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성 민요 형식

산시성 북부 민요의 연주 형식은 주로 플랫 가창, 끊어진 가창, 슬라이드 가창이 있다

1. 플랫 가창이라고도 하는 스트레이트 가창의 특징. 곡조. 황토고원에서 오래 살아왔기 때문에 산시성 북부 사람들은 대담하고 명랑한 성격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노래를 부를 때 고음이 높고 시끄러우며 기복이 심한 북부 산시성 민요의 특징을 결정합니다. 참고로 그들은 보통 단조로운 톤을 사용합니다. 플랫한 가창의 가장 큰 특징은 시끄러운 소리, 긴 여운, 감동이 넘치고 만들어내는 음악적 이미지가 매우 독특하다는 점이다.

2. 끊어진 곡의 가창 특성을 일시정지음, 일시정지음이라고도 한다. 파손된 공동에는 수축 및 해제 섹션과 가벼운 섹션과 무거운 섹션이 모두 있습니다. Duanqiang의 가장 큰 특징은 발음이 짧고 강력하며 모든 음이 실제적이고 발음이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단조곡 '총각이 아내를 위해 울다'의 멜로디는 아내를 위해 '울고 있는' 총각의 비극적인 심리를 보여주기 위해 크고 짧게 불러야 하지만, 멜로디는 '그네타기'에서는 두 자매의 멋지고 발랄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머리가 가볍고 짧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3. 포르타멘토의 창법은 특별한 창법이다. 포르타멘토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상향 포르타멘토, 메이저 포르타멘토, 마이너 포르타멘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Driving the Animal Spirits"라는 노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head"라는 단어와 "三"이라는 단어를 부를 때는 포르타멘토를 사용해야 합니다.

산시성 민요의 분포

산시성 북부와 내몽골 서부 일부 지역에 주로 분포하며 산시성 옌안, 위린, 오르도스, 내몽골자치구의 바오터우(寶頭), 우하이(吳海), 츠펑(池峰), 후룬베이얼(胡雲密). 2010년 5월 20일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북부의 민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옌안에만 약 10,000명의 민속 가수가 있습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을 거치면서 옌안은 혁명의 성지이자 민족단결과 진보를 위한 교육기지로 자리매김하여 전국의 지식인들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시간이 지나면서 독특한 민요도 가져왔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산시성 북부 여러 지역의 민요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는 고음, 장엄함, 열정적입니다. 일부는 깊고 비극적이며, 일부는 "Xintianyou"와 같이 슬프고 감동적이며, 다른 일부는 북부 산시에서 인기 있는 민속 오페라인 "Errentai"와 같이 밝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선율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