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절의 의미

단오가 가까워서 쑥과 창포의 향기를 거의 맡을 수 있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단오절의 의미입니다. 당신이 좋아하길 바랍니다! 더 많은 단오절의 의미는 휴일란에 주목해 주세요! 단오절의 의미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에는 모두 독특한 명절 내실이 있는데, 곧 다가올 단오절에도 마찬가지다.

단오절에 대해 말하자면 굴원은 절대 우회할 수 없는 인물이다. 단오절의 일부 풍습 (예: 쫑쯔) 은 굴원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해 굴원은 초국산강이 부서지는 것을 보고 절필' 와이사' 를 쓴 후 돌을 안고 강에 투항했다고 전해진다. 백성들은 강 속의 물고기와 새우가 굴자의 시신을 삼키지 못하게 하기 위해 주먹밥을 잇달아 물에 투입하였다.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그것을 감쌌다. 이로 인해 굴원을 기념하는 단오절과 명절 가방, 쫑쯔 먹는 습관이 형성되었다.

사마천은' 사기 굴원 가생 열전' 에 기재되어 있는데, 굴원? 박문강지는 분명히 혼란을 다스리고, 정현은 사령에 능하다. 왕 투와 함께 국사를 의논하여 명령을 내리다. 하객을 만나 제후를 상대하다. 왕 도 임종? 。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견문이 넓고, 기억력이 매우 강하며, 나라를 다스리는 도리에 통달하고, 외교적 대응 사령에 숙달한다는 것이다. 대내와 품왕은 국사를 의논하고 명령을 내린다. 손님을 외부에 접대하고 제후를 접대하다. 회왕은 그를 매우 신임한다. 그러나, 그의 재능 Shangguan 의사의 질투 에 의해, 그래서 이간질하고, 임신 왕 도 명확하게 관찰 하지 않았다, 결과? 왕은 분노하고 숙평하여 이때부터 굴원을 멀리하였다.

일이 이렇게 되면 여러 가지 결말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양금은 나무를 택하고 서식하고, 현신은 주체를 택하고 일을 택합니까? 。 전국시대에는 자유이주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굴원은 하필이면 그렇지 않아요? 방류, 초나라를 돌보지만, 마음을 품고 왕을 품고, 반향을 잊지 않고, 기운군 중 하나인 우 () 를 잊지 않고 속속 중 하나를 고치는가? 。 -응? 비록 품에 안겨도 만나지 못하고 외지에 유배되어도 여전히 자신의 초나라에 미련을 두고, 마음속으로 왕을 그리워하며, 연념으로 법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국군이 언젠가는 깨어나고 세속이 언젠가는 바뀌기를 바란다. 굴원은 왕을 배려하고, 나라를 진흥시키고 싶고, 이 문제를 반복해서 고려하면, 그의 모든 작품에서 이런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마침내 어쩔 수 없이, 원하는 대로 국가에 보답할 수 없었다.

그래서 초국의 유명한 정치가, 시인, 망토, 얼굴이 초췌해져서, 지라강에 왔다. 여기서 그는 한 어부와 마음을 뒤흔드는 대화를 한 적이 있습니까?

어부:? 아들 비 3 루 의사 오늘 밤? 왜 여기까지?

굴원:? 세상은 혼탁하고 나는 혼자 맑았고, 사람들은 모두 취했고, 나는 혼자 깨어났고, 사람들은 방방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어부:? 카디프 성자, 사물에 굳어지지 않고 세상과 함께 추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이 혼탁한데, 왜 그 흐름에 따라 그 파도를 퍼뜨리지 않는가? 모두가 술에 취해 있는데, 왜 그 나쁜 것을 먹이고 술을 마시지 않는가? 왜 huaijin 그립 유 및 자기 명령 보기 에 넣어?

굴원:? 나는 새로운 뮤자가 반드시 관을 튕기고, 새 목욕자는 반드시 옷을 갈아입고, 사람은 또 누가 몸소 살피고, 물문민을 받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히려 상류로 가서 강어 뱃속 귀를 묻을 뿐만 아니라, 안녕은 호호호 의 백으로 세속의 온정을 가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어부의 뜻은 매우 명확하다, 그가 말하는 것이냐? 성인은 외부 사물의 속박을 받지 않고 세속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온 세상이 혼탁한데, 왜 대류를 따르지 않고 파란을 일으키지 않는가? 사람들은 모두 취해 있는데, 왜 술을 좀 먹지 않고, 얇은 술을 좀 마시지 않는가? 왜 미옥과 같은 인품을 품고 자신을 추방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굴원도 시원스럽게 대답했다:? 방금 머리를 씻은 사람은 반드시 모자의 회색 모래를 튀겨야 하고, 방금 목욕을 한 사람은 반드시 옷의 먼지를 털어야 한다. 누가 자신의 결백한 몸을 외물의 오염을 입게 할 수 있습니까? 장류의 큰 강에 뛰어들어 강어의 뱃속에 묻히는 것이 낫다. 또 어떻게 자신의 고결한 품질을 세상의 먼지를 입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말을 끝내고 석두 품에 안고 강에 투항하여 죽다니, 허리를 굽히고 타협하고, 동류하여 더럽힐 여지는 조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세 사람들은 굴원에 제사를 지냈고, 오래되고 성대한 명절을 형성하기까지 하였는데, 그 이유는 그가 국민들을 염려하고 조국에 충성했기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리를 추구하고 불요불굴을 추구하다. 사심없는 두려움, 확고한 신념; 영웅적인 기개, 죽음을 귀환처럼 여기다. 물론 굴원의 선택도 그의 성격의 필연이다. 이에 대해 그가 140 년생보다 늦게 태어난 서한의 저명한 정론가 자이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창사 경로 miluojiang 에 강등 되었을 때, 매우 유명한 \ "qu yuan 푸 매달려 \" 를 썼다. 큐슈 와 xiangjun 사이, 왜 이 모든 임신? (큐슈 ren zenjun 여행, 왜 옛 수도를 마지 못해? ) 하지만 시마 키안 내가 창사, 숨어 원 자체 침 몰 장소 후, 아마도 그의 사람 을 추적,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응? 삶과 죽음을 동등하게 대하고, 벼슬과 득관을 등한시하는 것이 바로 굴자위의 위대한 곳이다. 지금 오고 싶다, 만약 그가 강에 투신하지 않는다면, 그는 굴원이 아니다. 그는 굴원이니, 틀림없이 투강의 운명이다. 이것은 그의 비극이자 시대의 비극이다.

굴원은 오늘도 여전히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강직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으니, 바로 필요한 품성이 아닌가? 신념을 확고히 하고 흔들리지 않는 것이 바로 정당한 충성이 아닌가? 나라와 국민, 가국의 정서를 걱정하는 것이 바로 시급히 해야 할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단오절은? 모든 중국 전통 명절? 휴일 경제뿐만 아니라? 먹이감? 뿌리 정맥이 대대로 물려받은 유전자입니다. 혀끝의 즐거움으로 문화의 결정체를 희석하고 문화의 전승을 경시해서는 안 된다.

게다가 수천 년 동안 단오절을 둘러싸고 이미 풍성한 문화 축적이 형성되었다. 예를 들어, 시사 창작 방면에는 휘황찬란한 전세의 작품이 있다. 송대 한원길? 코너 기장 힙 얼음 그릇, 군인 포인트 에메랄드 머리핀? , 고대인의 쫑쯔 사랑을 생생하게 썼다. 북송 구양수의' 어부의 자랑' 은 5 월 두리화가 요염하게 구워졌다. 푸른 양대 비가 무겁게 내리고 있다. 오색 새 실크가 뿔을 휘감고 있다. 금반송. 생사화선반 쌍봉. 바로 목욕 난초 계절이다. 창포주 미청존 * * *. 예 리 황화 때. 아직도 서글프다. 느긋하게 망사창 꿈을 깨뜨리는가? , 단오절 쫑쯔 향기를 풍기고, 사람들 * * * 창포주를 마시는 장면을 생동감 있고 미감으로 묘사한다. 육유필의' 을묘중오시':? 중오산촌이 좋아서 가닛이 갑자기 번잡해졌다. 만두는 상투를 두 개로 나누고, 쑥은 위태로운 관을 묶고 있다. 낡은 풍속은 약을 저장하고, 몸도 댄을 가리킨다. 날 비스듬하게 내 일을 끝내고, 웃으면서 컵판에 대고? , 더 화려한 텍스트, 드래곤 보트 축제 기쁨 은 매우 배열.

또한, 북송 왕조 장 지? 깊은 슬픔 천 년 불의 를 건너 경주, 충혼은 갈 수 있습니다. 국가 죽은 몸 이 지금 무엇, 단지 세계에 lisao 을 떠나? 비록 몇 마디이지만, 슬프고 처량한 인쇄면이 두드러진다. 송대뿐 아니라 당대에도 회자되는 명문이 있다. 당나라 문수 "단오":? 단오를 나누어 누구의 말부터, 만고소문은 굴원이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Chujiang 빈 막연한 웃음 가치, 직선 첸 불의 를 씻어 수 없습니까? , 저자의 단오절에 굴자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혼군 간신에 대한 증오를 채찍질했다. 당대의 낙하에도 마찬가지다. 위인 마오쩌둥도 1961 년 가을에' 칠절' 을 한 곡 썼어요? 굴원 ":? 굴자가 그해에 추소를 부렸는데, 손에 살인칼을 쥐고 있었다. 아이소태성은 피망란이 적어 만리타오로 뛰어올랐다. -응? 단검과 같은 숨어 원 (qu yuan Wen) 의 헌신을 높이 평가하십시오. 한 편의' 이소' 가 평생 즐겨 읽는다. 이 시사들은 단오평에 숙연하고 두터운 분위기를 더했다고 할 수 있다.

관련 읽기:

-응? 쫑쯔 관련 전설과 상징

남조량의 오균 (467? 520)' 계속 조화' 에'? 음력 굴원 () 은 5 월 5 일 탄로 () 를 던져 죽고 초인 () 이 애통해했다. 매일 이 날, 대나무 통 저장 쌀, 물 제물. 한 Jianwu, 창사 유럽 후이, 낮 갑자기 한 사람 을 찾아, 세 루 의사 를 주장, 그 는 말했다:? 6 월 때 희생 을 볼 때, 매우 좋다. 그러나 종종 남겨진, 쓴 용이 훔쳤다. 지금 혜택이 있다면, 나뭇잎을 그 위에 쑤셔 넣어 오색실로 묶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용 도 두려워. -응? 그 말에 따르다. 세상 사람들은 오색 실크와 나뭇잎을 가지고 오색 실크와 잎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지라의 유풍이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응?

또 백성들은 굴원의 시신이 강 속의 물고기에게 먹힐까 봐 쫑쯔 싸매고 강에 들어가 물고기를 먹인다는 말도 있다.

굴원과 관련된 쫑쯔 설법은 낭만주의 색채로 널리 칭송되고 있다. 쫑쯔 () 는 문인 가부 () 에서 여러 차례 나타났다.

원직은 표하 10 곡 중 "? 채색 한 가닥의 벽윤, 향자포니카 백옥단. -응?

송대 양은 제천악단오에 "? 황장마를 드문드문 세어 보다. 특수 측은 또 중오를 만났다. 기장 금, 창포 범옥, 풍물은 여전히 가시덤불이다. 와이셔츠 컷 아이후. 더 모락 주부, 팔에 붉은 가닥을 감다. 파우더 향 면 을 던져, 바람 아야 팬 작은 창 오후 를 호출합니다. -응?

이것은 가장 널리 전해지는 전설이며, 몇몇 지역에서는 여전히 다른 설이 있다. 고대 단오가 이르면 건강절

전국시대 사람들은 하지를 포함한 5 월을 사기가 무성하고 생명에 해롭다고 생각했는가? 사악한 달? , 이번 시즌, 온갖 사악한 일들이 잇달아 등장한다

온 국민이 목욕란탕, 창포, 리본 감싸기, 웅황주 마시는 악령보건을 동원하는 것은 전국시대 단오절의 장면이다. 최초의 단오절은 사실 굴원과 무관하지만 여름철 전염병을 몰아내는 명절로 가장 이르다고 할 수 있습니까? 건강의 날? 。

충칭시 공자유학연구회 회장은 선우황이 소개했고, 전국시대 사람들은 하지철 양기가 정점에 이르렀고, 죽음의 음기가 다시 나타나 점점 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하지가 포함된 5 월을 사기가 무성하고 생명에 해롭다고 생각합니까? 사악한 달? 。

이 때문에, 이번 시즌에는 온갖 사악한 일들이 잇달아 등장한다. 사람들은 대청소를 하는 것 외에도 사악한 난초를 채취하여 뜨거운 물에 담가 목욕해야 하는데, 일명? 란탕 목욕? 。 동시에, 문에 사악한 창포와 쑥을 매달고, 집에 진사의 아이호나 부적도를 붙이고, 팔에 감아야 하는가? 사람을 병들지 않게 하는가? 오색 리본.

5 월은? 사악한 달? 완전히 미신적인 것은 아닙니다. 선우황은 5 월이 바로 지네, 거미, 뱀 등이라고 말했다. 오독? 출몰하는 날, 게다가 날씨가 더워지면서 각종 질병이 생기기 쉬우므로, 사람들은 각종 수단을 써서 전염병을 예방하고 가족의 건강을 기대한다.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도 이로부터 나온다. 잘 알려진' 백사전' 에서 백뱀은 수컷 황주를 마신 뒤 원형을 드러낸 것으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웅황주가 사악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그중에서 미신의 성분을 제거하면 단오절의 현대적 의미도 사실 이해할 수 있을까? 악령? 。 -응? 선우황이 말하기를, 이런 악령은 과거를 좀 나쁘게 하는 것이냐? 가스? 즉, 사람의 어떤 나쁜 상태, 정화 방식을 통해 모두 제거하고, 새로운 상태로 바꿔 아름다운 소망과 진취적인 태도를 표현했다. 단오절 일화

고대 황실의 생활이 사치스럽다. 음력 5 월 5 일 단오절, 청나라 건륭황제가 명절에 쫑쯔 먹는 장면은 포장이 충분하다.

건륭년, 단오절에 쫑쯔 공급, 설치를 해야 합니까? 만두석? , 사람과 신 * * * 이 맛있는 쫑쯔 을 함께 즐긴다는 뜻입니다. 단오절 당일에는 궁중에서 다른 것을 거의 먹지 않고, 식사는 전부 쫑쯔 먹기 때문에 불러요? 만두석? 。 보통 사람들은 쫑쯔 을 먹고, 한 번에 서너 냥이면 충분하지만, 건륭황제 앞에서는 천여 개의 쫑쯔 을 차려서 그가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건륭 18 년의 식사 목록에 따르면, 당시 건륭황제의 식탁에는 무려 1276 개의 쫑쯔, 작은 산처럼 쌓여 있었다! 또 황후 책상 위에도 쫑쯔 400 개, 나머지 등 황태후, 후빈 등 대우는 형편없고, 그들의 책상 위에는 쫑쯔 650 개가 놓여 있다.

이렇게 계산하면 단오 당일 청조 황궁 중 탁자에 올려놓은 쫑쯔 하나만으로도 무려 2 천여 개가 된다. 게다가 제사 예배용 쫑쯔, 문무 대신들이 먹을 수 있는 쫑쯔, 내시궁녀 등에 배정된 쫑쯔 등 이날 궁중의 쫑쯔 소비가 컸다. 궁중의 어식방이 모두 바빠서 다른 곳에서 요리사를 돕는 사람을 빌려서 밤낮으로 쫑쯔 가방을 서둘러 보내야 했다.

뿐만 아니라 건륭황제의 환심을 얻기 위해 요리사들은 새로운 품종의 쫑쯔 개발에 머리를 쥐어짜야 한다. 명절 10 일 전부터 요리사들은 외형, 크기, 소 향 선택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쫑쯔 개발을 세심하게 설계하기 시작했다. 새로 개발한 디자인의 쫑쯔 () 가 건륭황제의 만족스러운 지시를 받을 때까지 요리사들의 마음 속에 있는 석두 한 조각이 땅에 떨어질 수 없었다. 정제된 왕실 쌀 쫑쯔, 건륭은 특별히 시 평가를 썼다:? 만두석 민들레 영령진, 천중경물 한 번 새로워졌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응? 궁중의 쫑쯔 독특한 스타일과 맛을 칭찬하다.

쫑쯔 먹기 전에 보통 작은 게임을 해야 하는데? 친교궁아 군각 기장, 금판 촬영 약속 첫 맛? , 즉, 큰 접시에 많은 쫑쯔 을 넣어, 그래서 사람들은 작은 뿔 활 촬영, 어느 것을 먼저 먹을 수 있도록 일정 범위 내에 서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황제는 창포주를 마시고, 사람들에게 웅황주를 마시며, 황제가 사용하는 것은 띠입니까? 아이예링부? 장식된 식기. 식사 후에 쓰는 다과는 오디, 체리 등 시기적절한 생과입니다.

단오절을 지나면 궁중에는 굴원 심강응절극, 원명원 복해내용선, 단양상, 각지 진입과 같은 많은 행사가 있다. 단양공? 등등. 건륭상은 대부분 사, 창, 부채, 향빙, 향백, 향백, 궁페 등 물건으로 자금, 두꺼비, 소금물 등 피서약품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비록 지극히 보배는 아니지만, 모두 섬세하고 진귀한 좋은 물건이다.

건륭황제는 단오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앞으로 매년 5 월 1 일부터 오독 지갑을 걸겠다는 포고령을 내렸다. 이에 따라 청나라 황실의 단오절은 실제로 5 월 초하루부터 시작해 초육이 끝날 때까지 5 일간 경축했다. 초하루에서 초사까지 요 며칠 동안 건륭 매일 아침저녁으로 먹는 쫑쯔 두 개, 테이블당 8 판, * * * 388 개 쫑쯔. 단오절에 건륭황제의 옷차림에도 신경을 쓴다. 건륭조관에는 쑥끝을 달고 파란 면사포, 붉은 청면사 자수 이색 금룡에봇을 입고 있다. 또한 용주 크기 호주머니와 오독 작은 호주머니도 매야 한다. 황후, 황태후, 궁중 여인의 머리에 오독비녀, 쑥비녀, 비단천으로 만든 호랑이 비녀를 달았다. 단오절에 쑥 풍습의 유래

전설에 의하면, 먼 옛날에는 괴괴괴가 일부 장소를 침수하여 그의 구역을 만들려고 했지만, 이런 생각은 하늘의 신선에게 알려졌고, 신선은 지상의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며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선은 쑥과 창포를 베어 보검을 만들었고, 먼저 물괴를 찾아 결투를 하였는데, 며칠이 지난 후 신선은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물괴는 신선의 자손이라면 침범하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할 수 없다면 신선 관행이 참수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선이 승낙하자, 그들은 벽에 쑥과 창포가 걸려 있는 한, 그것은 신선에 속하며, 없는 것은 물괴가 소유한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오가 되었을 때 물괴가 파도를 타고 왔다. 파도가 한 가구의 처마 밑에 왔을 때, 물괴는 항상 이 집 처마 밑에 보검과 같은 쑥과 창포가 걸려 있는 것을 보고, 많은 곳을 달렸고, 아무도 살지 않는 빈 집만 물에 잠겼다. 결국 날이 어두워지자 물괴는 부득불 화를 내며 돌아갔다.

원래 그날 결투한 후 신선은 손에 보검을 만드는 데 쓰이는 쑥과 창포를 사람들이 사는 집 위에 뿌렸기 때문에 단오가 되어서야 이런 광경이 나타났다. 나중에 단오절이 되면 사람들은 자신의 집 벽에 쑥과 창포를 걸어 물괴를 놀라 자신의 집과 재산을 보존한다. 단오와 주팬

호랑이 부적이 팔을 감싸고, 명절에 또 단오한다. 문 앞에 쑥이 푸르고, 하늘이 옅은 종이 붓이 춤을 춘다. 죽엽향이 10 리를 떠서, 술에다가 술병을 가지고 다닌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주가 다투어 건너고, 응원하며 외치며, 강을 매달아 군부를 읊다. 이 동포 \ "구름 주문 \" 넥타이, 묘사? 천중절? 광경, 바로 지금? 단오절? 。 -응? 단오절? 유래가 많은데, 3 대 하지절설, 독월악일벽사설, 오월 민족 토템제설, 굴원설 기념, 우자서설 기념, 조아설 기념, 심지어 한국에서 유래한 괴론까지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한인은 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설에 동의한다.

사실, 진나라 시대 사람들은 5 월을 어떻게 여겼습니까? 독월? , 5 일은? 나쁜 날? , 5 월 5 일 기호 일 수, 정오 날 축제, 즉? 단오? 아니면? 무게 5? , 이 날 사악한 길 을 믿어? 오독? 전갈, 뱀, 도마뱀, 지네, 두꺼비, 창포아이엽, 훈제 창술 안젤리카, 난초 목욕, 수컷 황주 마시는 등 독을 없애고 전염병을 없애는 것이 순리에 피하는가? (* 전갈, 뱀, 도마뱀,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단오? 금기와 개명? 단오? 됐어.

추 삼루 의사 굴원 () 이 5 월 5 일 지라강 () 에 투하하여 사망했다고 전해진다. 이족 사람들은 앞다투어 배를 저어 구조하고 쌀강에 뿌려 물고기가 몸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하고, 점차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전통을 형성하였다. 단오식 만두는 위진 () 에서 성행하고, 집집마다 쑥 () 에 오색 복숭아인을 꽂고, 아이는 향낭계 오색실을 팔에 달고, 책 적령부 점괘지는 가슴에, 용주 경주 등 널리 알려진 일련의 민속행사도 있다.

단오절은 지역 풍습, 계절 응변, 역사적 인물로부터 어느 정도의 인문정신을 지닌 제사 행사로, 조상의 층층 전달과 귀염염을 거쳐 잠재이동묵화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속세를 약속했다. 그것이 표현하는 문화적 내포는 다채롭다. 우선 애국시인 굴원을 찬양하는 낭만주의 정서를 결합한다. 용주 경주는 합심하여야 승리할 수 있는 집단주의 정신을 강조하고 개인 위생을 숭상하며 전통 한약을 이용해 병을 예방하는데, 그 핵심 주제는 다양하고 재료가 완비된 중화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쫑쯔, 요컨대 단오절은 사람 중심의 정신의 종합체이다.

명청을 즈음하여 단오 풍습이 문인 사대부의 생활에 깊이 파고들면서, 그들은 더욱 서화 형식으로 도야하고, 대응할 것인가? 오독? 창포, 쑥, 석류꽃, 마늘, 용선화가 그려져 있나요? 천중 오서투? , 복도 사이 에 걸려 장, 또는 문 에 부착 zhusha 그림 zhongzhui 같은, 불길한 제거 하기 위해, 외출 할 때, 항상 Zhu 페인트 접이식 팬 의 장 Tianshi 초상화 를 넣어 부족하지 않다. -응? 그러나 팬 재미, 왜 팬 바닥 바람 을 알고 있습니까? , 접부채는 전통문화에서 개인의 생활품위와 문화수양을 돋보이게 하는 소품으로, 신분지위, 교제원의 대변물로, 현대의 명함에 해당한다. 서화가들은 이에 한묵 () 을 마음껏 뿌리고, 제사 () 를 쓰고, 시를 써가며, 수월하게 일순간에 성풍을 부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누추한 집에 주칠, 주서, 주죽, 주인, 주골 한 자루를 숨겼습니까? 오주? 팬, 그래서 팔 우아한 물건 때 임신? 단오절? 개인 주문 제작, 기도? 오독? 안 침범해? 상금은 풍비 () 로, 글자로 날고, 장군 비서 () 를 맡았고, 부채로 한 글자 한 획을 그렸으며, 1934 년 말단 오일 주필소 () 에서 민국 교육총장으로 쓰였으며, 도인부 (), 장천사 (), 적령부 () 를 그렸고, 다른 쪽은 건륭년 모조금양귀산 장경 () 으로 만청한림 민국 대통령부 한 자루가 쥐고 있고, 염증을 몰아내고 사악한 것을 쫓아내니, 정말 풍야가 잘 다스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