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연설에 대해 말해 봐! 급용! 나는 그것을 버리고 싶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요리 예술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중국 음식은 그 색깔, 향, 맛, 모양으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오랫동안 지역마다 자연환경, 문화,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 요리는 다른 맛의 지방요리를 형성했다. 지방풍으로서 베이징의 요리는 다른 지방풍의 집합이다. 북방 요리는 산둥 맛을 위주로 해산물 요리에 능하다. 쓰촨 요리사는 요리에 말린 고추와 신선한 고추를 넣는 것을 좋아하는데, 사천요리는 맵고 매운 향신료로 유명하다. 냉이는 재료가 광범위하고, 게다가 그들은 신선함과 바삭함을 중시한다. 양채는 원즙의 원미를 중시하고, 특히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맛있다. 담가채는 짠맛과 단맛이 있는데, 속담에' 남단북짠맛' 이란 말이 있지만 담가채는 둘 다 먹는다.

중국 음식 개념. 또는 대중적인 말: 음식 문화를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음식 문제를 단지 신체 활동만이 아니라 사회적 (심지어 예술성) 으로 만든다.

일본인은 하루 종일 먹을 수 없어 자연스럽게 차를 마시는 과정을 철학에 가까운 다도, 즉 청풍명월, 꽃꽂이에서 진실을 찾는 것으로 정련한다. 중국인은 더 대단하다. 그들은 하루 세 끼를 책임감 있는 숙제로 여기고, 귀찮지 않게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 "정말 맛있다!" 이것은 일종의 유행하는 칭찬이다. 따라서 미식가의 경건함은 화가나 조각가보다 못하며,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경험은 더욱 포괄적입니다. 색깔, 향, 맛, 심지어 숨겨진 혀까지 동원되어 감상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큰 요리가 질서 정연하게 식탁에 올라왔을 때, 마치 어떤 예술품의 막을 여는 것과 같았고, 이따금 한두 번의 내면의 환호를 들을 수 있었다. 물론 무대 뒤에 숨어 있던 요리사가 기대했던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손님들이 서로 술을 권하는 것은 마치 작은 리본 커팅 의식을 거행하는 것 같다. 그리고 그들은 각자 직무를 맡고 자주 젓가락을 휘둘렀다. 김성탄은' 수호전' 에 대해 논평하고, 지연재는' 홍루몽' 에 대해 논평하는데, 단지 글자의 행간에 약간의 미간을 골라 비판하는 것뿐이다. 냉채든 볶음요리든, 그들은 결국 젓가락의' 혹평' 을 견뎌야 한다.

중국에서는 모든 연회가 새 배의 진수처럼 열렬한 분위기에 휩싸였다. 모든 식사자는 숙련된 늙은 선원이거나, 즉 잠재적인 판사이다. 식당 주인이 손님의 얼굴을 잘 관찰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손님의 안색을 보면 요리사의 수준을 알 수 있다. 중국 문화의 최고 경지는' 행복' 이라는 단어다. 이것도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자입니다. 먹는 것이 이런 즐거움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신이 나서 주인은 당연히 매우 만족한다. 전통적인 결혼 잔치는 청대의 만한전석에 의해 극치로 발휘되었다. 그 이름에서 우리는' 민족단결' 과' 강강연합' 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본격적인 만한전석은 3 일 3 박 동안 먹어야 하는데, 차와 요리는 모두 반복되지 않는다. 이것은 중국특색 카니발입니다: 음식 문화의 마라톤! 먹는 것은 중국에서 가장 일상적인 의식이자 가장 밀집한 명절이다.

그리스도를 믿는 서양인들은 식사 전에 가슴에 십자가를 긋고' 신의 가호' 를 외치며 빵과 소금을 주신 하느님께 감사하는 습관이 있다. 중국 사람들은 대부분 무신론자이지만, 술을 마실 때 주인이 되는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배불리 먹는 것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자유다. 이 민족은 종교감이 부족하지만 예술적인 분위기가 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상상 속에서 미식가는 오래된 전통을 지닌 민간 예술가이다.

양식은 사유제의 그림자를 보여 주며, 그들은 자신의 방식대로 자신의 요리를 관리한다.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하는 것은 이익 구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중국 음식은 가장 소박한 공산주의를 구현했다. 중국인들은 식탁에 둘러앉아 원시 씨족 공사의 유전자를 물려받았다. 모두가 고기와 술을 먹고, 누구나 한 숟가락을 먹을 수 있다. 뽀자이밥의 전통을 깨기는 어렵다. 다행히도, 중국의 식탁도 가장 응집력이 있는 곳이며, 동고동락한 망명자들의 스타일이 매우 유행하고 있다. 중국인들은 세상의 모든 사람이 형제이고, 세상은 전체라는 착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가상의 감정은 결국 그들의 식욕을 크게 증가시킨다. 그래서 중국인들이 밥을 먹는 것도 환경, 분위기, 심지어 인간관계까지 먹고 있다. 말을 하면서 먹고 먹으면서 듣다. 이것은 먹는 것을 초월하는 음식이다. 나는 항상 중국인의 음식이 가장 감정적이고 인간적이라고 생각했다.

중국인은 4 대 요리와 8 가지 맛이 있다. 사천요리, 냉이, 샹채, 제루채, 양채, 동북요리, 심지어 상하이 본조요리 ... 군벌에 의해 분할된 것 같다. 하지만 제 눈에는 예술대학을 나누는 것과 더 비슷합니다. 성인의 향에서 온 칠루 음식은 고전주의라고 할 수 있다. 느린 화이양 요리는 낭만주의에 속한다. 마라샹요리가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이라면 마라사천요리는 판타지 현실주의다. 고추 한 알이 포탄보다 더 심하기도 하고, 우리 혀의 상상력을 충분히 동원한다. 물론, 상하이 요리는 버드나무 기슭 소봉의 그윽한 달의 우아한 유파에 속하며, 동북요리는 돌아오지 않는 강과 파도의 분파에 해당한다.

서구 사회는 정치가, 사상가, 예술가, 군사가 등을 제외하고는 모른다. 미식가라는 칭호도 생겼나요? 중국에서는 미식가가 거의 전통이다. 비록 그것은 줄곧'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와 비슷하지만, 상당히 부러워한다. 유럽 문명에서 미식가는 한때 결석했다. 그들이 숭배하는 탐험가가 근대 이후 중국의 수입품인 것처럼. 하지만 사적으로는 미식가도 집에 있는 탐험가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은 여기 계시고, 그들은 멀리 가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또 다른 모험, 즉 맛있는 음식에 대한 호기심에 빠져야 했습니다. 미식가 요리법은 지도 대신 컵으로 나침반 대신 젓가락으로 노를 대신하고 자신의 맛에서 항해하며 무한한 풍경을 감상하고 있다. 이런 모험심리는 복어 문제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복어는 중국 음식문화의' 금단의 열매' 인 치명적인 유혹에 해당한다. 그것의 맛은 신비와 위험으로 과장되어 있다. 미식가들은 움츠러들기는커녕, 오히려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한다. 이런 용기는 실직한 아담과 이브조차도 스스로 탄식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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