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낚시
이상은의 《금서》
이상은의 《금서》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암시: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 가운데 네 문장은 각각 하나의 전고를 사용한다. 세 번째 문장은' 장자 만물이론' 에서 추앙이 나비를 꿈에서 본 이야기이다. 추앙, 즉 전국 시대의 철학자 장자 () 는 자신이 나비가 되어 자유롭게 날아가는 꿈을 꿨지만 깨어나면 자신의 나비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네 번째 문장은' 화양국지' 에서 두쥐안 피를 흘리는 이야기로 황제를 바라본다. 고촉국군 두예사, 영혼이 두쥐안 한 마리가 되었다. 매년 봄, 그는 피가 날 때까지 슬프게 울었다. 다섯 번째 문장은 자연사 속 카스피해 (신화 속 인어공주) 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전설에 의하면 진주는 바다에서 메기의 눈물로 변한다고 한다. 신당서 디서인걸전' 은' 창해명주' 로 인재가 묻히는 것을 비유한다. 여섯 번째 문장은 남북조 감보' 신기 찾기' 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오왕부차의 막내딸 옥자가 한중을 사모하며 시집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죽었다. 한중유학을 다녀와 그녀의 무덤 앞에서 조문했다. 갑자기 옥자는 본색을 드러내며 진주를 한중에게 선물하고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한풍이 그녀를 안아주고 싶었지만 옥자는 가벼운 연기처럼 사라졌다. 당대의 대수륜은 시정화를 "청천백일 따뜻함, 옥만연" (사공도' 계보서' 참조) 으로 묘사했다. 네 가지 전고는 각각 저자가 현세의 사랑, 사업, 이상, 추구에 대한 고통스러운 반성을 암시하는 이미지가 있다. 성인 Zhuangzi 주간 꿈, 나비 매혹, 지공; 왕황제의 봄마음이 뻐꾸기에서 울면서 환멸을 느꼈다. 원래는 희세의 보배였던 정교한 해주가 지금은 명월이 비친' 진주눈물' 에 지나지 않아 혼자 바다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는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옥석을 숨쉬는 것처럼 보이지만, 눈앞에 다가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경:
이상은은 매우 감정적인 사람이다. 그는 어린 시절' 사랑' 에서 여도사를 만났고, 다른 연애 경험도 있을 수 있지만, 아무런 결과도 없었다고 한다. 결혼 후 그와 그의 아내는 감정이 매우 좋았지만 아내는 39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그의 마음속에서 사랑이 가져온 고통도 매우 심오했다.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지고, 생활경험상 화해할 수 없고, 돌이킬 수 없는 슬픔으로 이상은은 종종 다정다감하고 억눌린 정서에 싸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근심을 달래기 위해, 원래 부처로 일심했던 이상은은 불교와 더 깊은 인연을 맺었다. 소위 "3 년이 지났고, 나는 가족을 잃었다. 클릭합니다 당신이 평온한 생활을 하고 행복하지 않을 때만 부처님을 위해 봉사하기를 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우리는 종을 두드려 바닥을 쓸고, 행객 "("범남이집서 ") 을 두드리고 싶다. 이런 감정 기조는 그의 심미적 흥미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그의 시 내용을 더욱 내면적 체험으로 유도하여 점차 슬픔, 야, 정, 혼란, 추상, 몽롱함, 적응적인 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금슬이 대표적이다.
영락경구 구 북정 향수
이름: 영유락경구구 북관 회고
작성자 정보:
신기질 (1 140- 1207) 은 역시 (오늘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생활은 회복이다. 그는 호방한 시인의 대표이다. 그의 스타일은 우울하고 비극적이며 강렬하다. 그는 "단어의 용" 이라고 불리며, 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른다. "가헌의 긴 단문", 이번 집 "신작헌시 베끼기" 가 있다. 송대에는 620 여 수의 단어가 있다.
영유락경구구 북정 회구 (1)
예나 지금이나 영웅은 없고 손중모는 있다. 무대에서는 비바람이 자꾸 불어간다. 석양 아래 풀나무, 평범한 골목길, 인도주의적 노예가 살았었다. 그해 ④, 김고철마를 생각하고,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Yuanjia ⑤, 쑤 에 늑대 밀봉, 공황 을 얻었다. 43 년 ⑥, 중간을 보고 양주로를 기억한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의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주석]
1. 경구: 장쑤 성 진강시, 경선산과 장강구 근처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2) 손중모: 손권, 삼국 시대의 왕, 종모라고 불리며 경구의 도성이었다.
③ 노예 보내기: 남조 송무제의 사후.
4. 3 문장: "과거를 그리워하다": 유옥은 김군 북벌을 두 번 교편을 잡고 낙양 장안을 수복했다.
⑤' 원갑' 문장: 원갑은 유재의 연호이다. 조조: 무모하다. 유의륭이 기승을 부리며 무턱대고 북벌하며 참패를 당하기도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⑥ "43 년" 문장: 작가는 송고종 사오싱의 32 년 (1 162) 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는데, 이 단어를 쓸 때 정확히 43 년이었다.
⑦ 비버 사원: 웨이 tuoba 의 다른 이름 비버. 그는 일찍이 장강 북쪽 해안에 있는 과포산에 궁전을 건립하여 불사가 되었다.
8. 까마귀: 절에서 제물을 먹는 까마귀를 말합니다. 사고: 제사를 지낼 때의 북소리.
⑨ 염파: 전국 시대 조국의 유명한 군인.
[감상]
송녕종희원년 (1205), 신기병은 경구임진강지사 때 65 세에 고북정에 올라 자신이 국가의 실망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한탄했다. 그는 희망을 품고 과거를 회상하며 이 걸작을 썼다. 이 단어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근심하고, 표의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주제로 잘 선택되었다. 강산은 이미 예나 지금이나, 그 해의 영웅을 다시 찾을 수 없고, 말투도 비범하다. 처음에는 서정을 느꼈고, 내가 눈앞에서 본 것에서 두 명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 손권과 유옥을 떠올려 그들의 영웅적 업적에 대한 나의 열망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웅명언) 다음으로, 오늘의 사용자 (주한) 가 유의론처럼 경솔하게 군대를 파견하여 북벌하는 것은 정말 걱정스럽다. 노년이 다가오자 법원은 더 이상 자신을 중용하지 않고 한숨을 쉬었다. 그중'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북이 있다' 는 것은 북방을 쓰는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다.
[번역]
아름다운 강산은 영원히 존재하지만 손권 같은 영웅을 찾을 곳이 없다. 당시의 노래 무대, 왁자지껄한 장면, 영웅의 사적은 모두 역사의 비바람에 흩어져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흘러갔다. 석양이 외롭고 황량한 골목을 비추고 있는데, 사람들은 이곳이 노예들이 살던 곳이라고 말한다. 당시 유우가 군대를 이끌고 북벌하고, 무기가 날카롭고, 장비가 정교하며, 기세가 호랑이처럼 되어, 단번에 중원에 도사리고 있던 적을 북방으로 돌려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남송문제 (유우의 아들) 는 원가년 동안 북방을 원정했다. 그는 다시 늑대를 서산에 봉하여 공적을 쌓고 싶어 한다. 황급히 약혼 한 결과, 그는 결국 그를 쫓는 사람만 돌아보고 당황했다. 43 년이 지났는데, 북쪽을 바라보니 양주 곳곳에 모닥불이 가득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과거를 회상하기 어렵다. 함락 후 위 황제 비버 사원 앞, 담배가 감돌고, 닭 울음소리와 사일의 북소리가 가득하다! 누가 물어볼까: 돈이 나이가 많은데 입맛이 어때요?
이것은 신유기병이 원년 (1205) 66 세 때 진강지사를 임할 때 경구 북정에 올라 한 일이다. 금수강산에 직면하여 시인은 지난 일을 회상하며, 장대한 보답이 없고, 중용되지 않는 걱정과 분노를 표했다. 시 전체에는 애국주의의 광채가 넘쳐흐르고 있다.
지난번 나는 손권과 유우가 그립다. 손권은 동남부에 앉아 강적을 물리쳤다. 무제갈은 철마로서 혁혁한 전공을 세우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고, 만리를 합병하였다. 역사 인물에 대한 포상은 남송 주전파의 기대와 조신의 풍자와 비난이기도 하다.
다음 영화는 남조 유의륭이 위험을 무릅쓰고 북벌로 대패한 사실을 인용해 북조에게 역사 교훈을 배우고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그런 다음 43 년 동안 항금 형세의 변화에 따라 시인이 중원을 수복하겠다는 결심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 문장의 끝에서, 그는 자신을 염가와 비교해서 시인의 강한 보국 소망을 표현하며 송조가 사람을 쓸 수 없다고 탄식했다.
단어 전체가 호매하고 슬프고, 의리가 깊고 애틋하다. 어휘전고는 자연을 운용하고 주제를 꽉 조여 작품의 설득력과 예술미를 증강시켰다. 양신은' 단어품' 에서 "새 단어는 경구 북정' 영어악' 을 블루본으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 단어는 다섯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손중모-영웅을 그리워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이상을 표현하다.
노예 보내기-고대인을 그리워하며 북벌 결심을 나타낸다.
비버사-과거와 비교하면 돌이킬 수 없다.
원가는 무심코 늑대가 서서에 살고 있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비판으로 시 전체를 총결하였다.
염파-자발적인 감정, 국가를 잊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