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성장 경험
188 1 8 월 초 3 일 (양력 9 월 25 일) 절강 사오싱부 성동장방에서 태어났다. 성 저우, 본명 장수, 자옥산, 옥정, 육재. 1886 년 6 살에 입학했고, 스승은 주우전 삼촌으로부터' 검요' 를 외웠다. 그가 대여섯 살 때, 각 종교당들은 그를' 후양위' 라고 불렀다. 작고 유연하기로 유명하다. 1888 1 1 월 8 세, 10 월 여동생이 태어났을 때 숨졌다. 병이 심할 때 남편이 방구석에서 흐느끼자 어머니는 그에게 왜 "언니를 위해" 라고 대답했다 섣달 그믐날, 우리 집 어른들이 모여서 9 를 밀어내고, 아버지 버이도 얼굴과 함께 있었다. 선생은 묵묵히 방관하며, 버위농 선생의 질문에서 "당신은 누구를 이기고 싶습니까?" 라고 말했다. 왕씨는 즉시 그에게 말했다: "모두가 이기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1892 년 정월, 저는 12 살입니다. 삼담영월로 가서 스승을 모시고 오경 씨를 뵙겠습니다. 광어를 들고 수선생의 유니콘에 대항하다. 학교에서는 한가할 때 그림을 그리고 두루마리를 소장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십사효도' 에서' 노라이 유친',' 곽거장자' 의 외동자녀들에게 반감을 품고 있다. 우리 남편의 성은 루, 안교두보, 집은 한 가구에 산다. 그는 젊었을 때 장모와 자주 가서 농촌에서 자연을 접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사극' 에 묘사된 사람들은 모두 안교두 주변의 풍경으로, 11, 2 살 때였다. 우리 집은 황보장과 작은 고구로 이사했다. 12 월 30 일, 나의 증조할머니 다이태군은 7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1893 년 13 살 때, 할아버지는 소개로 북경에서 여행을 다녀오셨다. 가을, 해복공은 일 때문에 감옥에 갔고, 아버지 백의병은 중병에 걸려 재물운이 떨어지고, 여러 해 동안 양질의 가게, 약국에 갔다. 1896 16 세의 백익 신부는 9 월 초 6 세에 3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안이 점점 어려워졌다. 1898 년 3 월 난징에 가서 강남 수사학당에 입학해 주수인으로 이름을 바꿨다. 1899 년 19 세 정월 강남 루씨 학교 부속도로 광학당으로 바뀌었다. 그는 복습을 하지 않았지만, 매번 시험마다 상위권에 올랐다. 방과 후, 나는 새로 번역된 책, 특히 좋은 소설을 읽어야 하고, 때로는 말을 타러 가야 한다. 190 1 12 월 21 세 철도 광업학교 졸업. 1902 22 살 그해 2 월 강남 도독관공서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보내 도쿄 홍문공학에 입학했다. 저는 방과후에 철학과 문학 방면의 책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인간성과 국민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3 세, 1903, 2003 년' 절강조' 잡지에 글을 썼다. 가을,' 월계 여행기' 를 번역하다. 6 월 첫날, 내가 스물네 살 때, 나의 조부절은 68 세를 일기로 돌아가셨다. 8 월에 나는 센다이에 의대를 다녔다. 1906 년 6 월 26 세에 집에 돌아와 주안 여사와 결혼했다. 같은 달, 나는 일본으로 돌아와 도쿄에서 문학예술을 공부하고 의학을 공부하는 것을 멈추었다. 1907 27 세는 2007 년 여름이었다. 그는' 새로운 생활' 이라는 문학잡지를 창설할 계획이었다. 경비가 부족해 인쇄되지 않아 나중에 하남잡지에 문장 한 편을 썼다. 28 세 1908 임병사에서 장태염 선생으로부터 광복회 회원이 되어 둘째 형과 함께 외국 소설을 번역하다. 1909 29 세는 외국 소설 두 권을 인쇄한 해다. 6 월에 귀국하여 절강 양급 사범학교에서 생리화학 교사를 맡다. 19 10 30 대 할머니 강태군은 4 월 초 5 세에 6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8 월 임사오싱 중학교 교사, 감독자. 19 1 1 31 세, 사오싱광복 9 월 소흥 사범학교 교장. 겨울에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재판소설' 향수' 를 썼고, 2 년 뒤' 소설 월보' 제 4 권 1 호에 발표했다. 19 12 32 세, 1 월 1 일, 임시정부가 난징에 설립되어 Chief Education Officer Cai Yuanpei 의 초청을 받아 교육부 위원으로 취임했다. 5 월, 베이징에 출항하여 선무문 밖 남반골목 사오싱회관 등화당에 살면서 교육부 사회교육부 제 1 과장을 맡게 되었다. 8 월에 그는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사승서' 후한서' 를 쓴 것은 악이다. 2003 년 6 월, 저는 33 살입니다. 김포로에서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8 월에는 해도에서 북경으로 돌아간다. 10 월, 공립학교' 기' 호. 19 14 34 세 불경 공부. 1965438+2005 년 1 월, 35 세의 그는' 회계현 잡서' 라는 책을 편찬하여 둘째 형의 이름으로 출판했다. 같은 달, \ "백 직유 \" 미세 조각. 나는 금석학 탁상을 수집하고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1965438+2006 년 5 월, 36 세의 나는 책방으로 이사했다. 12 월, 저는 김포로에서 휴가를 내고 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직도 조각상과 묘지명을 수집하고 연구하고 있다. 1965438+37 세 1 월 초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7 월 초, 그는 장훈이 회복한 혼란과 분노로 이직하고 같은 달에 부서로 돌아왔다. 19 18 세는 4 월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고, 노신을 필명으로 한 첫 소설' 광인일기' 는' 신청년' 제 4 권 5 호에 발표돼 가족제도와 윤리도덕의 폐단을 비난하며 실제로 문학혁명 사상의 깊은 돌격이었다. 1965438+2009 년 1 월, 39 세의 그는 사랑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40 생각' 이라고 발표하고' 신청년' 제/Kloc-0 에 발표했다 8 월에 나는 공공도서관 팔도만의 집을 샀다. 10 월, 그는 가족을 개조하고 어린이를 해방시키는 것에 대한 견해를 발표했다.' 우리가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되는지' 라는 제목의' 신청년' 제 6 권, 후소득 산문집' 무덤' 에 게재됐다. 1 1 월 인테리어가 조금 준비되자 모두 둘째 형과 함께 이사했습니다. 12 월, 저는 휴가를 내고 김포로를 경유해서 성리로 돌아갔고, 저는 엄마, 삼형과 함께 북경에 왔습니다. 1920 년 1 월, 40 대 때 일본 무자 오솔길에 의해 연극' 한 소년의 꿈' 으로 번역되었다. 10 월 러시아 알지바 수프에 의해 소설' 노동자 수혜여부' 로 번역되었다. 가을부터 그는 베이징대학과 베이징사범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192 1 41 살 때, 나는 2 월과 3 월에 또 규율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북경대학교 역시 북사대 강사다. 1922 년, 기마흔 두 살, 2 월과 8 월에 시정되었다. 메이는 에로코의 무언극' 도운' 을 러시아어로 번역했다. 북경대학교 역시 북사대 강사다. 1923 43 세 8 월에 벽돌탑 골목 6 1 호로 이사했습니다. 9 월 소설' 함성' 제 1 회 인쇄. 12 월 부성문서 3 개 골목에서 2 1 호방을 샀어요. 같은 달' 중국 소설의 약사' 가 출판되었다. 가을부터 저는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사범대학, 에스페란토어 특수학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24 년 5 월, 44 세, 서세 골목의 새집으로 이사했습니다. 6 월,' 중국 소설 약사' 제 2 권이 인쇄되었다. 같은 달에 그는 규율을 바로잡고 규율을 정했다. 7 월에 Xi' an 강의에 살고 있습니다. 8 월에 북경으로 돌아가다. 10 월 일본 요리사 백천방명의 논문' 우울증의 상징' 으로 번역됐다. 지금도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사범대학, 에스페란토어 특수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그해 겨울에 나는' 어스위크' 에 문장 한 편을 썼다. 1925 년 8 월, 45 세의 교육장장은 북사대를 불법적으로 해산했고, 노신과 대부분의 교직원들은 학교 유지회를 조직하여 장씨에게 불법 해산되었다. 그 후 노신은 행정소송 전문 평정원에 소장을 제출하여 장직권 남용을 고발했다. 1 1 월,' 열풍' 1 회 인쇄. 12 월 일본 요리사 백천방명에 의해' 상아탑 밖으로' 로 번역되었다. 같은 해 그는 여전히' 어사' 를 위해 문장 글을 쓰고' 민족신보' 부간지와' 무모원' 잡지를 편집했다. 가을부터 저는 베이징대, 베이징여자사범대, 중국대학에서 강사로, 여명 중학교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1926 년 1 월, 46 세의 신임 교육총장 이배키는 과거 노신에 대한 해임, 교육부 회복 사무를 취소하고 내부적으로 취임했다. 2 월, 평정원은 회의를 열어 판결을 내리고, 장노신에 대한 처분을 정식으로 철회하고, 노신의 승리를 판정하였다. 3 월,' 삼일팔' 참사 이후 야마모토병원, 독일 병원, 프랑스 병원 등에서 피난했다. , 5 월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7 월부터 나는 매일 함께 센트럴파크에 가서' 리틀 존' 을 번역한다. 8 월 말에 그는 베이징을 떠나 샤먼으로 가서 샤먼대학교에서 문과 교수로 재직했다. 9 월에 유랑이 찍혔다. 12 월 학교에 대한 불만으로 사직했다. 65438-0927 년, 47 세에 광저우에 도착하여 중산대 문학 교무장을 맡다. 2 월 홍콩에서 연설하는데, 제목은' 침묵의 중국' 이고, 다음날 강연 제목은' 노조가 이미 불렀다! "3 월 노란 꽃 축제, 나는 lingnan university 에서 연설을했다. 이날 백운빌딩으로 이사했다. 4 월 황포 정치학교에서 강연을 합니다. 15 일 중산대 이사로 긴급 회의를 가서 체포된 학생을 구조하고 사직했다. 7 월 지용중학교에서 연설했고, 시 교육국은' 독서잡담',' 위진 풍채와 문장, 마약, 알코올의 관계' 라는 제목의' 학술강좌' 를 주최했다. 8 월에 그는 당송 이야기집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같은 달,' 들풀' 이 인쇄되었다. 8 일 나는 이경운 23 호로 이사를 가서 서광평 여사와 반찬에 살고 있다. 10 월에 상해에 도착하다. 상해의 학자, 문선생이 도착하자마자 노동대학, 립다서원, 복단대, 제남대, 대하대, 중화대, 광화대 등과 같은 강의에 잇달아 초청되었다. 12 월, 채원배 대학 총장에 의해 특약 기고가로 초빙되었다. 같은 달' 당송 전설' 제 1 권이 출판되었다. 1928 48 세의' 리틀 존' 은 2 월에 인쇄되었다. 같은 달' 북신월간지' 를 위해' 현대예술조' 를 번역하고' 어사' 를 편집했다. 당송 전설은 제 2 권에 인쇄되어 있다. 5 월 강만 실험 중학교에서' 늙고 불멸론' 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다. 6 월에 「사상 풍경 사람」 번역본을 출판하다. 《흐르는 물》 제 1 기 출판. 1 1 월, 단평' 강정' 인쇄. 1929 년 1 월, 49 세의 그는 왕, 최진무, 유석 등과 함께 문학서적과 목각' 예원 아침꽃' 을 인쇄하며' 조화사' 라고 부른다. 5 월, "벽 아래의 번역" 이 인쇄되었습니다. 같은 달 13 일, 나는 북쪽으로 친척을 방문했다. 그리고 연경대, 베이징대, 제 2 사범대학, 제 1 사범대학 등 학교여야 한다. 6 월 5 일 상해로 돌아오다. 같은 달 루나 칼스키는' 예술론' 을 번역하고 출판했다. 9 월 27 일 오전 허광평은 다음 남자아이를 낳았다. 10 월 1 일 영해 (주해영) 라는 아이. 같은 달, 나는' 유석' 을 위해 중편소설' 2 월' 을 수정했다. 같은 달 루나 칼스키는' 문학과 비판' 의 번역본을 출판했다. 12 월 제남대학교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1930 50 세 1 월에 끝납니다. 같은 달 친구와 월간지' 싹' 을 공동 편찬하여 출판했다. "파괴" 를 번역하기 시작했습니다. 2 월에는' 자유연맹' 이 성립대회를 열었다. 3 월 2 일, 그는' 좌익작가연맹 성립대회' 에 참석했다. 이때 저장성 당부는' 반동학자 노신' 을 위해 청원했다. 자유연맹' 이 엄한 탄압을 당하자 왕선생은 아파트에서 피난했다. 동시에 치아가 붓고 아프고, 전체 실이 제거되어 의치를 사용하기 쉽다. 4 월에 아파트로 돌아오다. 신주 광사와 계약하여 현대 문예 총서를 편찬하다. 5 월 12 일 쓰촨 북로루로 이사했습니다. 8 월에 여름 문예 세미나에서 강연을 했다. 같은 달, 나는 제이콥 울프의 소설' 10 월' 을 번역했다. 지난 9 월 왜' 조용한 돈강' 을 수정했을 때, 나는 이미 과로하고 열이 났다. 같은 달 17 일 네덜란드 레스토랑에서 몇몇 친구들이 발기한 남편 50 주년 기념회에 참석했다. 5 년 10 월 4 일 천북로' 구매조합' 첫 점포에서 내산과 남편과' 판화전시회' 를 개최했다. 같은 달에 약용 식물을 번역하다. 1 1 월 개정' 중국 소설 약사'. 193 1 유연석, 5 1 세, 1 월 20 일 체포돼 남편이 아파트에서 피난했다. 2 월에 메이필드의' 서민지도' 가 출판되었다. 같은 달 28 일 낡은 아파트로 돌아왔다. 3 월에 왕선생은' 좌익연맹' 의 잡지' 전초' 를 주관했다. 4 월에 그는 문동학원에서' 불량배와 문학' 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발표했다. 6 월에 사람들은 여성의 친구 협회에서 연설을 했다. 7 월에 나는 증전을 위해 중국 소설사를 설명했다. 같은 달, 그는 사회과학 연구회에' 상하이 문예 언뜻' 이라는 강연을 했다. 8 월 17 일 내산카길준 교수에게 목각 교수를 초청했고, 카길준 선생님은 스스로 22 일로 번역했다. 24 일 제 18 회 미술사 목각부를 위해 강연을 한다. 11 월, 기가 분루로 인쇄되었다. 같은 달에' 파괴' 를 만들었다. 12 월, 친구와 공동 편찬한' 사거리' 가 출판되었다. 1932 52 세의 그는 1 월 29 일 전쟁에서 화선에 있었다. 다음날 내산서점에 입주하다. 그는 2 월 6 일 내산서점의 친구에게 영조계 내산분관으로 호송돼 잠시 피했다. 4 월, 나는' 세 가지 레저집' 이라는 제목으로 1928 년과 2009 년의 간평을 정리했다. 나는 1930 년부터 3 1 년 사이의 산문을 정리했다. 제목은' 두 마음의 집합' 이다. 5 월 자록 번역 서지. 지난 9 월, 신러시아 소설가 20 명의 작품집이' 하프' 라는 책으로 편성되었다. 다음 권은' 하루의 일' 이라고 불린다. 10 월에 두 곳의 책을 인쇄하다. 1 1 월 9 일, 어머니가 아프셔서 나는 pingping 에 갔다. 같은 달 22 일부터 그는 베이징대, 소인대, 북평대, 여성문리학원, 사범대, 중국대학에서 강의했다. 1933 년 1 월 4 일, 53 세의 채원배 () 가 민권보장동맹에 가입하도록 초청해 집행위원으로 승진했다. 2 월 17 일 채원배는 송경령의 숙소에 초청되어 쇼버나를 환영했다. 노신선집' 은 3 월 천마서점에서 출판되었다. 같은 달 27 일 책은 디스웨이로 옮겨져 세무소에 보관됐다. 4 월 1 1 일, 저는 Mainland China 신촌 9 호로 이사했습니다. 5 월 13 일, 나는 독일 영사관으로 가서 파시스트가 범한 폭행에 항의했다. 6 월 20 일 양전은 찔려 만국 장례식장으로 보내졌다. 때때로 왕선생은 말을 하거나 그의 행동을 방해할 때가 있다. 왕선생은 아랑곳하지 않고 문 열쇠 없이 문을 나서서 거절을 표시했다. 7 월에' 문학' 이 출판되었고, 왕선생은 그의 동료 중 한 명이다. 10 월 선생이 편집한' 한 사람의 고난' 목각 연재도가 인쇄되었다. 같은 달 목각전은 천애리에서 열렸다. 단평집' 위선자유서' 를 출판했다. 1934 년 1 월, 54 세의' 북평노트' 가 출판되었다. 3 월 교문' 집남실 북실' 이 같은 달에 인쇄되었다. 5 월에 왕 선생이 편집한 목각' 여음집' 이 출판되었다. 번역' 제 1 기는 8 월에 출판되었다. 같은 달 23 일 지인 관계로 체포돼 아파트를 떠나 피난했다. 10 월 목각 연대기 인쇄. 12 월 14 일 밤, 허리가 아프고 땀을 흘린다. 병이 난 후, 그는 점점 날씬해졌고, 틀니도 그의 잇몸에 맞지 않았다. 같은 달 단평집' 준언정' 을 발표했다. 1935 년 1 월, 55 세, 소련 반탈레프의 동화' 책상' 번역. 2 월에 그는 니콜라이 고고리의' 죽은 영혼' 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4 월, 제 1 권' 십죽금식 노트' 가 인쇄되었다. 6 월에 신문학 시리즈의 두 편의 소설을 편집해서 소개하여 인쇄하였다. 골키가 번역한 러시아 동화는 9 월에 인쇄되었다. 12 월, 추백유작' 해상숲' 이 말렸다. 1 1 월' 새 이야기' 를 계속 쓴다. 12 월,' 사령백도' 목각 정리 순서. 1936 56 세의 한 남자가 1 월 어깨와 갈비뼈에 심한 통증을 겪었다. 같은 달 20 일, 친구가 공동 주최한' 해연' 격월호가 출판되었다. 이 이야기의 신판이 완성되자 이 책이 출판되었다. 2 월' 죽은 영혼' 2 부가 번역을 시작했다. 3 월 2 일 오후 천식 돌발. 4 월 7 일, 나는 양우회사에 가서' 소련 판화' 를 골랐다. 같은 달에 나는' 해상림' 제 2 권을 편찬했다. 5 월 15 일, 그녀는 위병에 걸리기 시작했고, 그 이후로 그녀의 발열은 줄곧 완쾌되지 않았다. 지난 5 월 3 1 일, 스머틀레 여사는 미국 던박사처로 전진하여 병세가 매우 위중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6 월이 되자 나는 점점 실신에서 회복되어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너는 십자를 몇 개 그릴 수 있다. 같은 달, 나는 병이 났을 때 면접관인' 우리의 현재 문학 운동에 대해' 라고 대답했다. 《레이스 문학》이 출판되었다. 7 월, 왕의' 케세 코르비츠 판화 선거' 가 출판되었다. 8 월, 가래에서 피를 보고 중류 1 기를 위해 작은 문장 한 편을 썼다. 10 월 몸무게가 88 근으로 8 월 1 일보다 2 근 정도 늘었다. 체호프는' 나쁜 소년' 과 다른 일화를 번역하여 출판했다. 가끔 영화를 보러 가서 친구를 방문할 수 있다. 8 일 기독교 청년회에 가서 제 2 회' 전국 목각 유동전' 을 본다. 17 일 그는 사슴지근과 내산을 방문했다. 18 일에야 내가 아프다는 것을 알았고 숨을 쉴 수 없었다. 책 한 권을 쓰고 의사를 청하다. 이것이 마지막 문장입니다. 19 일 오전 5 시 25 분에 세상을 떠났다. 노신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이다. 본명 주수인, 자육재,' 노신' 은 그가 19 18 에서' 신청년' 으로 글을 쓸 때 사용하기 시작한 필명이다. 노신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이다. 본명 주수인, 자육재,' 노신' 은 그가 19 18 에서' 신청년' 으로 글을 쓸 때 사용하기 시작한 필명이다.
노신은 188 1 년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지만 13 살 때 베이징에서 벼슬을 하던 할아버지가 사정으로 감옥에 들어갔다. 그 후, 아버지는 장기간 병에 걸려 결국 세상을 떠나셨고, 가도는 급속히 쇠퇴하였다. 가정 변고는 청년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집안의 맏아들로, 외롭고 약한 천하의 어머니와 어리고 연약한 형제자매가 있다. 그는 반드시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한다. 천진하고 활발한 어린 시절이 끝났고, 그는 너무 일찍 생활의 고난과 세상일의 변천을 겪었다. 그는 의사가 아버지에게 처방해 준 처방전을 들고 약국에 가서 약을 들고 물건을 들고 전당포에 가서 팔곤 했다. 예전에 그의 집안 형편이 넉넉했을 때, 주변 사람들은 모두 부러워하며 그의 이 작은' 부잣집 자제' 를 바라보았다. 그의 말에는 선의가 담겨 있고, 그의 눈빛에는 부드러움이 드러났다. 하지만 지금은 집이 가난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졌다. 말이 차갑고 눈빛이 차갑고 얼굴에 하찮은 표정이다. 주변 사람들의 태도의 변화는 노신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마음에 큰 타격을 입혔으며, 당시 중국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진실한 동정과 사랑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했다. 사람들은 권세적인 태도로 사람과 일을 대한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에게는 일종의 태도이고, 가난하고 무능한 사람에게는 또 다른 태도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몇 년 후, 노신은 매우 가슴 아프게 말했다. "누가 강소강의 집에서 빈곤의 지경에 이르렀습니까? 나는 이 길에서 우리가 이 세상의 진면목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 ("외침" 소개)
가정의 변고와 변고 후의 생활경력도 노신이 소년시절부터 하층사회에 친해지도록 했다. 그의 할머니는 농촌에 사시는데, 이것은 그에게 농민의 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특히 그의 할아버지가 감옥에 들어가기 전후로, 그는 어쩔 수 없이 농촌의 친척들에게 의지하며 오랫동안 농촌에 거주해야 했다. 그곳에서 그는 시골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노를 젓고, 함께 영화를 보고, 때로는 콩을 훔치고, 그들의 밭에서 삶는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과 증오가 없고, 상호 관심과 사랑만 있을 뿐이다. 노신은 그와 농촌 아이들의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진지하며 소박한 관계를 평생 최고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로 기억했다.
당시 일반 독서인은 세 가지 길을 걸었다. 하나는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이었다. 과거 시험을 통해 승진할 수 있고, 부자가 될 수 있고, 개인의 몸값이 백 배나 되고, 가문도 세인들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학자의' 바른 길' 로 여겨진다. 관료가 아닌 사람들은 어떤 관료의' 막료' 가 될 수도 있고, 이 관료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효율을 위해 뛰어다니며, 이 관료의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이 관료의 권력으로 나도 권력이 생겼다. 이것은 당시 학자들이 자주 가던 두 번째 길이다. 만약 처음 두 길이 모두 통하지 않는다면, 너는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할 수 있다. 당시 관료들에게 경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모욕을 당한 사회의 밑바닥으로 전락하지 않고 큰돈을 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노신은 당시 가장 경멸을 받았던 또 다른 길을 걸었다:' 양학당' 에 들어갔다. 당시 중국에서, 이것은 보편적으로' 혼을 양놈에게 팔다' 는 비열한 활동으로 여겨졌다. 1898 년, 18 세의 노신은 고향을 떠나 남경수사학당에 입성한 후 난징로 광학당으로 전학을 가서' 오프사이트' 로 가서' 다른 사람' 을 찾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 두 학교는 당시 양무파가 강병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개설한 것이다. 수학 물리 화학 등의 과정을 개설하고 자연과학 지식을 전수하는 것은 중국 전통교육에서 유례없는 일이다. 수업이 끝난 후 노신은 외국 문학과 사회과학 방면의 저작을 읽으면서 그의 문화적 시야를 크게 넓혔다. 특히 엄복은 영국인 헉슬리' 천연론' 의 번역에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진화론'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하는 책으로 노신에게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한 것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한 사람과 한 민족이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갱생, 독립자주, 자강불식의 정신이 있어야 한다. 운명에 휘둘려서는 안 되고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해서는 안 된다.
노신의 생활과 창작 노신은 지식욕이 강한 사람이다. 남경로 광산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의 학업 성적은 줄곧 우수해 졸업 후 공비 유학 기회를 갖게 되었다. 1902 년 그는 일본으로 가서 도쿄의 홍문학원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나중에 센다이 의대에 입학했다. 그는 그의 아버지처럼 돌팔이 의사에게 피해를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동아병부' 로 놀린 중국인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의학을 공부하기로 선택했다. 일본인은 서양 의학을 통해 서구 과학기술의 가치와 의미를 인식하고 있으며, 노신도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의식을 깨우치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의 꿈은 오래 지속되지 않아 혹독한 현실에 의해 깨졌다. 당시 일본은 메이지유신을 통해 빠르고 강했지만 일본 군국주의의 세력도 동시에 발전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약국의 시민으로서 노신은 군국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차별을 자주 받는다. 그들의 눈에는 모든 중국인이' 저능아' 이다. 노신이 해부 수업에서 59 점을 받았을 때, 그들은 해부 선생님 후지야엄지로가 시험 문제를 그에게 누설한 것으로 의심했다. 이것은 노신을 약국으로서의 비애를 깊이 느끼게 했다. 한 번은 수업 전 슬라이드 쇼에서 노신은 한 중국인이 일본군에 잡혀 참수하는 것을 보았고, 한 무리의 중국인이 옆에 서서 구경을 하는 것을 보았다. 노신은 큰 자극을 받았다. 이것은 그로 하여금 정신 마비가 몸이 허약한 것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많은 강대국을 가진 근대 세계에서 중화민족의 비참한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는 우선 중국인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고, 중국인정신을 바꾸는 데 능한 것은 문학예술이다. 그래서 노신은 센다이 의대를 떠나 도쿄로 돌아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잡지를 조직하고, 문장 발표를 하고, 문학 활동에 종사한다. 당시 그가 친구와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은 중국의 국민성이었다. 이상적인 인간성은 무엇인가? 중국의 국민성이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입니까?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이런 사고를 통해 노신은 개인의 인생 경험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연결시켜 나중에 문학가 사상가가 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상 기초를 다졌다. 당시 그와 둘째 형 주작인은 외국 소설 두 권을 번역하여' 과학사 교수',' 문화 이탈론',' 모로시론' 등 일련의 중요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에서 그는' 건국' 이 먼저' 입인' 해야 한다는 중요한 사상을 제시하고' 정신세계에서 반항을 목적으로, 행동을 목표로 하는 용사' 를 열렬히 호소했다.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노신은 당대 세계문화의 발전에 대해 더욱 각성한 인식을 갖게 되었고, 중화민족의 앞날과 운명에 대해 더욱 현실적인 사고를 하여, 초보적으로 그의 독립적인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노신은' 팔을 휘두르며 외치는 영웅' 이 아니다. 그의 사상 감정은 당시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유일 학생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호응하기도 어려웠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권밖에 팔 수 없었고, 그가 조직한 문학 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출판할 수 없었다. 가족계획의 어려움은 노신이 귀국하여 일자리를 찾도록 강요했다. 65438 년부터 0909 년까지 일본에서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사범학교, 사오싱부중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 시기는 노신 사상이 극도로 침체된 시기이다. 19 1 1 의 신해혁명도 그를 한동안 흥분시켰지만, 이후 원세카이는 황제, 장훈 회복 등 역사 추극이 끊이지 않았다. 신해혁명은 중국의 침체 낙후된 현실 상황과 서구 제국주의에 괴롭힘을 당한 역사적 운명을 바꾸지 않았다. 사회의 혼란, 민족의 재난, 개인의 결혼 생활의 불행은 모두 노신으로 하여금 억압과 고민을 느끼게 했다. 이때 생활은 마치 쓴 술 한 잔처럼 뱃속에서 마시고 마음속으로 고생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토하고 싶고 아쉬워요. 그러나 이 때문에 오사신문화 운동 이후 그의 억눌린 사상감정이 문학 작품을 통해 용암처럼 맹렬하게 폭발했다. 당시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일하여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사했다.
1936 65438+ 10 월 19, 노신은 상해에서 사망했다. 수천 명의 일반인들이 자동으로 그를 배웅하러 왔고, 그의 영령에는' 국혼' 이라는 글자가 적힌 현수막이 덮여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