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욱의 새로운 쿨한 작문 수법과 표현 기교의 효과는 어떻습니까?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모두 실정이다. 시의 제목은' 신량하다' 로 초가을, 논에 물을 붓고 벼가 막 이삭을 드러냈을 때 잎이 화살처럼 가지런히 뻗어 있었다. 새벽에 대지는 연무와 연기로 뒤덮여 햇빛이 나무를 관통했다. 이런 초가을의 아침 풍경은 마치 그 속에 있는 것처럼 짙은 전원의 숨결을 들이마시고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에 대한 세밀한 묘사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에 대한 감상이다. 깊은 뜻은 없지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든다.

작품 감상:

"시원함" 은 일종의 "기분" 으로 표현하기 어렵다. 그래서' 물리적 환경' 으로' 기분' 을 표현해야 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무형의 것을 유형적인 것으로 만들어 시에' 화면' 을 형성하여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이다. 시인은 간단한 방식으로 세 폭의 작은 그림을 그렸다. 첫 번째는 논인데, 그 안에는 물이 가득 차 있고, 녹색의 가지런한 벼잎이 가득 자라고, 서늘한 기운이 배어 있다.

두 번째 그림은 한 무더기의 관목이다. "샤오" 라는 글자는 자체 서늘하고, 저압 안개도 자체 서늘한 기운이 있다. "태양" 이라는 단어는 원래 따뜻한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솟아오르기 때문에 "서늘하다" 는 것인데, 하물며 나무를 통해 온 것이다. 세 번째 그림은 꾀꼬리입니다. 황이 들판을 가로질러 아침 안개 속에서 엷은 안개가 자욱한 산그늘로 날아가고, 바람을 쐬고, 시인의 마음도 시원해 보였다.

이 세 폭의 작은 그림이 합치면 산뜻하고 활발한 시골 경관도가 형성된다. 그래서' 신량하다' 는 마음가짐이 이 큰 화면의 모든 부분에서 스며들었다. 그 황달의 울음소리는 이 큰 그림에 화외음을 더해 시인에게도 그 속에 동참하라고 호소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시인의 근심 걱정 없는 마음이 단번에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