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명문
2. 강호보다 잊는 게 낫다-장자' 장자 대종사님'
3. 인생 천지간, 눈 깜짝할 사이에-장자의' 북유영'.
4: 아이는 물고기가 아닙니다. 물고기의 행복을 아십니까? --Zhuangzi "가을 물"
5: 내세를 기다리지 말고 뒤쫓지 마라-장자
6. 군자의 교분은 담박하고 소인의 교분은 진지하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집에 있다. -주앙 저우
7. 봄날 물고기가 마른 곳에 있으니 강호-장자' 장자 내편 일대종사' 를 잊는 것이 낫다
8. 미생과 그 여자는 대들보 아래에 산다. 여자는 오지 않고, 물도 가지 않고, 죽어서 주택 들보를 안고 있다. --Zhuangzi 의 "Zhuangzi"
9: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10: 큰 지식 한가함, 작은 지식 사이;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Zhuangzi 의 "상 동성 이론"
1 1: 간단하지만 세상은 그것과 경쟁할 수 없다-장자의' 장자 천도'.
12: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주앙 저우
13: 유능한 사람은 노력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고민하고, 능력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장자
14: 독선해서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주앙 저우
15: 모두 무엇이 유용한지 알고 있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Zhuangzi "인간 세계"
16: 개구리는 해인과 대화할 수 없고, 텅 비어 있는 것으로 제한된다. 하충은 얼음과 이야기할 수 없고, 시간도 말할 수 없다. 고씨는 도교도와 대화할 수 없고, 교와만 묶을 수 있다. -Zhuangzi "해피 투어"
17: 천지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Zhuangzi "북부 투어"
18: 소유되지 않으면 졸리고, 준비도 없으면 파괴된다. -주앙 저우
19: 세상을 새장으로 취급하면 새는 도망갈 곳이 없을 것이다. --Zhuangzi "더 뽕나무 초기"
20: 즐겁고 즐겁지 않고, 명예가 있지만 명예가 없다. --주앙 저우 \ "주앙 지 \"
2 1: 하늘과 땅 사이, 단지 우담화일 뿐이다. --zhuangzhou "Zhuangzi zhibei 투어"
22: 미보유직이 죽을 때까지. -Zhuangzi 의 "Zhuangzi". 네 발을 훔쳐
23. 극도로, 아무도, 신선은 쓸모가 없고, 성인은 알 수 없다-장자' 소요여행'
24: 피부가 얼음과 눈과 얼음이라면, 처녀라면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고, 구름을 타고 용을 타고, 온 세상을 떠돌아다닌다.-'장자'.
25: 만약 백옥이 파괴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어느 것입니까? 백옥이 정교하게 다듬지 않았다면, 어떻게 값진 옥석이 될 수 있었을까? )--Zhuangzi "Zhuangzi 말굽"
26: 마음을 거스르지 말고 친구가 되어라. -주앙 저우
27: 누군가의 모양, 아무도 느끼지 않는다. 인간의 형태상,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아무도 묻지 않기 때문에 옳고 그름은 허용되지 않습니다-Zhuangzi
28: 남편은 조용하고 담백해서 모든 것이 기본이다. 장자의 하늘.
29: 소는 갈퀴를 잡을 수 없고, 사람은 무리하게 소란을 피운다-장자
30: 남편은 혼동하고 싶지 않다. 잡다한 일이 많고, 귀찮은 것은 귀찮고, 귀찮은 것은 근심이고, 근심은 구원받지 못한다. --Zhuangzi "인간 세계"
3 1: 그리고 남편의 물이 두껍지 않아 큰 배는 감당할 수 없다. --Zhuangzi 의 행복한 여행
32: 진실, 성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주앙 저우
33: 시대가 맞다. 반드시 비싸지는 않다. 가난이 반드시 비천한 것은 아니다. 높고 낮음의 구분은 선의 아름다움과 악에 있다. -장자
34: 서로 마주보고 웃어라, 절대 마음을 거스르지 마라. --Zhuangzi "세대 마스터"
35: 천하의 이름은 울울하지 않고, 천하는 권하지 않고, 안팎의 구분에 따라 영욕의 경지를 다투고 있다. --Zhuangzi 의 "Zhuangzi"
36: 표류, 무엇을 추구할지 모르겠다. 자신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자유롭게 무한에서 마음껏 헤엄치다. 내가 뭘 알아? --Zhuangzi 의 "Zhuangzi"
37: 이전의 주몽은 후디에, 생동감 있는 후디에. 자기 비유와 야망!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Zhou Zhimeng 이 여전한지 모르겠다. 후디에 꿈은 주유야? 주와 반드시 분야, 물화 ~-장자' 장자 ~ 논물의 동원'
38: 좋은 명성을 가진 사람도 좋은 명성을 파괴하는 데 능하다. --Zhuangzi "Zhuangzi 해적 발"
39: 무력하고 평화로운 것을 아는 것도 미덕이다. --Zhuangzi "인간 세계"
40: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쉬다. 하늘과 땅 사이를 헤매며 스스로 즐기다. --Zhuangzi "Zhuangzi 장 왕"
4 1: 제 생명도 제한되어 있지만, 제 지식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계로, 나는 위험하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선무근명, 악무근형, 총독은 네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여생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고, 친척을 부양할 수 있고, 만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Zhuangzi "Zhuangzi 내부 기사 건강 마스터"
42: 하늘을 덮고, 땅처럼-'장자'
43: 위를 적게 먹고 책을 많이 읽고 담력을 기르세요. -장자
44: 큰 지식은 한가하고, 작은 지식은 간간이다.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열린 태도를 보여줍니다. 작고 재능 있는 사람은 늘 시시콜콜 따진다. 대로에 맞는 글은 대초원의 불처럼 아름답고 웅장하여,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그 교묘한 발언들은 모두 하찮은 쓸데없는 말이다. --Zhuangzi "Zhuangzi 제나라 이론"
45: 봄가뭄에 물고기가 육지에 있다.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오만방자하기보다는 그것을 잊는 것이 낫다. -장자
46: 의도에 이르면 사랑은 죽는다. 대충대충 할 수 있습니까? --Zhuangzi "인간 세계"
47: 단숨에-장자
48: 슬픔과 기쁨은 더 연결되어 있고, 기쁨도 자기 연민이다-장자
49: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50: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5 1: 세상에 도리가 있고, 성인이 출가하며, 천하에 길이 없고, 성인이 생활한다. --Zhuangzi 의 "세상에서"
52: 사람은 흐르는 물 때문에 물을 멈춰서는 안 된다. 멈춰야만 많은 사람들을 멈추게 할 수 있다-장자
53: 두께가 없는 방은 반드시 들어갈 공간이 있어야 하고, 반드시 회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54: 나는 하늘과 땅을 관으로, 해와 달을 연합으로, 별을 구슬로, 만물을 예의로 삼았다. 내 매장 기구는 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닌가? --Zhuangzi "Zhuangzi lieyu 입"
55: 동류상종에서 한목소리로 대응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주앙 저우
56: 단숨의 변화, 모든 것이 적합하다-장자
57: 만약 물건이 사물이 아니라 물건이라면, 호불호가 싫어할 것이다! --Zhuangzi "Zhuangzi 외편 샘 스무 번째"
58: 재간이 있는 사람은 노력하면 걱정이 되고, 재간이 없는 사람은 바라는 것이 없고, 배불리 먹으면 수영을 한다. 그들은 배를 묶지 않으면 빈 보트 여행이다! -Zhuangzi \ "열 로얄 입 \"
59: 천하를 중탁으로 하여 주앙과 이야기하지 않는다. --Zhuangzi 의 "Zhuangzi"
60: 선인은 죽지 않고, 도둑은 그치지 않는다-장자
6 1: 태평할 때 애환은 들어갈 수 없다. -장자
62: 남편이 고의로 높지 않으면, 인의가 없고, 무공명을 다스리고, 빈둥빈둥 빈둥거리고, 어록이 없고, 모든 것을 잊고, 담박무극을 잊고, 국민들이 그것에서 온다. 천지의 길, 성인의 덕. -Zhuangzi 의 사려 깊음
63: 깊이 원하는 자는 마음이 얕다. --Zhuangzi "세대 마스터"
64: 고대인들이 쏜 산은 신이 살고 있다. 피부가 얼음과 눈과 같고, 처녀처럼 우아하며, 오곡을 먹지 않고, 바람을 흡수하여 이슬을 마신다. 구름을 타고, 용을 내리고, 사해를 유람하다. -Zhuangzi "해피 투어"
65: 먼저 복이 아니라 뒤는 화가 아니다. 뒤이어 응당, 뒤늦게 움직여야 하고, 어쩔 수 없이 뒤부터 시작해야 한다.-장자.
66: 그래서 지혜로운 제자가 물었다. "훔칠 방법이 있나요?"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악이 없다면 올바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카디프 의사 의도는 방 에 숨겨져 있으며, 또한 거룩한; 첫째, 용감해야 한다. 떠난 후, 의리 도;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하게 분담하고 후하다. 다섯 사람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지만 도둑이 될 수 있고, 세상에 물건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발을 훔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대도범에 법이 있나요?" " 도둑이 대답했다: "어떻게 규칙이 없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집에 얼마나 많은 재산이 저장되어 있는지 허공에서 추측하는 것이 현명하다. 먼저 집에 들어가는 것은 용감하다. 마지막으로 외출한 것은 의였다. 적절한 경우 손이 지혜인지 여부를 판단하십시오. 만약 전리품이 균등하게 분배된다면 그것은 인자이다. 이 다섯 가지 도둑은 그들 없이는 세상에 영원히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 "-Zhuangzi
67: 후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이다. 제후의 문, 인의가 존속하다-장자의' 장자'
68: 사람의 마음이 거울이라면, 그는 그것을 거스르지 않을 것이지만, 숨겨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는 그들을 해치지 않고 일을 이길 수 있다. -주앙 지 \ "황제 \"
69: 사람은 망신을 당해 세계를 여행할 수 있지만, 누가 그들을 해칠 수 있겠는가! --Zhuangzi "산 나무"
70: 동음 대응, 자연-장자
7 1: 작은 것은 임신할 수 없고, 작은 것은 깊지 않다. 작은 자루는 큰 물건을 담을 수 없고, 짧은 밧줄도 깊은 우물에서 물을 길어내는 데 쓸 수 없다. --Zhuangzi 의 "행복"
72: 세상은 모두 짱 충고하지 않고, 세상은 모두 낙담하지 않는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칭찬하기 때문에, 그는 노력하지 않을 것이고,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비판하기 때문에, 그는 더욱 낙담하지 않을 것이다. )--Zhuangzi "해피 투어"
73: 아이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행복을 알 수 있습니까? 만약 내가 아니라면, 나는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Zhuangzi "Zhuangzi 가을 물"
74: 외로움과 하늘과 땅 사이의 영적 교류-Zhuangzi
75: 남편은 나에게 많은 모양을 주고, 열심히 살고, 나를 돌보고, 쉬고, 나는 죽는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자연은 나에게 모양을 주었고, 나로 하여금 생명으로 일하게 하고, 늙어서 나로 하여금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하고, 죽음으로 나를 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내가 태어난 좋은 사람, 또한 내가 잘 죽었다고 말한다. -장자
모두들 무엇이 유용한지 알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것이 더 큰 쓸모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주앙 지
77: 사물은 유류로 모이고, 사물은 유류로 모인다. 아무것도 없다면 아무것도 없다. --Zhuangzi 우화
78: 의법도를 지키는 자는 시간에 따라 변한다. -주앙 저우
79: 역세는 반드시 지고, 순세는 반드시 성공한다. 장자' 어부' 입니다.
80: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로, 한계가 없고, 거의 이미 있습니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우리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우리의 지식은 무한하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한다면 피곤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계속 지식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더욱 피곤할 것이다! -장자
8 1: 발을 잊고, 올바른 곳으로 가라. 잊어 버려, 가져가; 옳고 그름을 알고 마음이 적당하다. 마음을 바꾸지 말고 따라가면 일이 적당하다. 처음엔 편했고, 한번도 불편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무엇이 적당한지 잊어버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발을 잊어버렸어요. 어떤 신발이 어울릴까요? 허리를 잊고, 어떤 벨트가 어울릴까요? 옳고 그름에 대한 다툼을 잊으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마음은 변하지 않고, 외물에 굴복하지 않고, 모든 것이 편안하다. 처음엔 편했고, 계속 편했는데, 이것은 편안함을 잊은 것이다. --Zhuangzi "Zhuangzi shengda"
82: 만물은 구름과 같고, 각각 뿌리가 있고, 각각 뿌리가 있고, 알지 못한다. 엉망진창으로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다. 만약 그가 알고 있다면, 그는 떠날 것이다. 그 이름을 묻지 않고, 그 정을 보지 않고, 사물은 저절로 태어난다. -Zhuangzi 의 "이상한"
83: 세상에는 도리가 있고, 성인은 사람이 된다.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명도 있다. 이때, 나는 단지 처벌을 면제받았을 뿐이다. 복보가 홍모처럼 가벼우니, 너는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재난이 심하면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세상에 말이 있다, 성인은 사업을 이룰 수 있다; 세상에 길이 없으니 성인은 목숨을 건질 수밖에 없다. 이 시대에 우리는 사형 집행을 피할 수밖에 없다. 행복은 단지 홍모처럼 가벼울 뿐, 어떻게 견뎌야 할지 모르겠다. 화는 흙처럼 크니,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주앙 지
84: 공개 할 수없는 비밀-Zhuangzi
85: 가장 작은 것을 하고, 가장 가난한 것을 하는 것은 혼란스럽고, 자만이 아니다. --Zhuangzi "가을 물"
두 기쁨은 반드시 좋은 말로 가득하고, 두 분노는 반드시 악담으로 가득 찰 것이다. -장자
87: 기대도 없고 환영도 없다. --Zhuangzi "북부 투어"
88: 관례를 고수할 때 상대방에게 미안해하고, 온화하고 습하며, 강호를 잊는다. "-Zhuangzi 의 Zhuang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