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라스 26억 적자, 게임산업 부진인가, 의사결정 오류인가?

2015년 원래 콘크리트 송수관 전문업체인 Julong Pipe Industry가 Aiglas를 인수했습니다. 회사는 원래 그다지 번영하지 않았지만 당시 게임 산업이 잘되고 있었기 때문에 Aiglas도 Dragon Pipe 산업을 급격하게 성장 시켰지만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2018년부터 에이글래스의 게임 사업은 부진해 올해 26억이라는 엄청난 손실을 입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게임이 실패한 백도어 게임이라고 믿고 있다.

게임 산업의 흥망 남다른 성능. 강인한 생명력. 스마트폰의 성능이 안정되고 대규모 게임, 특히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구동할 수 있게 되면서 중국 전체 게임 산업이 지각변동을 겪게 되면서 이 회사가 적시에 게임 분야 진출을 선택한 것은 사실이다. .

그러나 모든 것에는 부침, 탄생, 늙음, 병, 죽음의 시기가 있기 마련이다.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게임도 마찬가지다. 국내에서는 철저한 감독이 필요했다. 강력한 감독을 받는 게임은 곧 정체되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Tencent 및 NetEase와 같은 보다 성공적인 게임 회사는 이러한 특별한 기회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었고 여전히 위치를 안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이미 더 많은 기업이 밑바닥 나락에 빠졌고 결코 회복할 수 없게 되었으며, 아이가라스가 불안정한 기업임이 분명합니다.

Thumbplay 인수

2017년 Aiglas는 Beijing Thumbplay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humbplay는 많은 대규모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일반 게임 플랫폼과 달리 썸플레이는 외국 게임이 대부분이고, PC 게임을 이식한 버전도 많다. 따라서 게임 소스의 품질이 매우 높아 엄지손가락 플레이와 유사한 플랫폼이 개발되었으며, 엄지손가락 플레이는 그 중에서도 선두이자 엘리트였으며 당시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원래 ThumbPlay 인수는 좋은 결정이었지만 사실 Aiglas의 비전은 충분히 원시적이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ThumbPlay가 괜찮아 보였지만 숨겨진 위험이 현실이었습니다. , 회사는 전혀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게임의 품질이 아무리 높아도 다른 게임 디자이너나 게임 회사의 노고를 그대로 받아들인 것입니다. 아무것도 지불하지 않아도 되나요?

게임 운영권

회사가 인기를 얻고 사업이 잘 되면 해외 업체에서 직접 게임 포팅을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이해에 따르면 해외 대형 게임 회사는 다른 새로운 플랫폼에 더 많은 게임을 판매하고 그 플랫폼에서 더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자체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돈을 잃지 않고 돈을 벌기 위해. 그러나 이들 게임회사들은 수십년 동안 운영되어 왔으며, 그들의 운영방식은 오랫동안 불멸의 고정관념을 갖고 있었습니다.

일부 게임사에서는 특정 플랫폼에서 팬 충성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해당 회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정 플랫폼에 게임을 출시하기도 합니다. 일부 게임 회사는 게임을 대형 게임 플랫폼 전용으로 직접 제작하며 다른 플랫폼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없을 것 같지만, 사실 이게 게임 회사의 일상이다. 속담처럼 이 게임이 정말 특정 집단의 사람들을 끌어들이면 최고는 얻을 수 없다. , 그러면 그들은 확실히 플랫폼을 바꿀 것입니다.

닌텐도의 게임이 자체 플랫폼에서만 출시된다면, 특히 그런 게임을 하고 싶은 일부 사람들은 닌텐도 기기를 구입해야 할 것이라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그래서 별로 수익성이 없어 보이는 일들이 실제로는 장기적으로 큰 물고기를 잡는 일에 관한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형 게임회사가 이들 불법복제 회사에 게임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는 귀하의 평판을 훼손하고 향후 중국에서의 발전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적 복제가 계속 금지되는 중국에서는 왜 모든 것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까?

중국에 만연한 불법복제 문제는 중국에 소개된 초기부터 이미 수십 년 동안 제기돼 왔으며 해결될 수 없는 문제였다.

그럼 여기에 문제가 있나요? 현재 전체 시장이 규제 쪽으로 발전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이유는 같습니다. 불법 복제는 현재 기득권을 얻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중국 게임 산업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전국이 불법복제 단속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썸플레이 같은 기업은 당연히 패퇴하고, 아이글라스의 죽음은 당연하다. 요즘에는 불법 복제 게임 대신 정품 게임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게임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한 푼도 쓰지 않고 불법 복제 게임을 플레이할 것입니다. 당신은 게임 제작자입니다. 게임 제작자가 굶어 죽으면 누가 중국을 위한 진정한 고품질 게임을 만들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