슭을 따라 유명한 음산암화군, 진장성, 한고분, 계록세, 홍양동, 선녀지 등 명승고적이 잇따라 분포되어 있다.
아귀묘제전과 사당의 전당은 그것의 신기하고 절묘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전 주변의 절벽에는 5 개의 기이한 천연 동굴이 있는데, 동굴 안의 채색은 흐릿하고, 형태가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내몽골 지역의 라마교 홍파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대웅보전에서 동쪽으로 108 개의 돌계단을 오르고, 300 여 미터를 걷는 것은' 연땅콩동' (즉, 아귀동) 으로, 동굴 안에는 약 200 평방미터, 주신 연땅콩 동상, 라마들이 제단을 세우고, 모시고, 주문을 외우고, 천장을 외우는 것이 바로 여기서 열리고, 향화도 가장 왕성하다. 동굴 밑에는 현석이 하나 있는데, 현석 위에는 한 사람의 적발자국이 있는데, 연꽃땅콩이 은거, 수련, 요괴를 내릴 때 걷는 발자국으로 전해진다. 발자국의 피부 질감과 5 개의 발가락이 압착된 융기 모양이 묘연하고 단단한 바위는 마치 사람이 밟는 부드러운 진흙인 것 같다. 현석 아래는 절벽이 천천여천고, "숙련된 장인은 도착할 수 없고, 귀신과 도끼는 할 수 없다" 며, 사람을 납득시킬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산골 서쪽은 홍파 본존목인 양생전, 즉 마두금강전이다. 마두금강신은 자비관음의 화신으로, 가장 닝마파가 숭배하는 향불이 가장 성대하다.
그것의 오른쪽에는' 상락금강동' 이 있는데, 이곳의 제사 습관은 밤에 진행된다. 서남산 허리춤에는' 선녀동' 이 있는데, 티베트 송짱 건포에 살던 두 부인이 있었는데, 하나는 네팔 국가의 공주, 하나는 당태종 때의 문성공주, 동굴 안에는 21 개의 선녀상이 있었다고 한다.
서산은' 호법신동' 이다. 주신' 갈루로' 는 불교를 지키는 제 6 천신 (금날개새) 이다. 삼부갈지 가마, 주신은 호법신 갈람신이다. 아귀묘순구에서 500 미터 떨어진 동산허리에는 울퉁불퉁한 반산길이 있고, 계단은 약 400 미터, 가파른 벽 사이에는 동굴이 있는데, 이것이 홍양동이다. 이 구멍은 활 모양으로 안으로 들어가 계단을 내려가야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계단 아래에 깊은 구멍이 있고 큰 석판으로 덮여 있는 것은 티베트로 가는 통로인데, 진실인지 아닌지는 줄곧 고증되지 않았다. 아마도 고대인들이 구멍 깊이에 대해 과장한 말일지도 모른다. 홍양동 주변에는 달일개동, 가일거소동, 쌍부그일동, 노본친동도 있다. 이릉비',' 양계업 시체',' 맹량도골',' 짱 불타는 산' 이야기가 여기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홍양동 벽에는 1 미터 정사각형의 신전 두 개가 있는데, 신전은 나무로 장식되어 있는데, 그 안에는 각각 동상 한 장, 짱 한 장, 맹량으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들리는 바에 의하면, 맹량이가 양계업 시신의 공을 훔쳤기 때문에 사람들은 동상을 세워 그를 모신다고 한다. 동굴 안의 붉은 흙은 일반적으로 옥광토로 불리며, 신도들은 병을 치료하고, 몽골 의학에서 흔히 쓰이는 약재 중 하나이며, 나중에 관련 부서에서 검사한 결과, 이 흙에는 피부병, 위병 등을 치료할 수 있는 약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홍양동은 그 명성으로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무리를 지어 이곳에서 인연을 맺게 했다.
아귀묘와 한 산을 사이에 두고 있는 겔바오구에는 샘물이 하나 있는데, 샘물은 맑고 투명하며 달콤하고 상큼하며 긴 흐름이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샘물 주변에는 수초가 무성하고 울창하며, 추운 날을 세어도 이곳은 온통 푸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연땅콩 대가가 백성에게 샘물을 준다고 한다. 산 앞에는 인간형 같은 거대한 돌 두 개가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 돌을 부부석이라고 부른다.
전설
그해 연땅콩 대가가 아귀묘를 떠나려 하자 신도들은 그에게 만병을 치료하는 기이한 묘약을 남겨 달라고 요청했다. 그래서 연꽃 땅콩 대가는 홍양동의 옥광토와 겔포구 안의 샘물을 모두에게 증여하고, 김동옥녀를 샘가에 보내 옥광토와 도랑 안의 샘물이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데만 쓰이도록 했다. 그 결과, 이 김동옥녀는 마음이 너무 무거워 신규를 위반하여 살금살금 연애를 하게 되었다. 땅콩의 대가가 알게 되자 화가 나서 김동옥녀를 눈앞에 있는 이 부부의 돌로 만들었다.
감천수가 용솟음쳐도 마르지 않는다. 전설에 의하면 연꽃 분단 앞 김동, 옥녀가 신천수를 지켰다고 한다. 교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연땅콩 대가에 의해 부부석으로 바뀌었고, 현지인들은 이 산을 부부산이라고 부른다. 과학실험에 따르면 아귀묘의 샘물은 양질의 생수로,
이 아름다운 전설로 인해 이곳의 샘물도 이로 인해 천하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 샘물은 일 년 내내 끊임없이 흐르고 있으며, 일일 유량 110 톤에는 인체에 필요한 탄소, 수소, 칼륨, 스트론튬, 철 등 11 가지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 물을 장기간 마시면 보디 빌딩 피부, 건강 장수, 질병 예방 치료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현지 목축민들이 신천이라고 부른다. 역사상 아귀묘는 그 건축물의 웅장하고 웅장하며 불교 활동의 번영과 매혹적인 신화 전설로 수많은 유람객, 종교인, 고고학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아귀묘는 내몽골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사당군으로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와 신령에 대한 경외를 반영하며 내몽골 지역의 종교 활동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초기 인간도 이 풍수보지를 보았는지, 묘구 주변 산에 세계 최초의 가장 큰 암화군 중 하나를 남겼는데, 이 1 만여점의 암화는 구도가 다채롭고 최대 면적이 400 평방미터에 달한다. 아귀묘 동쪽의 하일나구 오른쪽에는 한대 석성이 계록새라고 하는데, 그 5 미터 높이의 성벽은 정말 만부모 () 가 열리지 않는 기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소군이 출세할 때 이곳에 묵었다고 한다. 산의 좁은 입구와 좌우를 따라 진나라와 한 왕조가 남긴 봉화수이, 석돈, 석대 연연수는 산 앞산을 소통한 후 중요한 통로로 북실크로드라고 불린다. 이 고적 앞에 서서, 마치 낙타 벨소리가 멀리서 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고, 아귀묘의 불음에서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은데, 사람들이 경건하게 부처를 숭배할 때, 그 절 앞에 높이 솟은 백탑을 볼 수 있습니까, 금강사방자리의 백탑이 사람의 정신 표지판입니까? (배집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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