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은 음악이다' 라고 불리는 유명한 지휘자는?

온몸은 음악의 지휘자인 오자와 징어

소택징은 인도의 주빈 메타와 싱가포르의 주휘와 나란히' 동방 3 대 명지'

명희, 카라얀, 번스타인 등 세계 3 대' 명지' 는 모두 소택의 교사

로 일했다

오자와의 온몸은 모두 음악이다

1999 년 중국 민족 교향악단이 처음으로 세계음악성전으로 불리는 비엔나 금빛 홀에 입성해 전통적인 비엔나 신년 음악회와 함께 유럽의 송년맞이를 위해 동양음악이 독특한 연미로 유럽인의 생활에 들어갔다. 오늘 밤 비엔나 신년 음악회는 또 한 명의 동양의 지휘자인 일본 지휘자 오자와 징어를 맞이할 것이다.

소택징은 인도의 주빈 메타와 싱가포르의 주휘와 나란히' 동방 3 대 명지' 로 등재돼 서양인이 주재해 온 교향악단에서 방망이를 집행할 수 있었던 것은 아시아인의 자랑이었다.

1935 년 9 월 1 일, 소택은 중국 선양에서 태어났고, 가족 여섯 명은 아버지가 운영하는 치과 진료소에 의지하여 생계를 꾸렸는데, 그는 네 자녀 중 셋째였다. 현재 그가 그해 태어난 그 주택은 이미 현지의 큰 명승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 소택징의 출생지' 라는 간판을 달았다. 1941 년, 전쟁의 영향을 받은 아버지의 사업은 이어받기 어려웠고, 해외 의업 생애는 일단락될 수밖에 없었고, 온 가족이 귀국했을 때, 몇 안 되는 집 중 아코디언 한 대가 소택이 가장 사랑하는 물건이었다. 나중에 그가 음악세계로 들어가는 첫 번째 악기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택은 음악에 대한 흥미를 한층 더 넓혔고, 7 살 때 스승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풍성하게 올라 몇 년도 안 되어 바흐의 피아노 세트곡을 모두 연주했다. 한 번은 그가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재능공연을 열었고, 그의 한 곡' 앨리스에게 헌정' 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번 공연도 이 예술가의 인생 여정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올랐다고 할 수 있다.

부모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보고 1951 년 창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도쿄 동붕학원 부속 음악반에 가서 작곡을 배웠는데, 그곳에서 소택은 그의 음악 생애 첫 은사 사이토 수웅을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입학 첫해에는 프랑스 지휘자 명희가 보스턴 교향악단을 방문해 일본 공연을 하는 것과 맞닥뜨렸고, 소택관은 지휘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지휘자로 개학하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손가락으로 음악계 정복

1959 년에 소택은 유럽에서 공부하는 길에 올라 파리로 갔다. 그곳에서 그는 낮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휘를 배우고 밤에는 공원 벤치에서 잠을 자며 생활이 매우 고달프다. 바로 한 해 그는 9 월 베산송 국제음악계의 지휘대회를 따라잡게 되어 매우 운이 좋았고, 그 결과 깜짝 놀라 1 위를 차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당시 경기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명희는 한눈에 그의 지휘재능을 마음에 들어 즉시 자신이 있는 보스턴 교향악단에 초청하여 공부하게 했다. 이듬해 소택은 약속대로 미국에 왔고, 명희를 통해 탄겔우드의 여름 음악제 지휘연에 참가하여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이번 명희는 망설이지 않고 이 득의양양한 제자를 받았다. 이듬해에 그는 베를린에 가서 명사를 찾아갔는데, 그곳에서 카라얀 국제지휘대회에서 또 1 위를 차지했고, 다행히도 카라얀에게 제자가 되어 1961 년 베를린 교향악단의 지휘를 맡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카라양 선생님은 지휘봉의 임의성을 주장했다. "소택이 회상했다." 나는 프런트에서 지휘한다. 그는 항상 뒤에서 나를 쳐다본다. 내가 매우 열심히 지휘봉을 휘두르는 것을 보면 바로 바로잡는다. 너의 동작이 너무 지나치다. 손의 동작은 마음대로 해야 한다. 마치 운운수 처럼 너의 정력이 다 소모될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자유명언). "

소택은 미국에 가서 버크셔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했고, 지휘의 1 등상도 역시 그가 빼놓을 수 없었고, 그때부터 바쁜 지휘생활을 시작했다. 1961 년 미국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오자택이 번스타인에게 투신하여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소개되었다. 이로써 명희, 카라얀, 번스타인이라는 세계 3 대' 명지' 는 모두 그의 선생님이 되었다. 이 거물급 지휘자들을 알게 된 후, 그는 늘 자신에게 이렇게 자문한다.' 소택은 왜 이 높이에 도달하지 못했을까? 그러나 번스타인은 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고 분명히 단언했다.

역시 주마등처럼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토론토 교향악단 지휘자로 속속 취임한 뒤 1965 년 소택이 자신의 앨범을 내놓기 시작하면서 해외로 유명해지고 있다. "지휘자가 무엇을 하는지 자주 묻는 사람이 있는데, 이제 지휘자가 교통을 관리하는 경찰과 같다고 말할 수 있다. 70 ~ 80 명의 음악가들이 각자 내는 목소리를 동원해 악보의 부호를 작곡가의 음악으로 진실하게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그의 이 형상화된 비유처럼 소택은 훌륭한 국제경찰처럼 또 하나의 세계 일류 오케스트라를 지휘했다. 그의 지휘예술에 대해 업계 인사들은 소택의 전신이 음악이라고 숭상하며, 그의 가장 큰 특징은 음악 수양과 예술적 감정으로 음악가를 계발하고 이끄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각 작품의 스타일, 속도, 리듬, 색조는 섬세하고 소탈하며 대범하고 섬세하며 호방한 동작이 음악적 이미지성이 풍부하다. 손가락 사이에는 항상 놀라운 기억력과 감탄할 수 있는 음악적 매력이 튀어나오고, 다채로운 손가락은 선동성과 에너지감이 뛰어나 작품의 참뜻과 음악의 정취를 실감나게 표현한다. 오자와는 논란의 여지 없이 손가락으로 국제 음악계를 정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