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극' 관동극' 소개
초창기에 산수를 그렸는데, 스승은 하정에서 일부러 연구하여 거의 침식을 잊었다. 그가 그린 산수는 관산 지역의 산천 특색과 웅장한 기세를 잘 표현했다.
북송의 쌀은 그가 "강을 수확하는 데 일하는데, 봉우리가 적다" 고 말했다. 관동의 산수화 구상은 하오 징 (Hao Jing) 의 모델을 뛰어넘어 관가 산수 (Guanjia 산수) 라고 불리는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다. 그의 화풍은 소박하고, 이미지가 뚜렷하고 눈에 띄며, "펜이 단순할수록 정신이 강렬할수록 풍경이 적고, 뜻이 길어진다" 고 불린다. 동원 (? -약 962) 중국 5 대 남당 화가. 하나는 동원입니다. 그의 이름은 슈다입니다. 그는 강서종령 (이 강서성 남창시 진현현) 사람으로' 강남인' 이라고 자칭한다. 생졸년은 불분명하며, 주로 남당 시대 (934 ~ 960) 에서 활동한다. 남당 지도자 이정 () 은 당시 북원 부사 () 를 맡았기 때문에' 동북원 ()' 이라고도 불린다. 남당이 망한 후 송에 입성하여 남파 산수화의 대가로 여겨진다. 회화사에서 동원, 범폭, 이성은 북송 초년의 삼걸이라고 불린다.
동원은 산수를 잘 그릴 뿐만 아니라 소, 호랑이, 용, 인물도 잘 그린다. 산수화가로서 동원도 전문적이지 않다. 송인은 다채로운 경관과 이사훈 스타일을 칭찬했다. 그러나 그것의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높은 업적은 수묵산수이다. 그는 피마자와 이끼로 강남의 자연풍모를 표현하며 강남의 풍광, 산봉우리, 섬이 은둔하고 나무가 은근히 전달됐다. 그는 실수로 그의 만년필을 사용했다. 그는 시야가 짧고, 대상이 많지 않지만, 멀리서 보면, 그는 기교에서 눈을 크게 뜨고 창의성이 풍부하다. 그의 대표작' 하정산구 대도',' 소호도' 는 여름 강남 구릉과 강호의 구체적인 풍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그의 필묵 기법은 그가 표현한 구체적인 풍경에 완전히 적응한다.
송대 심괄은 그를 "강남진산을 많이 쓰고 기서는 쓰지 않는다" 고 불렀다. 그려진 산형은 대부분 장강 중하류의 구릉이며, 대부분 기복이 있고, 토산은 모두 석두 입는 것으로, 가파르지는 않다. 그보다 이른 하정이 전시한 웅장한 북방 산형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동원은 산수화 속 점형인물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항상 풍속화의 줄거리를 띠고 있으며, 때로는 사실 전체 그림의 주제와 관련이 있다. 인물은 작지만 심플하고 탈속적이지만, 인물들은 모두 파랑, 빨강, 흰색 등 중색으로 두드러져 수묵화를 돋보이게 하며, 색다른 재미를 가지고 있다. 그의 전세 작품에는' 수룡 교외 인물도' 등이 있다. 거연은 중국 남당 북송 시대의 화가이자 스님이다. 본명은 알 수 없고, 생졸년은 알 수 없고, 한족, 종령 (오늘 강서진현현), 강녕 (오늘 장쑤 남정) 사람. 일찍이 강녕 개원사에서 출가하였다. 남당이 죽은 송 () 후 이유 () 가 개봉에 와서 개보사에 살고 있다. 산수에 능하고, 스승은 동원에서 강남산수를 전문적으로 그린다. 그가 그린 산봉우리는 대부분 명두이고, 숲 중산 기슭 사이에는 자갈이 많고, 드문드문 풀숲과 좁은 길의 위태로운 다리 초가집에 가려져 들재미와 평온을 얻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암 긴 머리, 필묵완약' 은 동원화풍의 직접적인 전승작으로,' 동거' 라고도 하며 원명청과 근대 산수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전세에는' 만화송풍도',' 구산 트웨인도',' 산거도'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