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댄스의 역사를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스포츠 댄스의 역사
'스포츠 댄스'라고도 알려진 국제 표준 볼룸 댄스, 이전에는 '소셜 댄스', 영어로는 'Ballroom Dancing'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 귀족들의 궁전 프랑스 혁명 이후 볼룸 댄스가 오늘날까지 대중들 사이에 확산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인들은 이 춤을 세계 각지로 퍼뜨렸고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춤 열풍을 형성했습니다.
100여 년의 발전 끝에 '사교 댄스'는 '사회적'에서 '경쟁적'으로 발전했으며, 단일 댄스 유형에서 현대 댄스와 댄스 두 시리즈의 10가지 댄스 유형으로 발전했습니다. 1904년에는 "왕립무용교사협회"가 설립되었다. 이 단체는 당시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춤의 자세, 춤스텝, 연출 등을 통일된 표준으로 정리하고, 춤이론, 기술, 음악, 의상 등에 대한 경쟁력 있는 표준을 제정하여 발표하였다. 세계 각국에서 뒤를 잇는 '국제 스탠다드 볼룸 댄스'로 영국 블랙풀은 '국제 스탠다드 댄스'의 성지로까지 자리 잡았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는 국제표준무용을 '스포츠댄스'로 명칭을 바꾸고 댄스를 스포츠 경기에 접목시키려 하고 있다. 74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댄스스포츠연맹은 1997년 9월 4일 공식적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회원이 되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의 공연 종목이 되었고, 2008년에는 공식 경기 종목이 될 예정이다.
스포츠 댄스의 종류
스포츠 댄스의 라틴 댄스에는 삼바, 룸바, 투우, 차차, 카우보이 등이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 댄스 스타일은 사회적 상황과 스포츠 댄스 대회 모두에서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보통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춥니다. 포옹 자세는 때로는 서로를 친밀하게 포옹하고 때로는 파트너가 한 손으로 서로를 붙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춤의 자세는 국제적으로 통일된 용어, 기술, 리듬 및 박자를 사용하여 교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표준화되고 다양한 수준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러나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춤의 기원은 다양합니다.
로망스어(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는 고대 라틴어 문화에서 유래해 아메리카 대부분 지역에 퍼졌습니다. 이곳에는 세 가지 종류의 춤이 있는데, 하나는 스페인이나 프랑스에서, 다른 하나는 미국에서 유래하여 현재의 국제 표준 춤인 라틴 댄스에 기여했습니다. 라틴댄스라는 용어는 라틴아메리카(Latin America)의 약칭으로 라틴아메리카의 지리적인 지역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라틴 아메리카의 이 세 가지 춤은 원주민, 유럽, 흑인 춤이 융합된 것입니다. 초기에 유럽 정복자들은 서아프리카 전역에서 아메리카 대륙 대부분의 지역으로 흑인들을 수입했는데, 그 주된 이유는 원주민들이 그들을 위해 일하도록 설득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흑인의 수가 너무 많아서 1553년에는 멕시코의 유럽인보다 수가 많았고, 주지사는 스페인의 찰스에게 더 이상의 흑인 유입을 금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춤은 유럽인, 흑인, 원주민 등 세 가지 문화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흑인들의 주요 오락이 춤이 되었기 때문에 멕시코 주지사는 Aftec 달력을 매장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자 주지사는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만 댄스 공연을 할 수 있다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17~18세기에는 세 문화가 점진적으로 통합되면서 새로운 문화인 크리올이 탄생했다. 유럽의 춤이 라틴 아메리카에 소개되면서 그들은 점차 이 문화를 받아들였습니다. 쿠바에서는 당김음이 인기를 끌면서 콘트라 댄스가 하바네라(탱고와 유사한 춤)가 되었습니다. 이후 바음악의 리듬과 합쳐지면서 당김음이 더욱 강해지며 '아들(son)'의 약자가 됐다. 이 리듬은 이미 1795년에 브라질에서 사용되었으며, 그 노래 중 하나(사랑 노래)는 19세기 초에 유럽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복잡한 당김음 리듬은 이제 모든 라틴 댄스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1924년 영국 런던과 영국에서 시작된 유럽과 미국의 무용 전문가들이 전통 궁중무용과 사교댄스, 다양한 스타일의 춤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본 연구를 진행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는 그 과정을 표준화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1925년에 왈츠, 탱고, 폭스트롯, 퀵스텝의 4가지 춤의 스텝을 정식으로 공포했는데, 이를 통칭하여 현대무용이라고 합니다. 이 춤은 처음으로 서유럽 대회에서 홍보 및 개최되었고, 이후 세계 여러 나라로 전파되어 많은 나라에서 환영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1950년 영국의 '블랙풀'은 영국 ICBD(세계무용기구)가 주최한 제1회 세계대회 'BLACKPOOL DANCE FESTIVAL 1950'('블랙풀 댄스 페스티벌')을 표준화했다. 이후 매년 5월 말 영국 블랙풀에서 세계적인 대회가 열렸다. 이런 종류의 춤이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되면서 그 자체로도 발전하여 현대무용에 비엔나 왈츠가 추가되었습니다.
----1960년 일부 아프리카 및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민속 춤이 표준화된 후 라틴 댄스 대회도 추가되었습니다. 룸바, 차차차, 삼바, 카우보이. , 투우. 현대무용과 라틴댄스는 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탱고를 제외한 현대무용은 모두 유럽대륙에서 유래됐다. 그 음악은 때론 열정적이고 때론 여운과 섹시함을 담고 있으며 동작은 섬세하고 엄격하며 의상은 매우 특별하다. 유럽 남자들의 신사적인 태도와 스타일, 여자들의 매력. 남자는 턱시도에 흰색 넥타이를 매야 하고, 여자는 우아하고 화려한 롱 스커트를 입어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 우아함과 여성미를 뽐내야 한다.
----투우를 제외한 라틴 댄스는 모두 아메리카 대륙의 다양한 국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음악은 열정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리드미컬합니다. 생생한 발놀림의 안내로 자유롭고 매끄럽게 여성의 우아한 라인을 보여주며 감동적이고 매력적이며 분위기는 매력적이고 활기차고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여 젊음과 기쁨의 분위기를 충분히 표현하는 반면 남성은 강한 강철, 위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장엄한 성격.
아름다운 생명력 - 국제표준무용
국제표준무용은 인간의 가장 원시적인 사회예술이라 할 수 있는 동작이 조직화되고 배열되어 있다. 음악의 리듬에 맞춰 디자인되고 확장되어 아름다운 춤사위를 형성하며, 국경도 없고 빈부격차도 없는 국제표준춤이라 불리는 국제적 사회예절입니다.
춤을 잘 추고 싶다면 몸과 마음의 기본적인 통합, 손발의 발달과 전달, 기본 댄스 스텝의 규격, 동작의 정확성 등 꼭 익혀야 할 기본 요소들이 많다. 음악의 리듬, 음악적 예술적 개념의 해석, 댄스 파트너와의 조화와 상호 작용 기술, 정서적 투자의 전달, 안무 창작의 예술적 개념 등 모든 부서.
완벽함의 기쁨은 평생 공부해도 결코 온전히 탐구될 수 없습니다.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이 글에서는 선배들과 동료들과 함께 표준무용을 가르치면서 느낀 점과 반성 중 일부만 간략하게 공유하겠습니다. 서로에게서 배우고 조언을 구하세요.
국제표준무용을 잘 추는 방법은? 국제표준무용은 인간 영혼의 활력이자 감정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국제표준무용을 잘 배우고 싶다면 '사기', '사도', 삼부작에 주목해야 한다.
사기란 무엇인가?
1. 내면의 힘이 느껴진다.
2. 조화로운 기(몸과 마음의 합일)
3. 의로운 기(안에 답답함이 있고 밖에 게으른 기(氣)가 있으면 그 결과는 죽은 기이다. 내부에는 기가 꼿꼿이 있고 밖에는 유휴 기가 있을 것이며, 사악이 압도적일 것이며 결과는 심기(Shen Qi)가 될 것입니다. "고대 문천상(Ancient Wen Tianxiang)"이라고 말합니다.
네 가지 길은 무엇입니까?
알면 5점, 깨달으면 20점, 실천하면 75점(100회 공부), 연습하면 1점 만 시간. 위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수행하시면 '도' 100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3부작이란 무엇인가요?
1. 초보자를 위한 올바른 개념:
댄스를 배우는 많은 새로운 친구들은 교실에 오면 어떻게 걷는지, 어떻게 춤추는지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춤의 기본 원리. 춤은 형식적인 체조가 아니기 때문에 춤의 스텝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영혼의 언어이다.
무용수들은 처음부터 발을 어떻게 움직일지, 이후에는 어느 스텝으로 들어갈지 고민하기보다는 마음을 중심으로 파트너와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점프.
이런 개념으로는 춤을 배워야만 춤을 잘 추기를 바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 연습하면 여전히 발을 내려다보고 자기제한적인 경계를 그어야 할 것이다. 외국에서는 대만춤 '존'걷기'를 가리킨다고 한다.
2. 중급자를 위한 올바른 댄스 단계:
초보자를 위한 장벽을 뛰어넘고 자기 표현 기술을 이해하세요. 그러나 표준 댄스는 결국 각 댄스 유형이 아닙니다. 및 step 에는 모두 기본 사양이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은 무용수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경우에도 터무니없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없는 인상을 줄 것입니다.
중급반 학생들은 스텝을 학습할 때 스텝의 리듬을 깔끔하게 정리하기보다는 더 많은 스텝, 더 빠른 스텝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대에 올라가서 공개적으로 공연하세요.
3. 고급반에 대한 감정적 투자:
많은 고급반과 대회선수들이 댄스를 배울 때 '실질적이지만 의도하지 않은' 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안무의 개념은 춤의 기본적인 움직임의 진정한 감정과 진정한 의미를 무의식적으로 버리게 만듭니다.
경력이 풍부한 선배나 전문가들에게 진정한 감정 없이 추는 춤을 보는 것은 기계체조를 보는 것과 같아서 전혀 감동을 받지 못한다. 경쟁을 좋아하는 선수나 심판으로부터 널리 칭찬받고 싶은 상급생들은 이 점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이상이 국제표준무용을 배우고 있는 동료학생들에 대한 나의 생각이다.
춤은 사람들을 진리와 선함, 아름다움과 행복의 영역에서 살도록 이끄는 과학이며, 오락뿐만 아니라 스포츠이자 철학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댄서가 되는 법을 배우게 된 것은 큰 행운이고 이를 통해 평범한 사람들보다 삶에서 더 많은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대만의 무용 수준이 여러 세대의 젊고 후진적인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점차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전국의 표준 무용 교사들이 함께 협력하여 우리의 무용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대로. (원문 끝)
스포츠 댄스 자세
라틴 댄스의 기본 서 있는 자세
발을 나란히 서서 몸을 최대한 곧게 펴고, 머리, 어깨, 엉덩이 3점을 유지하며 일직선을 만들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며 목을 곧게 펴고 뒤에서 목 뒤가 일직선이 보이도록 턱을 살짝 끌어당깁니다. 가슴을 들어 견갑골을 뒤쪽과 안쪽으로 닫고, 어깨를 가라앉히면서 동시에 몸의 중간 부분(흉요추 부분)을 위쪽으로 들어올려 몸의 중간 부분과 어깨가 서로 밀착되도록 합니다. 엉덩이를 살짝 안쪽으로 당기고 하복부를 위로 끌어당기되, 몸이 너무 변형되지 않도록 하세요. 상체와 몸통이 곧게 펴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두 허벅지는 약간 내전되어야 하고, 무릎은 굽혀지지 않고 일직선이어야 하며, 허벅지와 종아리의 근육은 반대 방향으로 조여지는 느낌이 들도록 조여야 합니다.
준비 자세: 왼발은 앞으로, 발가락은 앞으로 향하고 체중은 왼발에 싣고 머리, 어깨,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몸을 최대한 곧게 편다. 오른발을 뒤로 벌리고, 무릎을 곧게 펴고, 엄지손가락을 안쪽 바닥에 대고, 발뒤꿈치를 위로 기울이지 말고 안쪽으로 누르고, 발을 곧게 유지하세요. 오른쪽 엉덩이를 45° 각도로 열어 몸이 상체부터 오른쪽 발가락 끝까지 긴 직선을 이루도록 하여 춤에서 아름다운 몸매와 몸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현대무용의 홀딩 자세
남자 파트너는 발을 모으고 온몸으로 땅에 닿은 후 무릎을 이완시켜 자신이 매우 높다는 것을 느끼도록 노력합니다. 몸은 최대한 높게, 그리고 느낌도 몸을 매우 넓게 벌리고, 팔을 편평하게 들고, 팔꿈치 끝이 심장과 일직선을 이루며, 왼쪽 팔뚝을 앞뒤로 대각선으로 들어 올려 각도를 이룬다. 왼쪽 윗팔은 90°보다 약간 더 굽히고, 오른쪽 팔뚝은 대각선으로 앞뒤로 뻗어 있습니다.
또한 여성 파트너는 팔꿈치 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몸을 위로 당겨서 남성 파트너의 팔 위에 부드럽게 올려 놓아야 합니다. 하나는 가슴과 허리에서 뒤로 기울어진 머리의 원호이고, 다른 하나는 가슴과 허리에서 왼쪽으로 기울어진 머리까지의 원호입니다.
접촉점 4가지:
1. 남자 파트너는 왼손으로 여자 파트너의 오른손을 가볍게 잡고, 왼쪽 엄지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으로 약간의 힘을 가합니다. 여성 파트너는 가운데 손가락을 조금 더 세게 사용합니다.
2. 남녀 모두 신체의 수직 중심선과 신체의 오른쪽 라인 사이의 수직 중간선이 겹쳐서 닿는 부분.
3. 남자 파트너의 오른쪽 손바닥은 여자 파트너의 왼쪽 견갑골을 부드럽게 받치고 손바닥은 편평하게 펴집니다.
4. 여성 파트너의 왼손은 펴서 남성 파트너의 오른쪽 윗팔 삼각근 아래에 놓고 엄지손가락은 안쪽에, 다른 네 손가락은 바깥쪽에 둡니다. 돌출부 없이 평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