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확장 (600 자)
그는 장
저스파는 나무로 분장했습니다.
녹색 실크가 가득한 태피스트리 만 장,
나는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주석]
1. 벽옥: 밝은 색깔의 옥. 봄에는 산뜻하고 푸른 유엽을 비유한다.
2. 화장: 장식, 차림.
실크 태피스트리: 실크로 짠 리본. 여기에 묘사된 것은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나부끼는 것이다.
[간략한 분석]
이것은 영물시로 버드나무를 찬양하여 시인의 봄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모두 버드나무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인 "벽옥은 나무를 높이 만든다" 는 말은 전체를 가리키며, 버드나무가 벽옥으로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버드나무의 녹색정을' 벽옥' 으로 묘사하여 그 색채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다. 두 번째 문장' 만가닥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는 말은 버드나무 가지를 말하는 것으로, 늘어진 버들가지가 만개의 리본처럼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고 한다. 세 번째 문장' 누가 가는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는 류엽을 쓰는 것으로 류엽의 섬세하고 섬세한 조형미를 돋보이게 한다. 세 편의 시는 버드나무의 다른 부위로 나뉘는데, 매 문장마다 각각 특색이 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수사학적인 질문을 구성합니다. \ "나는 누가 가는 잎 을 잘라 몰라? 클릭합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자답. 이 질문에 대답하면, 유민함에서 봄바람까지. 이 연약한 유엽을 자르면 당연히 선록선홍색의 화초를 자를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자연의 활력과 봄의 창의력을 상징한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찬양함으로써 봄의 무한한 창조력을 노래하였다.
저자 소개: 호 (659-744), 월주 영흥 (현재 저장소산현) 사람. 당대의 시인.
그가 말하길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이뇨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후응린은 "태백절구는 글로 만들어졌고, 이른바 무심코 근로자는 노동이 없다" 고 말했다. ("시? 내편 (권육) 왕세무는 "(절구) 성당 시절에는 바이올렛 (이백) 과 용표 (왕창령) 두 유파밖에 없었다. 이 씨는 더 자연스럽고, 그의 옛집은. "'자연' 과' 무심코 하는 일' 이란 무엇인가? 이' 정야사고' 는 샘플 목록이다. 그래서 후는 특별히 그것을 "고대와 현대의 기이한 것" 이라고 제안했다. ""
이 작은 시는 기이한 상상도 없고, 정교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다. 그것은 단지 서술적인 필조로 먼 손님의 향수를 쓰지만,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며, 수천 년 동안 이렇게 광범위하게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국 타향에 있는 낯선 사람은 아마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다. 다만 어느 날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향수의 정이 가슴에 출렁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더구나 달밤, 더구나 명월이 서리와 같은 가을밤!
달에 흰 서리가 맑고 청추의 야경이다. 서리색으로 달빛을 묘사하면 고전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양건문제와 쇼강의' 선푸량나' 시에는' 밤달이 가을서리 같다' 는 말이 있다. 이백보다 이른 당대 시인 장은' 춘강 화월야' 에서' 서리가 공중에 흐른다' 고 휘영청 밝은 달빛을 적어 입체감, 특히 구상이 묘하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시에서 수사 수단으로 사용된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 이 시는 서술적인 것이지 비유적인 단어가 아니라 시인이 특정 환경에서 잠시 생겨난 환각이다. 왜 이런 착각이 들까? 이 두 문장은 손님이 밤늦게 잠을 못 자서 처음으로 짧은 꿈을 꾸는 상황을 묘사한다. 이때 정원은 적막했고, 휘영청 밝은 달빛이 창문을 통해 침대에 부딪쳐 청량한 가을추위를 가져왔다. 시인은 한눈에 바라보았고, 어렴풋이 어렴풋이 땅에 흰 서리가 맺힌 것 같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주변 환경이 서리자국이 아니라 달빛이라고 말했다. 달빛이 불가피하게 그를 끌어당기고, 연이은 소령이 창문 앞에 걸려 있었다. 가을밤의 공간은 이렇게 밝고 깨끗하다! 이때 그는 완전히 정신을 차렸다.
가을의 달은 특히 밝지만 춥다. 외롭고 머나먼 여행자들에게는 가을의 그리움을 가장 쉽게 건드릴 수 있어, 객정이 침체되고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달을 응시하는 것도 가장 쉽게 상상할 수 있고, 고향의 모든 것을 떠올리고, 집안의 친족을 떠올리게 한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머리가 점점 낮아져 명상에 완전히 잠기다.
의혹' 에서' 고개',' 고개' 에서' 고개' 에서' 고개' 까지 시인의 내면활동을 생생하게 드러내며 달밤 향수의 생동감 있는 그림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네 편의 시를 산뜻하고 소박하게 써서 말처럼 또렷하다. 그 내용은 간단하지만 동시에 풍부하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지만, 그것은 무궁무진하다. 이 시인은 이미 한 말 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것의 구상은 섬세하고 심오하지만, 또한 불쑥 튀어나와 흔적이 없다. 여기에서, 우리는 이백절문의' 자연' 과' 무심코' 의 아름다운 풍경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3.' 봄밤 희비' 는 시인의 봄밤 가랑비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묘사한다. 시 전체는 이렇게 썼습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저 붉은 젖은 곳을 봐라,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클릭합니다 한두 마디' 좋다' 는 다정하고 봄비를 찬양하는 것이다. 아는 계절' 은 봄비에 사람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한다. 필자의 입장에서 볼 때 봄비는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이 급히 필요할 때 이리저리 떠돌며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대련은 봄비의' 발생' 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초조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대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 감각이다. 봄비가 왔다. 끝없는 밤에 바람과 함께 다가와 살며시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선' 을 구하려는 의도는 없고, 헌신만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봐라, 작가는 우경이 얼마나 꼼꼼한지 관찰하여 봄비와 적막까지 시인에게 들었다. 봄비에 어느새 깜짝 놀랐고 시인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목으로 대련을 묶고 시인은 봄비가 하룻밤 오기를 바라며, 또 뚝 그칠까 봐 두려웠다. 그는 즐겁고 걱정했다. 그는 문을 밀고 나와 그곳에 서서 내려다보았는데, 평상시 뚜렷이 구별되는 밭길도 어둠 속으로 녹아 들어가는 것을 보았을 뿐, 밤이 얼마나 어두운지, 비가 얼마나 빽빽한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선의 어화는 더욱 눈부셔서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돋보이게 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부함을 돋보이게 한다. 상상의 말에서 시인은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이 밝을 때 금관성이 오색찬란한 봄빛이 될 것이라고 흐뭇하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의 찬란함과 생기는 소리 없는 가랑비의 촉촉함과 세례의 결과이다. 그래서 꽃을 쓰는 것은 정말 봄비의 사심없는 헌신이다.
위의 시 분석을 통해 두보는 이런 감정적 사고방식에 따라 글을 쓰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즉, 비를 듣는 것-비를 보는 것-비를 보는 것-비를 보는 것-사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봄비가 기름처럼 비싸다는 말이 있다. 모든 사람은 이 소중한 봄비가 기름처럼 되기를 바라고, 시인도 마찬가지다. 봄비가 내렸을 때 시인은 더욱 놀라고 침대에 누워 듣고,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하고, 놀기를 갈망하며, 갑자기 멈출까 봐, 문을 밀고 먼 곳을 바라보며, 끝없는 봄비를 바라보며, 봄비를 보고, 작가는 다음 날 금관성의 봄빛을 깜짝 떠올렸다. 시가 봄비의 무명 사심 없는 헌신의 숭고한 품성을 칭송하고 있다. 봄비에 대한 이 사랑은 이렇게 섬세하고 실감나게 묘사되어 있어 두보가 사물을 관찰하고 느끼는 예술적 공력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시의 세부 사항에 대한 캡처와 묘사도 시인의 인체가 상황을 관찰하는 우월성을 드러낼 수 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잠자' 는 의인화되어 봄비의 소리 없는 무형의 정태를 모방하여 꽤 재미있어서 봄비에 대한 사랑을 유발한다. 윤자' 는 정신을 전달하고, 봄비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특징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모양도 그리고 표정도 있고, 모양과 감정도 모두 준비되어 있고, 심오하고 독특하다. 꽃은 금관성보다 무겁다',' 무거운' 글자로 금관성의 꽃이 하룻밤 봄비의 세례와 촉촉하고 새빨갛고 생기발랄한 모델을 정확하게 써내며 봄비에 대한 작가의 찬사를 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명언) 들길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명' 은 전형적인 디테일을 포착하고, 세심하게 새기며, 봄비의 몽롱하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결론적으로 두보의' 봄밤 희우' 는 어구 단련, 이미지 캡처, 디테일 묘사 등 다른 물건의 감정을 살피고 섬세하고 미묘한 우월성을 보여준다. 두보시와 그 음울한 풍격에 대한 비교와 감상을 통해 우리는 두보시의 또 다른 삶의 정취를 깊이 이해할 것이다.
4. 이것은 유명한 산수시이자 웨이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이 시는 당덕종 건중 2 년 (78 1) 에 시인으로 여주 도사를 맡았다. 당나라는 여주 () 를 통치했는데, 바로 지금의 안후이 () 성 여현 () 이고, 서간 () 은 여주시 서교 () 에 있다. 이 시는 봄나들이 서간상 풍경, 늦비 여행을 쓴 것이다. 시인은 감정을 가지고 글을 쓰고, 정경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광경을 쓰고, 자신이 편안하고 쾌적하지 않은 처지를 말하지만, 마음이 평온하고 감정이 슬프면 자연히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러나 시가에 기탁이 있는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끊임없이 논쟁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군자가 아래에 있고 소인이 위에 있다" 는 가시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서계 풍경을 이 커플에게 맡길 필요가 없다" 고 생각한다. " 사실 각자 편향이 있다.
시의 처음 두 마디, 봄빛 번화함 속에서 시인은 산골가에 있는 고독한 풀을 좋아하지만, 깊은 나무에서 매혹적인 꾀꼬리를 부를 의도는 없어 대조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윽한 풀이 가난하고 깨어 있고 황달이 높고 아첨할 때, 관직의 세계에 대한 은유가 뚜렷이 드러나 시인의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분명히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두 마디, 만조 봄비, 물이 더 급하다. 시골 나루터는 원래 행인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더욱 쓸쓸하다. 그래서 뱃사공마저 없어졌고, 텅 빈 나룻배는 자유롭고, 근심 걱정 없이 떠다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나루터가 농촌에 있기 때문에 아무도 관리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김요에 있다면, 저녁 비 속에서 만조가 될 것입니다. 마침 나룻배가 매우 쓸모가 있을 때, 당신은 한가롭게 있을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래서 이런 물이 배를 건너는 한가한 장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무력감과 슬픔이 있다.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 시인은 대비 수법을 운용하여' 고독',' 급함',' 횡포' 등 눈에 띄는 단어로 강조하는데, 생각을 자극하는 의도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위탁된 것이다. 그런데 시인은 왜 이런 기탁을 했을까요?
중당 초기에 위는 청렴한 시인이자 민생에 관심이 있는 훌륭한 관리였다. 그의 공식 경력에서 그는 "아프고, 시골 집이 생각나서 월급을 받기가 민망하고, 많은 사람들이 한가하게 흩어져 있다" ("내 친구 이단과 원희에게") 는 늘 입사와 은퇴의 갈등 속에 처해 있다. 그는 중당의 정치적 실패를 우려해 국민의 빈곤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다. 그는 개혁을 원하지 않지만 개혁할 힘이 없다. 그는 좌우가 난처하여, 그냥 내버려 둘 수밖에 없었다. Zhuangzi 는 말했다: "똑똑하고 아는 사람들, 걱정도; 무능한 사람은 식사와 여행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배를 매지 않으면 백행이다. " ("장자 열어구") 웨이는 이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자신이 "한 배는 마음을 묶지 않는다" ("공로주가 황하로 운전해, 우우우군에게") 는 그가 아는 사람을 걱정하고 무능함을 부끄러워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래서 벼슬길은 유자와 같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사실' 서계추주' 는 이런 모순적이고 어쩔 수 없는 처지와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나는 은퇴하고 싶다. 그래서 혼자 잔디를 불쌍히 여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단지 물을 따라 배를 밀는 것이다. 그래서 이 시는 잔잔한 마음가짐과 슬픈 감정을 드러냈다.
물론 통속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좋지만,' 군자가 아래에 있고 소인이 위에 있다' 는 조롱으로 귀결되는 것도 융통성이 없다. 우연한 풍경이 기탁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시와 사람을 갈라놓고 피상적으로 변해 시인의 본의에 맞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낯설음을 감상하는 것보다 의혹을 분석하고 많은 사람들을 영입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