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천은 팔괘권 조상입니까?

동고해천은 가경 2 년에 태어나 광서 8 년, 향년 85 세를 일기로 죽었다. 동공은 소청궁 수석무학 선생님이 된 후 팔괘권 전수를 하며 베이징에서 매우 유명하다. 그의 제자는 경외에서 널리 전해져 국내에서 인기가 많다. 그들은 중국의 우수한 권투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동공은 도대체 팔괘권 시조입니까, 아니면 1 세대입니까? 가십권은 언제 누가 만들었습니까? 지금까지 이 문제는 아직 진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

무술사업' 백화제방, 백가쟁명' 의 정신에 근거하여 이 과제에 대해 초보적인 검토를 진행하였다. 동고해는 하북인이고, 하북성 무술계는 더욱 진지하게 조사하고 연구할 책임이 있다. 허베이 () 성 무술협회와 랑방지역체위 () 가 조직한 합동조사연구팀은 문안현 체위 () 의 협조로 무림의 역사적 신비에 대해 초보적인 조사를 실시했다. 초보적인 인식은' 팔괘권' 가 동해천이 창작한 것도 아니고, 동해천도' 팔괘권' 의 조상과 1 세대 전승이 아니라는 것이다.

하나. 중국의 무협 서적은 동해천이 팔괘권 시조라는 것을 확신할 수 없다.

KLOC-0/930 이 출판한' 국술요' 라는 책에서 서씨는 "이런 주먹이 언제 누가 발명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나는 해천에 대해 들었고, 장쑤 안후이에서 낯선 사람을 만나 이 기술을 가르쳤다. \ "라고

1936 이 발표한' 중국 무술의 기원에 대한 고증' 은 "가십권은 팔괘권", "이 주먹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라고

이 기간 동안 김 편찬의' 무술 명인록' 은 "동해천은 안후이 구화산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 "라고

1937 이 출간한' 스승' 이라는 책' 음양팔기' 는 청대' 양허기' 이전의 동종인데 문안 선생님은' 정경과 동경의 선생님, 둘 다 동몽린 최고의 선생님' 이라고 한다. 임서 는 말했다: "이 전파, 동 유 는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문안현 주 는 동동 의 남편 을 가지고, 일족 을 따라 이 술 을 배웠다. 집에 돌아와서 너에게 준 주먹에 대해 궁금한 게 있으면 그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다. 나머지는 모두 동한경이라고 합니다. \ "라고 말했다

위의 네 권의 책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언제 창립했는가", "몰라", "시험을 못 봤다" 고 말했다. 그들은' 동해천이 팔괘권 조상이다' 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둘째, 동해천은' 안후이구화산' 에서 이 기술을 배운 것이지 창조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구화산은 안후이 () 성 장강 남안 () 에 위치한 청양현 () 에 위치해 있으며 멕시코시티의 수도 혜성 () 과 자두 경덕진 () 으로 통하는 요로이다. 중국에는 300 여 개의 불교 절이 있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을 만나다" 는 것은 분명히 변명이지만, 스님이나 도사를 만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스님, 도사를 만나면 반드시 그의 이름을 말해야 하고, 낯선 사람을 만나면 그의 이름을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낯선 사람을 만나고, 스님을 만나면, 너희들은 모두 창조가 아니라' 이 기술을 배운다' 는 것이다. 이 이론은 해결할 수 있다. 그래서 동해천이 팔괘권 시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삼설동해천에는 스승이 있고,' 음양팔채장법' 은' 강남동몽린' 이라고 한다. 이는' 중국 무술 개론' 의' 만검여강현' 과' 중국 무술 명인록' 의' 안휘구화산' 이 동해천 학예를 가리키는 곳과 같다. 동해천은' 음양팔율' 에서' 이 기술을 배우다' 를 의미하며' 국술개론' 의' 이단',' 학술' 과 같다.

이 네 권의 책은 동공이 사망한 지 50 년 만에 출간된 것으로, 동공 3 대 후손이 살아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큰 사건인가. 왜 한 무리의 학자들이 "언제 했는지, 누가 했는지", "낯선 사람을 만나 이 기술을 전수한다", "안후이여강현에서 배운 이 기술", "안후이구화산에서 배운 것" 등의 주장을 반박하지 않는가? 특히 동공 선생님이 동몽린이라는 주장에 응답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가' 동해천은 팔괘권 조상과 1 세대 전인이 아니다' 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다.

두 개. 동해천의' 조상' 을 확립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청대' 무학명인록' 에는 "가경정사, 산둥 지닝인, 왕상교 펑크선권이 있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무경의 봄, 소 진량은 크산 주먹에' 팔보' 가 있는 것을 보았다. 첸 리앙 (Chen Liang) 은 "가십을 따라갈 수 있습니까? "? 요크: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첸 리앙 (Chen Liang) 은 "나는 점술을 배우고있다. 코가 말했다: "나는 육망성을 떠날 것이다." 。 첸 리앙 (Chen Liang) 은 "네가 여기를 떠나서 미안해. 나는 캔조궁을 떠날 것이고, 우리 각자는 우리가 배운 것을 배울 것이다. " \ "라고

"외사" 의 이 기록에서 우리는 다음을 볼 수 있다.

1. 황소아침에 펑크선 권법에는' 팔보' 가 있다. 그것은 18 1 1 의 봄이다. 동해천은 열네 살인데, 이미' 팔괘권' 을 할 줄 안다. 당시' 팔괘권' 법이 규범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었지만, 일정한 규범이 있을 수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미안해, 미안해, 내가 왕궁을 떠나겠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배운 것을 배운다." "할 수 있다" 는 말은 소 진량이 풍크선의 가십을 인정한다는 뜻이다.

2. 풍학우는 남다른 유파로 두 사단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풍은 하남이 이끄는 농민 봉기, 18 13, 산둥 지닝인에 참가했다. 그는 가십 교육의 이름을 사용한다. 왕비상의 기술이 가십문인지 팔괘권인지는 알 수 없지만 왕상회의 가십을 배제하기는 어렵다. 역사기자를 한 명 썼는데, 풍사가 왕샹에서 예술을 배우고,' 모든 것' 을 써서 왕이 평범한 의화단이고, 왕샹은' 통재' 가 아니라 풍의 주요 의화단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풍지 선생님은 어떻게 왕비상을 단독으로 언급할 수 있습니까? 왕샹이 펑크선의 팔괘권, 소가 또 다른 선생님이 물려주신다면, 우리는 팔괘권이 18 1 1 년 산둥 지닝과 하남활현에서 전해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없다.

3. 18 1 1 년, 동해천 14 세 때' 가십주먹' 은 이미 노북, 하남 등지에서 전해졌다. 이때 동고양전은 베이징에서 예술을 전파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공부하고 있습니까?

홍콩' 블루사' 와 하우심련' 격투' 에 따르면 5 번 동공, 1980 은 어려서부터 무술을 사랑했고, 각종 권법기구들이 모두 주특기였다. 특히 지로권, 약관 이후 권법이 좋아졌다. 후강과 안후이로 갑니다. 문현 체위 동지가 소개했고, 동공의 사람들은 그가 어렸을 때 무술가라고 불렸고, 고향에는 그가 잡담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없었다고 말했다. 성인이 되어 외출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나중에는 십악무도한 범죄로 가출했다. 임성' 동고해 일화 팔괘권 개척자'' 음양팜 8 법' 은 "이 술은 단시간에 이뤄질 수 없다" 고 말했다. 7 년 동안 연구해왔습니다. " 심련의 문장 () 는 동공이 몇 년 후 장쑤 안후이에서 기예를 배우면서 성적이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위의 동공 연령에 대한 설법으로 볼 때, 그는 관중에서 힘이 없어 강만에 갔고, 성인이 된 후 여러 해 동안 외출한 후, 그 죄로 도망쳤고, 나는 이 예술을 7 년, 몇 년 후, 나의 예술이 대승을 거두고 돌아왔다. 대충 계산해 보니 동고해의 전기가 18 1 1 에서 고향을 떠나지 않은 것이 분명해서, 그의 예술이 이미 베이징에서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믿기 어렵다. 《 동지 로고 서열 》 에 따르면 은향동에게 팔괘를 탐문할 때, "동동 50 대, 책상다리가 온돌 위에 앉아 있었다" 고 한다. 그럼 1850 정도일 겁니다. 그래서' 팔괘권' 이 18 1 북방 루예유에서 전해졌을 때 동고양은 이 기예를 배우지 못한 것은 믿을 만하다. 베이징에서 물려받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다.

4. 왕샹은 자신의 모든 권법을 펑크선에게 주었는데, 이전의 분석에 따르면 팔괘권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1797 이다. 그래서 왕상이 팔괘권을 만들거나 선생님께 전수된 시간은 1797 보다 빨라야 한다. 더욱이, 1797 은 펑크선의' 할 수 있는 것' 의 해다. 의심의 여지없이, 풍은 몇 년 전부터 이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왕비상이 그 해에 팔괘권을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풍크선을 가르쳤는데, 즉 1797, 동공이 막 태어났다. 따라서, 왕 시앙 은 조상 이 아니다, 펭 Keshan 은 조상 이 아니다, 소 는 조상 이 아니다, 왕과 소 의 교사 는 조상 이 아니다. 동해전' 의 신생아는 어떻게 시조가 되었나요?

따라서 은부의 스캔들이 사실이라면 동해천은 B 가 될 수 없다.

셋. 조룽 씨 1963 이 집필한' 블루외사 낙양 SEO 소경광사' 서문에서는 동해천이 팔괘권 조상이자 1 세대 후예라고 말하지 않았다.

강 선생님은 책의 서문에서 "팔괘권 최초의 출처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그는 팔괘권 전에 사용했던 한 구절을 인용한 뒤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팔괘권 이 오늘까지 적어도 100 년 동안 전해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팔괘권 전신인 동해천은 당시 팔괘권 전수의 주요 인물이다" 고 덧붙였다. 나는 장 zhanqui 와 몇 년 동안 공부 했습니다. \ "라고

장점규 선생님은 동고해 전기의 주요 후계자 중 한 명이다. 강 선생님은 중국의 유명한 무술가 장 선생님의 스승이다. 강 선생님조차도 "팔괘권 시작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그는 "동해천 씨는 당시 팔괘권 교수의 주요 인물이었다" 고 말했지만, 동공 한 명만 있다고 말하지 않았다. 이것은 동해천이 팔괘권 조상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우리는 강선생의' 블루자사' 서문의 기본 정신이' 동해천은 팔괘도의 시조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제 1 상속인이 아니다. 이것이 우리의 세 번째 이유입니다.

네 개. 동해천에 관한 일부 소문 분석에서 우리는 동해천이 팔괘권 조상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